[{"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86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2},{"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57c\uad6c","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2},{"keyword":"\uc18c\uc8042","rank":4},{"keyword":"\u3147\u3147\u3131","rank":8},{"keyword":"\uc2a4\ud154\ub77c","rank":-1},{"keyword":"@","rank":-1},{"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c8fc\uc2dd","rank":-5},{"keyword":"\uc774\ud658","rank":-3},{"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4},{"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9ac\uc13c\ub290","rank":"new"},{"keyword":"\uc5d4\ub4dc\ud544\ub4dc","rank":-6},{"keyword":"\uc820\uc2a8","rank":"new"}]
(IP보기클릭)58.238.***.***
캡콤 요즘 게임 개발텀 보면 미친수준이던데 내년 1분기 발매 해주면 대박일듯
(IP보기클릭)58.120.***.***
왜 RE3만 그렇게 냈냐고!!! (절규중 ㅜㅠ)
(IP보기클릭)66.128.***.***
최소 3-4년 걸리는 다른 AAA 회사들에 비하면 진짜 너무 좋음
(IP보기클릭)183.102.***.***
스오플 직전에 돌던 온갖 유언비어들 다 가짜였는데 저걸믿나
(IP보기클릭)116.120.***.***
은근 접근성 나쁜 코베
(IP보기클릭)58.238.***.***
캡콤 요즘 게임 개발텀 보면 미친수준이던데 내년 1분기 발매 해주면 대박일듯
(IP보기클릭)66.128.***.***
VㅇL cㅇm
최소 3-4년 걸리는 다른 AAA 회사들에 비하면 진짜 너무 좋음 | 26.06.03 22:14 | | |
(IP보기클릭)223.39.***.***
제작과정보니 이미 리2할땨 3제작중이었고 막바지에 리4제작 뭐이런식이더라구요 | 26.06.04 00:51 | | |
(IP보기클릭)220.76.***.***
개발기간 텀 너무 긴 스퀘어와 비교되내요 | 26.06.04 01:38 | | |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112.72.***.***
(IP보기클릭)211.214.***.***
당시 체험판 먼저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마 체험판 단테는 망토가 없었을텐데 기억이 가물가물 | 26.06.03 22:13 | | |
(IP보기클릭)221.147.***.***
코드베로니카에 데메크 체험판이 있었군요. 이번에 데메크도 발표하면 좋겠네요 | 26.06.03 22:20 | | |
(IP보기클릭)121.161.***.***
예전에 모 모형점 사장님이 제가 갖고 있있던 엔터 더 매트릭스랑 바꾸자고 하셔서 가져왔는데 데메크 체험판이 있어서 땡큐였지요. 체험판치고는 분량이 꽤 많았고(3스테이지 팬텀까지 싸웟던것 같은) 일부 레이아웃이 달랐습니다. 이를 테면 체력바가 칼 모양이 아니라 무슨 혈관이나 뿌리같은 모양이었지요. | 26.06.03 23:39 | | |
(IP보기클릭)116.120.***.***
은근 접근성 나쁜 코베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122.33.***.***
(IP보기클릭)66.128.***.***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83.102.***.***
스오플 직전에 돌던 온갖 유언비어들 다 가짜였는데 저걸믿나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39.115.***.***
별 개의 작품인데 분량이나 내용이나 2편 후속작이에요 (2에서 3개월 후 클레어+크리스 이야기) | 26.06.03 22:27 | | |
(IP보기클릭)211.250.***.***
원래 2 후속작으로 기획됬다가 마지막에 외전작으로 나왔지만, 2편에서 이어지는 스토리인데다, 시스템이나 감성이 3편보다 좋다는 평이 많아서 정신적인 3 편 (?) 입니다 | 26.06.03 22:28 | | |
(IP보기클릭)112.168.***.***
오호라!! 두분다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26.06.03 22:33 | | |
(IP보기클릭)112.168.***.***
오호라!! 두분다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26.06.03 22:33 | | |
(IP보기클릭)125.189.***.***
원래 3편으로 나온 라스트 이스케이프가 외전작, 코베가 정식 3편으로 개발되고 있던 작품입니다. 그래서 둘은 완전 별개의 작품이구요. 다만 넘버링 타이틀은 플스로 낸다는 계약이 있어서 외전으로 개발되던 라스트 이스케이프가 정식 3편이 되고 정식 후속작으로 개발되던 코드 베로니카가 외전 포지션으로 발매된 거라고 합니다. | 26.06.03 22:34 | | |
(IP보기클릭)112.168.***.***
오... 디테일 감사합니다 ㅎㅎ | 26.06.03 22:34 | | |
(IP보기클릭)118.216.***.***
그거 다 잘못된 사실인데... 애초에 코베는 처음부터 코베였고 3 타이틀 단 적도 없었습니다. | 26.06.03 22:36 | | |
(IP보기클릭)123.109.***.***
사실.. 전개 따지자면 외전이 3고 코베가 3라고 봐야됩니다 ㅋㅋ | 26.06.03 22:56 | | |
(IP보기클릭)125.189.***.***
코베가 3였는데 타이틀을 빼앗겼다는 얘기가 아니고 원래 스핀오프 기획이었던 작품이 넘버링 타이틀을 받고 원래 정식 후속작 기획이었던 작품이 넘버링을 못 받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원래 플스로 나올 정식 3편은 카미야 팀에서 크루즈선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가 나올 계획이었는데 이게 엎어지면서 플스2가 나오기 전에 플스로 빨리 하나 낼 수 있도록 기획한 게 라스트 이스케이프죠. 개발기간이 짧아야 해서 스핀오프로 기획하고 2를 개발하면서 나온 리소스를 유용할 수 있도록 배경을 라쿤시티로 하고 1, 2의 주인공 캐릭터 중에서 크리스와 클레어를 코베에 넣었기 때문에 주인공도 질 발렌타인으로. 코베는 새턴판 2 기획이 엎어지고 마침 새턴 후속기 얘기가 나오면서 옳다꾸나, 하고 그걸로 개발하기 시작한 건데 찾아보니 소니와의 계약 문제는 아니고 그냥 캡콤 내부에서 '바하 시리즈는 플스에서 컸으니까 타 기종 타이틀에 넘버링은 안 되겠다' 이런 판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여간 그런 얘기죠. | 26.06.03 23:01 | | |
(IP보기클릭)125.189.***.***
다시 보니 제가 코베가 정식 3편으로 개발되고 있던 작품이라고 써 놨군요. 3 이야기하다가 생각이 좀 꼬였나 봅니다. 코베가 정식 3편으로 개발되던 건 아닌 게 맞습니다. | 26.06.03 23:10 | | |
(IP보기클릭)121.161.***.***
게임 외적 이야기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게임 내용은 2의 정식 후속작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분위기나 구성이 2에 매우 가깝습니다. 3은 넘버링만 3이지 2와 같은 배경이라 참신함도 적고 게임 구성도 획일적 진행에 가까워서 바이오 정체성이 많이 흐려보이죠. | 26.06.03 23:42 | | |
(IP보기클릭)223.38.***.***
사실상 코베가 3라는거는 게임을 해보시면 압니다 플스1 3는 2의 외전, dlc에 가까운 감각이고 코베는 스케일,들어간 자본부터 다르죠. 드캐로 나온 차세대 바하라 땟깔이 다름 | 26.06.04 01:02 | | |
(IP보기클릭)14.55.***.***
뭐, 게임도 게임이지만 스토리부터가 코베가 찐3탄 포지션이긴 하죠... 1탄 - 양옥집 사건 2탄 - 라쿤시티 사건 3탄 - 라쿤티시 사건 side. 질 코베 - 락포트 사건 4탄 - 발데로보스 사건 4탄 세퍼레이트 웨이즈 - 발데로보스 사건 side. 에이다 이런 느낌이니... | 26.06.04 03:05 | | |
(IP보기클릭)175.121.***.***
맞습니다. 세가에게 세턴용 바하2를 이식할수가 없어서 당시 출시는 못했는데, 그에 대한 보상으로 드램캐스트가 출시되면서 세가와 공동협업으로 코드베로니카 외전 작품을 기획하고 냈다고 합니다. 즉 넘버링이 아닌 오리지널 작품을 애초에 기획하고 냈던 작품. | 26.06.04 08:27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58.142.***.***
아직 안죽은게 아니죠 펄떡펄떡 좋은게임만 달리고 있는중인데.. | 26.06.03 22:46 | | |
(IP보기클릭)58.120.***.***
왜 RE3만 그렇게 냈냐고!!! (절규중 ㅜㅠ)
(IP보기클릭)119.59.***.***
그놈의 레지스탕스를 같이 낸다고 그만... | 26.06.03 22:44 | | |
(IP보기클릭)58.142.***.***
느낌에 디엘씨로 낼려다가 하도 사람들 반응이 뜨거워서 본편으로 내버린것 같은 느낌같은 느낌이.. | 26.06.03 22:48 | | |
(IP보기클릭)58.120.***.***
그렇다 쳐도 딴 씨리즈는 다 DLC가 있는데 RE3만 dlc가 하나도 없다는게 처참합니다 ㅜㅠ | 26.06.03 22:50 | | |
(IP보기클릭)111.171.***.***
원작 맵의 절반을 짜를꺼라고는 생각도 못했음;; | 26.06.03 23:08 | | |
(IP보기클릭)1.215.***.***
(IP보기클릭)58.85.***.***
(IP보기클릭)58.29.***.***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123.109.***.***
(IP보기클릭)220.92.***.***
하단 긁을때 다단히트 하는 그 맛이... | 26.06.03 23:13 | | |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125.138.***.***
조던 맥이웬 모델 다시 볼수 있는건가?! 개인적으로 여 모델 중 1티어 취향
(IP보기클릭)211.34.***.***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165.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