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자를 되살리는 네크로모프처럼, 모티브 스튜디오는 데드 스페이스를 부활시켜 더 멋지고 무섭게 만들었습니다. 2008년에 나온 원작을 혁신시켜 과거의 영광을 복원하는 것을 넘어섰죠. 신체 절단에 중점을 둔 총격전은 훨씬 발전하였으며 다른 주목할만한 변경 사항은 리메이크라고 부르기에는 적을 수 있겠지만 기존작을 훌륭하게 확장했습니다. 그 결과 원작의 매력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게임이 사랑받았던 이유를 더욱 증폭시킨 리메이크가 탄생했죠.
원작의 스토리를 대부분 그대로 따라가고 있지만 일부 핵심 요소는 바뀌거나 시리즈 후반부에 확립된 설정을 바탕으로 확장되어 있습니다. 시리즈의 연속성을 강화하고 사이드 퀘스트를 위한 배경을 추가하는 것 외에는 큰 흐름이 바뀌지는 않았다는 것이죠. 예외는 게임 후반부의 기억에 남을 만한 놀라운 변화 정도이죠. 변화는 적지만 덕분에 기존작의 팬들은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전 오히려 이것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눈에 띄는 내러티브의 변화는 아이작이 이제 말을 한다는 점입니다. 원작과 달리 아이작은 더이상 조용한 심부름꾼이 아니라 실제 사람처럼 반응합니다. 이것은 게임의 플롯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주었으며 모티브는 새롭게 추가된 대사들을 잘 만들어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향상된 표현 방식은 당시에 이미 훌륭한 구경거리였던 데드 스페이스를 유혈이 낭자한 축제로 바꿔줍니다. 이시무라와 그 돌연변이 주민들은 더욱 끔찍한 비주얼로 바뀌었고 피 묻은 복도를 횡단할 때의 으스스한 조명은 공포감을 증폭시킵니다. 사운드 디자인 또한 뛰어나 수많은 오디오 트릭과 머리카락을 곤두세우는 네크로모프의 비명과 신음소리 덕분에 지루할 틈이 없죠.
리워크된 조작 방식은 현대의 3인칭 액션 게임에 가깝지만 전투는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아이작은 아날로그 스틱을 클릭하여 달릴 수 있죠. 믿음직한 플라즈마 커터와 다양한 무기들 특히 PS5의 듀얼센스를 활용한 근접 공격은 매우 즐겁습니다. 사지 절단은 피부와 뼈, 근육이 차례로 파괴되는 새로운 손상 시스템 덕분에 더욱 만족스럽고 전략적입니다. 이 새롭게 바뀐 손상 시스템은 적의 약점을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죠. 예를 들어서 저는 화염 방사기로 적을 불태운 다음 검게 그을리고 노출된 뼈를 찾아 절단기로 박살내는 플레이를 선호했습니다.
원작의 다양한 적들은 더욱 강력하게 변화했으며 덕분에 사살하기가 꽤 어려워졌습니다. 공격을 맞기 전에 스테이시스를 사용하여 시간을 정지시키거나 키네시스를 이용하여 물체를 집어던져 적을 꿰뚫는 것은 14년 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굉장합니다. 더 많아진 휘발성 탱크나 스테이시스 탱크와 같은 물체들은 전투를 보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원작을 끝냈거나 맵을 다 외울 정도로 충분히 게임을 다시 플레이 한 것이 아니라면 새롭게 바뀐 레벨 디자인이 익숙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시무라의 전체적인 구조는 기본을 유지했지만 확장되었거든요. 특히 더 이상 트램을 타지 않고도 특정 지역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 덕분에 함선이 보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트램은 여전히 네크로모프를 피해 이동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존재합니다. 전 원작의 무중력 제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지금도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이 게임은 속편의 나아진 제어 방식을 채택하여 불편함을 덜었습니다.
이제 언제든지 구역을 자유롭게 다시 방문할 수 있지만 이전에 정리한 구역에서 네크로모프가 다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공격은 플레이어들을 가장 놀라게 만들 요소이죠. 저번에 방문한 구역에는 분명 아무것도 없었지만, 다음에 왔을 때는 네크로모프가 새로운 방식으로 당신을 공격할 수도 있다는 의미거든요. 저는 데드 스페이스의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이런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역을 재방문하는 것에 대한 보상은 크레딧이나 무기 업그레이드를 위한 노드, 탄약 등이며 이것들이 보안 문 뒤에 위치하기도 합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사이드 퀘스트의 보상은 대부분 이런 것들이죠. 사이드 퀘스트의 갯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배경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퀘스트는 네크로모포의 기원에 대한 연구를 알려줍니다.
원작을 완전히 재설계하는 대신 모티브는 데드 스페이스를 더욱 보기 좋게 만들고 더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바꿔 원작의 핵심을 잘 보존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새로움은 덜어내는 대신 원작이 가졌던 매력을 더했죠. 이 리메이크는 팬들이 원작을 그리워하지 않게끔 네크로모프와 아이작의 첫 만남에 대한 기억을 존중하고 강화합니다. 또한 최신 게임이기 때문에 시리즈에 새롭게 입문하려는 플레이어들에게도 완벽한 진입점이 됩니다. 전 이 이례적으로 뛰어난 리메이크작이 EA가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나갈 수 있게 해줄 선구자가 되길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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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초라해지는 칼리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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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마커를 신으로 섬겨야 합니다 마커를 파괴하는 불경한 짓을 저질러선 안됩니다 불신자 아이작 클라크는 죽음으로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 (축)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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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EA 게임을 사보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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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깐 잘하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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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게임 좋아한다면 필구!! 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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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들은 명예로운 죽음 핑계가 생겼다고 좋아할듯 | 23.01.27 15: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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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초라해지는 라오어 | 23.01.27 18: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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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게임 좋아한다면 필구!! 갓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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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무서운데요 이블위딘 귀신이 더 소름 돋았네요 | 23.01.27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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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큰 게임은 등록 1년 걸리니까 세일 때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네요. 전 공포겜 못해서 존버합니다. | 23.01.27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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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 까진 아니고 디렉터와 개발자 일부수준이예요.. | 23.01.27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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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마커를 신으로 섬겨야 합니다 마커를 파괴하는 불경한 짓을 저질러선 안됩니다 불신자 아이작 클라크는 죽음으로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 (축)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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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편은 리부트해서 유니톨로지를 쓸어버리는 스토리로 바꿔줬으면 좋겠네 | 23.01.27 1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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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같이 하나가 되어보자구요 | 23.01.27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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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 us whor..아니 whole | 23.01.27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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