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5 : PSVR 2 사양, 기능 및 알아야 할 모든 것
PSVR 2는 PS5에 차세대 VR을 제공합니다
PSVR 2는 PS5 전용 Sony의 최신 VR 헤드셋입니다. 작년에 공식적으로 공개된 이후로, 우리는 그 이후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천천히 더 잘 살펴보고 있습니다.
PSVR 2는 2016년 PS4 용으로 출시된 오리지널 PSVR 헤드셋 의 발자취를 따릅니다 . 정확한 출시 날짜를 기다리는 동안 PSVR 2는 2023년 초에 PS5 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그리고 2022년 내내 Sony는 다가오는 VR 헤드셋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블로그 게시물은 새로운 컨트롤러인 PlayStation VR 2 Sense Controller 의 공식 이름과 함께 헤드셋의 공식 이름인 스포일러 경고: PlayStation VR 2임을 밝혔습니다 . CES 2022 기술 엑스포에서도 세부 사항이 계속해서 쏟아졌습니다 .
PSVR 2는 외관상 원래 헤드셋과 다소 비슷할 수 있지만 보다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인해 더 긴 세션 동안 착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안합니다. Sony는 PSVR 2가 VR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며 이 헤드셋은 크게 향상된 사양을 특징으로 한다고 주장합니다. 원래 PSVR이 PC 기반 경쟁업체에 비해 약간 덜 익은 느낌이 들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환상적인 소식입니다.
소니는 PSVR 2 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와 결합된 헤드셋의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향상된 범위의 감각"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약간 과장될 수도 있지만 아이디어는 고급 키트가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PSVR 2 헤드셋에 대해 지금까지 알고 있는 모든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여기에는 VR 헤드셋이 어떻게 생겼는지, 우리가 플레이하기를 고대하고 있는 새로운 게임,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PSVR 2의 사양 요약 및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PSVR 2
PSVR (이미지 크레디트: Sony) (이미지 제공: 소니)
- 그것은 무엇입니까? 차세대 PlayStation VR
-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TBC - 아마도 PSVR의 $499 출시 가격 정도일 것입니다.
PSVR 2: 하드웨어
PSVR 2 헤드셋은 오리지널 PlayStation VR보다 큰 도약을 약속합니다. PSVR 2는 PS5의 더 강력한 하드웨어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양쪽 눈에 훨씬 더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더 빠른 재생 빈도, 더 넓은 시야각, 향상된 추적 및 입력도 확인되었습니다.
PSVR 2 사양 소문 은 이전에 헤드셋이 4000 X 2040 픽셀의 총 해상도를 자랑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또한 110도 시야각 및 포비티드 렌더링 (시선 추적을 사용하여 이미지의 특정 부분만 렌더링하는 기술) 및 헤드셋 자체의 감각 기능에 대한 소문이 있습니다.
이후 Sony는 PSVR 2가 4K 해상도, HDR, 110도 시야각, 포비티드 렌더링 및 90~120Hz의 프레임 속도를 제공함을 확인했습니다. PSVR 2에는 내부 추적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헤드셋에 내장된 통합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와 컨트롤러를 추적합니다. 당신의 움직임과 바라보는 방향은 외부 카메라 없이도 게임 내에서 반영됩니다.
PSVR 2의 새로운 감각 기능은 시선 추적, 헤드셋 피드백, 3D 오디오 및 PSVR 2 Sense 컨트롤러를 결합하여 더 깊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헤드셋에 내장된 단일 모터는 긴장된 순간 또는 플레이어의 머리를 지나가는 물체의 쇄도 동안 플레이어의 맥박을 복제할 수 있는 추가 촉각 요소를 추가합니다.
시선 추적은 VR 애호가에게 특히 즐거운 추가 기능으로 PSVR 2가 눈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정 방향을 바라보기만 하면 헤드셋이 게임 캐릭터에 대한 추가 입력을 생성합니다. 그 결과 보다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지연과 높은 가격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Sony가 PSVR 2에 사용하는 시선 추적 카메라 제조업체인 Tobii AB와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Tobii의 카메라는 강력한 장비이며 저렴하지 않습니다. Eye Tracker 5는 단독으로 약 $230 / £230에 판매되며 오리지널 PSVR은 출시 시점에 눈 추적 지원 없이 $399 / £349입니다.
4K HDR OLED 디스플레이, 120Hz 최대 재생 빈도, 향상된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Sony의 새 헤드셋이 꽤 비쌀 수 있습니다. PSVR 2 헤드셋은 무선이 아니라 헤드셋과 콘솔 사이에 하나의 케이블만 있으면 된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PSVR 2: 출시일
Sony의 계획에 대한 많은 추측 끝에 PSVR 2는 마침내 출시 기간 을 갖게 되었으며 더 이상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트위터 를 통해 소니에 따르면, 2023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내년 1월에서 3월 사이의 어느 시점에서 PSVR 2를 플레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Sony가 처음에 Holiday 2022 릴리스 창을 목표로 했다는 보고에 따라 내부적으로 지연되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A PlayStation 블로그 게시물 을 통해 2023년 출시에 대한 제안을 보았습니다.(새 탭에서 열립니다). PSVR과 PSVR 2로 출시되는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Chapter 2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2023년 VR2.”
PSVR 2: 가격
우리는 이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해 얼마를 지불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다른 VR 헤드셋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 $200 / £259 / AU$420에 판매되는 현재 PlayStation VR 스타터 번들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399.99 / £399.99 / AU$630에 판매되고 있는 매우 인기 있는 Oculus Quest 2의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즉, PSVR 스타터 번들은 몇 가지 가격 인하를 거쳤으며 몇 년이 지났습니다. 원래 PSVR 전체 번들은 $499(£399, 약 AU$650)에 판매되었습니다.
Sony가 프리미엄 기술을 사용한다면 가격표가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프리미엄" VR 헤드셋은 $800, £800 또는 약 AU$1,045에 판매되는 HTC Vive Pro 입니다.
우리는 Sony가 PSVR 번들의 원래 가격과 현재 가격 사이의 가격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단, 부품 가격에 따라 손이 묶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래 헤드셋에는 시선 추적 기능이 없었고 이에 필요한 구성 요소가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메타와 소니가 글로벌 인플레이션 상승의 원인으로 지목한 오큘러스 퀘스트 2와 PS5의 가격 인상을 목격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불행히도 PSVR 2의 가격이 약간 더 높을 가능성은 높지만 현재로서는 추측에 불과합니다.
PSVR 2: 컨트롤러
곧 출시될 PSVR 2 컨트롤러는 상당한 성능과 디자인 업그레이드 를 얻을 것 입니다. 우리는 이제 Sony의 차세대 VR 주변기기가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컨트롤러는 원래 PSVR에서 고전적인 PS Move 컨트롤러 디자인을 떨어뜨립니다. 대신 Oculus Quest 2의 Touch 컨트롤러와 같은 최신 VR 컨트롤러에서 볼 수 있는 보다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선호합니다.
PSVR 2 컨트롤러는 배턴 모양의 손잡이와 그 주위에 플라스틱 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현재 DualSense PS5 패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적응형 트리거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어진 게임 내 동작에 대해 서로 다른 긴장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햅틱 피드백과 손가락 터치 감지 기능이 있어 게임에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숫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블로그 에서 PlayStation 의 플랫폼 계획 및 관리 책임자인 Hideaki Nishino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게임 플레이 중에 손으로 더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ony는 PSVR 2에 통풍구를 추가하여 헤드셋에서 보다 편안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수석 아트 디렉터인 Yujin Morisawa는 블로그 게시물 에서 "처음에 집중하고 싶었던 영역 중 하나는 공기가 통하도록 하는 PS5 콘솔의 통풍구와 유사하게 헤드셋에 통풍구를 만들어 공기를 내보내는 아이디어였습니다 . "우리 엔지니어들은 환기를 허용하고 플레이어가 VR 게임에 몰두하는 동안 렌즈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PSVR 2는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약간 더 가볍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통해 VR에서 더 오랫동안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SVR 2: 게임
이 헤드셋 출시까지는 아직 멀었으므로 현재 확인된 PSVR 2 게임 이 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Sony가 1월에 PlayStation VR2의 이름을 공식적으로 공개했을 때 우리는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Guerrilla와 Firesprite에서 제공되지만 다른 게임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훨씬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Sony는 PSVR 2가 출시될 때 20개 이상의 게임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 자사 및 타사 게임을 혼합하여 제공합니다. 방화벽 울트라와 같은 속편에서 우리 사이 VR과 같은 적응 사이에 몇 가지 확인 사항이 있습니다. 한편, 2022년 6월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컨퍼런스에서는 서드파티 개발자의 일부 빅히터를 포함하여 몇 가지 새로운 타이틀을 공개했습니다.
확인된 전체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lvo
- Among Us VR
- Blacktop Hoops
- Demeo
- Firewall Ultra
- Firmament
- Ghostbusters VR
- Horizon Call of the Mountain
- Jurassic Park game from Coatsink
- Low-Fi
- No Man's Sky
- Requisition VR
- Resident Evil 4 Remake
- Resident Evil Village
- Runner
- Samurai Slaughter House
- Sim Kayak VR: Mirage
- Star Wars: Tales from the Galaxy’s Edge - Enhanced Edition
-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
- Unannounced game from nDreams
PSVR 2: 뉴스와 루머
● 소니, 출시를 위해 200만 개의 PSVR 2 헤드셋 생산
블룸버그 의 새로운 보고서 Sony는 2023년 3월까지 2백만 개의 PSVR 2 헤드셋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제안합니다.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하여, 대량 생산이 지난달에 시작되었으며 PS5와 같은 공급망 병목 현상에 직면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논평을 요청받았을 때 블룸버그는 소니가 응답을 거부했다고 확인했습니다.
●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4가지 새로운 PSVR 2 게임 공개
4개의 새로운 PSVR 2 게임을 선보이는 Sony의 State of Play 컨퍼런스가 VR 팬을 위해 제공되었습니다. Horizon Call of the Mountain 게임 플레이에 대한 첫 번째 모습과 함께 다음과 같은 확인된 게임이 있습니다: Resident Evil 4 리메이크, Resident Evil Village, No Man's Sky 및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 기본적으로 우리는 당신이 좀비를 좋아하기를 바랍니다.
● Epic, PSVR 2용 Unreal Engine 5 프로젝트 공개
' 언리얼의 상태' 2022 이벤트에서 Epic Games는 여러 게임이 Sony의 곧 출시될 헤드셋에 Unreal Engine 5를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게임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지만 nDreams와 같은 저명한 VR 개발자가 이 새로운 엔진을 지원하는 스튜디오에서 발견되었습니다.
● PSVR 2는 곧 대량 생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될 예정인 소니의 차세대 가상현실 헤드셋이 곧 중국에서 양산될 수 있다. 하드웨어 분석가인 Brad Lynch는 저명한 중국 공급망 분석가가 제조업체 Goertek이 PSVR 2 헤드셋 생산을 담당할 것이며 대량 생산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소식을 공유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 소니가 소셜 VR에 진출하고 있습니까?
2021년 7월에 제출된 상표 신청서 는 Sony가 PlayStation 3에 있던 불운한 사교 공간인 PlayStation Home 서비스 를 다시 가져오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는 채팅방, 일부는 Sims와 유사한 디자인 앱인 PlayStation Home은 2015년에 폐쇄되었습니다. 그러나 상표는 복귀를 암시하며 소셜 VR 공간의 부상을 고려할 때 이것이 게임에서 큰 역할을 한다면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Sony는 미래에 소셜 게임과 가상 현실로 이동합니다.
● PSVR 2는 VR 전용 타이틀에서 한 걸음 물러날 수 있습니다.
YouTube 채널 PSVR Without Parole 의 보고서에 따르면, PSVR 2 게임 은 VR 전용 경험에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대신 Sony는 PSVR 2 헤드셋 유무에 관계없이 재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타이틀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PSVR 2 호환 타이틀에는 보다 전통적인 TV 기반 경험과 VR에서 작동하는 버전의 두 가지 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두 가지 버전의 게임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으며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멀미경감 특허
2019년에 출원되고 2020년 WIPO에 공개 된 특허 는 PSVR 2가 될 수 있는 멀미를 줄이기 위한 Sony의 노력을 가리킵니다. 이 특허는 "VR 멀미 감소 시스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VR 멀미 감소 방법, VR 멀미를 더욱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VR에서 멀미가 많이 나는 것은 "시점에서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상황에서 시점의 움직임과 사용자의 느낌의 차이"에 기인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특허는 잠재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진동이나 진동을 수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허에는 “HMD(12)에는 사용자가 HMD(12)를 착용할 때 사용자의 눈 앞에 배치되는 디스플레이 유닛(38)이 제공됩니다. 흔들기부(42)는 HMD(12)를 착용한 사용자의 머리를 흔들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장치(14)는 디스플레이 유닛(38)이 시점에서 본 시점을 나타내는 동화상을 표시하게 한다. 엔터테인먼트 장치(14)는 디스플레이 유닛(38)에 의해 표시되는 동영상에 대한 시점의 가속도 조건에 따라 셰이킹 유닛(42)의 요동을 제어한다.
전반적인 목표는 플레이어가 PSVR 헤드셋에서 보고 있는 것과 외부에서 느끼는 것을 더 잘 통합하는 것 같습니다. 특허는 결코 최종 제품을 보장하지 않지만, 이는 Sony가 향후 PSVR 헤드셋 반복에서 극복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한 통찰력이 될 수 있습니다.
● 안경 착용자에게 희소식?
공개된 특허 ( Upload VR 에 의해 발견됨)에 따르면 Sony는 "시선 추적 및 HMD에 대한 전자 광학 신호가 있는 처방 안경"을 개발 중입니다.
소니가 개발한 이 처방 안경은 착용자를 위해 맞춤 설계되었으며 인코딩된 센서를 통해 VR 헤드셋에서 시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즉, 안경 착용자가 VR을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안경이 저렴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지만 시선 소프트웨어의 구현은 그것이 PSVR 2에 도착하는 것을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IP보기클릭)125.132.***.***
알아야 할 모든것 : 유선, 하위호환 미지원
(IP보기클릭)218.49.***.***
이미 오피셜로 미지원이라고 박아버려서 이건 사설이니 믿을게 못되죠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playstation-vr2-wont-be-backwards-compatible-with-psvr-sony-confirms/
(IP보기클릭)175.194.***.***
ㅈㄴ생각 없는거라 망하겠네??? 어디 함 보자구 망하는지 흥하는지 ㅎ
(IP보기클릭)221.150.***.***
그새 바뀌었나 하고 깜짝 놀랐네요;
(IP보기클릭)119.65.***.***
올리면서도 삭제할까 하다가 원문을 건드리기 싫어서 그냥 올렸는데 역시 혼란을 일으킬것 같습니다. 삭제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21.150.***.***
(IP보기클릭)218.49.***.***
루리웹-475507
이미 오피셜로 미지원이라고 박아버려서 이건 사설이니 믿을게 못되죠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playstation-vr2-wont-be-backwards-compatible-with-psvr-sony-confirms/ | 22.10.14 16:50 | | |
(IP보기클릭)221.150.***.***
머스크잼
그새 바뀌었나 하고 깜짝 놀랐네요; | 22.10.14 16:53 | | |
(IP보기클릭)218.49.***.***
만약 오피셜로 지원한다고 하면 좋은 번복 인정합니다! | 22.10.14 16:54 | | |
(IP보기클릭)119.65.***.***
올리면서도 삭제할까 하다가 원문을 건드리기 싫어서 그냥 올렸는데 역시 혼란을 일으킬것 같습니다. 삭제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22.10.14 17:05 | | |
(IP보기클릭)218.148.***.***
개발사의 지원이 필요한게 맞을겁니다. 일단 양쪽 다 지원하는 게임이 발표되었으니 불가능한건 아닌듯 | 22.10.14 17:17 | | |
(IP보기클릭)218.49.***.***
아 그럼 소니에서는 지원안하는데 각 개발사에서 VR2 되게 패치하거나 해야하는 건가보네요 | 22.10.14 17:38 | | |
(IP보기클릭)218.148.***.***
네 그렇게 보여요, 기존에 피시나 단독형 vr로도 출시되었던 게임이라면 psvr(1)용 옵션말고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서 쓰던 옵션을 올려주는 것만으로도 가능할거라, 기술적으로는 어렵지 않을거에요. 다만 이렇게 플랫폼 자체 포팅이 아닌 개발사를 통하는 거라면 최근에도 패치가 지속되는 게임들은 알아서들 해줄거같은데, 업뎃 끊긴 겜들이 문제.. | 22.10.14 17:42 | | |
(IP보기클릭)221.150.***.***
저도 말씀하신것처럼 제조사에서 PSVR2버전으로 내줘야 가능한걸로 알고있었는데 글에서 호환성, 라이브러리 이야기를 하며 현재의 모든 PSVR게임을 플레이할수 있다고 하길래 그새 바뀌었나 싶었습니다. | 22.10.14 17:43 | | |
(IP보기클릭)218.49.***.***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58.229.***.***
(IP보기클릭)121.158.***.***
2000x2040이라 fhd-4k차이고, 단순 해상도 말고도 렌즈나 패널 소프트웨어등 기술이 발전해서 psvr1이랑 별격의 vr기기일겁니다. | 22.10.14 18:47 | | |
(IP보기클릭)125.132.***.***
알아야 할 모든것 : 유선, 하위호환 미지원
(IP보기클릭)58.229.***.***
오백 달라도~ | 22.10.15 07:0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8.49.***.***
그나마 햅틱피드백이랑 적응형 트리거? 그리고 햅틱피드백이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이마에도 온다는 점? 정도일듯 사양은 당연히 오르고 | 22.10.14 17:15 | | |
(IP보기클릭)218.148.***.***
그래서 포비티드 렌더링 들어가는거죠 상대적으로 낮은 사양에서도 고성능을 체감할 수 있게 | 22.10.14 17:19 | | |
(IP보기클릭)221.150.***.***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그래픽 퀄을 뽑는다는점에서는 괜찮긴 할겁니다. 다만 시선 추적을 통한 포비티브 렌더링을 감안하더라도 PCVR과 비교하면 깡성능의 격차가 있긴 하죠. 어차피 PC VR이라고 불가능한 영역도 아니기도 하구요 | 22.10.14 17:47 | | |
(IP보기클릭)221.150.***.***
근데 관건은 VR컨텐츠가 어떻게 되느냐라.... PSVR2는 유선 전용의 한계도 있고 컨텐츠측면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얼마나 구축하느냐가 관건이지 싶은데 잘모르겠네요. | 22.10.14 17:49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218.49.***.***
??? 뭔소리야 저거 왜삼? 하고 현재는 PSVR2가 답이긴 하네?? 앞뒤 하나도 안 맞고 누가 해석좀 | 22.10.14 17:40 | | |
(IP보기클릭)14.32.***.***
유선 개쓰레긴데? | 22.10.14 17:45 | | |
(IP보기클릭)223.38.***.***
그대에게 찐의 향기가 | 22.10.14 19:23 | | |
(IP보기클릭)118.32.***.***
뭔가 옛날에 스고이한 니혼제 돈까스 겐스케군 그양반의 냄새가 난다.. | 22.10.14 21:27 | | |
(IP보기클릭)118.235.***.***
도대체 무슨말을 하는거에욬??? | 22.10.15 01:58 | | |
(IP보기클릭)218.156.***.***
해석. - 유선에 성능 조낸구린데 저거 왜 사. 퀘프로가 나오는데 ㅋㅋㅋ 호구쉐끼들 - 뭐? 퀘프 219만원?!!! - 넘 비싸다... - 어?! 이번에 나온 피코4가 psvr2랑 해상도 같고 무선에 베터리 쩔고 좋은데 psvr2를 왜삼 피코4 사야지 ㅋㅋ 호구쉐끼덜. - 아니 알고 보니 피코4 성능 개구라 였잖아!! - 아 쓰바 퀘프 무선에 성능 개쩔지만 난 돈이 없다. - 돈 없는 나는 별수 없이 유선에 선능은 구리지만 psvr2 사야지.. | 22.10.15 04:49 | | |
(IP보기클릭)106.102.***.***
이정도 농도의 씹덕말투도 간만인듯 | 22.10.15 10:06 | | |
(IP보기클릭)222.232.***.***
찐 | 22.10.15 16:35 | | |
(IP보기클릭)218.49.***.***
대단 ㄷㄷㄷ | 22.10.16 17:53 | | |
(IP보기클릭)115.143.***.***
(IP보기클릭)218.148.***.***
일단 1을 기준으로는 기본은 게임이고, 동영상 플레이어 앱이랑 연동해서 영상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오큘러스만큼 다방면은 아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홈이 돌아오면 커뮤니티 기능도 탑재하긴 할거같네요 | 22.10.14 17:37 | | |
(IP보기클릭)220.70.***.***
이전거랑 기능은 같다면 플스에서 돌리는 3d영화나 유튜브 앱에서 360도 영상 같은것들은 볼수있어요 | 22.10.14 17:38 | | |
(IP보기클릭)115.143.***.***
그아 무조건 플스 통해서만 가능한거군요 | 22.10.14 17:50 | | |
(IP보기클릭)220.70.***.***
pc에도 연결은 된다고는 하는데 헤드트래킹 같은 기능은 못쓴다고 하던가..그런걸로 알아요 | 22.10.14 17:53 | | |
(IP보기클릭)115.143.***.***
걸러야겠네요. 기대 많이 했는데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는줄 몰랐네요. 그냥 오큘러스 퀘스트를 사는게 맞는듯.. | 22.10.14 18:08 | | |
(IP보기클릭)223.38.***.***
플스 아니어도 되면 애초에 ps이름이 안붙었겠죠--; | 22.10.14 19:07 | | |
(IP보기클릭)115.143.***.***
가격이 비싸서 당연 호환은 기본으로 딸려오는줄 알았죠. | 22.10.15 08:40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0.70.***.***
저도 플5넘어오면서 플4랑 vr1을 게임만 놔두고 정리했는데...호환이 안될줄이야.. | 22.10.14 17:42 |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75.194.***.***
샤샷
ㅈㄴ생각 없는거라 망하겠네??? 어디 함 보자구 망하는지 흥하는지 ㅎ | 22.10.14 18:02 | | |
(IP보기클릭)14.45.***.***
리뷰어들 반응을 보면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유선이라지만 선이 하나로 통일되어 전혀 거슬리지 않는다라고 ㅎ 관건은 소프트죠. | 22.10.14 18:32 | | |
(IP보기클릭)221.150.***.***
유선이면 못써먹는다~ 라고 생각하는거 까지는 아니지만, 선이 하나로 통일되어 전혀 거슬리지 않는다는 립서비스라고 생각해요. PSVR1이 좀 복잡해서그렇지, 대부분의 PCVR 헤드셋은 데탑 연결되는 끝에서만 케이블이 갈라지는 구조라 경험적인 측면에선 선 한개나 다름없었어요. 근데 천장으로 선 올리지 않는이상 활동적인 컨텐츠에서는엄청 거슬렸습니다. 천장으로 선빼는것자체도 쉽지 않구요. 애초에 동일하게 USB C케이블 하나만 쓰는 퀘스트2도 유무선의 차이는 명백했는걸요... 유선으로 더 높은퀄로 플레이 가능하다는점도 차세대 해드셋에서 av1등의 코덱이 적용되기시작하면 어느정도 따라잡을수 있는영역일거에요. | 22.10.14 18:44 | | |
(IP보기클릭)118.235.***.***
선이 하나이건 두개이건 뒤집어쓰고 잡아 돌리다보면 어느새 내몸을 감고 조이고있는 모습을 볼겁니다.. 무선 써보면 유선은 아무리 화질좋아도 불편해서 못씀 vr 헤드셋만 몇개를 바꿈질해봤지만 결국에는 무선으로 졸업하게됨 | 22.10.15 02:02 | | |
(IP보기클릭)221.142.***.***
일단 실기가 나와서 유저들 평가를 보고 판단하는게 맞겠군요 ㅎ | 22.10.15 16:59 | | |
(IP보기클릭)175.113.***.***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222.106.***.***
(IP보기클릭)14.138.***.***
혹시 디스크판 vr 겜만 말하시는 건가여 디스크로는 vr겜 몇개 안나온게 맞는데 다운로드는 많은디 | 22.10.15 08:54 | | |
(IP보기클릭)222.106.***.***
디스크, DL. 할거없이 국내정발안된건 미국, 호주계정 까지 만들어서 다 샀습니다. 근데 아스트로봇, 블러드&트루스 같은 소수의 대작게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체험판 같은 완성도나 유아틱한 게임들이 대부분입니다. | 22.10.15 09:35 | | |
(IP보기클릭)14.138.***.***
글픽만 보고 유아틱 해서 안하면 퀘스트2 도 할거 별로 없을텐디 pc연결로 정식아닌 모드는 vr겜으로 칠수 없고여. 모드나 pc용 vr겜은 성능 많이필요해서 psvr론 못해여 ps4에 너무 과한 기대를 하신거 | 22.10.15 10:24 | | |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49.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