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lst 에 의하면
"PS4에는 아직도 수백만명의 플레이들이 있으며
그들에게도 훌륭한 게임이, 아직까지 보장되고 있음을 확인"
이라고 '사례별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는 PS4 게이머가 앞으로 가장 기술적으로
앞으로 고사양 게임을 계속 받을 가능성은 점점 잃게되지만
일부 신작게임들은 계속 지원되고있다는것을 확인되고있습니다.
소니의 짐라이언은 이전에 플레이스테이션이 "차세대를 믿는다" 고 분명히 밝혔으며
이는 조만간, 전세대 지원 중단이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가장 큰 프랜차이즈 중 일부는 PS4와 PS5 모두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그란투리스모7 과 호라이즌 포비드 웨스트가 포함되었으며
다음 달에 출시되는, 대작게임 '갓오브워:라그나로크' 도 포함됩니다.
마찬가지로 플스5로 넘어간 사람들은, 차세대 기종에 투자를 정당화할수있는
PS5만의 독점게임에 정당한 권리를 주장할수있습니다.
Hulst는 또한 자사,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중심 블록버스터 독점의
미래에 대한 PS5 게이머의 잠재적인 우려를 완화했습니다.
소니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반면
Last of Us와 같은 빵과 버터같은 빅히트게임은 아무데도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내러티브 기반 공간에서 가장 큰 타이틀 중 일부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라고 Hulst 기사가 덧붙였습니다.
※ PS4와 동시발매로 그래픽적 손해보는것이 아닌,
PS4를 버리고 PS5만의 독점으로 만든 게임을 원한다는이유.
(IP보기클릭)112.214.***.***
PS4 이후 스펙에서 큰 차이가 없이 해상도랑 프레임놀이뿐이라 그런듯
(IP보기클릭)121.136.***.***
깔린게 다르다 보니. 플4를 쉽게 포기 할수는 없겠지요.
(IP보기클릭)121.130.***.***
너랑 같은말하는건데 왜 빡침??
(IP보기클릭)118.37.***.***
듀얼센스 기능이 쩔긴하는데 가끔 듀얼쇼크 들다보면 무게에서 역체감이 확 오더라구요;; 모든게임에서 듀얼센스 진동을 플레이룸급으로 지원하는 것도 아닌지라 이건 좀 아쉽더라구요
(IP보기클릭)121.159.***.***
센스가 넘모 무겁긴함.
(IP보기클릭)112.214.***.***
PS4 이후 스펙에서 큰 차이가 없이 해상도랑 프레임놀이뿐이라 그런듯
(IP보기클릭)121.159.***.***
그것도 그런데, PS 4 깔린것도 워낙 많아서 아직 무시하긴 이르것지... | 22.10.11 03:32 | | |
(IP보기클릭)124.53.***.***
플스4랑 동시에 나온 게임들은 대부분 해상도랑 프레임 정도 차이만 보이는데 라쳇앤클랭크 같이 플스5 단독으로 나온 게임들 해보면 확실히 차세대 게임 느낌이 많이 납니다.듀얼센스 성능 쓴것도 그렇고 | 22.10.11 07:19 | | |
(IP보기클릭)61.79.***.***
스펙차이는 큰데 그걸 시각적으로 차별화 하기가 힘든거. 언리얼 5게임들이 나와야 느껴질듯. | 22.10.11 09:08 | | |
(IP보기클릭)118.37.***.***
듀얼센스 기능이 쩔긴하는데 가끔 듀얼쇼크 들다보면 무게에서 역체감이 확 오더라구요;; 모든게임에서 듀얼센스 진동을 플레이룸급으로 지원하는 것도 아닌지라 이건 좀 아쉽더라구요
(IP보기클릭)121.159.***.***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센스가 넘모 무겁긴함. | 22.10.11 03:32 | | |
(IP보기클릭)211.34.***.***
스펙은 플4 노멀이 라데온 7850수준.. 플스5가 지포스론 2060수준이라 대충 3~4배라곤 하는데 플4,5 동시발매해야 일단 수익이 더나기때문에 플5전용 겜이 많이못나온단 이유가잇더군요. (플4염두해서 발목잡힌) 플4를 버린뒤부터 플5 최적화 게임나와야 진가발휘할거같긴해요 | 22.10.11 03:37 | | |
(IP보기클릭)118.37.***.***
그래도 지금까지는 플5전용겜들은 진동지원을 잘 해줬는데 환혼기까지 그게 잘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예전에 플3때부터 자이로기능이나 피습 후면터치같이 나름 신박한 기능도 초반에만 반짝하고 묻히기도 했었고 닌텐도 스위치에 조이콘 역시 HD진동기능이나 센서기능 같은 것도 쩔었는데 지금까지도 적용된 게임들 거의 없을정도고.. 그나마 플5는 브알2에서도 다양한 진동 지원한다는거보면 각잡고 만들려는 것 같던데 후반기에도 그게 계속 이어졌음 좋겠습니다 | 22.10.11 03:42 | | |
(IP보기클릭)23.106.***.***
PlayStation 5 (Navi - RDNA 2)—9.2 TFLOPs GeForce RTX 2070 Super (Turing TU104)—9.062 TFLOPs GeForce RTX 2060 (Turing TU106)—6.451 TFLOPs PS5 테라플롭스로 계산해보면 2070su와 비슷하고 순간 오버클럭 피크치는 10테라플롭스까지 도달합니다. 2060으로 내려치기는 너무 간거 같네요; | 22.10.11 03:50 | | |
(IP보기클릭)58.231.***.***
레이트레이싱 옵션이 존재하면 엔비디아의 전용칩으로 인하여 디파에서도 계속해서 2060과 비교하고 있고 실제 성능도 플스5와 2060s는 거의 비슷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레이트레이싱 옵션이 존재하는 일부 게임에 한정된 이야기 이번 세대에 그럴일은 없겠지만 레이트레이싱이 크게 상용화되면 플스5의 퍼포먼스는 대강 2060s급이 되긴함 | 22.10.11 04:13 | | |
(IP보기클릭)125.179.***.***
10.28tf가 오버클럭은 아니고 일반 그래픽카드의 부스트클럭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제조사에서 확정적으로 이정도까지는 부스트되어서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유지 된다는거니까 순간 오버클럭 피크치라는 표현은 좀 달라요. | 22.10.11 09:39 | | |
(IP보기클릭)58.228.***.***
센스는 졸라가벼운거임 엘리트패드사용안해봤군 넘사벽차이인데 | 22.10.11 09:59 | | |
(IP보기클릭)183.101.***.***
https://docs.unrealengine.com/5.0/ko/lumen-global-illumination-and-reflections-in-unreal-engine/ 대세는 언리얼5 엔진 이기에 저품질 낮은부하 SW레이트레이싱을 언리얼5엔진에서 지원합니다. 엑박 퍼스트도 언리얼5 엔진으로 넘어가는 이유가 괜히 그런게 아니죠. https://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2274327?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6%B8%EB%A6%AC%EC%96%BC | 22.10.11 12:36 | | |
(IP보기클릭)119.207.***.***
센스 진짜 너무 무겁죠. 액션겜 하다보면 손목 아파요. | 22.10.11 14:25 | | |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121.13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와우미만잡
너랑 같은말하는건데 왜 빡침?? | 22.10.11 04:28 | | |
(IP보기클릭)110.12.***.***
와우미만잡
너랑 같은말하는건데 왜 빡침??? | 22.10.11 07:44 | | |
(IP보기클릭)222.101.***.***
제가 볼땐 공감의 어휴같습니다. ㅋ 아십니까? 또는 아십니까! 가 아니라 이런것도 이정도에요 라는 공감표현 같네요. | 22.10.11 09:23 | | |
(IP보기클릭)220.253.***.***
글픽은 둘째치고 햅틱트리거 손맛을 본후에 플4버전 해보니 도저히 밋밋해서 못하겠더군요 | 22.10.11 09:50 | | |
(IP보기클릭)61.73.***.***
찌찌뽕 | 22.10.11 14:12 | | |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121.136.***.***
깔린게 다르다 보니. 플4를 쉽게 포기 할수는 없겠지요.
(IP보기클릭)119.197.***.***
플5 전용으로 게임을 낸다 100만장 보장 플4+5로 동발을 한다 600만장 보장... 대여섯배가량의 판매량 차이가 있으니 장사하는 입장에서 미치지않고서야 플4동발을 안할이유가 없겠죠 | 22.10.11 11:17 | | |
(IP보기클릭)183.106.***.***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2.154.***.***
Pro는 나올 이유가 없어서 안나올 가능성이 크고(콘솔은 디스플레이 발전에 따라 새버전이 대응했는데 PS4Pro는 4K긴급대응용 땜빵느낌이었음) 슬림은 원가인하 목적으로 모든세대가 나온거 였으므로 PS5에서도 나올것임(단순히 부품원가만이 아닌 물류비 재고비 모든것에 해당됨) | 22.10.11 08:56 | | |
(IP보기클릭)110.11.***.***
솔직히 디자인 거지같은걸떠나서 기존에 딱맞던 선반들에 거치가안되서 빡침 기다렸다가 슬림나오면 그걸로넘어가야겠네요 | 22.10.11 09:14 | | |
(IP보기클릭)119.197.***.***
아니에요... 슬림을 사실 이유가 1도 없어요 어짜피 슬림은 초기형 원가절감 염가 버전이라서 슬림 발매후 2년만 버티시면 6 발매 일정 뜰겁니다. 그런데 6가 바로 나오면 지금까지 기다린것도 아깝고.. 초기 불량이나 성능 검증이 안되기 때문에 지금처럼 출시되고 2년정도 버티시면 플6슬림이 나온다는 이야기 슬슬나오고... 그런데 플6슬림도 원가절감 염가판이라 여기서 2년만 더 버티시면 7나오게 될겁니다 그럼 또다시 기다린 시간 아까우니까 8을 기다리세요 한 12년정도 뒤쯤에도 루리웹 남아 있으면 또 댓글 쓰러 오세요~ | 22.10.11 11:20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49.174.***.***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0.84.***.***
(IP보기클릭)49.1.***.***
(IP보기클릭)69.10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86.***.***
(IP보기클릭)49.143.***.***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4.53.***.***
(IP보기클릭)120.136.***.***
(IP보기클릭)121.200.***.***
(IP보기클릭)211.208.***.***
(IP보기클릭)118.40.***.***
(IP보기클릭)118.40.***.***
현세대기기 보급율이 낮은편이라 트리플a급 게임을 현세대 기기전용으로 내는게 부담스럽기야 하겠지만... 빨리 게임기 세대교체가 됐으면 좋겠네요 | 22.10.11 08:01 | | |
(IP보기클릭)220.84.***.***
보급률 낮은편은 아닙니다 전세대 PS4보다 더 빠른속도로 팔리고 있어요 | 22.10.11 08:17 | | |
(IP보기클릭)119.197.***.***
깔려 있는 수량은 10배이상 차이 납니다. 잠재 수요가 단순 계산으로 플5 전용 10개 판다 치면 플4+5로 팜년 110개를 파게 됩니다. 고작 10개 먹자고 나머지 100개를 버리는 기업은 없죠.. 장사꾼인데... | 22.10.11 11:27 | | |
(IP보기클릭)118.235.***.***
10배차이 안나요 플5 최근 판매량이 2500만대가 넘었는데 플4는 1억 1700만대로 출하 종료되었다고 (더 이상 생산없음) 했어요 | 22.10.11 12:01 | | |
(IP보기클릭)118.235.***.***
그리고 전.현세대 양기종 판매 게임은 무료업뎃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서(혹은 만원정도 붙이거나) 판매량이 그만큼 뻥튀기 되진 않습니다 | 22.10.11 12:05 | | |
(IP보기클릭)119.197.***.***
그러네요... 그래도 잠재수요는 6배 가량 차이나네요 플5출하량 2150만대, 플4+프로 1억1천6백만 동발하면 잠재수요가 6배를 더 먹는 시장이라는것엔 변함이 없죠 | 22.10.11 12:06 | | |
(IP보기클릭)119.197.***.***
댓글의 요지를 자꾸 빗나가는 이야기를 하시는거 같은데 장사꾼의 마인드는 한개라도 더 팔면 무조건 이득입니다. 동발을 안할 이유가 없음을 이야기 하는거에요 깔린 잠재수요가 수량으로 6배라 하지 않더라도 단순히 플4까지 수요로 보고 그중 3분1만 더 팔아도 따라오는 이익이 3배가 넘습니다. 그걸 안할 이유가 없다는 뜻이에요 그만큼 뻥튀기가 되느냐 마느냐가 아니라 플5로만 발매를 해 버릴경우 플4의 수요는 그냥 버리는것과 마찬가지인데 왜 그걸 기업이 버리냐는 거에요 완벽하게 플5가 그 수요를 흡수하지 않는한 동발은 계속 될겁니다. 이미 발매한지 2년이 지난 시점에서 플5 전용으로 나온 게임이 몇개인지 생각해보면 답은 금방나오고(햅틱트리거를 적극활용한 게임)이미 단산을 해서 더이상 생산조차 안하는 게임기로 퍼스트 타이틀을 동발 하는 이유를 말하는 겁니다. | 22.10.11 12:09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6.140.***.***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0903632601
이런사람들때문에 차세대산사람이 피해를봄 | 22.10.11 09:39 | | |
(IP보기클릭)14.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0.96.***.***
(IP보기클릭)175.223.***.***
아틀러스(페르소나) : 찔림 | 22.10.11 08:59 | | |
(IP보기클릭)106.242.***.***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183.106.***.***
동발이긴하지만 호라이즌 포비든웨스트만 놀랄만한 그래픽이긴 합디다 플스4때도 한2년은 할겜없고 그래픽 수준낮고 리마스터 놀이 했었음 플스3가워낙 수명이 짧기도 했고 이건 어느정도 플스4에 대한 좋은기억 때문인듯 드라마틱한 변화를 못보여줫던 초창기 플스4에서 드라마틱한 변화를 보여줫던게임이 킬존 인포먼스 같은게임들이죠 배필4처럼 피씨에서도 간당간당했던게임을 오히려 스펙을낮춰서 발매 하기도 했구요 플스4 낀세대설 이있었을정도로 플스4와 피씨의 그래픽격차까지 생각하면 플스5는 출시2년이 지난지금도 피씨게임이랑 어느정도 비슷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피씨에서 배필4가 4k돌릴때 피씨최하옵정도 그래픽에 해상도도 900p에 프레임도 40넘게 나오면 잘나온다 했을정도임 플스4만 예를들면 그래픽이 드라마틱하지도 않았음 그래서 그당시에 플스4가격으로 피씨를 맟춰서 배필4같은거 돌려서 가성비 측정 하기도 했을정도로 후달렸음 | 22.10.12 05:15 | | |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118.3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14.5.***.***
프로없고 하위호환 괜찮길래 ps5로 넘어왔는데 프로있었으면 저도 느긋하게 넘어왔을듯, 프레임이나 로딩은 역체감으로는 크게 느끼지만 그건 이미 ps5를 접한 뒤라서 그런거겠고...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노멀->5로 넘어와서 그런지 만족도는 높은편이긴 한데 아직 구매 안하신 분들있다면 그리 급하게 구매하실 필요는 없을듯 | 22.10.11 11:40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211.223.***.***
바하4 리메 플4로도 나옵니다 | 22.10.11 20:11 | | |
(IP보기클릭)27.119.***.***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220.94.***.***
(IP보기클릭)61.82.***.***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121.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