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PSVR2 기능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요약
· PSVR2기기를 착용해도 밖을 볼 수 있는 시스루 모드
· 플레이 도중 방송 녹화 옵션
· 플레이 공간 커스터마이징
· VR모드와 시네마틱 모드
아래는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원문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 출시를 위한 여정이 한창 진행 중이며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경험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새로운 게임과 경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시 노력을 계속하면서 오늘 PS VR2에서 발견할 몇 가지 사용자 경험 기능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시스루(See-Through View) 모드
PSVR2를 사용하면 새로운 시스루 기능으로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벗지 않고 방에서 PSVR2 센스 컨트롤러의 위치를 쉽게 확인하고 싶을 때 편리합니다. PSVR2의 내장된 전면 카메라 덕분에 사용자는 헤드셋의 기능 버튼을 누르거나 제어 센터를 이용해 주변 보기 또는 PSVR2 콘텐츠 보기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를 활용하면 플레이 영역 조정과 같은 다른 PSVR2 설정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시스루 모드는 보기 전용이므로 녹화 옵션이 없습니다.
플레이 도중 방송 옵션
PSVR2의 새로운 방송 기능을 통해 PS5 HD 카메라를 콘솔에 연결하여 플레이 하는 동안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보스전에서 당신의 움직임과 반응을 보여주고 게이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맞춤형 플레이 공간
PSVR2의 플레이 영역은 PSVR2 센스 컨트롤러와 내장 카메라를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면 방을 스캔할 수 있고 PSVR2 센스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플레이 스타일과 방 환경에 맞게 플레이 영역을 확장하고 추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 설정한 경계에 가까워지면 경고가 출력됩니다. PSVR2가 연결되어 있는 동안에는 언제든지 설정을 수정할 수 있으며, 한번 설정된 영역은 다른 플레이 영역으로 이동하지 않는 한 설정이 저장됩니다.
VR모드 및 시네마틱 모드
VR모드에서 플레이어는 가상 환경에서 360도 뷰로 VR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90Hz/120Hz 프레임 속도로 4000x2040 HDR 비디오 형식(눈당 2000x2040)으로 표시됩니다.
시네마틱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가상 시네마 화면에서 PS5 시스템과 UI, VR이 아닌 게임 및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모드의 콘텐츠는 24/60Hz 및 120Hz 프레임 속도의 1920x1080 HDR 비디오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PSVR2 게임 개발자는 진행 중인 개발의 일환으로 곧 출시될 새로운 시스템 소프트웨어 릴리스에서 PSVR2의 최신 사용자 경험에 액세스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PSVR2에는 흥미진진한 것들이 많이 있으며 게임 플레이 혁신에서 극적인 도약을 이루는 차세대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추후 출시 날짜 및 플랫폼에 추가될 게임을 포함해 더 많은 정보를 곧 공유하겠습니다.
(IP보기클릭)14.47.***.***
무선으로는 제대로된 화질을 최고로 뽑을수가없음
(IP보기클릭)39.7.***.***
유선은 누구나 동일한 환경 하에서 게임이 가능 한 게 콘솔의 장점인데 무선은 사용자 환경이 파편화 되는게 가장 큰 문제임 헤드셋 자체에 처리해줄 칩도 필요해지고, 배터리도 들어가야 해서 무게나 가격 상승요인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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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함이 미래를 만들어주진 않죠 vr이 지금 가장 최우선적인것이 화질인데요 화질이 개선되야 현실인지 게임인지 구분 못할만큼 미래적인게 되니까요 편안함은 그 뒤죠
(IP보기클릭)221.150.***.***
경계영역 알림이나 시스루는 오큘퀘2 나올떄부터 있던거 아니였나요
(IP보기클릭)223.38.***.***
소프트 나오는거 보고사야됩니다. PSVR도 50만원돈 써서 풀세트 구매했는데 정작 나오는게임도 별로없고 퀄리티도 수작 몇개 제외하면 수준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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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얼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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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개미17호
무선으로는 제대로된 화질을 최고로 뽑을수가없음 | 22.07.27 10:43 | | |
(IP보기클릭)211.241.***.***
ps5 hdmi 자체가 최고 화질이 아닌데… | 22.07.27 10:47 | | |
(IP보기클릭)118.235.***.***
화질보다 편안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화질이 얼마나 좋아질지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혁신적으로 더좋아질거 같지는 않음... | 22.07.27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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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지마3
편안함이 미래를 만들어주진 않죠 vr이 지금 가장 최우선적인것이 화질인데요 화질이 개선되야 현실인지 게임인지 구분 못할만큼 미래적인게 되니까요 편안함은 그 뒤죠 | 22.07.27 10:50 | | |
(IP보기클릭)39.7.***.***
일개미17호
유선은 누구나 동일한 환경 하에서 게임이 가능 한 게 콘솔의 장점인데 무선은 사용자 환경이 파편화 되는게 가장 큰 문제임 헤드셋 자체에 처리해줄 칩도 필요해지고, 배터리도 들어가야 해서 무게나 가격 상승요인이기도 하고 | 22.07.27 10:57 | | |
(IP보기클릭)211.241.***.***
다른 이유보다 스탠드얼론 기기가 아니라서 그럴겁니다. 퀘스트는 스탠드얼론이라 이런저런 부품이 들어가는데 그것 때문에 겸사 겸사? 무선 지원이 가능합니다. ps vr2는 그러한 부품이 싸그리 빠진 플스 종속적인 기계라 무선 지원 부품을 넣으면 배보다 배꼽이 커져요.. | 22.07.27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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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적인 예로 무선은 지금 쓰고있는 인터넷 회선과 공유기 wifi 버전으로도 사용 경험이 달라질 정도니.. | 22.07.27 11:20 | | |
(IP보기클릭)211.241.***.***
인터넷 회선하고는 상관이 없어요.. 내부망에서만 도는 거라 그리고 지원하려고 작정하면 와파 다이렉트로 무선 공유기 없이 붙을 수 있습니다.. ps4, 비타 리모트 할때 직접 연결로 붙으면 공유기하고 따로 놉니다. | 22.07.27 11:23 | | |
(IP보기클릭)110.15.***.***
퀘스트2 이야기입니다 | 22.07.27 11:26 | | |
(IP보기클릭)106.146.***.***
vr의 최우선은 편안함입니다... 일단 불편하면 보급이 안되요 화질은 지금 메타퀘2 정도면 충분해요 | 22.07.27 11:31 | | |
(IP보기클릭)118.235.***.***
퀘2 에어링크는 내부망이에요… | 22.07.27 11:32 | | |
(IP보기클릭)106.146.***.***
그건 걍 플5에 직접연결하면 해결되는겁니다 실제로 비타가 플4에 직접연결로 리모트하죠 | 22.07.27 11:32 | | |
(IP보기클릭)223.38.***.***
그건 메타 퀘스트 처럼 스탠드얼론 기기인경우에나 해당되는 말이죠 단순 콘솔 종속이라 그래픽 처리등을 플스에서 받아오고 배터리가 없으면 유선이라도 무게에서부터 넘사벽 차이날텐데요 | 22.07.27 11:45 | | |
(IP보기클릭)106.146.***.***
스탠드얼론이라서 성공한거죠 편하거든요 물론 psvr2가 스탠드얼론일순 없죠 하지만 스탠드얼론급으로 편하게 만들순 있죠 콘솔기기니까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게 무선이죠 | 22.07.27 12:15 | | |
(IP보기클릭)211.36.***.***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헤드셋을 물리면 기존에 기기 인터넷을 와이파이로 연결한 유저는 vr온라인 게임을 정상적으로 못하게 됩니다 | 22.07.27 12:30 | | |
(IP보기클릭)223.62.***.***
ㅋㅋㅋㅋㅋㅋㅋ이걸 쉴드치네요 오퀘2처럼 소비자한테 무선 유선 선택할 권리를 줘야죠 ㅋ | 22.07.27 14:37 | | |
(IP보기클릭)211.234.***.***
아나 뭔 침대도 아니고 vr최우선이 편안함이야? 시야각 3도정도 되는데 끼면 개편하면 그거로 사야겠구나 | 22.07.27 14:38 | | |
(IP보기클릭)14.47.***.***
뭔 실드드립? 의견을 말한거지 정신과 가보세요 | 22.07.27 14:40 | | |
(IP보기클릭)222.237.***.***
플5 성능자체가 좋은 그래픽으로 고해상도를 렌더링 못하는데 기계가 화질이 좋아봐야 뭐하겠어요 플5수준에서 품질은 무선으로도 충분합니다. 아니면 옵션으로라도 제공을 해주던가 | 22.07.27 18:09 | | |
(IP보기클릭)183.101.***.***
https://bbs.ruliweb.com/vr/board/300007/read/2258579?cate=77 메타퀘스트2 스토어 VR소프트 판매수익에 비해 스팀VR 소프트 판매수익이 안나온다고 하네요. 10분의 1 이하. 스팀VR 과 무선 연결 가능한데 스팀만 판매량 안나온다는건 다른 이유가.....제가볼땐 1.무선환경 미달.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해외국가 지역) 2.데탑PC를 맞추는 번거로움. (이런저런 셋팅포함. 충분한 사양에 도달하지 않으면 안됨. 고비용) 3.링크케이블 기본미제공. (기본제공과 미제공의 차이는 분명영향있음) 4.메타퀘스트2 자체적으로 OS 실행 및 스토어 접근이 가능한 독립형 실행.(이게 큼) 접근성의 격차. 독립형과 무선을 혼동하는데 물론 독립형이 무선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 둘은 별개로 구분할수 있는 개념이죠. 앞으로 PSVR2 가 유선으로 나오는데 소프트 판매량이 잘나온다면 유무선은 관계가 없는것으로 증명되는거고 게임실행과 구매에 있어 간결한 접근성과 견인 VR소프트 차이 때문인것으로. | 22.07.27 19:58 | | |
(IP보기클릭)183.101.***.***
PSVR2 에서 무선을 못하는 이유. 우선 바이브프로 150만. 메타퀘스트2 프로 200만 가격(예정)의 기기에나 들어가는 아이트래킹센서가 들어감. 추가로 배터리 처묵처묵하는 햅틱피드백 진동기능이 헤드셋에 탑재. 여기에서 +알파로 무선이 추가되어야 하는데... PSVR2가 무선하는 2가지 방법. 1. 인텔와이기그 방식의 무선킷 도입. VR 본체 제외 무선킷만 최소 50만 가격 추가됨. 2. 독립형으로 프로세서+배터리+와이파이 무선모듈 탑재로 메타퀘스트2 와 같은 방식으로 구현. (이러한 것들이 구현되어 있기에 겸사겸사 PC와 무선하는것임) 공유기도 필수. 1번의 경우 PS5 본체가 없으면 헤드셋만으로 암것도 못하는 깡통 기기라 분명 메타퀘스트2 와 비교당할것이 뻔하고 경쟁력이 없음. PSVR2 약40만 잡고+ 무선킷 50만+PS5 50만 도합 약 140만 가격은 되어야 PSVR2 를 할수 있음. 반면 메타퀘스트2 는 본체만 있음 됨. 2. 독립형. 이 방식은 OS 차원에서부터 꾸준히 관리해 업뎃해 나가야 하고 기능이 메타퀘스트2 처럼 충분하지 않으면 또 비판받게 되어있음. 들어간 기능들로 인해 메타퀘스트2 보다 저렴한건 꿈에도 못꿈. 훨씬 비싸질거고 특히 OS를 관리해 나가며 다양한 어플을 실현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데 메타(구페이스북) 규모의 대기업이 올인하다 싶이 뛰어들어 개발해 나가고 있음. 소니가 아마 그런다면 PS5 는 버려야 할것임. 당연히 PC 연동 되어야하는데 안되면 말이되나 또 메타퀘스트2 와 비교될 것임. 이렇게 무선 해놓고 OS 없이 깡통 기기라면 1번의 상황과 같음. 프로세서+배터리+무선모듈(유선이면 모두 필요없음) 탑재해 놓고 오직 PS5 하고만 연결되는 깡통기기면 당연 또 메타퀘스트2 와 비교되어 까이겠죠. 메타에서 자사 VR기기 전용 OS 개발하다 포기한거 아시죠? OS 개발이 쉽지 않음. | 22.07.27 20:29 | | |
(IP보기클릭)106.146.***.***
보급이 목적이면 편안함이 최우선상황이란건 시장이 증명했습니다 | 22.07.28 14:04 | | |
(IP보기클릭)106.146.***.***
독립형과 무선 혼동한적없습니다 psvr은 콘솔종속이기 때문에 메타퀘와 다르게 pc를 따로 켤필요없이 독립형에 준할정도로 편하게 만들수있습니다 예를들면 psvr2 전원만 넣어도 자동으로 플5전원도 들어가는식으로요 그럼 밖에들고나갈수없다는 점만 빼면 메타퀘2 독립모드와 차이가 없어지죠 그리고 소프트 견인력은 전혀 다른문제입니다 스위치같은 쓰레기하드웨어도 소프트파워로 1억대 팔죠 그렇다고 스위치 하드웨어가 좋아지는거 아닙니다 소프트만 잘나오면 psvr1로도 충분합니다 | 22.07.28 14:12 | | |
(IP보기클릭)106.146.***.***
뭔가 길게주절주절 적어놨는데 걍 399달러 메타퀘2 하나로 다반박되네요 플5와 psvr2 직접통신에 그렇게 돈 많이 들 이유도 없고 전혀 새로운기술도 아님(비타에서 이미 사용함)무선이든 유선이든 단독기기로 만들이유 없고 플5종속기기인건 똑같음 광고할때 플5종속기기인걸로 광고하고 무선으로 연결 됩니다 정도로 광고하면 그만임 | 22.07.28 14:13 | | |
(IP보기클릭)211.234.***.***
네 링크좀 부탁드려요 그런 자료는 봐두면 좋겠네요 | 22.07.28 15:38 | | |
(IP보기클릭)183.101.***.***
비타는 960x544 해상도로 30프레임만 무선송신하면 됩니다. 고해상도 고프레임일수록 전송해야될 데이터가 많아지는건 아시죠? 영상을 압축해제해야될 프로세서 성능도 보다 높아져야 하는데 메타퀘스트2 를 예로들면 자체 저사양 게임구동보다 PC무선연결로 플레이하는게 배터리 소모가 더 빠름. 75프레임으로 양안 영상 데이터를 받고 압축해제해서 출력하는데 상당한 연산량이 필요함. +무선모듈 전력소비. PSVR2 는 통합 4000x2040 해상도 120프레임 출력인데 이만한 데이터를 처리하려면 무선송신 대역도 뛰어나야 하지만 처리할 모바일 프로세서도 고성능의것이 PSVR2에 포함되야 합니다. 당연 배터리소모도 커지겠지만 진동기능 까지 감당하려면 2시간 버티기 위한 배터리가 무지많아야 할것입니다. 메타퀘스트2 가격을 가지고 PSVR2 와 비교하는건 무의미한게 경쟁기기도 아니고 대체품도 아니기때문. PSVR2 는 PS5 종속된 주변기기라 어차피 PS5 하는 사람들중 VR하겠다는 사람들만 선별해 파는용도임. (물론 VR게임들만 푸쉬하면 역전현상이 일어나겠지만) 아이트래킹 쓰려면 399달러 메타퀘스트2 에선 못씀. 1500달러 주고 퀘스트2프로 쓰던가 PC갖추고 바이브프로eye 써야하는데 이게 게임에서 개별최적화를 해야된다는 문제가 있고 해당기능 쓰려면 유선연결 필수. 하드웨어를 저렴하게 팔아 소프트판매량으로 수익을 내는 PS5 에서 VR무선을 실현하기엔 너무 허들이 높음. PSVR2 는 멀리보고 미래를 대비해서 뺄거 빼고 알짜배기 요소만 넣은거. 무선을 포기하면 얻는게 더크다 소니는 여기는 거니 어쩌겠어요 따라야죠. 저렴한 무선 원하면 메타퀘스트2 쓰면 됩니다. | 22.07.28 18:33 | | |
(IP보기클릭)61.82.***.***
플스는 ps vr2를 최대한 많이 보급해서 컨텐츠로 승부를 봐야하는입장인데요. 아무리 좋은 물건도 불편하면 손이 안가는게 사람인데 불편한 물건 만드는 소니를 따라가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 22.07.29 01:09 | | |
(IP보기클릭)183.101.***.***
무선이 이어폰 마냥 편하고 좋을것 같죠? VR무선은 그리 안됩니다. 전 PSVR1과 메타퀘스트2(이후 메퀘2) 둘다 사용하고 있는데 우선 메퀘2 가 매우 무거워 장시간하기 허들이 높은 문제. PC와 무선 연결시 2시간이 안되는 플탐. 리튬이온 배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시간 짧아지는데 2년 뒤면 더욱 짧아지겠죠. 일정이상 스펙의 공유기 필수 인데 PSVR2 사용자들에게 강요해야 한다는점. 게임콘솔이 공유기를 반드시 요구하는 시점에서 탈락이라 할수 있음. 무선하려면 VR스펙을 낮춰야 하는데 가격이 싸지도 않음. 메퀘2 정도의 가격은 나올수 밖에 없는데 단독 구동이 안된다? 그냥 메퀘2를 사는게 낫죠. 가격이 압도적으로 싸던가 메퀘2 보다 나은 스펙 기능이 가능하다던가 해야 되다보니 현재 상태가 된거죠. 유무선 보다 VR기기 저렴하고 소프트 충실한게 훨씬중요하다 봅니다. | 22.07.29 09:43 | | |
(IP보기클릭)59.20.***.***
퀘스트2도 유선연결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선을 위해 추가 배터리가 달린 것을 선택하죠. 배터리 때문에 무겁고 공유기 강제된다 이런 사항들보다 무선이 더 매력적인겁니다. ps vr도 무선을 선택할수 있었다면 사람들이 유선을 생각이나 할까요? 지금 소니가 하는 행동은 그냥 기술자랑밖에 안되는겁니다. 결국 ps vr의 전례를 따라 갈거라 생각되네요. | 22.07.29 10:11 | | |
(IP보기클릭)183.101.***.***
VR기기 자체만으로 독립 실행형이 안되면 무선은 안하는게 효과적 입니다. 독립형이 매력적인것. PC연결해 VR사용하는 사람 숫자만 봐도 답이 나오죠. 다른분에게 앞서 말했듯 메퀘2 단독 소프트 수익대비 스팀VR 소프트 수익이 알릭스 제외하면 형편없거든요. PSVR1 소프트 수익보다 안나옴 돈도 안되는 기기가 많이 깔리는 것보다 꾸준한 소프트 수익이 훨씬 중요합니다. VR소프트를 보고 VR기기를 구매하는게 아니라 고작 무선이 구매유무를 결정한다면 어차피 그런 유저는 비게이머 로서 제외하는게 답이죠. 기업 입장에서는 필요없는 유저입니다. (PSVR1은 유선인데 심하게 난잡하긴 했음) 그리고 메퀘2 갖고 있는 사람이 비슷한 퀄리티의 VR게임을 원할까요? 이미 메퀘2가 있는데? 더 나은 VR게임을 제공해야 할거 아닙니까. 저역시 마찬가지로 메퀘2랑 비슷한 스펙이었음 달갑지 않음. 하이엔드 VR기기와 하이엔드 PC가 구비되어야 가능한 고퀄리티VR 게임을 저렴한 가격으로 실현하는게 PSVR2 의 모토라고 볼수 있죠. 그래서 아이트래킹 기능이 첨부된것. PS5 성능의 최소 5배 이상의 VR게임을 실현할수 있을겁니다. PSVR1 이 성능제약으로 VR게임이 얼마 못나왔는데 이제 그런일은 희박하죠. 그러니 소니가 PSVR2 런칭 타이틀을 20개나 준비하는것이고 콘솔역사에 이런 경운 없었습니다. | 22.07.29 13:15 | | |
(IP보기클릭)61.82.***.***
아이트래킹으로 기기 성능의 5배 하… 이번 플스 vr2도 이전 작이랑 똑같은 전철을 밝겠네요. | 22.07.30 0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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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 그리되길 바라는것 같은데 그럴일 없죠. PSVR1은 억지로 VR을 구현한기기. PS4 자체가 VR을 대비해 설계된 기기가 아닌데다 콘트롤러가 무브봉에 게임이 듀얼쇼크 기반으로 만들어지는등 온전한 VR기기가 아니었죠. 게임도 성능제약 때문에 에이스컴뱃은 만들다 말았고 바하8 이나 폴아웃4 VR버전도 못나왔고. PSVR2 런칭게임에 바하8 VR버전이 이제야 실현되고 바하4 리메이크 VR버전도. 추후 언리얼5 엔진 게임들도 모두 VR버전이 나올수 있다는것이 얼마나 큰 매리트인지 모르시는듯. 현재는 VR만을 위한 고자본이 투자된 네이티브 VR게임이 나올수 없습니다. 기존 TV용 게임을 VR버전으로 컨버팅해서 내놓는 수밖에. PC도 A급 VR 네이티브 게임은 알릭스 밖에 없죠. 플랫폼 리더인 소니가 고사양 VR시장 허들을 낮춰 길을 터줘야 A급 VR 네이티브 게임이 많이 나오게 될것. | 22.07.30 0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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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vr1 같은 경우도 선은 길었던거 같으니까 충분할듯? | 22.07.27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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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프리 메이커
경계영역 알림이나 시스루는 오큘퀘2 나올떄부터 있던거 아니였나요 | 22.07.27 1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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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지정은 훨신 전부터 가능했습니다 바이브1이나 리프트도 가능했음 시스루는 카메라 달린애들 나오면서부터 가능해져서 그것도 퀘2보다 전부터 가능했고 | 22.07.27 1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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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걍 오큘퀘스트에 기본으로 다 있는겁니다 퀘스트 켜고 걍 쓰자마자 기본 시스루로 다보이면서 영역설정하는거 부터 나와요 장애물 가구나 소파설정까지 전부 오큘 퀘스트 기본 기능이예요 ㅎ | 22.07.27 13: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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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호환 하는데 비용 생기먼 웃기겠당 | 22.07.27 1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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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5에서는 플4프로보다 개선된 화질을 보여주지만.......갈길이 멀긴하죠..... | 22.07.27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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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 나오는거 보고사야됩니다. PSVR도 50만원돈 써서 풀세트 구매했는데 정작 나오는게임도 별로없고 퀄리티도 수작 몇개 제외하면 수준이하
(IP보기클릭)210.94.***.***
접대용되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얼큰이라 두시간?안되서 머리도 아프더군요 ㅠㅠ | 22.07.27 11:26 | | |
(IP보기클릭)223.38.***.***
진짜 한번 해보고마는 장식용으로 전락하네요 특히 수십만원짜리 기기 품질이.. 김가루 떨어지는거보고 멘붕왔습니다. | 22.07.27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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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ㄹㅇ임 기기 성능 뭐시기 저시기 해도 게임이 잘나와야... 피시쪽도 제대로 된거 몇개 하고나면 운동,빗세 하다가 마지막엔 창고행이라.. | 22.07.27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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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일에 일렉마트 택시타고 가서 사왔는데... 10번? 도 안꺼내본것 같네요. 심지어 인조가죽이 가루되서 떨어지는 바람에 사용도 못하는중. | 22.07.27 13:32 | | |
(IP보기클릭)59.25.***.***
그거 플스 서비스센터 가면 유료긴 하지만 새걸로 갈아줍니다 33000원 줬네요 | 22.07.27 14:55 | | |
(IP보기클릭)58.236.***.***
헐... 작년에 전화문의 하니깐 5만원 달라고 하던데... | 22.07.27 15:03 | | |
(IP보기클릭)183.100.***.***
저도.....저도.. | 22.07.27 16:12 | | |
(IP보기클릭)116.36.***.***
피씨용은 우동이라도 편하게보지 이건..; | 22.07.27 1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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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1같은 자이로 쏠림만 없다면 시네마모드로 해도 그런대로 괜찮긴 할겁니다. 1은 가장 작은화면 모드에서만 화면이 고정되서 문제가 있었죠 다만 hmd 디스플레이를 다 쓰는게 아니라 그 안에 가상의 디스플레이를 띄우는거라 해상도 손실은 감수하셔야함. | 22.07.27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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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온전한 1080p로 출력되는게 아닌가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22.07.27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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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몬헌, 슈로대, 스파이더맨할때 종종 시네마틱 모드로 했는데 나름 재밌었습니다! 화질은 좀 아쉽지만 | 22.07.27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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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PSVR 시네마틱 모드로 일반겜 했었는데 얼굴 더운거 말고는 할만했음요 ㅋㅋ | 22.07.28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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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k+2k 120fps 시야각 110도 이미 공개 되었습니다. | 22.07.28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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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family/5342/board/300777/read/536? 진짜로 가격 올라갑니다. | 22.07.27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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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시야각만 개선되면 완전체일텐데.. | 22.07.27 14: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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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일부터 퀘스트2 128 은 56만원 256 은 70만원 퀘스트 자랑거리가 가격이었는데 128이 플5보다 비싸네? psvr2 보다 퀘스트2가 더 비싸겠는데? ㄷㄷㄷㄷ 와 나 1월에 샀고 올 3월때까지만 해도 256이 35만원이면 샀었는데 70만원이라고? ㄷㄷㄷㄷㄷㄷㄷ | 22.07.27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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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가보세요^^; | 22.07.27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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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빠가 아니라 같은 성능에 무선유선 선택 가능하면 당연히 무선이죠 근데 현실적으로 기기내부에 어떤걸 집어넣느냐에 따라 유무선 차이뿐 아니라 그래픽 표현 능력이나 사양, 무게가 민감하게 달라지고 어느한쪽을 포기해야 나머지가 딸려오는겁니다 그럼 오큘러스나 psvr에선 방향성이 다르다보니 추구하는 부분이 달라진거고 그래서 유선이된건데 그냥 다짜고짜 편하니까 무선이 장땡 이러면 어떻게해요 | 22.07.27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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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이어폰 확실히 편리합니다만 그건 음악이나 영상 같은 영역의 체험에서 압도적일 뿐이고 게임으로가면 또 달라집니다. 게임은 응답속도가 정말 중요해지는데, 무선이 아무리 편하다고 해도 이 응답속도는 유선을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저도 이것때문에 에어팟 프로 쓰다가 젠더와 유선이어폰 구매해서 갈아탔네요. 무조건 편한게 좋다라기 보단 어떤 것을 목적으로하고 어떤 경험을 우선으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관점이라 봅니다. | 22.07.28 1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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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퀘로 무선연결해봤으면 이런말 못할건데; 심지어 psvr은 콘솔종속이아 메타퀘보다 무선연결이 더 유리한데 | 22.07.28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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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그래서 코어유저일수록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라고 보긴해요.. 일반 대중유저 경우엔 그 편리함 차이가 무지하게 큰데 게이머라면 일단 그래픽, 반응속도,화질 이런게 중요하니깐요 그래서 무선이 압도적으로 편리하고 좋은건 맞는데 그렇다고 유선이라서 무조건 안사 이런 입장까지는 아니죠.. 까놓고 가볍고 편하다면 유선이라도 나쁘진 않긴하죠 | 22.07.28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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