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4소프트] 니혼팔콤,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500만장 판매 돌파 [147]
추천 24 조회 15386 댓글수 14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5537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5576 | 2009.07.28 |
2310417 | PS5소프트 | 기본삭제대1 | 1 | 17:22 | ||
2310416 | PS5소프트 | Belor'relos | 78 | 17:19 | ||
2310415 | PS5소프트 | nokcha | 3 | 1277 | 17:07 | |
2310413 | 정보 | 루리웹-7239412914 | 346 | 17:01 | ||
2310412 | 정보 | 루리웹-6119653846 | 3 | 1427 | 17:00 | |
2310408 | PS5하드 | 로메오카이 | 754 | 16:37 | ||
2310407 | PS5소프트 | 물곰탱 | 8 | 4059 | 15:59 | |
2310406 | PS5소프트 | nokcha | 3 | 1542 | 15:39 | |
2310404 | 인터뷰 | echospherics | 41 | 10055 | 15:03 | |
2310403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11 | 6322 | 15:00 | |
2310402 | PS5소프트 | nokcha | 17 | 6197 | 15:00 | |
2310401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6 | 1239 | 14:58 | |
2310398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1 | 1011 | 13:00 | |
2310397 | PS5소프트 | 마이온 | 1 | 743 | 12:55 | |
2310396 | PS5소프트 | 불꽃남자 쟈기만 | 19 | 23051 | 12:53 | |
2310395 | PS5소프트 | 옥수수나무 | 8 | 2350 | 12:45 | |
2310391 | PS5소프트 | Winter Love | 4 | 7351 | 11:45 | |
2310390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7 | 2296 | 11:41 | |
2310389 | PS5소프트 | 대한제국군 | 27 | 31714 | 11:28 | |
2310387 | PS5소프트 | 아마존슨 | 25 | 11880 | 11:22 | |
2310386 | PS5소프트 | Winter Love | 13 | 11662 | 11:04 | |
2310385 | PS5소프트 | nokcha | 16 | 16161 | 10:29 | |
2310383 | PS5소프트 | 게이밍포럼 | 20 | 4308 | 10:19 | |
2310382 | PS5소프트 | 포이즌눈나 | 30 | 17048 | 10:13 | |
2310380 | PS5소프트 | 포이즌눈나 | 42 | 19816 | 10:10 | |
2310379 | PS5소프트 | 포이즌눈나 | 31 | 19476 | 10:07 | |
2310377 | PS5소프트 | Winter Love | 40 | 21345 | 09:45 | |
2310376 | PS5소프트 | Trust No.1 | 6 | 4168 | 09:37 |
(IP보기클릭)39.7.***.***
현실은 섬궤 유입이 제일 많음
(IP보기클릭)39.7.***.***
ㄴ 섬궤가 영전 씨리즈 전체중에서 젤 많이 팔림
(IP보기클릭)39.7.***.***
안팔리는데 명성만 생길수가 있나요? 그거 신기하네
(IP보기클릭)1.249.***.***
가가브 명성 추억 보정이니까 잘 생각해보십쇼 사실 궤적이나 가가브나 스토리는 도찐개찐인데
(IP보기클릭)218.101.***.***
왠 명성 ㅋㅋㅋ 당시 팔콤도 그렇게 거대한 회사 아니였는뎀
(IP보기클릭)203.251.***.***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8.53.***.***
(IP보기클릭)121.145.***.***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03.251.***.***
창궤는 뭐죠 | 20.09.29 15:39 | | |
(IP보기클릭)125.180.***.***
아 벽궤 | 20.09.29 15:41 | | |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121.155.***.***
애초에 피씨로 내던시리즈였고 그나마 피습피로 옮기고 판매량 좋아진거라 들음 | 20.09.29 15:45 | | |
(IP보기클릭)141.223.***.***
섬궤 특유의 유치함과 오글거림 때문에 은근 진입장벽이 클껄요? 게다가 시리즈가 계속 이어지면서 전작 안해보면 후속작도 진입 못하는 것도 있음. | 20.09.29 15:45 | | |
(IP보기클릭)39.7.***.***
브루브루브루
현실은 섬궤 유입이 제일 많음 | 20.09.29 15:48 | | |
(IP보기클릭)39.7.***.***
브루브루브루
ㄴ 섬궤가 영전 씨리즈 전체중에서 젤 많이 팔림 | 20.09.29 15:50 | | |
(IP보기클릭)141.223.***.***
절대 숫자 말고 시장 자체가 커진 것도 생각해야죠. 섬궤가 이전 작품보다 판매량은 많을지 몰라도, 가가브 시리즈의 명성에 어디 비빌 수나 있겠습니까? | 20.09.29 15:51 | | |
(IP보기클릭)39.7.***.***
애초에 요새 팔콤게임이 그쪽으로 가는 이유가 그쪽으로 가면서 기존보다 판매량이 거의 두배는 뛰어서 그럼(...) | 20.09.29 15:52 | | |
(IP보기클릭)1.249.***.***
브루브루브루
가가브 명성 추억 보정이니까 잘 생각해보십쇼 사실 궤적이나 가가브나 스토리는 도찐개찐인데 | 20.09.29 15:52 | | |
(IP보기클릭)39.7.***.***
브루브루브루
안팔리는데 명성만 생길수가 있나요? 그거 신기하네 | 20.09.29 15:53 | | |
(IP보기클릭)218.101.***.***
브루브루브루
왠 명성 ㅋㅋㅋ 당시 팔콤도 그렇게 거대한 회사 아니였는뎀 | 20.09.29 16:01 | | |
(IP보기클릭)121.142.***.***
그정도인줄은 몰랐네요; 당시 pc로 나오던 jrpg들은 약속한듯이 하나같이 고해상도(480p)로 나오면서 콘솔용 jrpg들에 비해 연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죠 팔콤이 당시부터 콘솔노선을 탔다면 지금과 위상이 달랐을까 모르겠네요.. | 20.09.29 16:05 | | |
(IP보기클릭)141.223.***.***
ㅋㅋㅋ 스토리 도찐개찐에서는 좀 웃겼다 -_- ㅋㅋㅋ | 20.09.29 16:06 | | |
(IP보기클릭)1.249.***.***
뭐가 다른데요 설명좀 해주세요 ㅋㅋ | 20.09.29 16:07 | | |
(IP보기클릭)124.56.***.***
판매량이 명성과 일맥상통하는건데 이걸 어떻게 따로 놓고 보나요 | 20.09.29 16:08 | | |
(IP보기클릭)1.249.***.***
궤적이 가가브 시절 팬들 발작 버튼인건 아는데 이제 좀 받아들이고 이해할때가 안됬나 싶음. 가가브도 지금 보면 희생 좀 넣고 자동사냥 같은 전투 있는 rpg일 뿐인데 지금 다시 해보고 오라고 말해주고 싶음 | 20.09.29 16:11 | | |
(IP보기클릭)106.101.***.***
ㅋㅋㅋ 가가브 ㅋㅋㅋ | 20.09.29 16:16 | | |
(IP보기클릭)1.249.***.***
궤적이 욕은 겁나게 먹었지만 시리즈가 점점 발전하는것도 사실이고 특히 이번작 같은 경우는 팔콤은 발전이 없는 회사인가? 하고 댓글 달면 어그로라고 100퍼 확신할 수 있을만큼 다시 팬들의 마음을 잡아둔 작품인데 언제까지 가가브 이야기를 하고 있을건가 모르겠음. 사실 가가브 이야기 하는 사람들 중에 궤적 제대로 즐겨본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련지도 모르겠다 | 20.09.29 16:17 | | |
(IP보기클릭)119.70.***.***
자동사냥은 3만 그렇지, 4,5는 자동사냥이 아닙니다. 근데 rpg가 rpg일뿐이라는게 무슨말인지는모르겠네요. | 20.09.29 16:18 | | |
(IP보기클릭)119.70.***.***
왜 가가브 하면서 ㅋㅋㅋ라고 웃으시는건가요 ? | 20.09.29 16:21 | | |
(IP보기클릭)1.249.***.***
그냥 전형적인 그 시절 jrpg라구요 무슨 명성 이야기까지 튀어나올 정도는 아니란거에요. | 20.09.29 16:22 | | |
(IP보기클릭)118.235.***.***
가가브에서 죽었던 사람이 마구마구 살아나는거 본적 없는데? | 20.09.29 16:30 | | |
(IP보기클릭)223.62.***.***
가가브는 언제적 이야기죠...그시절 고전 추억 운운하려면 딴겜들도 한도끝도 없지요. 가가브가 그리 갓갓이었다면 진작에 비슷한 시리즈 계속 개발해서 팔았을텐데 현실은 그게 아닌겁니다. | 20.09.29 16:32 | | |
(IP보기클릭)39.7.***.***
마일 아이멜 | 20.09.29 16:35 | | |
(IP보기클릭)1.249.***.***
글 못읽으시는거 같은데 희생하고 그런거 빼면 도찐개찐이라는건데 궤적보다 확연하게 뛰어난 점 적어주시면 제가 반성해볼게요 욕먹는 섬궤도 1편에서 엑스트라까지 대충 열명 남짓 죽었거든요 | 20.09.29 16:37 | | |
(IP보기클릭)118.235.***.***
솔직히 가가브의 스토리가 좋았다는 것도 3 이야기지 그외 작품은 그렇게 좋았다고 생각하진 않거든요 그래도....죽었을거 같이 연출한 사람을 빠짐없이 죄다 살아있었다로 넘긴다던가 그놈의 '후후 그럴 필요는 없어' 에서 시작되는 반복 패턴의 연속 등 이거와 동급으로 취급하긴 좀... 물론 상기한 문제는 궤적 시리즈 전체에 해당되는게 아니라 유독 섬궤부터 부각된 문제이진 하지만요 | 20.09.29 16:44 | | |
(IP보기클릭)119.70.***.***
3편은 스토리빼면 그렇게 볼수도있지만, 4편과 5편은 다르죠 ;; 대체 그 시절 어느 jrpg에서 5편처럼 음유시인이라는 요소와 이를 중심으로한 시스템들과 영전4같이 오픈월드와 비숫한 자유도와 시스템 보여준게임은 손에꼽을거라생각하구요. 영전3 편만해도 단순 jrpg같아도 스토리와 게르드의 캐릭터성은 최고였고, 현시대와서 팔콤에서 이스8을 만들때 영전3의 영향을 받았다고말했고, 이스8의 가장 중요한 캐릭터인 다나는 영전3의 게르드의 오마쥬이자 모티브를 딴 캐릭터입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다른게임이면 몰라도 팔콤게임한정해서는 그 명성 말할만하다봅니다. | 20.09.29 16:45 | | |
(IP보기클릭)39.7.***.***
듀올 왕자 | 20.09.29 16:46 | | |
(IP보기클릭)119.70.***.***
영전5는 스토리 전 충분히 좋았다 보구요, 가가브시리즈 전체로봐도 봐도 상당히 중요한 이야기였기도하고 충분히 잘표현하고 마무리했다봅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좋은거죠. 그리고 4편은 스토리별로일수도있는데, 이것도 신영전4로 리메이크되면서 완벽에 가까워졌습니다. | 20.09.29 16:50 | | |
(IP보기클릭)118.235.***.***
엑스트라 얘기가 아니라 3 후반에 벌어진 사건들을 4에서 수습한 내용에 관한 겁니다 3말곤 가가브 중에 재미있게 한 게임은 없는데 그냥 지루했을 뿐이지 "이건 좀 너무한데' 싶은 전개는 기억에 없거든요 | 20.09.29 16:50 | | |
(IP보기클릭)39.7.***.***
그럴필요는 없어 비슷한건 매 작품마다 동료 총출동해서 도와주는 연출있었죠 | 20.09.29 16:50 | | |
(IP보기클릭)175.119.***.***
어르신 언제까지 이러실겁니까..하얀 마녀 게르드는 여신 에이도스와 동일인물입니다,,, | 20.09.29 16:52 | | |
(IP보기클릭)118.235.***.***
적어도 대사패턴의 반복같은 문제는 없으니 각본가의 성의 문제는 낫다고 봅니다 | 20.09.29 16:53 | | |
(IP보기클릭)39.7.***.***
결국 대사 반복말고는 다를게 없다는거죠? | 20.09.29 16:54 | | |
(IP보기클릭)175.119.***.***
가가브 시리즈 리메이크에 인연이벤트와 궤적 요소 넣어서 기가 막히게 만들어드릴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20.09.29 16:54 | | |
(IP보기클릭)1.249.***.***
신작에서 그럴필요없어 다 쳐냈는데 그러면 이제 인정해주나요? | 20.09.29 16:57 | | |
(IP보기클릭)118.235.***.***
섬궤의 경우는 그 패턴이 작품당 1회 나오는 것도 아니잖습니까 (...) | 20.09.29 16:57 | | |
(IP보기클릭)14.46.***.***
고전게임이 요즘게임에 비빌수 있다 생각하시나? | 20.09.29 16:59 | | |
(IP보기클릭)218.101.***.***
루리웹'
섬궤 판매량이 높은건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높습니다 PS4판인 카이버전 없이 PS3 첫 출시 때도 역대 궤적 중 가장 한일 할거 없이 높았어요 | 20.09.29 16:59 | | |
(IP보기클릭)119.70.***.***
듀올은 죽은적이 없습니다. 상처만 크게입었던거뿐이고, 이게 개연성이 문제가 되는것도아니고, 스토리상 문제가 되는것도아닌데... 마일, 아이멜은 죽었다가 다시 살린것도 개연성이나 스토리에 문제가 있는것도 아니고 마구잡이로 이사람 저 사람 살린것도 아니고 고작 2명 죽었다 다시 살린게다인데 이에왜 까여야하는지 모르겠네요 | 20.09.29 17:00 | | |
(IP보기클릭)218.101.***.***
고작 2명 살린게 다 라면 섬궤도 크게 문제될게 있나요? 섬궤라고 다시 살린 케이스 쳐봐야 얼마 안되는걸로 압니다만 | 20.09.29 17:01 | | |
(IP보기클릭)49.142.***.***
그 패턴을 계속 써먹는거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하는게 아니었습니까? 갑자기 작품당 나온 횟수로 바뀌었네요? 섬궤3,4 제외하면 그렇게 많이 나오지도 않았는데요 | 20.09.29 17:01 | | |
(IP보기클릭)119.70.***.***
3후반에서 벌어진 사건을 4에서 수습했다는게 무슨말인가요 ? 작품 시간상, 스토리상 앞뒤가 안맞는말인데, 뭔가 잘못아신거같습니다. | 20.09.29 17:02 | | |
(IP보기클릭)118.235.***.***
시궤는 아직 안해봤지만 섬궤때에 비하면 스토리에 부정적인 얘기는 별로 안 보이더군요 | 20.09.29 17:02 | | |
(IP보기클릭)49.142.***.***
아니죠. 보스가 무방비 상태에서 제대로 후려쳤고, 돌바닥으로 낙하했는데 살아있는게 이상한거죠. 보스가 안죽을정도로 공격했으면 그것도 개연성에 안맞겠네요. 심지어 깨어나서 멀쩡하게 연주도 하니 제대로 파고 들면 더 말이 안되는거구요 | 20.09.29 17:03 | | |
(IP보기클릭)119.70.***.***
그걸왜 전한테 말씀하세요 ? 전 궤적시리즈에 대해 말한적없어요 | 20.09.29 17:03 | | |
(IP보기클릭)118.235.***.***
당연히 횟수가 중요하죠 작품당 한번씩 나오고 대사도 달랐다면 섬궤의 그게 까였을리가 없잖습니까 (...) | 20.09.29 17:05 | | |
(IP보기클릭)49.142.***.***
또 듀올 왕자가 세계를 위기에 빠뜨렸지만, 거기에 대해서 대가를 딱히 치룬적이 없고 그냥 왕자 복귀해서 잘먹고 잘 살았죠. | 20.09.29 17:06 | | |
(IP보기클릭)218.101.***.***
궤적 시리즈가 불살 주의로 욕먹는데 상기하신 말씀대로라면 궤적 시리즈가 불살주의로 욕먹을 이유가 없어서 말이에요 당장 M-NIK님이 그 불살 주의로 코멘트 달았던 데에 177님이 듀올 왕자 언급했고 거기에 님이 코멘트를 다셔서 옹호를 하셨으니까요 | 20.09.29 17:06 | | |
(IP보기클릭)49.142.***.***
말이 계속 바뀌는거 아십니까? 본인이 생각해도 그거말고는 트집잡을게 안남았죠? | 20.09.29 17:07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5647362355
죽어도 인정 안하다니....위에 제 말을 잘 보세요 전 시궤를 나쁘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 20.09.29 17:07 | | |
(IP보기클릭)218.101.***.***
반복적인 패턴이야 뭐 영벽궤 아리오스가 막타충 소리 들으면서 위기 때만 나타나지 말고 좀 같이 싸우면 안되냐 소리 들었던거 생각하면 새삼 섬궤에서 생긴 문제라고 하기엔 명줄이 긴 문제점이긴 한데... | 20.09.29 17:09 | | |
(IP보기클릭)118.235.***.***
말이 바뀐다고 몰아갈 뿐이죠 애초 님은 그 반복 패턴을 전혀 문제라고 생각 안하시니까 가가브에서 모두 같이 한번 나온다고 섬괘와 똑같다고 억지를 부리시는거 아닌가요 | 20.09.29 17:10 | | |
(IP보기클릭)49.142.***.***
님이 위에서 써왔던 말을 하나하나 다 읽어보십쇼. 님이 궤적을 까던 논리가 그대로 가가브에 적용되어 있었고, 마지막으로 남은게 그 반복 패턴인데 그거에 반박을 안하니 열심히 물고 늘어지고 있잖습니까 | 20.09.29 17:11 | | |
(IP보기클릭)119.70.***.***
그게 까일문제가 되나요 ? 그정도 연출이나 묘사는 요즘게임에서도 수도록하게 나오는 상황인데요... | 20.09.29 17:11 | | |
(IP보기클릭)49.142.***.***
어떻게 해서든 가가브가 궤적보다 낫다라고 우기고 싶은 모양인가보네요. 궤적하고 가가브 모두 재미있게 해서 우열을 가릴 생각은 없지만...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인간이 어줍잖은 추억만 가지고 올드부심 부리는거보면 기분이 더러워짐 | 20.09.29 17:14 | | |
(IP보기클릭)119.70.***.***
궤적 시리즈는 상관없이 예시로든 듀올 왕자의 상황은 그것과 다르다고 보기에 때문에 이거에 대한 반박을 했을뿐이지, 궤적 시리즈하고는 상관없습니다. 본의 아니고 오해를 하게만들어 죄송합니다. | 20.09.29 17:14 | | |
(IP보기클릭)1.249.***.***
섬궤도 두명 죽었다 살아나고 듀올처럼 똑같이 구는 캐릭 있었는데 전범캐라고 죽어라 까이고 있으니까 그러겠죠? 섬궤가 무슨 10명 부활 쯤 하는거 같지만 딱 두명 부활하고 나머지는 스토리 때문에 살아났다가 다시 죽거든요 | 20.09.29 17:15 | | |
(IP보기클릭)49.142.***.***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궤적이 까이는 주 패턴 중 하나라서요 | 20.09.29 17:15 | | |
(IP보기클릭)49.142.***.***
듀올 왕자는 죽은 사람에 대한 답글이 아니라 위에분이 그래도....죽었을거 같이 연출한 사람을 빠짐없이 죄다 살아있었다로 넘긴다던가 그놈의 '후후 그럴 필요는 없어' 에서 시작되는 반복 패턴의 연속 등 이거와 동급으로 취급하긴 좀... 이렇게 쓴 것에 대한 답글입니다 | 20.09.29 17:16 | | |
(IP보기클릭)119.70.***.***
궤적이 그런상황이있군요... | 20.09.29 17:17 | | |
(IP보기클릭)118.235.***.***
한 작품에서 대사도 틀리지 않고 반복되는 연출을 반복하며 그게 다음 시리즈에서도 이어지는 문제를 얘기하니까 그걸 다른 시리즈에서 작품마다 마지막에 한번씩 같은 내용의 연출이 나온걸 똑같다고 우기시더니 그게 어떻게 다른지 세부적으로 설명하자 말이 달라졌다고 트집을 잡고 계시잖습니까 세부적으오 횟수가 다르고 대사가 다른 것에 반박을 못하시고 그저 반복했으니 똑같다고 한거 아니냐며 상대의 주장을 뜯어 고치려는 수법으로 트집을 잡고 계신데.... 그렇게 말씀하시면 안되죠 (...) | 20.09.29 17:18 | | |
(IP보기클릭)119.70.***.***
그렇군요, 제가 잘못이해하고 반응했던거같습니다. | 20.09.29 17:19 | | |
(IP보기클릭)49.142.***.***
드디어 제대로 단점을 잡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이거 트집잡고 저거 트집잡고 다른거 트집잡다가 이제서야 제대로 된걸 잡으셨네. | 20.09.29 17:20 | | |
(IP보기클릭)118.235.***.***
네? 섬궤3 마지막에 죽었을거 같은 연출을 받은건 겨우 2명이 아닌데요? 물론 10명도 아니지만요 | 20.09.29 17:21 | | |
(IP보기클릭)49.142.***.***
근데 결국 대사 반복말고는 가가브랑 다른게 없다는거죠? | 20.09.29 17:24 | | |
(IP보기클릭)1.249.***.***
확정사도 아니고 스토리 내에서 이유까지 다 나와서 살아있는 캐릭들이랑 죽었다가 부활하는거랑은 다르죠;; 불살주의야 까일게 맞는데 구작에선 되고 신작에선 부활한단 이유로 욕먹는게 웃기잖아요; 내가 이러이러한 내적 갈등으로 누구의 명령을 어기고 니네를 살리게 됐다 하고 살아난 캐릭들 가지고 뭐라하면 할말 없습니다 | 20.09.29 17:25 | | |
(IP보기클릭)118.235.***.***
네? 이거저거요? 전 처음부터 두가지만 얘기했습니다 더 말할 것도 많지만 가장 많이 언급되는 부분 두개만 언급했죠 제대로 반박 못한걸 숨기기 위해.그런 말장난도 치시는군요 그리고 올드부심이 어떻다고 말씀하시는데 같은 말 3번째로 다시 말씀드리자면 전 가가브에서 3말고 재미있게 한 게임이 없습니다 | 20.09.29 17:25 | | |
(IP보기클릭)49.142.***.***
그런 사람이 가가브에서 살아나는걸 본적 없다고 그렇게 자신있게 얘길 하시나? | 20.09.29 17:25 | | |
(IP보기클릭)49.142.***.***
가가브 스토리도 잘 모르면서 어떻게 그렇게 자신있게 말씀을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복 대사를 단점으로 짚고 싶으셨으면 딱히 가가브를 언급할 필요도 없었을텐데...? | 20.09.29 17:28 | | |
(IP보기클릭)118.235.***.***
그것만으로 각본 역량의 차이가 너무 큰데요 (...) 왜냐면 패턴이 그거 하나만이 아니거든요 | 20.09.29 17:28 | | |
(IP보기클릭)1.249.***.***
님은 그냥 시궤라도 해보고 싸우시면 안되요? 제가 볼땐 그거 때문에 서로 말이 안통하는거 같은데 | 20.09.29 17:30 | | |
(IP보기클릭)118.235.***.***
와 이젠 또 이렇게 상대방의 말을 뜯어고치시네 제가 죽은 사람 살아나는걸 본적이 없다고 했나요? 마구잡이로 다 살려내는걸 본적 없다고 했죠 님 말씀하시는거 되게 악질스러우신데 아무리 궤적에 대해 님과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을 증오한다고 매차 말을 단어 한두개씩 일부러 빼서 상대방을 말을 뜯어 고치고 왜 말을 틀리게 하느냔 억지를 부리시면 안되죠 (...) 일부로 악질스럽게 대응하는게 아니라면 국어를 몰라서 그러시는 건가요? | 20.09.29 17:32 | | |
(IP보기클릭)49.142.***.***
섬궤에서 마구잡이로 살려낸게 결국 두명인데, 가가브랑 뭐가 다른지? | 20.09.29 17:33 | | |
(IP보기클릭)182.226.***.***
3는 '강제' 자동사냥 4,5는 '선택' 자동사냥이긴 함. | 20.09.29 17:33 | | |
(IP보기클릭)49.142.***.***
이제보니 섬궤도 안해보시고 까시는건가봐요? 섬궤3에서 멈추셨나? | 20.09.29 17:33 | | |
(IP보기클릭)118.235.***.***
일부로 상대방의 주장에서 단어 하나 두새 빼서 곡해시키고 바로 이어서 게임 모른다고 몰아가는 선동 (...) 그렇게 안하면 이야기를 못하시나요? 자기랑 이야기하는 상대방을 어떻게든 선동으로 매도시켜 이기지 않으면 분이 안 풀리시는 성미이신가 (...) | 20.09.29 17:35 | | |
(IP보기클릭)49.142.***.***
아니 그래서 그 마구잡이로 살려낸게 몇명이라 생각하시길래 가가브와는 다르다고 주장하시냐구요 | 20.09.29 17:36 | | |
(IP보기클릭)118.42.***.***
다시 얘기하지만 충격을 주기위해 죽은듯히 연출된 사람은 2명이 아닙니다 | 20.09.29 17:37 | | |
(IP보기클릭)119.70.***.***
4는 SRPG식 전투입니다. ( 물론 오토돌릴수는 있는데, 이건 다른게임에서도 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기능이라 ) 신영전4 라면 모르겠지만요 | 20.09.29 17:38 | | |
(IP보기클릭)118.42.***.***
님 혹시....죽어서 시체나...혹은 시체 비슷한 식의...그런게 나온 인물만 카운트 하고 계신건가요? 이렇게 말하면 또 말 바꾼다고 하시려는 건가 (...) | 20.09.29 17:39 | | |
(IP보기클릭)118.42.***.***
루리웹-1779655249
예상 그대로 제 주장은 분명하게 죽은게 확인된 사례만 말했던 것으로 몰아가시네요 3 후반부 얘기하면서 2명이 아니라고 계속 얘기 했는데 어떻게든 상대방이 말 틀렸다로 몰아가기 위해 이렇게 곡해 하려고 하시네 | 20.09.29 17:42 | | |
(IP보기클릭)49.142.***.***
반복대사가지고는 뭐라 반박할만한게 없으니까 | 20.09.29 17:43 | | |
(IP보기클릭)58.236.***.***
M-NIK
가가브도 그 시절 잘 나가는 클리셰 모아서 만든 스토리 아님? 걍 유행이 바뀌었을 뿐이지, 팔콤은 옛날부터 유행 따라가는 회사였습니다. | 20.09.29 18:19 | | |
(IP보기클릭)118.235.***.***
가가브 스토리는 뭐 시대를 앞서가는 신선하고 참신한 유행의 선두주자 ....뭐 이런식으로 찬사를 했다면 말씀하신 반박이 어울리겠지만 전 그런 얘기 한적 없습니다 (...) 애초에 영전3 말고 재밌게 한게 없다고 몇번이나 말씀드렸는데... | 20.09.29 18:30 | | |
(IP보기클릭)58.236.***.***
아니 제 말은 가가브나 궤적이나 똑같은 건데, 그걸 굳이 이게 좋네 저게 좋네 하고 갈라치는 것 자체가 웃기다는 소립니다. | 20.09.29 18:40 | | |
(IP보기클릭)118.235.***.***
개인적으로 똑같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으로서 궤적이 더 나은 부분은 많이 있지만 이야기나 각본 부문에선 섬궤에서 너무 심한걸 여러번 봐서 (...) 그래도 듣기론 시궤에선 그런 부분을 보이지 않고 있다니 다행이네요 | 20.09.29 18:45 | | |
(IP보기클릭)58.236.***.***
한국에서 이상하게 팔콩을 높이 쳐줄 뿐이지, 실제로 일본 시장에서는 딱 저 정도 지명도에요. | 20.09.29 23:24 | | |
(IP보기클릭)119.198.***.***
그래서 가가브가 많이 팔림? 현실은 섬궤부터 판매량이 뛰었는데. 파판도 그렇고 팔콤도 그렇고 틀딱들 회사에 도움도 안되면서 추억 팔이만 오지게 함 ㅋㅋ | 20.09.30 01:03 | | |
(IP보기클릭)220.123.***.***
정확히는 하궤psp판이 판매량 뛰기 시작한 시기입니다. 3부작 100만장정도 판걸로 알고있어요. | 20.09.30 19:11 | | |
(IP보기클릭)220.77.***.***
psp로 넘어와서는 가가브와 하궤로 영전의 신규 팬 확보하면서 기반 다지고 팔콤게임 전체적으로 판매량도 잘나오고 이후 발매된 영, 벽궤에서는 단일하드 첫주 판매량은 궤적 시리즈(시궤까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죠.(섬궤1,2는 각각 vita,ps4 판매량 합치면 벽궤 넘김) | 20.09.30 20:19 | | |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8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