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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쉔무3 스즈키유 인터뷰 영상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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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
1


(506774)

58.230.***.***

BEST
격투게임에 폴리곤 그래픽스 적용. 최초로 격투게임에 모션캡쳐 사용. 사실적인 격투를 구현하고 싶어 미군 특수부대와 중국 소림사를 오가며 격투기를 연구하고 팔극권을 직접 배움. 그의 그런 기행(?)이 버추어파이터를 만들었고 초당 100만 폴리곤의 버추어파이터3는 스미소니언 전자박물관 영구 소장작품이 됐다. 지금은 지나간 퇴물, 괴짜..비슷하게 됐지만 90년대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무시할 수 없는 인물.
19.11.14 21:51
(75306)

222.112.***.***

BEST
인터넷에 그렇게 새턴은 첨에 2d 머신으로 개발하다가 플스1 때문에 3d 기능 추가했다는 이야기가 퍼져있는데 사실 틀린 정보라고 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bzO2P4WJO8E 이 세가 전문 유튜버 영상 보면 하는 말이, 1) 새턴은 첨부터 3d 기능을 염두에 두었다. 비디오 프로세서가 세가 3d 아케이드 모델1,2 에서 파생한 것이고 새턴 출시전 개발하던 게임들이 거진 3d 게임이었다. 2) 그리고 플스1 과의 경쟁을 위해 듀얼 cpu를 추가한 것이 아니다. 듀얼 cpu는 진작 결정되었고 나중에 추가한 것은 VDP2, 비디오 디스플레이 유닛2 이다. 라고 합니다.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B8%EA%B0%80%20%EC%83%88%ED%84%B4#s-3.1 에서 봐도 CPU 하나로 3D 월드를 계산하기에 충분하지 않음을 깨달았다는 발언이 플스1 성능 인지 전에 나오는 걸 보면 처음부터 3d 기능을 생각하고 개발했다는걸로 보입니다. 그냥 제 생각에도 당시 3d 아케이드 게임의 왕자인 세가가 차세대 가정용 머신에 3d 기능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19.11.15 02:07
(1261369)

125.185.***.***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올려주신 영상 잘 보고 가요 쉔무 처음 기획시부터 이미 11장까지 시나리오 작업이나 데이터 구축.정보수집은 거의 완전하게 마련된거 같아요
19.11.14 21:48
(1261369)

125.185.***.***

아가콩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19.11.14 21:51 | | |
(506774)

58.230.***.***

BEST
격투게임에 폴리곤 그래픽스 적용. 최초로 격투게임에 모션캡쳐 사용. 사실적인 격투를 구현하고 싶어 미군 특수부대와 중국 소림사를 오가며 격투기를 연구하고 팔극권을 직접 배움. 그의 그런 기행(?)이 버추어파이터를 만들었고 초당 100만 폴리곤의 버추어파이터3는 스미소니언 전자박물관 영구 소장작품이 됐다. 지금은 지나간 퇴물, 괴짜..비슷하게 됐지만 90년대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무시할 수 없는 인물.
19.11.14 21:51
(3119140)

110.70.***.***

Nexus3po
모두가 의구심을 품던 3d게임기 플스1의 가능성을 의도치않게 증명시켜준 인물... | 19.11.14 22:03 | | |
Soohorang
세가 새턴이 아니라 플스요? | 19.11.14 23:23 | | |
(3119140)

110.70.***.***

댄스오브킹
무슨 사건이었냐면 소니에서 고성능 3D게임기인 플스1을 출시하려고 서드파티 영입에 뛰어들었을때 모든 개발사들은 3d게임 개발은 아직 기술적으로 한참 멀었고 닌텐도가 꽉 잡고있는 콘솔시장에서 살아남기는 어렵다며 소니의 콘솔진출을 만류하는 분위기가 돌았었죠 헌데 때마침 93년에 3d격투게임인 버파1이 출시하고 대성공하고 3d게임의 개발기술력이 생각보다 눈앞에 와있을만큼 빠르게 발전했기에 많은 개발사들이 고성능 3d그래픽을 구현할수있는 플스1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남코 코나미같은 회사들이 뛰어들게된것입니다 소니는 세가가 아니었으면 플스1의 미래는 장담하기 힘들었을꺼라 했죠... 참고로 그당시 개발중이던 새턴은 3d구현 능력은 넣지도 않은 상태였습니다... | 19.11.14 23:43 | | |
Soohorang
아아아 그런의미였군요. | 19.11.14 23:45 | | |
(3119140)

110.70.***.***

댄스오브킹
새턴을 강력한 2D게임기로 개발하다가 CPU 두개를 박고 수치상으로 스펙만 올리는 계획으로 급변경한 이유가 플스1이 3D그래픽 구현에 강한 게임기였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이 결정은 세가의 연구진들이 아닌 세가 사장의 강압적인 지시... | 19.11.14 23:51 | | |
(985828)

220.117.***.***

Soohorang
데드 오어 얼라이브 같은 경우엔 플스판보다 나았는데?? | 19.11.15 00:59 | | |
(4926470)

210.165.***.***

라플렌시아
맞아요~Doa 아케이드판을 충실히 이식한쪽도 새턴판이고 새턴판 Doa 해상도 640x480 / 플스판 Doa 해상도 320x240 당시 버파2나 Doa 등 몇몇 새턴게임은 고해상도로 발매됐지요~ 플스는 그냥 320x240임 | 19.11.15 01:41 | | |
(75306)

222.112.***.***

BEST
Soohorang
인터넷에 그렇게 새턴은 첨에 2d 머신으로 개발하다가 플스1 때문에 3d 기능 추가했다는 이야기가 퍼져있는데 사실 틀린 정보라고 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bzO2P4WJO8E 이 세가 전문 유튜버 영상 보면 하는 말이, 1) 새턴은 첨부터 3d 기능을 염두에 두었다. 비디오 프로세서가 세가 3d 아케이드 모델1,2 에서 파생한 것이고 새턴 출시전 개발하던 게임들이 거진 3d 게임이었다. 2) 그리고 플스1 과의 경쟁을 위해 듀얼 cpu를 추가한 것이 아니다. 듀얼 cpu는 진작 결정되었고 나중에 추가한 것은 VDP2, 비디오 디스플레이 유닛2 이다. 라고 합니다.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B8%EA%B0%80%20%EC%83%88%ED%84%B4#s-3.1 에서 봐도 CPU 하나로 3D 월드를 계산하기에 충분하지 않음을 깨달았다는 발언이 플스1 성능 인지 전에 나오는 걸 보면 처음부터 3d 기능을 생각하고 개발했다는걸로 보입니다. 그냥 제 생각에도 당시 3d 아케이드 게임의 왕자인 세가가 차세대 가정용 머신에 3d 기능을 염두에 두지 않았을 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 19.11.15 02:07 | | |
(3119140)

110.70.***.***

라플렌시아
그거 하나보고서 새턴 3d성능이 플스1보다 낫다는 말인가요 | 19.11.15 08:02 | | |
(1288584)

218.155.***.***

한글이 없는 한무3 아닌가
19.11.15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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