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리뷰] [MULTI] 희석된 정체성과 사막만큼의 공허함,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20]


profile_image_default


(5309633)
25 | 20 | 85159 | 비추력 11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0
1
 댓글


(IP보기클릭)125.129.***.***

BEST
메타 80점 너무 낮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엔딩까지 보면 딱 이 정도가 이 게임이 받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치이고 솔직히 이거보다 더 낮게 줘도 할 말 없을 정도임 잘 만든 부분은 진짜 90점 이상 줄만한데 못 만든 부분이 너무 최악임 특히 솔 밸리 진짜 이건 존재 가치가 없고 이거 때문에 게임의 전체적인 경험 자체가 상당히 어그러졌음 마지막에 그린 크리스탈 강제 모으기랑 어이 털리는 엔딩도 그렇고 진짜 8년 만들다가 개발 너무 늘어지니까 사막 대충 만들어서 넣고 그냥 던진거 아닌가 싶을 정도...
25.12.11 23:43

(IP보기클릭)210.103.***.***

BEST
요즘 닌텐도 독점작들 좀 애매한데 왜이래. 마카 월드도 처음에만 좀 했지 안한지 3달은 지난듯
25.12.11 06:11

(IP보기클릭)118.235.***.***

BEST
재미있긴 한데 사막은 진짜 왜 있는지 모르겠음. 일단리뷰어가 리뷰의 70%를 사막 까는데 할애해서 사막만 있는 망겜처럼 써 놓긴 했는데 아쉬운 부분인거지 그거때문에 게임자체가 망겜인건 아니고. 결론부분처럼 재미있기는 한데 좀 아쉽게 나왔다 정도로 이해하심 될듯. 근데 역시 메트로바니아는 2D로 하는게 재미있다. 특히 오브젝트 다 훑어보는 정신병 있어서 프라임4는 오브젝트 스캔 다하기 힘들어
25.12.11 10:03

(IP보기클릭)61.75.***.***

BEST
초보자 배려.. 그것까진 그럴수 있다고 봄. 근데 컷씬, 와리가리, 사막, 수집, 재탕 등등 플탐 억지로 늘리려고 의도적으로 배치해놓은게 너무 많음;;
25.12.10 20:23

(IP보기클릭)211.107.***.***

BEST
뭔가 이번작하면서 스꼴라가 생각낫음
25.12.10 21:41

(IP보기클릭)183.104.***.***

애매하게 나왔나보내
25.12.10 17:31

(IP보기클릭)58.127.***.***

초보자 배려하려고 너무 쉽게 만들고 엄한걸 넣어서 욕먹은듯... 애초에 다들 무조건 해보는 타이틀아닌데 욕심을 너무 부린듯
25.12.10 17:49

(IP보기클릭)61.75.***.***

BEST
초보자 배려.. 그것까진 그럴수 있다고 봄. 근데 컷씬, 와리가리, 사막, 수집, 재탕 등등 플탐 억지로 늘리려고 의도적으로 배치해놓은게 너무 많음;;
25.12.10 20:23

(IP보기클릭)210.220.***.***

헥토파스칼
닌텐도 게임이 대부분 그런듯. | 25.12.15 00:43 | |

(IP보기클릭)61.75.***.***

쮸꾸미대마왕
그건 헛소리고요 | 25.12.15 00:44 | |

(IP보기클릭)211.107.***.***

BEST
뭔가 이번작하면서 스꼴라가 생각낫음
25.12.10 21:41

(IP보기클릭)175.127.***.***

뭔가 접근성을 낮추다가 정체성이 애매해졌나봐
25.12.11 02:38

(IP보기클릭)210.103.***.***

BEST
요즘 닌텐도 독점작들 좀 애매한데 왜이래. 마카 월드도 처음에만 좀 했지 안한지 3달은 지난듯
25.12.11 06:11

(IP보기클릭)218.144.***.***

플전사
바난자가 크게 한 건 했으니 그래도... | 25.12.13 22:32 | |

(IP보기클릭)121.157.***.***

플전사
닉네임이 닉네임이라 의도가 뻔히 보이네 | 26.02.04 18:55 | |

(IP보기클릭)210.103.***.***

민초맛돈까스
이건 플빠들 까려고 지은 닉인데요; 뭔 의도가 보인단건지 | 26.02.05 12:08 | |

(IP보기클릭)103.66.***.***

사막이 가운데 있고 다른 지역들이 연결된 형태.. 왠지 젤다 시간의 오카리나가 떠오르는데 하이랄평원을 가운데 두고 지역들이 연결된 형태
25.12.11 08:22

(IP보기클릭)118.235.***.***

BEST
재미있긴 한데 사막은 진짜 왜 있는지 모르겠음. 일단리뷰어가 리뷰의 70%를 사막 까는데 할애해서 사막만 있는 망겜처럼 써 놓긴 했는데 아쉬운 부분인거지 그거때문에 게임자체가 망겜인건 아니고. 결론부분처럼 재미있기는 한데 좀 아쉽게 나왔다 정도로 이해하심 될듯. 근데 역시 메트로바니아는 2D로 하는게 재미있다. 특히 오브젝트 다 훑어보는 정신병 있어서 프라임4는 오브젝트 스캔 다하기 힘들어
25.12.11 10:03

(IP보기클릭)84.233.***.***

그린 크리스탈 모으기만 뺏어도 메타점수 2~3점은 더 얻었다
25.12.11 13:11

(IP보기클릭)58.225.***.***

흠 묘해서 예약은 안 했는데...
25.12.11 21:57

(IP보기클릭)125.129.***.***

BEST
메타 80점 너무 낮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엔딩까지 보면 딱 이 정도가 이 게임이 받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치이고 솔직히 이거보다 더 낮게 줘도 할 말 없을 정도임 잘 만든 부분은 진짜 90점 이상 줄만한데 못 만든 부분이 너무 최악임 특히 솔 밸리 진짜 이건 존재 가치가 없고 이거 때문에 게임의 전체적인 경험 자체가 상당히 어그러졌음 마지막에 그린 크리스탈 강제 모으기랑 어이 털리는 엔딩도 그렇고 진짜 8년 만들다가 개발 너무 늘어지니까 사막 대충 만들어서 넣고 그냥 던진거 아닌가 싶을 정도...
25.12.11 23:43

(IP보기클릭)70.71.***.***

메트로이드도 그렇고 최근 닌텐도 게임들을 보면 세대교체가 과연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다.
25.12.12 04:21

(IP보기클릭)222.98.***.***

윗분들 말씀대로 닌텐도 퍼스트 게임들 요즘 엄청 이상함... 바난자 말고 최근에 재밌게 해본 게 없음 대충 해도 기기 잘 팔린다고 생각해서 매너리즘에 빠진 건지;;
25.12.15 09:29

(IP보기클릭)61.74.***.***

존나게 잼업음
25.12.19 20:50

(IP보기클릭)125.249.***.***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 다 별로였어서 뭐... 물 많이 탄 커피 같음. 심심한...
26.01.19 15:26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