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리뷰] [MULTI] 로마의 패권은 바다에 있다, 아노 117: 팍스 로마나 [19]


profile_image
profile_image (5024988)
36 | 19 | 49797 | 비추력 39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211.51.***.***

BEST
60시간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아직은 버그가 너무 많고, 밸런스도 손 봐야 할 곳이 많습니다. 시리즈 입문자라면 DLC와 패치로 조금 더 다듬어진 다음에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25.11.24 14:24

(IP보기클릭)118.130.***.***

BEST
베이스 자체는 잘 뽑혔지만 컨텐츠가 좀 부족하긴 하대요 처음부터 1800 시즌패스 4년치 따라잡긴 힘들겠지만...
25.11.24 15:15

(IP보기클릭)124.59.***.***

BEST
도시 건설/운영. 이 계열 게임 하는 재미가 있지요. 어째보면 "자동" 으로 게임이 흘러가는 부분에 대한 시초,조상에 해당되는 성격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에 따라선 조금 쉬다 이거 하고 저거 해야 하는. 손이 생각보다 쉬지를 못하는 게임 방식도 있지만, 도시 계획을 잘 지어놓고 쭈욱- 늘어진 건물. 그리고 온갖 문제를 점차 쉽게 알아서 해결하게 해주는 구간에 들어서면 일부러 뭘 더 건드리지 않으면 알아서 잘 굴러가는 모습은 도시 건설과 운영을 제대로 해냈을 때만 가능하지요. 재미의 차별화는 어떤 시대,세계관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입장과 규모에 따라 차별점도 달라지지만,... 심시티가 몰락한 이후론 오히려 다른 게임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아보게 되었지만, 뭔가 조금 더 나와주면 안되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번 팍스 로마나를 보고 있자니. 시저 시리즈가 떠오릅니다... (노인이 죽지 않아서 이상해지던 도시...)
25.11.25 01:37

(IP보기클릭)218.233.***.***

BEST
초반부 느낌이 기존 아노랑 똑같아서 좀 하다 반품했는데, 나중에 할인하면 다시 한번 해 봐야겠다. 예전에 시저3인가?? 그거 재밌게 했었는데.
25.11.24 17:20

(IP보기클릭)220.70.***.***

BEST
아노를 1800으로 입문하려다가 어려워서 117로 입문했는데요. 50시간 했는데 너무 재밌고 쉬웠습니다. 117로 배우고 1800으로 넘어갔는데, 117이 아직 콘텐츠가 부족하지만 1800보다 조작도 편하고 UI도 더 직관적입니다. 입문은 117이 더 좋은거 같아요. 튜토리얼도 더 친절하고 좋습니다.
25.11.26 15:31

(IP보기클릭)211.51.***.***

BEST
60시간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아직은 버그가 너무 많고, 밸런스도 손 봐야 할 곳이 많습니다. 시리즈 입문자라면 DLC와 패치로 조금 더 다듬어진 다음에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25.11.24 14:24

(IP보기클릭)118.130.***.***

BEST
베이스 자체는 잘 뽑혔지만 컨텐츠가 좀 부족하긴 하대요 처음부터 1800 시즌패스 4년치 따라잡긴 힘들겠지만...
25.11.24 15:15

(IP보기클릭)183.102.***.***

'빵 폐결핵' 같은 오역도 고쳐주기를.
25.11.24 15:26

(IP보기클릭)218.233.***.***

BEST
초반부 느낌이 기존 아노랑 똑같아서 좀 하다 반품했는데, 나중에 할인하면 다시 한번 해 봐야겠다. 예전에 시저3인가?? 그거 재밌게 했었는데.
25.11.24 17:20

(IP보기클릭)104.28.***.***

아리베스
시저3는 아우구스투스 모드라고 유저패치가 있는데 그걸로 하면 편해요 ㅎㅎ | 25.11.24 17:50 | |

(IP보기클릭)104.28.***.***

내정은 그럭저럭되는데 전투가 어렵다 ㅋㅋㅋ
25.11.24 17:51

(IP보기클릭)39.118.***.***

반응 보니 dlc 나오고 세일할때쯤 사야겟넹
25.11.24 19:37

(IP보기클릭)220.86.***.***

상급 소방,의료,치안 시설이 없고 대신 위성 시설로 범위를 커버 치는건 좋은데 특성 업글로 범위를 넒히는게 너무 뒤에 배우니까 힘들다....
25.11.24 22:10

(IP보기클릭)39.7.***.***

개수
25.11.24 22:25

(IP보기클릭)124.59.***.***

BEST
도시 건설/운영. 이 계열 게임 하는 재미가 있지요. 어째보면 "자동" 으로 게임이 흘러가는 부분에 대한 시초,조상에 해당되는 성격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에 따라선 조금 쉬다 이거 하고 저거 해야 하는. 손이 생각보다 쉬지를 못하는 게임 방식도 있지만, 도시 계획을 잘 지어놓고 쭈욱- 늘어진 건물. 그리고 온갖 문제를 점차 쉽게 알아서 해결하게 해주는 구간에 들어서면 일부러 뭘 더 건드리지 않으면 알아서 잘 굴러가는 모습은 도시 건설과 운영을 제대로 해냈을 때만 가능하지요. 재미의 차별화는 어떤 시대,세계관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입장과 규모에 따라 차별점도 달라지지만,... 심시티가 몰락한 이후론 오히려 다른 게임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아보게 되었지만, 뭔가 조금 더 나와주면 안되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번 팍스 로마나를 보고 있자니. 시저 시리즈가 떠오릅니다... (노인이 죽지 않아서 이상해지던 도시...)
25.11.25 01:37

(IP보기클릭)220.70.***.***

BEST
아노를 1800으로 입문하려다가 어려워서 117로 입문했는데요. 50시간 했는데 너무 재밌고 쉬웠습니다. 117로 배우고 1800으로 넘어갔는데, 117이 아직 콘텐츠가 부족하지만 1800보다 조작도 편하고 UI도 더 직관적입니다. 입문은 117이 더 좋은거 같아요. 튜토리얼도 더 친절하고 좋습니다.
25.11.26 15:31

(IP보기클릭)58.227.***.***

시저3가 생각나네요
25.11.27 05:18

(IP보기클릭)112.216.***.***

썸넬보고 시저3 생각나서 왔는데 언급이 많네요 게임도 비슷한가요?
25.11.27 13:32

(IP보기클릭)59.20.***.***

순간 클릭전에 제목을 로마의 패권은 바다에 있노 라고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11.29 13:11

(IP보기클릭)183.99.***.***

아노...스미마셍~
25.11.29 22:42

(IP보기클릭)121.180.***.***

완전 꿀잼
26.01.09 20:32

(IP보기클릭)122.37.***.***

리뷰 감사합니다^^
26.01.12 08:03

(IP보기클릭)112.133.***.***

와~ 엄청나다~
26.01.16 08:50

(IP보기클릭)222.114.***.***

아노 특유의 맛은 여전히 맛있는데, 아직 베이스만 깔려있어서 컨텐츠가 부족.
26.01.18 14:24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