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ok into your darkness
IANA와 ORYX – 첫 만남
"Six,
알아 알아. 나도 안다고, 하지만 당신도 언젠간 이 명칭에 익숙해져야 하지 않을까? 실속은 다 챙기고 굽실거리기는 싫다 그러면 안 되지. 당신도 이제 다시 정규 대원이 되었다고 생각하기 시작하겠지. 그렇다면 현재 우리 위치는 어디인지를 생각해 보자고.
당신이 요청한 대로, Rainbow팀에 새로 합류한 얼굴들을 봐봤네. Iana는 딱 보면 바로 각이 나오더만. 엔지니어 집안 출신에다가 어쩔 수 없이 공군에서 나온 후엔 학업 성적도 빼어났고. 궤도에 제대로 도달하려면 흔들림 없는 성격을 가진 프로가 되어야 하지. 적어도 기술 능력면에서는 말이야. Iana는 안정적이고 확실하고 예측 가능한 인물이야. 그렇다고 그녀의 전술도 그렇다는 건 아니지. 난 지금까지 봐온 그녀의 모습에 만족해. 앞으로는 전장에서 첩보를 얻으려는 그녀에게 좌절감을 맛보게 해주고 싶어.
Oryx는 완전히 반대야. 사실 알려진 정보 자체가 거의 없어. Kaid가 강력 추천했다는 것도 알고 요새에서 부사령관이었다는 것도 알아. 당신의 판단력도 믿고 있고. 그래도 자국 기록뿐만 아니라 국제 기록에서도 15년간의 행적이 묘연하다는 건 날 멈칫하게 만들더라고. 실제로 만났었어. 괜찮은 친구더라고. 자신의 성격을 조금이나마 보여줬는데 뭐 문제 없었어. 문제는 이 친구가 정체불명의 인물이라는 점이야. 내 동료가 정체불명이란 건 별로거든. 체할 거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되나. 하지만 같은 팀원으로서 봤을 때, 상대편으로 두는 것보다 내 편으로 두는 게 훨씬 낫지. 진심으로 말하는 건데, 전장에서 이 친구를 직접 관찰해보면 어떤 인물인지 알게 될 거라 생각해. 그러면 근심거리도 자연히 없어지겠지.
Iana와 Oryx가 동시에 입단한다는 점이 내 머리를 긁게 만드네. 한 쪽은 말 그대로 완전히 딴 데서 온 것 같은 똑똑한 공대생이고, 다른 쪽은 얼굴로만 70kg짜리 벤치프레스를 들어 올릴 것 같이 생긴 녀석이잖아. 그렇다고 그가 멍청하거나 그녀가 약해빠진 것도 아니야. 그냥... 인생 경험 면에서나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에서 둘이 극과 극일 뿐. 그런데 둘이 공통점이 있긴 있어. 둘 다 깜짝 놀라게 만드는 걸 좋아해. 무방비 상태로 사람을 놀라게 한 다음 그 반응을 보는 걸 즐기더라고. 그냥 봐선 둘 다 전혀 안 그렇게 생겼는데 말이야.
물어봤자 제대로 대답도 안 해주겠지만 그래도 다시 물어는 봐야겠어. 대체 이런 인간들은 어디서 찾아오는 거야? 난 거의 병리학 전문으로 심리학 교육을 받았어. 그래서 당신의 팀원 영입 능력에는 정말 찬사를 보내고 싶어. 근데 그래서 당신이 Six인 거야. 그래서 난 오랫동안 그 사실을 계속해서 일깨워 줄 거야.
-- Miles"
신규대원 게임 플레이 영상
Oryx는 복잡한 도구 없이 스스로를 지킬 몇 안 되는 요원 중 하나입니다. 그의 신체에는 그에게 필요한 모든 힘과 기능이 담겨있습니다.
라마 질주는 다방면으로 응용할 수 있는 Oryx의 특징적 기술입니다. 라마 질주의 빠른 속도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순찰을 다니며, 전례 없는 속도로 단거리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라마 질주는 적을 쓰러뜨리는 데에도 쓸 수 있기에 Oryx는 Montagne와 같은 대원을 독특한 방식으로 상대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감수할 자신이 있다면 Oryx로 파괴 가능한 벽을 뚫고 지나가며 넓은 입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대가가 있습니다. 라마 질주로 벽을 돌파할 때마다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Oryx는 파괴된 해치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특수 기술이 있습니다. 빠른 회전을 위해 곧장 위로 올라갈 수도 있고, 가장자리에 매달려 적을 엿볼 수도 있고, 올라갈 타이밍을 노리며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매달린 상태에서, 올라가는 게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땅에 내려오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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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피드, 2 아머 대원 from 요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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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dget: Remah D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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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대쉬로 강화되지 않은 소프트 벽을 부수거나 바리케이트를 부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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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 벽을 부술경우 10의 데미지를 받으며, 바리케이트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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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3번까지 대쉬가 충전가능하고 한번 사용 후 다시 사용까지 1-2초의 쿨다운이 있으며,
최대 3번 벽을 통과할때 리셋이됩니다.(3번에서 벽 통과시 0번으로 대쉬가 사라짐)(한도 없음 충전시간은 6-8초) -
해치를 점프하여 올라갈 수 있고 중간지점에서 올라갈지 말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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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대원을 능력을 통해 넉다운을 시킬 수 있고, 몽타뉴도 포함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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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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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5 without AC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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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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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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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iliff 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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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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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가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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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bed W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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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etproof 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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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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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dlock's stingers - 능력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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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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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mad's Airja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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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ymo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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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인상에 속지 마십시오. 제미니 복제기는 절대로 친숙하거나 예측 가능한 물건이 아닙니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제미니 복제기를 활용할 방법은 무궁무진하며, 그 방법은 곧 알게 되실 겁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제미니는 무선 조종이 가능한 Iana.의 홀로그래픽 복제본입니다. 해당 도구를 배치하면 lana는 어떤 위험도 없이 앞을 정찰할 수 있습니다. 이 복제본은 실제 그녀처럼 돌아다니고 소리를 내지만, 절대로 사격하거나 근접 공격을 가하거나 보조 도구를 쓸 수는 없습니다. 복제기에는 시간제한이 있으며 언제든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하고 다시 사용하려면 쿨다운이 지나야 합니다. 복제본이 파괴된 경우 쿨다운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복제기는 Iana의 적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정보를 모으는 게 목적입니다. 복제본이 생성되면 Iana는 복제본으로 적을 마음껏 농락하고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어팀이 복제본을 발견해 파괴해도 Iana는 적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적도 몇 초 안에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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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피드, 2 아머 대원 from 네덜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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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dget: Gemini Reloc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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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을 조정할 수 있으며, 현재 적용된 스킨이 모두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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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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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 불가, 레펠 불가, 사다리 오르기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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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시 약 14-16초 정도 능력이 활성화되며, 능력의 한도가 없습니다.(재사용까지 약 6-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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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램 조종 시, 대원은 서있는 모습으로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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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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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X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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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3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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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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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1 9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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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가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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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oke Gren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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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g Gren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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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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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estro: 악의 눈으로 볼 때, 실 대원은 하이라이트로 보이지만 홀로그램은 하이라이트로 보이지 않습니다.(레이저 한 방으로 없앨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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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gil: 홀로그램 사용 시 감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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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te's Jam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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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it & Kaid: Electrocuted Barbed W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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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건 리워크
맵 재작업은 계속되며 Operation Void Edge에선 오리건의 차례입니다. 오리건은 큰 변화가 조금씩 적용될 것이므로, 바뀐 밸런스에 적응하는 동안 맵을 알아보는 데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외관을 통해 구역 대다수가 더욱 개방되었으며 구조화가 되었지만, 새로운 접근 지점과 로테이션 지점도 있습니다. 이제 큰 탑은 주방 통로 덕택에 1층에 있는 주방과 바로 연결되며 지하에 새로 생긴 냉동고 지역은 냉동고 계단을 통해 1층과 연결됩니다.
다른 접근 지점 변경 사항으로는 주방과 화장실 통로(이제는 보안실 통로) 사이의 문이 없어진 것과 외부에서 식당으로 연결되던 문이 없어지고 식당과 작은 탑의 연결 지점이 대신 생긴 것 등이 있습니다. 다락방도 변경되었는데, 회관으로 가는 사다리가 없어지고 기숙사 큰방으로 가는 통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덕분에 공격팀과 방어팀 모두 쉽고 안전하게 로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괴 가능한 벽이 맵 곳곳에 더 많이 추가되었으니 조심하십시오.
이 새롭게 작업된 맵을 속속들이 파악하고자 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분이 몇 개 더 남아있지만, 가장 주목할 부분은 탑의 폭탄 구역이 새로운 회관과 주방 지역으로 대체되었다는 점입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이러한 변경 사항과 기타 정보를 모두 확인하시고, R6 Fix에 자유롭게 피드백을 남겨 주십시오.
리전과 트위치 변경 사항
Lesion은 밸런스 조정이 필요했으므로, Operation Void Edge에서 필요한 부분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Lesion은 방해물을 뚫고서 고독 지뢰를 보지 못합니다. 일정 거리 이상 벌어져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제 상대 대원이 고독 지뢰를 밟을 때 첫 피해를 입지 않으므로 지뢰가 피해를 주기 전에 처리할 시간을 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틱당 피해는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Twitch 또한 몇몇 사항이 변경됩니다. 감전 드론이 이제 세 발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Echo의 요괴 드론과 유사한 쿨다운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화력 피해 또한 1점으로 감소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전부 Twitch가 방어팀의 유틸리티 측면에 초점을 맞추게 하는 동시에 라운드 동안 Twitch의 드론이 기존처럼 쓸모 있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사용자 편의
바리케이트 파편 일관성
이번 시즌에 주목할 꽤 큰 변경 사항으로는 바리케이드 파편의 행동 양식을 바꾼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바리케이드를 부분적으로 파괴할 때 바리케이드에 끼여서 남게 되는 파편 조각이 있었습니다. 이 조각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처리되는 관계로 한 쪽은 시야가 막히지만 다른 쪽은 시야가 뚫린 상황이 되므로 한 쪽이 훨씬 유리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불리한 상황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피하고자 무기나 근접 공격으로 바리케이드의 일부분을 파괴할 때 나오는 파편들의 크기를 훨씬 작게 줄였습니다. 또한, 바리케이드를 완전히 파괴할 때의 파편 행동 양식을 개선해서 창문과 문틀 위에 파편이 쌓여 막히는 상황을 최소화했습니다.
메뉴 인터페이스 변경
메뉴 쪽에서는 플레이 섹션을 개선 중입니다.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했으므로 대기할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하는 과정이 더욱 편해질 것이며,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가이드를 통해 각 플레이리스트의 내용을 더 확실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공격팀 드론은 이제 무작위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공격팀으로 플레이할 때 드론은 이제 항상 건물 기준으로 처음 선택한 대원 생성 위치와 같은 쪽에 생성됩니다. 이 변경 사항을 통해 신규 플레이어가 적응하는 과정이 간단해질 것이며, 베테랑과 체계적인 팀의 드론 운용 제어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봅니다. 플레이어는 여전히 준비 단계에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대원 생성 지점을 추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베이라 정예 출시
Y5 로드맵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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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분기: 각 신규 대원 2명씩,각 맵 리워크 예정, 이벤트 예정, 배틀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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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2에는 남아공, 노르웨이 신규 대원 및 저택 리워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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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분기: 각 신규 대원 1명씩, 각 맵 리워크 예정, 이벤트 예정, 1개의 아케이드 플레이리스트 추가 및 이벤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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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에 마천루 리워크 및 한명의 알 수 없는 지역의 대원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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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에 별장 리워크 및 태국 대원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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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찬카 리워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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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당 한명의 대원을 출시하여 질적인 면을 증가시키고 다른 게임의 플레이 개선의 여지를 남겨, 기존 컨텐츠를 점진적으로 리워크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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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속도 / 방어 시스템 변경, 낮은 연사 무기 사용에 대한 혜택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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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6 로드맵 안내
그 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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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문제가 많은 대원에 대해 리워크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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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콘솔에 레인보우 식스 지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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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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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기록, 관중 시스템을 통해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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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5 상반기에 TS 서버를 통해 공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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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준비와 지원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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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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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가젯 및 디퓨저를 마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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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적으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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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개선 사항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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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가젯: 근접 알람 & 하드 브리칭 가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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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알람: 던지는 가젯으로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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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에서 맵 밴 시스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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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팀은 맵 3개 중 2개를 금지 가능하며, 남은 3번째 맵으로 플레이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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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평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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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6에 다가오는 레인보우 식스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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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애쉬 엘리트 스킨 : 툼 레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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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의 첫 정예 세트는 특별합니다. Ash에게 낡은 옛 유적을 탐사하는 취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Lara Croft처럼 변신해서 필요한 일을 처리하곤 합니다. 바로 대의를 위해 곧바로 위험에 뛰어드는 행동 말입니다.
Ash의 툼 레이더 전투복, 머리보호구, 승리 동작, M120 CREM 파괴탄 및 런처의 도구 스킨, G36C, R4-C, M45 MEUSOC 및 5.7 USG 무기 스킨, 정예 Ash Lara Croft 부적과 함께 모든 맵을 구석구석 탐험해 보십시오. Operation Void Edge가 곧 출시되면 전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예비 병력 재작업
신규 플레이어의 Rainbow Six Siege 적응 과정을 개선하고자 예비 병력에게 신규 플레이어를 이끌고 안내하는 임무를 맡길 것입니다. Y5S1에서 예비 병력은 대테러 기반의 장비창 대신 공격팀 및 방어팀 프리셋 장비창을 받게 됩니다. 이로써 학습 과정이 수월해질 것이며 예비 병력은 Siege에 익숙해지고자 하는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있어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CASTLE
M45 보조 무기가 제거되고 Super Shorty로 교체되었습니다.
FROST
Frost의 C1에 홀로그래픽 조준기가 추가되었습니다.
GOYO
Goyo의 Volcan 위에 떨어져도 Volcan이 쓰러지기만 할 뿐, 폭발하며 불을 뿜어내지 않습니다.
IQ
작전 수행 단계 중 폭탄, 생화학물 상자 등의 목표가 아직 숨겨져 있을 때 IQ가 도구로 해당 목표를 찾으면 IQ의 팀원 모두에게 그 위치가 드러납니다.
LESION
고독 지뢰는 8m 거리 안에서 직접 시야가 닿는 곳에 있을 때 Lesion만 볼 수 있습니다.
고독 지뢰의 최초 틱 피해를 삭제했습니다.
고독 지뢰의 피해가 틱당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쓰러진 플레이어는 이제 고독 지뢰에 면역입니다. 쓰러진 상태라도 고독 지뢰 자체는 발동하지만,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TWITCH
Twitch 드론: 이제 Twitch의 드론은 정해진 탄약 수 대신 요괴 드론과 비슷하게 충전식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드론은 최대 탄약 수 3발을 지니고 시작하며 다시 한 발이 충전되기까지는 30초가 걸립니다.
이제 드론은 라운드 시작 시 5발 대신 3발을 지니고 시작합니다.
한 발을 완전히 재충전하는 데는 30초가 걸리며, 최대 탄약 소지 용량은 드론당 3발입니다.
드론 사격 쿨다운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드론 전기충격기 피해가 체력 10에서 체력 1로 감소했습니다. 악의 눈과 Jager의 ADS 도구 체력도 1로 감소했습니다.
Twitch의 F2 반동이 증가했습니다.
WARDEN
이제 Warden의 스마트 안경은 충전식 시스템 기반이 되며 충전량이 20% 이상이라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10초간 지속되며 완충까지 10초가 걸립니다.
Warden의 도구 사용 쿨다운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Warden은 수동으로 사용 시간과 비활성화를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활성화 시간은 10초입니다.
Warden의 능력 재충전 시간은 능력 소모 속도와 같습니다. 충전량이 전부 다 소모되면 완충까지 10초가 걸립니다.
DMR
바리케이드, 해치, 약한 표면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도록 DMR의 파괴력을 높였습니다.
VECTOR .45
Vector 피해가 21에서 23으로 증가했습니다.
장비창 변경 사항
Dokkaebi: 수류탄을 섬광탄으로 교체했습니다.
Maverick: 섬광탄을 수류탄으로 교체했습니다.
Nokk: 대인 지뢰를 수류탄으로 교체했습니다.
Ying: 대인 지뢰를 수류탄으로 교체했습니다.
DMR에서 컴펜세이터가 제거되었습니다.
변경 및 개선 사항
게임 밸런스 조정
폭발 + 파편 피해
폭발을 재작업하면서, Siege에서 폭발과 새로운 파편 피해의 작동 방식 중 중요한 부분들을 변경했습니다. 이로써 플레이어들은 폭발 시 날아온 파편 때문에 피해를 입었을 때 더 확실히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폭발로 입은 피해는 파편 피해로 결정됩니다. 새로운 파편 피해는 누가 맞았으며 해당 플레이어의 환경을 고려하여 얼마나 많은 피해를 받았는지를 주관합니다. 폭발 지점부터 시작해 물체를 많이 통과할수록 입는 피해가 줄어듭니다. 파편 피해를 통해 플레이어는 어떻게 피해를 입고 죽었는지 더욱 투명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Siege 내의 폭발 작동 방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개발팀 블로그를 참조하십시오.
구석 폭발
강한 벽과 약한 벽이 모두 있는 구석에서 폭발물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파괴 불가능한 물체의 방해:
기둥과 같은 파괴 불가능한 물체가 근처의 약한 벽이 파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막아주던 폭발물의 상호 작용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플레이어 편의
준비 단계 후 드론 사용 모드 대기 옵션
이제 공격팀은 옵션 메뉴에서 '준비 단계 후 드론 사용 모드'를 선택하여 준비 단계가 끝나더라도 드론 관측 도구에 머무를 수 있는 선택지가 생깁니다.
드론 무작위 생성
공격팀 드론은 이제 무작위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공격팀 드론은 이제 항상 건물 기준으로 처음 선택한 생성 위치와 같은 쪽에 생성됩니다. 이 변경 사항을 통해 공격팀은 준비 단계에서 더욱 조직적으로 작전을 짤 수 있게 되며, 동시에 신규 플레이어의 적응 과정도 간단해질 것으로 봅니다. 플레이어는 여전히 준비 단계에서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생성 지점을 추후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설자 HUD 업데이트
해설자 HUD 개선: 새로운 해설자 HUD를 통해 해설자는 점수표나 특정 플레이어 시점을 확인할 필요 없이 언제라도 전체적인 게임 개요를 보고자 플레이어 10명 전원을 펼쳐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카드: 카드는 끄거나 켤 수 있게 되어 특정 상황에서 유연성이 늘었으며, 저희가 축약형 뷰 또는 확장형 뷰라고 부르는 것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축약형 뷰는 이전과 같은 양의 정보에 드론 피드백을 더한 것입니다. 플레이어 관점을 따라가며 화면 내에서 벌어지는 모든 액션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확장형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의 통계와 대원 장비창을 일제히 보여줍니다.
라운드 헤더: 플레이어 정보를 옮겼기에 게임 해설을 개선할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헤더는 팀 이름을 표시하며 폭탄 해체가 시작되면 해당 상황을 표시합니다.
게임 모드 이름 변경
테러리스트 진압이 훈련장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이는 Rainbow 커뮤니티가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어떤 용도로 쓰는지 반영하기 위해서입니다. 테러리스트 진압 클래식은 이름이 섬멸전으로 바뀝니다. 앞으로 플레이어가 입장하는 게임 모드를 더욱 정확히 묘사하는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게임 건강
플레이어 신고 알림
앞으로 플레이어가 신고한 대상이 처벌을 받으면 플레이어에게 알림을 보냅니다.
데이터 통합
통합과 전체적인 게임 크기 축소를 위해 게임 데이터 저장 방식 구조를 재조정하여 개선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즉 이번 시즌 패치 크기는 평소보다 클 것입니다.
플레이어 장비창
Y5S1 시작과 함께 사용자 지정 장비창이 플레이어 프로필에 저장되는 방식을 재작업하고 있습니다. Y5S1 중에 한 번이라도 로그인하면 여러분의 사용자 지정 장비창이 새로운 장비창 형식으로 저장되고 전환될 것입니다. 시즌 1 중에 한 번도 로그인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향후 Y5S2에 로그인하면 기본 장비창을 볼 수 있습니다.
커스텀에서 야간 맵 제거
새롭고 발전된 Rainbow Six Siege 경험을 만들 팀의 자원을 더욱 좋은 곳에 집중하고자 커스텀 매치 모드에서 야간 맵 지원을 중지합니다.
이야기
대원 일대기 업데이트
더 많은 대원의 일대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게임 속에서 새로운 일대기를 확인해 보십시오!
Y1S1: Buck, Frost
Y1S2: Blackbeard, Valkyrie
Y1S3: Capitão, Caveira
Y1S4: Echo, Hibana
Y2S1: Jackal, Mira
Y2S2: Lesion. Ying
Y2S3: Ela, Zofia
Y2S4: Dokkaebi, Vigil
Y3S1: Finka, 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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