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0945 최종 업데이트 올라와서 수정했습니다.
※태그 호환 때문에 IE / 오페라 미니로 보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https://youtu.be/ak-bFyGxBQ0
https://youtu.be/cb5lJ1Q2wYE
https://youtu.be/ZIQvB0DtsVc
※ 세트5 심판은 11.9패치 기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모바일은 패치 이후 48시간 이내에 적용.
일부 수치들은 정식 패치 적용 전에 바뀔 수 있습니다.
[신규] 무기고
일정 스테이지(2-2, 3-2, 4-2)마다 전투 시작 전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무기고가 추가됩니다.
나오는 아이템 종류는 그림자/일반, 일반/일반, 그림자2/일반2 순서
※화살표 옆 글씨를 클릭하면 상세 내용이 표시됩니다.
체계 변경점
유닛 이동
● 이전: 대상이 공격 사거리를 벗어나면, 사거리에 들어가기위해 1칸을 이동한 다음, 여전히 사거리에 들어오지 않았으면 다른 대상을 찾습니다.
● 세트 5: 대상이 공격 사거리를 벗어날때, 1칸을 이동한다면 사거리내에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사거리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즉시 다른 대상을 찾습니다.
마나 생성
● 이전: 방어 계산 이전에 받은 피해의 6%의 마나를 얻습니다.
● 세트 5: 방어 계산 이전에 받은 피해의 1% & 방어 계산 이후에 받은 피해의 7%의 마나를 얻습니다.
상점 힌트
● 최소 하나의 챔피언을 가지고 있다면 상점에 있는 해당 유닛의 카드가 반짝입니다.
라운드 시간
● 첫 공동 선택 라운드
- 장벽 열리는 시간: 13초 >>> 11초
- 선택 시간: 10초 >>> 8초
● 스테이지 1-2
- 준비 시간: 12초 >>> 6초
● 스테이지 1-3
- 준비 시간: 20초 >>> 15초
● PVE 라운드
- 전투 전환 시간: 6초 >>> 4초
● 공동 선택 라운드 전체
- 선택 시간: 8초 >>> 6초
- 마지막 선택을 위한 추가 시간: 5초 >>> 3초
공동 선택 라운드 확률
● 스테이지 2 & 4 공동 선택 라운드
- 뒤집개 제외 아이템 전체(+1): 80% >>> 76%
- 아이템 전체 + 뒤집개 1개: 15% >>> 22%
- 뒤집개 3개 + 무작위 아이템: 5% >>> 2%
● 스테이지 3 공동 선택 라운드
- 뒤집개 제외 아이템 전체(+1): 30% >>> 50%
- 무작위 기본 아이템 9개: 50% >>> 33%
- 아이템 전체 + 뒤집개 1개: 15%
- 뒤집개 3개 + 무작위 아이템: 5% >>> 2%
※ 2,3,4 스테이지의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뒤집개가 그림자 아이템으로 될 확률은 45%
상점 확률
● 7레벨: 22%/35%/30%/12%/1% >>> 19%/35%/30%/15%/1%
● 8레벨: 15%/25%/35%/20%/5% >>> 15%/20%/35%/25%/5%
아이템 변경점&뒤집개
기본 아이템 능력치 감소
*완성 아이템의 능력치도 기본 아이템 능력치 감소에 맞춰 조정됩니다.
● B.F. 대검: 공격력 15 >>> 10
● 곡궁: 공격 속도 15% >>> 10%
● 쓸데없이 큰 지팡이: 주문력 15% >>> 10%
● 쇠사슬 조끼: 방어력 25 >>> 20
● 음전자 망토: 마법 저항력 25 >>> 20
● 거인의 허리띠: 체력 200 >>> 150
● 연습용 장갑: 치명타 확률 10% >>> 5% (회피 확률 변경 없음)
피바라기(B.F. 대검 + 음전자 망토)
[신규] 체력이 40% 미만으로 떨어지면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 획득 후 최대 5초까지 유지
얼어붙은 심장(여신의 눈물 + 쇠사슬 조끼)
[조정] 2칸 내에 있는 적의 공격 속도 35% 감소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이전: 근처 적들의 공격 속도 50%만큼 감소. 얼어붙은 심장 중복 착용 시 효과 반경 늘어남)
정의의 손길(여신의 눈물 + 연습용 장갑)
[조정] 기본 공격과 스킬 피해량 +40% 증가 >>> 공격력과 주문력 +40 증가
[재설계] 루덴의 메아리 >>> 대천사의 지팡이(쓸데없이 큰 지팡이 + 여신의 눈물)
주문력 +10 / 마나 +15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5%만큼 주문력 증가
고속 연사포(곡궁 + 곡궁)
[조정] 공격 사거리 200% 증가 >>> 공격 사거리 1칸 증가. 추가 공격 속도 20% 획득
[재설계] 구원(여신의 눈물 + 거인의 허리띠)
체력 +150 / 마나 +15
5초마다 오오라를 발산해 1칸 내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잃은 체력의 25%만큼 회복
효과를 받은 아군이 5초 동안 받는 광역 공격의 피해량이 30% 감소
쇼진의 창(B.F. 대검 + 여신의 눈물)
[조정] 기본 공격 적중 시 5의 마나 회복 >>> 기본 공격 시 추가로 8의 마나 회복
스태틱의 단검(곡궁 + 여신의 눈물)
[조정] 마법 저항력 감소: 6초 동안 60% >>> 5초 동안 70%; 번개 피해량: 65 >>> 70
거인의 결의(쇠사슬 조끼 + 곡궁)
[조정] 피해를 입거나 치명타 공격 시 얻는 효과: 2%의 추가 피해 >>> 공격력과 주문력 +2
서풍(음전자 망토 + 거인의 허리띠)
[버프] 이제 군중 제어 효과 면역을 무시합니다.
용의 발톱(음전자 망토 + 음전자 망토)
[재설계] 추가 마법 저항력 200 획득 (조합 아이템 포함)
루난의 허리케인(음전자 망토 + 곡궁)
[너프] 착용자의 공격력에 해당하는 탄환 피해: 80% >>> 75%
가고일 돌갑옷(쇠사슬 조끼 + 음전자 망토)
[너프] 적의 공격 대상이 될때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증가: 20 >>> 18
지크의 전령(B.F. 대검 + 거인의 허리띠)
[너프] 공격 속도: 30% >>> 25%
즈롯 차원문(곡궁 + 거인의 허리띠)
[조정] 인공체의 체력과 공격력이 이제 착용자의 별 등급이 아닌 현재 스테이지따라 바뀝니다. (스테이지 6에서 최대)
*괴생명체의 괴수처럼 소환된 유닛에게는 인공체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인공체 방어력/마법 저항력: 20
*인공체 스테이지당 능력치 증가
- 최대 능력치: 스테이지 5 (*초고속 모드에서는 스테이지 8)
- 최대 체력: 2250
- 최대 공격력: 140
수은(음전자 망토 + 연습용 장갑)
[버프] 주문 보호막 지속 시간: 10초 >>> 12초
다음 아이템이 이제 고유(중복 적용 불가) 효과를 지닙니다.
● 덫 발톱
● 태양불꽃 망토
● 수호 천사
● 얼어붙은 심장
뒤집개 특성 아이템
B.F. 대검 / 그림자 아이템
척후병 / 망각
연습용 장갑 / 그림자 아이템
암살자 / 괴생명체
거인의 허리띠 / 그림자 아이템
어둠의 인도자 / 빛의 인도자
곡궁 / 그림자 아이템
군단 / 악동
여신의 눈물 / 그림자 아이템
재생술사 / 악의 여단
쓸데없이 큰 지팡이 / 그림자 아이템
주문술사 / 용 사냥꾼
음전자 망토 / 그림자 아이템
구원받은 자 / 망령
쇠사슬 조끼 / 그림자 아이템
철갑 / 기병대
뒤집개 / 그림자 아이템
최대 팀 인원 수 +1 / 암흑의 힘: 최대 팀 인원 수 +2, 전투에서 패배 시 플레이어의 꼬마 전설이가 받는 피해 +100% 증가
[신규] 그림자 아이템
*조합 하려는 아이템 중 그림자 아이템이 한 개라도 있으면 그림자 아이템으로 완성됩니다.
부식성 죽음의 검(죽음의 검)
+ 공격력 10 >>> 15씩 증가
- 최대 체력 20% 감소
타락한 수호 천사(수호 천사)
+ 부활 시 체력 400 >>> 80% 체력
- 부활 후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 50% 감소
지크의 음산한 전령(지크의 전령)
- 가로로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 25% 증가 >>> 25% 감소
+ 영향을 받은 아군마다 공격 속도 35% 증가
불멸의 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
+ 스킬로 마법 및 고정 피해를 입히면 가장 가까운 아군의 체력을 피해량의 60%만큼 회복(*기존 마법공학 총검 효과 없음)
- 장착 유닛의 체력은 회복되지 않음
지옥바라기(피바라기)
+ 체력이 90%까지 회복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 속도 40% 상승 (중첩 불가)
- 전투 시작 시 최대 체력의 33%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 입음.
사악한 거인 학살자(거인 학살자)
+ 착용자의 스킬과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증가: 10% >>> 50% 추가 피해
- 대상의 최대 체력이 1100 이하인 경우 스킬과 공격 피해량이 15% 감소
(일반 아이템: 대상 최대 체력이 1750 초과 시 추가 피해 80%로 증가)
무한 제물 대검(무한의 대검)
+ 치명타 피해량 30% 증가
- 치명타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장착 유닛에게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
망령 쇼진의 창(쇼진의 창)
+ 8 >>> 14 추가 마나 회복
- 입히는 피해량 25% 감소
구부러진 덤불 조끼(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200 (조합 아이템 포함) (*기존 덤불 조끼 효과 없음)
일식의 망토(태양불꽃 망토)
+ 불타는 피해 2.5초 >>> 1.5초마다,; 범위: 2칸 이내 >>> 3칸 이내
- 장착 유닛도 전투하는 동안 매초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화상 피해를 입습니다.
은빛 루나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8초 동안 300/350/400 보호막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0 증가
- 기본 공격 1회당 회복하는 마나 5 감소
불멸의 가고일 돌갑옷(가고일 돌갑옷)
장착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한 적 유닛 하나당 2초마다 체력 45씩 회복(*기존 가고일 돌갑옷 효과 없음)
거인의 복수(거인의 결의)
3초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마지막으로 공격을 강화한 후 입은 총 피해의 25%만큼 고정 피해(*기존 거인의 결의 효과 없음)
침묵의 흑막(침묵의 장막)
- 후방으로도 광선을 발사해 아군도 효과 적용
+ 첫 스킬 사용 지연을 위한 최대 마나 증가 35% >>> 65%
얼어붙은 검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공격 속도 감소 35% >>> 50%
- 장착 유닛을 제외한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 50% 감소
워모그의 제물 갑옷(워모그의 갑옷)
+ 추가 체력 1000 >>> 1800
- 장착 유닛에게 매초 100의 고정 피해
데블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25% 피해 >>> 25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100% 피해
- 스킬로 입히는 피해량 50% 감소
사나운 서풍(서풍)
+ 지속 시간: 5초 >>> 8초
- 적이 전투에 복귀하면 해당 적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력과 주문력 30 획득
불안정한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
- 인공체 체력: (현재 스테이지에 따라 변경, 5 스테이지에서 최대) >>> 500; 인공체 공격력: 100 >>> 20
+ 인공체 사망 시 1칸 내의 적들에게 500의 고정 피해를 입힘.
*괴생명체의 괴수처럼 소환된 유닛에게는 인공체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복수의 덫 발톱(덫 발톱)
+ 해당 스킬을 사용한 적에게 순간이동. 순간이동한 유닛과 해당 적은 서로를 대상으로 지정
- 이때 서로에게 가하는 피해 25% 증가
제물로 바친 구원(구원)
+ 오오라 대상: 1칸 이내 >>> 전장의 모든 아군
- 체력 회복: 잃은 체력의 30% >>> 20%; 이 효과로 아군이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장착 유닛에게 현재 체력의 10%만큼 고정 피해
라바돈의 부식성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 추가 주문력: 50 >>> 80
- 최대 체력 20% 감소
암흑 이온 충격기(이온 충격기)
- 2칸 내에 있는 아군도 영향을 받음
+ 아군 또는 적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주문력 5 증가.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
구인수의 제물 격노검(구인수의 분노검)
+ 공격 속도: 6% >>> 9%
- 공격을 가할 때마다 최대 체력의 2.5%만큼 고정 피해 받음
대악마의 불멸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
착용자가 스킬을 시전할때마다 최대 마나의 300%에 해당하는 최대 체력을 얻습니다. 그 다음, 착용자는 스킬을 시전하여 획득한 최대 체력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기존 대천사의 지팡이 효과 없음)
구부러진 용의 발톱(용의 발톱)
받는 마법 피해 감소 15%
받는 치명타 공격의 추가 피해 무효화(*기존 용의 발톱 효과 없음)
루난의 길들지 않은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
+ 탄환으로 적중시키는 적: 1명 >>> 2명
- 착용자의 공격력에 해당하는 피해: 75% >>> 50%
부식성 수은(수은)
+ 군중 제어 면역 시간: 10초 >>> 전투가 끝날 때까지
- 최대 체력 20% 감소
악의의 성배(힘의 성배)
+ 증가하는 주문력: 30 >>> 50
- 장착 유닛은 주문력이 증가하지 않으며 20 감소
고속 사망포(고속 연사포)
+ 추가 공격 속도 증가: 20% >>> 40%
- 1칸 내에 적이 없어야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스태틱의 단도(스태틱의 단검)
+ 연쇄 번개 발사 조건: 기본 공격 3회 >>> 2회
- 공격력 33% 감소
사기꾼의 장갑(도적의 장갑)
매 준비 단계마다 완성된 그림자 아이템 2개 일시 획득. [아이템 슬롯 3개 차지]
복수의 손길(정의의 손길)
+ 추가 효과를 전부 획득합니다.
- 추가 효과는 처치 관여 후 만료되며 다음 처치 관여 시 초기화
암흑의 푸른 파수꾼(푸른 파수꾼)
- 스킬 시전 시 마나 획득: 20 >>> 15
+ 체력이 60% 미만으로 내려가면 획득하는 마나가 50으로 증가합니다.
제물 건틀릿(보석 건틀릿)
+ 치명타 확률 20% 증가
- 스킬 사용 후 최대 체력의 15%만큼 자신에게 고정 피해
마지막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 치명타 공격을 가할 경우 방어력 뿐만 아니라 마법 저항력도 감소 (50%)
- 방어력 감소: 70% >>> 50%; 장착 유닛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역시 영구적으로 25% 감소
특성(시너지)
계열
괴생명체 (3/4/5) - 칼리스타(1), 브랜드(2), 누누와 윌럼프(3), 라이즈(4)아군 챔피언이 3명 사망하면 괴수가 무덤에서 깨어납니다. 괴수는 아군 괴생명체 챔피언의 별 등급에 따라 추가 체력 및 공격력을 얻습니다.
괴수는 전투 시작 시 무덤에서 가까운 괴생명체 챔피언 3명의 아이템을 무작위로 하나씩 복사해 보유합니다.
(3) 체력 1000, 공격력 100 / (4) 체력 1300, 공격력 130 / (5) 체력 1600, 공격력 160
*별 등급 체력: 100/130/160, 별 등급 공격력: 10/13/16
왼쪽 아래에 있는 묘비에서 괴수가 나옵니다.
악의 여단 (3) - 리산드라(1), 르블랑(2), 모르가나(3)
(3) 전투 시작 시 악의 여단 챔피언들의 중앙에 가장 가까운 챔피언은 악의 여단장으로 임명되어 추가 주문력이 60% 증가합니다.
악의 여단 챔피언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소모한 마나의 15%가 악의 여단장에게 부여됩니다.
빛의 인도자 (2/4/6/8) - 그라가스(1), 카직스(2), 소라카(2), 니달리(3), 리븐(3), 카르마(4), 가렌(5)
빛의 인도자는 처음으로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최대 체력의 30%/60%/90%/130%에 해당하는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이후 모든 아군 빛의 인도자는 1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용족 (3/5) - 우디르(1), 세트(2), 애쉬(3), 자이라(3), 하이머딩거(5)
(3) 전투가 끝날 때마다 대기석에 용의 알 하나가 생성됩니다. 알의 크기가 클수록 부화에 필요한 시간도 길어지며, 그만큼 더 희귀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5) 황금 용의 알이 생성됩니다! 황금 용의 알 안에는 더욱 희귀한 보상이 들어 있습니다.
초고속 모드에서는 드래곤 알이 훨씬 더 빨리 부화합니다!
왼쪽: 용족(3), 오른쪽: 용족(5)
X Turn Egg = 알 부화에 필요한 턴
*확률과 보상 구성은 본섭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용 사냥꾼 (2/4) - 트런들(2), 판테온(3), 다이애나(4), 모데카이저(4)
용 사냥꾼은 추가 주문력을 30%/70% 얻습니다.
용 사냥꾼 아군이 각 전투에서 최대 체력이 1,400 이상인 적 처치에 처음으로 관여할 때마다 모둔 아군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추가 주문력을 20%/50% 얻습니다.
영겁 (1) - 킨드레드(5)
늑대가 양에게서 분리되어 전장 어디든 배치될 수 있습니다. 늑대는 팀 인원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양의 모든 추가 능력치를 얻습니다.
망각 (3/6/9) - 워윅(1), 베인(1), 헤카림(2), 쓰레쉬(2), 빅토르(2), 카타리나(3), 드레이븐(4), 라이즈(4), 비에고(5)
망각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30/80/140 및 주문력을 30/80/140 얻습니다. 또한 장착한 그림자 아이템 하나당 모든 망각 챔피언의 추가 능력치가 10% 증가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악동 (3/5/7) - 직스(1), 클레드(1), 뽀삐(1), 케넨(2), 룰루(3), 티모(5)
악동은 공격 속도 5%/50%/125%를 얻습니다. 악동이 죽을 때마다 별 등급이 하나 낮은 분신이 악동 차원문을 통해 등장해 전투에 참여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포탈에서 분신이 나옵니다. (스크린샷 내의 뽀삐와 클레드는 0성 분신입니다.)
철갑 (2/3) - 노틸러스(2), 렐(4), 잭스(4)
모든 아군이 방어력을 40/90 얻습니다.
어둠의 인도자 (2/4/6/8) - 블라디미르(1), 세주아니(2), 리 신(3), 모르가나(3), 야스오(3), 아펠리오스(4), 다이애나(4), 다리우스(5)
어둠의 인도자는 처음으로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8초 동안 최대 체력의 30%/60%/100%/160%에 비례해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후 해당 어둠의 인도자는 20%/30%/40%/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원받은 자 (3/6/9) - 아트록스(1), 레오나(1), 신드라(2), 바루스(2), 럭스(3), 렐(4), 벨코즈(4), 케일(5)
구원받은 자 챔피언의 방어력 30/50/70, 마법 저항력 30/50/70, 주문력이 30%/50%/70% 증가합니다. 사망 시 해당 추가 능력치는 남아있는 구원받은 자 아군이 나눠 받습니다.
망령 (2/3) - 녹턴(3), 아이번(4), 볼리베어(5)
망령은 매 전투에서 처음 사망 시 30%/75%의 체력을 지닌 채 부활합니다. 부활 후 받는 피해와 입히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신록 (2) - 애쉬(3), 타릭(4), 케일(5)
신록 아군 주변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챔피언들은 4초/6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직업
암살자 (2/4/6) - 카직스(1), 르블랑(2), 카타리나(3), 녹턴(3), 다이애나(4), 비에고(5)고유: 전투 시작 시 암살자는 적의 후방으로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량 25%/55%/90%과 10%/30%/50% 확률을 획득하며,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전투 시작 시 다른 챔피언들이 움직이기 전에 먼저 도약
싸움꾼 (2/4) - 그라가스(1), 워윅(1), 세트(2), 누누와 윌럼프(3), 볼리베어(5)
싸움꾼은 추가 최대 체력을 400/1000 얻습니다.
용 사육사 (1) - 하이머딩거(5)
(1) 용 사육사는 전장의 원하는 위치에 새끼 용 하나를 배치합니다. 새끼 용의 공격 속도는 용 사육사의 100%이며 새끼 용 사망 시 용 사육사의 마나가 80 회복됩니다.
기병대 (2/3/4) - 클레드(1), 헤카림(2), 세주아니(2), 렐(4)
고유 - 기병대는 이동 시 대상에게 빠르게 돌격합니다. 기병대는 받는 피해량이 15%/25%/35% 감소합니다. 전투 시작 및 돌격 이후 4초 동안 이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극악무도 (1) - 티모(5)
(1) 극악무도 챔피언은 홀로 단 1명의 적을 상대하고자 합니다.
극악무도 챔피언은 골드 대신 꼬마 전설이 체력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판매할 경우 체력이 아닌 골드를 받습니다.
신왕 (1) - 다리우스(5), 가렌(5)
(1) 신왕은 라이벌 특성을 하나라도 지닌 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팀에 신왕이 단 1명일 때 발동합니다.
가렌의 라이벌: 망각, 어둠의 인도자, 악의 여단, 악동, 용 사냥꾼, 괴생명체, 망령
다리우스의 라이벌: 구원받은 자, 빛의 인도자, 신록, 용족, 철갑
기원자 (2/4) - 신드라(2), 아이번(4), 카르마(4), 티모(5)
모든 아군이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나를 3/6 얻습니다.
기사 (2/4/6) - 레오나(1), 뽀삐(1), 노틸러스(2), 쓰레쉬(2), 타릭(4), 다리우스(5), 가렌(5)
모든 아군이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15/40/75 만큼 막습니다.
군단 (2/4/6/8) - 아트록스(1), 칼리스타(1), 리븐(3), 야스오(3), 드레이븐(4), 모데카이저(4), 케일(5)
군단은 추가 공격 속도 25%/60%/150%/250%를 얻고 스킬 사용 후 처음 기본 공격 시 피해량의 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비술사 (2/3/4) - 룰루(3), 모르가나(3), 럭스(3), 라이즈(4), 킨드레드(5)
모든 아군이 마법 저항력을 40/100/180 얻습니다.
정찰대 (2/4) - 베인(1), 바루스(2), 애쉬(3), 아펠리오스(4), 킨드레드(5)
정찰대는 4초마다 추가 공격 속도 70%/180%를 얻고 4초마다 잃습니다. 이 효과는 전투 시작 4초 후에 발동합니다.
재생술사 (2/4) - 리산드라(1), 블라디미르(1), 소라카(2), 아이번(4), 하이머딩거(5)
재생술사는 매초 최대 체력의 3%/6%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가득 차면 체력 대신 마나를 3%/6% 회복합니다.
척후병 (3/6) - 우디르(1), 트런들(2), 케넨(2), 리 신(3), 니달리(3), 판테온(3), 잭스(4), 비에고(5)
척후병은 전투 시작 시 300/600의 보호막을 얻고 매초 추가 공격력이 3/6 증가합니다.
주문술사 (2/4) - 직스(1), 브랜드(2), 빅토르(2), 자이라(3), 벨코즈(4)
주문력 20%/60% + 챔피언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문술사가 추가 주문력을 2%/6% 얻습니다. (최대 10회 중첩)
유닛
※밑줄은 주문력에 영향을 받는 수치입니다.
1단계
그라가스
그라가스가 통에 든 술을 마셔 4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40%/50%/60% 감소하고 다음 기본 공격 시 175/250/4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오나
레오나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40/80/400만큼 감소시키는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향해 단검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300/40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대상에게 적중하거나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단검이 폭발하며 근처 대상들에게 150/200/2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적중한 적들은 8초 동안 공격력이 40%/40%/60% 감소합니다.
베인
기본 지속 효과: 베인의 세 번째 공격이 대상에게 추가로 90/120/16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력 25로 증가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가 대상에게 250/350/4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0/250/35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뽀삐
뽀삐가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방패를 던져 150/250/3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적중한 방패는 돌아오며 뽀삐에게 250/350/4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아트록스
아트록스가 대상을 공격해 공격력의 220%/240%/280%만큼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 X) 200/300/450만큼 회복합니다.
우디르
우디르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거북이 태세, 호랑이 태세를 오가며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거북이 태세: 4초 동안 250/350/5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호랑이 태세: 공격을 빠르게 3회 가하고 다음 공격 시 공격력의 110%/120%/160%에 해당하는 피해(총: X)를 입힙니다.
워윅
워윅이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에게 도약해 2초 동안 기절시키고 200/300/40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의 8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즉시 스킬을 다시 사용합니다.
직스
직스가 대상에게 비전 폭탄을 던져 250/350/4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
카직스가 가장 가까운 적을 베어250/350/5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주변에 다른 적이 없으면 750/1050/16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칼리스타
칼리스타가 가장 멀리 있는 적을 향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공격력의 180%/200%/240% + 350/600/10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총: X)를 입힙니다. 적을 처치하면 창이 관통하며 초과 피해량만큼 다음으로 적중하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스칼에 올라타 전투에 돌입하며 최대 체력의 8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파괴되면 스칼에서 내리며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공격 속도가 70%/80%/100% 상승하고 4번째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총: X)
2단계
노틸러스
노틸러스가 대상 아래의 땅을 분출시켜 대상을 공중에 띄우며 3/4/6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과 인접한 적들에게는 효과가 50%만 적용됩니다.
르블랑
르블랑이 환영 사슬을 가까운 적 2명에게 던져 200/3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잠시 후 1.5/2/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바루스
바루스가 대상 주변에 화살 세례를 퍼부어 공격력의 150%/160%/18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총: X)를 입힙니다. 이후 바루스와 범위 내 아군들이 축복을 받아 6초 동안 기본 공격 시 40/60/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
브랜드가 불태우기 효과가 없는 가장 가까운 적에게 화염구를 날려 12초 동안 700/900/1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효과를 받은 적들은 마법 저항력이 40%/50%/70% 감소합니다.
빅토르
빅토르가 폭발을 일으켜 가장 가까운 적에게 300/500/7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대상과 가장 가까운 3명의 아군에게 5초 동안 150/225/37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세주아니
세주아니가 브리슬에게 돌격 명령을 내려 대상에게 300/450/7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3/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후 세주아니는 서리 갑옷 효과를 얻어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0/120/300 증가합니다.
세트
세트가 강력한 펀치를 날려 10초 동안 범위 내 모든 적의 방어력을 20/25/40 감소시키고 (중첩 가능) 공격력의 160%/180%/22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X)
소라카
소라카가 현재 마나 비율이 가장 높은 적 주변 영역을 침묵시켜 범위 내 모든 적에게 150/225/3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다음 스킬의 비용을 35%/35%/50% 증가시킵니다.
신드라
신드라가 가장 가까운 적을 들어 올려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던집니다. 던져진 적은 충돌 시 주변 모든 적에게 300/4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2.5/4초 동안 기절합니다.
쓰레쉬
쓰레쉬가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사슬낫을 던져 200/400/10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3/4초 동안 끌어당깁니다.
케넨
케넨이 자신의 몸을 화염으로 감싼 뒤 대상을 통과해 가장 멀리 있는 적을 향해 질주합니다. 케넨과 닿은 적들은 150/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2/3초 동안 기절합니다.
트런들
트런들이 현재 대상의 힘을 빼앗아 6초 동안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공격력을 25%/35%/45% 훔칩니다.
헤카림
헤카림이 3초 동안 주변에 오오라를 생성해 영역 내 적에게 450/600/12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300/400/800 회복합니다.
3단계
녹턴
기본 지속 효과: 세 번째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녹턴이 주변 모든 적을 베며 공격력의 125%에 해당하는 피해(총: X)를 입히고 피해량의 90%/95%/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중한 대상이 하나라면 3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 상승합니다.
누누와 윌럼프
윌럼프가 대상을 물어뜯어 500/750/18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만약 대상의 체력이 윌럼프보다 적으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체력 900으로 증가
니달리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며 체력이 가장 낮은 적 뒤로 도약합니다. 쿠거 형태에서는 회피 확률이 30%/40%/50% 증가하고 공격 사거리가 1칸으로 줄어듭니다. 공격을 회피하거나 치명타 공격을 가할 때마다 다음 기본 공격이 100/150/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도약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럭스
럭스가 가장 멀리 있는 아군에게 마법봉을 던지고 다시 손으로 불러옵니다. 마법봉은 경로에 있는 아군에게 3초 동안 150/225/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럭스가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해 400/600/100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룰루
룰루가 주변 유닛 3/4/5명에게 마법을 겁니다. 마법에 걸린 아군은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70%/80%/100% 상승합니다. 마법에 걸린 적군을 기절하여 2.5/3/3.5초 동안 얌전한 고양이로 변하며, 받는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만약 주변에 유닛이 3명 미만이면 룰루가 자신에게 마법을 겁니다.
리 신
리 신이 지면을 강타에 주변 적들에게 200/300/6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리븐
리븐이 검을 강화해 주변 적들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00/20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8초 동안 80%/90%/100%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가 주변의 적을 사슬로 묶어 250/300/5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3초 후 사슬에 묶인 적들은 200/300/5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고 2.5/3/4초 동안 기절합니다.
애쉬
애쉬가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화살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300/4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화살이 5칸 이상 날아가면 기절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1칸 내의 적들은 50%의 효과를 받습니다.
야스오
야스오가 대상을 타격해 300/40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검을 강화해 전투가 끝날 때까지 기본 공격 적중 시 30/40/6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자이라
자이라가 가장 멀리 있는 적을 향해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250/350/6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덩굴에 적중한 적들을 2/2.5/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자이라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60/120으로 변경
카타리나
카타리나가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단검을 던져 200/250/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검이 대상 근처에 떨어지면 카타리나가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하며 주변 적들에게 단검 3개를 날려 각각 100/125/2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적은 8초 동안 받는 회복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판테온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4초 동안 모든 공격으로부터 75%/80%/90% 감소된 피해를 받고, 지속시간 동안 전방의 적들에게 공격력의 350%/400%/500%에 해당하는 피해(총: X)를 입힙니다.
적중한 적은 8초 동안 받는 회복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4단계
다이애나
다이애나가 달빛을 소환해 주변 모든 적을 끌어당기며 250/350/1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2.5/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100/180으로 변경
드레이븐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사용하며 다음 공격 시 공격력의 180%/200%/260%+150/200/500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X) 도끼는 대상에게 적중한 후 드레이븐의 위치로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도끼를 잡으면 도끼를 다시 강화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최대 2개의 회전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즈
라이즈가 가장 가까운 적을 구속하며 200/250/8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2/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사용하는 스킬이 확산되어 대상 주변 넓은 범위 내 모든 적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렐
렐이 공중으로 도약하여 가장 멀리 있는 아군과 자신 사이에 사슬을 생성합니다. 착지 시 사슬이 끊어지며 2/2.5/8초 동안 사슬 경로의 모든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같은 범위 내의 아군에게 4초 동안 350/500/30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가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지속시간 동안 철퇴를 강화해 500/650/50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사거리가 1칸 증가합니다.
벨코즈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3초 동안 전장 중앙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에너지 광선을 발사하고 총 1000/1250/40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집중이 계속되는 동안 광선의 폭이 넓어지며, 범위 내에 적이 없다면 벨코즈가 방향을 틉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25로 변경
아이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함께 싸우도록 합니다. 데이지는 아이번 주문력의 100%를 얻고 소환 즉시 충격파를 시전합니다.
데이지가 이미 전장에 있다면 아이번이 데이지의 주문력을 50%/75%/300% 높이고 다시 충격파를 시전하도록 명령합니다.
데이지 체력: 1500/2500/10000
아펠리오스
아펠리오스가 동시에 4/4/8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탄환 하나는 대상을 공격하고 나머지는 대상 주변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탄환은 각각 공격력의 160%/180%/220%+150/200/400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X)
잭스
잭스가 대상을 강타해 공격력의 200%/220%/300%에 해당하는 피해(총: X)를 입히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가 30%/35%/50% 상승합니다. 공격 속도 상승 효과는 중첩됩니다. 잭스의 공격 범위 내에 대상이 없다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약합니다.
카르마
카르마가 무작위 적을 향해 에너지 구체를 발사합니다. 구체는 충돌 시 폭발하며 주변 적들에게 180/240/7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르마의 최대 마나를 20/20/40 감소시킵니다. (감소량 최대 시 마나 10)
카르마가 세 번째마다 사용하는 스킬을 강화하여 하나의 대상 대신 세 명의 대상에게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25로 변경
타릭
타릭 주변 넓은 영역 내 모든 아군에 체력을 500/750/5000 회복하고 5초 동안 방어력이 50/75/500 증가합니다.
5단계
가렌
가렌이 검을 소환해 대상 주변의 넓은 지역을 타격합니다.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은 최대 체력의 20%/25%/2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고 10초 동안 마법 저항력이 70% 감소합니다.
가렌이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50%/50%/2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늑대신으로 변신해 저지 불가 상태로 가까운 적에게 도약합니다. 3/4/10마리의 늑대신이 합류해 각자 사냥감을 찾아 공격합니다. 늑대신이 적을 물면 다리우스 공격력의 160%/200%/2000%만큼 물리 피해(총: X)를 입히고 10초 동안 적의 방어력을 70% 낮춥니다. 다리우스가 사냥감을 물면 다음 3/4/10번의 공격이 최대 체력의 10%만큼 다리우스를 회복시킵니다.
볼리베어
볼리베어가 대상을 향해 도약하고 주변 넓은 영역을 강타합니다. 이 효과는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5/3/10초 동안 기절시키며, 모든 보호막을 파괴하고 150/250/20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비에고
비에고가 5초 동안 대상의 영혼을 타락시켜 기절시키고 매초 100%씩 증가하는 200/300/1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비에고가 기절하면 효과가 중단되며, 아군은 비에고가 영혼을 타락시키고 있는 대상 이외의 적을 우선 공격합니다.
대상이 죽으면 체력이 최대인 상태로 부활하여 비에고의 수하가 되어 싸웁니다. 부활한 적은 매초 최대 체력의 15%/7%/0%만큼 체력이 감소합니다. 부활한 적은 자신의 특성 추가 효과 대신 비에고 팀의 특성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방어력/마법 저항력 40으로 변경
케일
기본 지속 효과: 케일이 5/5/1초마다 승천합니다. 케일이 완전히 승천하기 전까지 이전의 효과와 중첩됩니다.
1차: 기본 공격 시 케일 공격력의 90%/100%/1000%만큼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총: X)
2차: 기본 공격 시 대상 주변에 폭발을 일으켜 근처 적들에게 공격력+추가 고정 피해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3차: 7회 공격할 때마다 케일이 1초 동안 피해 면역 효과를 얻습니다.
4차: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주변에 칼의 비가 내려 200/300/100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킨드레드
양이 주변에 2.5/3/10초 동안 지속되는 영역을 생성합니다. 영역 안의 아군은 100/100/2500 아래로 체력이 내려가거나 죽지 않습니다. 양의 안식처가 활성화된 동안 늑대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티모
티모가 무작위 적 주변에 4/6/42개의 지옥불 영혼을 뿌립니다. 지옥불 영혼은 적이 접근하거나 3초가 지나면 폭발하여 140/175/666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주변 적들의ㅡ 공격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가 새끼 용의 다음 공격을 강화합니다. 새끼 용의 과충전된 기본 공격은 전장에 3개의 화염구를 발사해 400/600/7777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태웁니다. 불에 탄 적은 6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18%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고 지속시간 동안 회복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하이머딩거가 강화할 새끼 용이 없으면 하나를 생성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 심판 패스와 신규 콘텐츠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reckoning-pass-and-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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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 초고속 모드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hyper-roll/
초고속 모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요약(PBE 패치 반영):
● 경험치: 구매 불가
● 골드: 게임 시작 시 기본 10 골드 제공, 승리 시 1골드, 패배 시 2골드, 연패/연승 골드 없음, 이자 없음
● 체력: 20에서 시작, 챔피언 수에 따른 추가 피해량 없음, 스테이지 별로 감소하는 체력 - 2/2/2/2/4/4/4/6
● 공동 선택은 1번 뿐이며, 무기고는 4~7 스테이지에서 PVE 라운드 이후 등장.
● 라운드 수는 일반 전략적 팀 전투보다 적음
● 티어: 그레이, 그린, 블루, 퍼플, 하이퍼 (보상은 블루 티어부터)
● 일부 특성과 챔피언에게 변경 사항 적용
화면 상단에 패배 시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티어 아이콘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210.179.***.***
정리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