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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ot Scruffy - 리드 게임플레이 디자이너
9.24 패치 변경점 미리보기입니다.:
큰 변경점은 글타래에서 서술하겠습니다. 거의 마무리가 되었지만 몇 가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9.24 패치는 올해 마지막 패치이지만 12월 말에 밸런스 긴급 수정이 진행 될 것 같습니다. (9.24b 패치)
Patch 9.24 Changes Preview:
Bigger change lists in the thread. Almost final, but a few tweaks may still happen. This is the last patch of the year, but we expect to do a balance hotfix in late december (9.24b).
체계
정복자 ::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가한 피해의 15% >>> 8%; 버프 지속 시간 8초 >>> 6초
협곡의 전령 :: 돌진 기본 피해량 1500 >>> 2000(최소 2개의 포탑 방패 파괴*); 협곡의 전령 레벨당 돌진 피해량 175 >>> 125
프로토타입: 만능의 돌 :: 똑똑해진 룬 선택(아래 글타래 참조)
너프
세나 :: 아래 글타래 참조
라이즈 :: Q 피해량 80~180 >>> 65~165
카사딘 :: Q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1~9초; W 마나 회복 - 잃어버린 마나의 4~8% >>> 4~6%
아칼리 :: 아칼리 뒤의 Q 히트 박스 삭제(역주: 이제 대상보다 살짝 앞으로 가서 Q로 피해입히는거 못함); Q 스킬 5레벨에서 미니언에게 주는 피해 133% >>> 125%
가렌 :: 공격 속도 당 회전 횟수 - 20%당 1회 >>> 25%당 1회; 레벨당 E 피해량 증가 8.2 >>> 6.6
버프
유미 :: 아래 글타래 참조
브라움 :: 아래 글타래 참조
카르마 :: E 보호막 70~170 >>> 80~200
람머스 :: 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2~10초; 레벨당 체력 86 >>> 95
아무무 :: Q 재사용 대기시간 12~8초 >>> 10~8초
시비르 :: 기본 공격력 61 >>> 63
아지르 :: 취소 - 정복자 쪽의 승률이 보다 높아, 한 주 더 다시 살펴볼 예정입니다.
코르키 :: 취소 - 정복자 쪽의 승률이 보다 높아, 한 주 더 다시 살펴볼 예정입니다.
세나 너프 - 서포터 보다 원거리 딜러 세나의 너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Senna Nerfs - focused on nerfing adc senna more than support
기본 능력치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성장 체력 :: 85 >>> 75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세나가 처치한 미니언의 영혼 생성 확률 :: 5.55% >>> 1.67%
챔피언의 분신이 더이상 영혼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아군 바드가 더이상 Q로 영혼을 없애지 않습니다.
Q - 꿰뚫는 어둠
피해량 :: 50~170(+0.5 추가 공격력) >>> 40~160(+0.4 추가 공격력)
W - 마지막 포옹
속박 지속 시간 :: 1.45~2.25초 >>> 1.25~2.25초
R - 여명의 그림자
피해량 주문력 계수 :: 0.4 >>> 0.5
보호막 주문력 계수 :: 0.4 >>> 0.5
유미 버프 - 유미를 일반적인 게임에서 쓸모있게 만들고 상위권과 프로 경기에서의 영향력을 줄였습니다.
Yuumi Buffs - making her viable for regular play and less dominant in high elo and pro
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이제 또한 레벨에 따라 50~1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보호막 :: 50~300 >>> 50~400
Q - 사르르탄
마나 소모량 :: 75/80/85/90/95/100 >>> 85/90/95/100/105/110
주문력 계수 :: 0.45 >>> 0.3
강화된 피해량 :: 50/85/120/155/190/225(+0.65 주문력) >>> 50/95/140/185/230/275(+0.4 주문력)
투사체 지속 시간 :: 3초 >>> 2초
W - 너랑 유미랑!
이제 밀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밀착할때 0.25초의 정신 집중 시간을 갖습니다.
유미가 더이상 순간이동을 사용한 대상을 따라가지 않습니다.
유미에게 이동 방해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적응형 능력치 증가 :: 유미와 밀착한 아군이 서로 5/7/9/11/13 + 각자의 적응형 능력치의 4/7/10/13/16%를 획득 >>>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를 12/14/16/18/20 + 12/14/16/18/20%만큼 증가시키고 유미도 같은 수치만큼 적응형 능력치를 획득
E - 슈우우웅
재사용 대기시간 :: 18/17/16/15/14초 >>> 12/11/10/9/8초
마나 소모량 :: 30/40/50/60/70 >>> 100/115/130/145/160
체력 회복량 :: 30/40/50/60/70(+0.1 주문력) >>> 70/110/150/190/230(+0.3 주문력)
이동 속도 증가량 :: 25% >>> 15%
[변경] 증가한 이동 속도가 더이상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떨어지지 않습니다.
[삭제] 더이상 스킬을 충전하지 않습니다.
[삭제] 더이상 잃어버린 체력에 비례해서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 이제 25/30/35/40/4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버프 지속 시간 :: 2초 >>> 3초
브라움 버프 - 또한 일반적인 플레이어들의 활용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Braum Buffs - Also targeted at regular player viability
기본 능력치
체력 :: 540 + 레벨당 87 >>> 540 + 레벨당 98
체력 재생 :: 8 + 레벨당 1 >>> 8.5 + 레벨당 1
W - 내가 지킨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10초 >>> 12~8초
마나 소모량 :: 50~70 >>> 전구간 공통 40
아군이 획득하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 10~26 +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0~16% >>> 10~26 + 12%
브라움이 획득하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 10~26 +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0~16% >>> 10~26 + 36%
R - 빙하 균열
기본 피해량 :: 150~350 >>> 150~450
첫 번째로 맞은 적의 공중에 뜨는 시간이 0.25초에서 브라움이 떨어져있는 거리에 비례하여 전구간 공통 1~1.5초로 증가했습니다. 그 외 다른 적들은 0.25초 동안 띄워집니다.
만능의 돌의 "똑똑한" 로직
Omnistone "smart" logic
- 만능의 돌이 이제 얼만큼 피해를 입혔는지, 얼마나 많은 버프를 획득했는지 알려줍니다. 포함되는 버프: 치명적 속도의 공격 속도, 기민한 발놀림의 이동 속도, 집중 공격의 추가 피해 증가량, 정복자의 격노(Enrage - *적응형 능력치인듯), 칼날비의 공격 속도, 포식자의 이동 속도, 난입의 이동 속도, 콩콩이의 보호막량, 여진의 저항력, 빙결 강화의 둔화율
- 근처에 적 챔피언이 없을때 포식자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지고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을때 전투에 돌입하면 획득 확률이 줄어듭니다.
- 근처에 낮은 체력을 지닌 적 챔피언이 있을때 어둠의 수확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만약 여러분이 공격력이나 공격 속도 빌드를 가고 있을때 근처에 낮은 체력을 지닌 적 챔피언이 있을때 칼날비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여러분과 적들이 높은 체력인 상태일때 정복자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러분이 근접 챔피언일 경우에는 확률이 더 올라갑니다.
- 여러분이 낮은 체력인 상태고 레벨이 9 이하일때는 기민한 발놀림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만약 빙결 관련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온 상태라면 빙결 강화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여러분이 회복/보호막 관련 능력을 지니고 있고 전투 상태인 낮은 체력의 아군이 근처에 있을때 콩콩이 소환 룬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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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를 왜 정밀트리가 문제면 정밀을 조지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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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를 왜 정밀트리가 문제면 정밀을 조지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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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 | 19.12.04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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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정밀가는 수많은 챔프들은 뭔죄야 | 19.12.11 0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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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살만해졌다...기보단 강남에 건물 올리고 있던지라 너프먹을만했음... | 19.12.05 16: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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