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6 더보기 +

[공략/팁] 무기 10종 분석 및 개인적인 랭크 선별 [21]




(1968041)
11 | 21 | 13259 | 비추력 3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댓글 | 21
1
 댓글


(IP보기클릭)106.101.***.***

BEST
박도는 논외로 봐야함 그냥 그 궁극기 들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치고 하기만해도 할만함 그렇다고 2랭은 아님 순간 dps는 좋아도 적 몰리고 그러면 대처능력 엄청 떨어지고 범위 공격도 애매 차징도 애매 애초에 저 치고 빠지는 전략이 아군이 없으면 하기도 애매함 그래서 논외임 2랭으로 적어준건 그냥 필자 취향인걸로
25.01.29 22:01

(IP보기클릭)124.63.***.***

25.01.29 07:33

(IP보기클릭)125.140.***.***

25.01.29 09:45

(IP보기클릭)14.40.***.***

정말 공감 잘되는 분석이네요. ㅎㅎ 근데 언월도가 4장 맞나요? 저 이제 4장 시작해서 인연 돌고 있는데 3장에서 모 다음에 나왔는데...여포 구원전이었나? 였던...
25.01.29 09:55

(IP보기클릭)183.102.***.***

Zeroサマ
일단 저는 굉장히 늦게 나왔습니다 저도 모 다음으로 맨 마지막에 먹었는데, 영상 부검해보니 4장 초반까지 내려가더군요… | 25.01.29 11:45 | | |

(IP보기클릭)211.234.***.***

와우 정성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방천극으로 대량학살,대인전 창 요렇게 운영하는데.. 창 순위가 한참 후순위네요 ㅎ
25.01.29 10:46

(IP보기클릭)183.102.***.***

권몽실
위에도 썼지만 다른 무기에 비해 강공 활용성이 지나치게 낮아서 무예가 좋음에도 실질적인 운영감은 저에겐 굉장히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줄을 세우다보니 자연스레 후순위가 되네요. | 25.01.29 11:44 | | |

(IP보기클릭)175.214.***.***

그냥 언월도가 짱짱입니다. 손바닥으로 적장 몸을 갖다대면 뭐 수백씩 날라가니까요 ㅋㅋㅋ
25.01.29 10:48

(IP보기클릭)39.112.***.***

좋은 글이네요 그런데 전 박도가 랭크2라는걸 이해가 좀 안되네요 박도의 단점 차징이라는게 무쌍게임이랑 안어울림 모는 그래도 일반공격 무시라도 있지만 근접전자체가 안됨 유니크 무기가 쓰레기 차지속도33% 있는게 엄청난 큰 차이인데 유니크 무기가 7랭크 무기보다 성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받음 2회차 초반 무쌍 난이도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도전과제를 수행을 하기 힘듬 투패열인섬 랭크6?? 최종무예중에 봉과 더불어 가장 쓰레기 무예를 시전시간필요 시전시 쳐 맞으면 끊김 적위치, 스킬사용여부 등을 확인하면서 사용해야함 근접 콤보가 없는 단기접전 최악무기 장점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는것 그외에는 다 단점
25.01.29 13:43

(IP보기클릭)183.102.***.***

루리웹-5083366111
https://m.ruliweb.com/family/510/board/186830/read/837 따로 간단하게 박도 공략글을 쓰기도 했지만 일단 저는 어느정도 고점 유지력을 기준으로 썼습니다. 말씀하신 박도의 단점은 전형적인 근접전 기준 평가이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박도는 애초에 근접전 무기도 아니고 근접전을 회피하는 난이도도 작중에서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투패열인섬 아래 랭크인 된 기술 전반을 보면 아시겠지만 그 투패열인섬보다 리스크를 해소하는 수단이 적은 최종 무예들만 모여있어요. 말타고 거리를 벌려서 리스크를 해소하는 것 조차 못하는 애들이란 뜻이죠. 그래서 투패열인섬은 그냥 상대적으로 랭크가 올라간 케이스라 보시면 돼요. 단기접전만 그나마 조금 공감되는데 다만 10종의 무기를 써보면서 솔직히 단기접전이 좀 더 편한 무기는 없었습니다. 무투대회같은 곳에서 하후돈 초속 발경 검기 맞아보면 애초에 단기접전은 자기 피지컬이 더 중요하지, 날먹수단 몇개 더 가지고 있는게 애초에 도움이 안된다고 느꼈습니다. | 25.01.29 14:45 | | |

(IP보기클릭)121.169.***.***

와우 정성이 가득한 글 잘봤습니다 저도 한가지 궁금한게 '발경' 파트인데요 저는 즉발에다 원거리까지 가능하고 투지소모도 적은 강화살을 배우고나서는 어떤무기도 발경스킬을 들고다닌적이 없습니다 투지도 많이먹고 어차피 무장 특수기 끊을용도라면 강화살이 낫다고 생각해서인데요 아 박도의 염해정도는 빼고요 해당스킬은 장판깔아놓고 공격기로도 쓸수있으니 이건 써봤는데요 암튼 질문은 강화살말고 각 무기의 궁극(?) 발경기늘 쓰는 이유가 있을까요?
25.01.29 19:02

(IP보기클릭)183.102.***.***

루리웹-5579917133
사실 발경무예는 공통기 쓰는게 낫다는 점엔 100% 동의합니다. ㄱ-;; 저도 발경만 챙길거면 강화살 미만잡이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그럼에도 굳이 분석글에 발경무예까지 쓴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공통무예 안쓰겠다는 사람들에게 참고할만 글 차원에서 썼습니다. 무기 고유 발경인데 컨셉플레이할려면 발경기까지 통일하면 좋긴 하죠. 2. 발경무예의 위력을 강화하는 장식품이 있습니다. 화경수갑이라고 해서 발경에 성공했을 때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공용 발경 무예는 솔직히 공격기로는 꽝입니다. 발경과 데미지를 같이 챙기시는 분들에겐 공격기를 겸하는 무기 고유 발경 무예가 좋은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주로 반격 위주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만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 25.01.29 19:10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박도는 논외로 봐야함 그냥 그 궁극기 들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치고 하기만해도 할만함 그렇다고 2랭은 아님 순간 dps는 좋아도 적 몰리고 그러면 대처능력 엄청 떨어지고 범위 공격도 애매 차징도 애매 애초에 저 치고 빠지는 전략이 아군이 없으면 하기도 애매함 그래서 논외임 2랭으로 적어준건 그냥 필자 취향인걸로
25.01.29 22:01

(IP보기클릭)183.102.***.***

루리웹-0691540639
https://youtu.be/vgfSALRZ2t0 그… 아군 없이 치고 빠지는 플레이도 찍었는데…. | 25.01.29 22:11 | | |

(IP보기클릭)121.129.***.***

그란디언
이개 가능하다 해도 종합2랭은 아님요 종합 2랭이란건 나름 다수전 대인전 전부 쓸만하고 범위 나쁘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든 쓰는 리스크가 적어야 납득 가능할거 같네요 멸아일섬인가 저 영상 무예가 저거 모으기 위해서 하는 빌드업 자체가 번거로워서 사용성 편의성이 떨어지는데 어캐 종합2랭임 그냥 필자 개인 취향으로 알겠습니다 | 25.01.30 22:13 | | |

(IP보기클릭)183.102.***.***

루리웹-0691540639
일단 저는 미리 말하지만 고점 기준입니다. 대부분의 무기는 저런 셋업을 해도 저런 고점도 못뽑는게 대다수입니다. 님께서 박도가 2랭이 아닌것 같다는 것도 개인취향이시겠지요. 랭크 메기는 기준이 서로 다른것 같으니 더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 25.01.30 23:19 | | |

(IP보기클릭)101.235.***.***

그 방천극 평5 차지 공격이 수갑 제외 무장한테(화용도 황개한테는 중간에 끊겼음)는 끝까지 들어가서 괜찮더라고요.
25.01.31 08:35

(IP보기클릭)211.235.***.***

재미로 보라고 언급하셨지만 검, 창이 하위랭크라는건 전혀 공감이..... 일단 거의 무기를 상회하는 언월도하고 반대로 모든 무기를 못넘고 바닥을 기는 곤 외에는 전부 그냥 고만고만하다고 봅니다 일단 검은 4평→강공→승룡비검 콤보도 강하고 발동속도 빠른 반격기인 전변검의 성능도 좋은데다가 무예들의 투기 대비 외공 깎는 능력이 뛰어난편이구요 창은 강공콤보가 나사가 빠지긴 했는데 가드강공 콤보가 상대를 띄우는지라 괜찮은 편인데다가 용아일섬을 필두로 공격 무예들이 대부분 성능이 괜찮아서 너무 저평가하셨다고 봅니다
25.01.31 14:53

(IP보기클릭)183.102.***.***

StamfordBridge
일단 다른 곳에서 몽환전투 클리어 타임으로 다시 줄세운 글이 있긴 합니다만… 일단 검은 근본적인 문제가 스타일리시를 걷어내면 다른 무기에 비해 딜부족에 시달린다는 점입니다. 외공을 못깎아서가 아니라 외공을 깎으면서 얻는 리턴이 부족해요. 그래서 어떤식으로든 차력쇼를 해도 다른 무기보다 뛰어나지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창의 경우는 마인드를 바꾸긴 했습니다. 창이 너무 무예 위주야서 저평가하긴 했는데 아무리 써봐도 창의 기믹은 무예 그 자체에 있는 것 같아서 무예를 내려놓고 평가하면 안되겠더군요. | 25.01.31 15:07 | | |

(IP보기클릭)211.235.***.***

그란디언
스타일리시라는게 뭘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약공, 강공, 무예간의 연계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그걸 빼고 모션 개개별 만으로 평가하면 검은 다른 무기보다 딜이 부족한게 맞습니다 하지만 그 단점을 커버하는게 연계고 그게 원래 검의 운영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른 무기에 비해 무기의 투기소모가 적기도 하구요 그리고 외공을 깎아서 얻는 리턴이 적다고 하셨는데 외공을 잘깎는만큼 수격을 더 자주 가할수 있다면 그게 리턴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 25.01.31 16:13 | | |

(IP보기클릭)183.102.***.***

StamfordBridge
아뇨, 검은 다른 무기에 비해 외공을 깎는 속도가 높지 않습니다. 다른 무기들이 궁극기로 한번에 까다가 검의 강공&무예 콤보로 한놈씩 한땀한땀 까다보면 결국 체감성능이 차이가 나더군요. 궁극기인 천취연섬충을 써도 마찬가지에요. 이놈 외공딜링이 한번에 들어가는 방식이 아니다보니 꼭 애매하게 까서 수격을 못떠뜨리는놈이 생깁니다. 그래서 리턴이 작다고 말씀드린거에요. 저 역시 안정성은 좋은데 부족해서 문제인 검의 리턴때문에 이거 어떻게 해야 리턴을 올릴수 있나 여러 방면으로 플레이해보고, 무예콤보도 고려해봤는데 제가 내린 결론은 검은 그냥 리턴을 억지로 올리는게 큰 의미가 없단 것이었습니다. 투기 소모 생각해보니 이거 쓸시간이 천취연섬충이라도 한번 더 박는게 그나마 부족한 리턴이라도 챙기겠다는 느낌이 더 컸습니다. 플레이할땐 편했는데, 정작 결과가 뒤쳐지는 이유의 대부분이 결국 리턴 문제에요. 그리고 무쌍같은 택티컬 액션은 뒤쳐지면 자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이게 결국 성능으로 이어진다 생각합니다. 곤이 뒤쳐진 이유중 하나도 결국 리턴문제에요. 강공 활용성은 검보다 높지만 리턴이 검이하라서 검보다 뒤쳐지는 겁니다. 평시같은 상황이면 솔직히 곤도 쓸수는 있습니다. 곤도 화려한 콤보 사용가능하죠. 그런데 성능이 높다곤 아무도 안하는 것과 같은 이치인거에요. 뭐, 어쨌든 각자 생각하는 성능 척도가 다른 것 같으니 저도 여기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서로가 생각하는게 달라서 말이 끝날것 같진 않습니다. | 25.01.31 16:41 | | |

(IP보기클릭)220.72.***.***

저랑 생각은 많이 다르신데 아마도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서 생기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근데 검은 방천화극이랑 비교해도 그냥 비슷한 레벨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좀 미묘..
25.02.01 01:45


1
 댓글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860 공략/팁 무쌍에 도전하는 자 - 도전, 보상 정리 (9) ASTRAEA9759 33 27112 2025.01.28
684 공략/팁 진삼 오리진 팁 모음 텍본 (14) 운해 17 56539 2025.01.25
482 공략/팁 2회차 이후 진엔딩 조건 나라별 정리 (11) 운해 18 93784 2025.01.22
324 공략/팁 돌격 기습 임무 팁 (2) ClearJin 14 24243 2025.01.20
225 공략/팁 레벨업, 무예극 빠르게 올리기 (3장부터 가능) (11) 관리자가인정한_부가티 오너 22 47617 2025.01.19
1358 잡담 루리웹-5257925294 10 17:41
1357 잡담 땅끝에서 오다 125 16:21
1356 공략/팁 키린 295 15:25
1354 잡담 어머자기 340 14:37
1353 잡담 루리웹-1578851837 257 14:21
1352 잡담 톡허 353 13:39
1351 잡담 쭈꾸미대마왕 327 12:13
1350 잡담 애를낳아야지뻐드렁니를나면어떡해 598 12:04
1349 잡담 Craing Rain 297 11:16
1348 잡담 오룬가 402 10:00
1347 잡담 움하하하1 585 09:56
1346 잡담 어머자기 607 08:18
1344 질문 레비4 362 04:50
1343 잡담 루리웹-6126084791 363 03:32
1342 잡담 루리웹-0895133818 1006 01:20
1341 공략/팁 그란디언 4 1049 00:34
1340 질문 Listo 321 00:09
1339 잡담 칸사킴 537 2025.02.06
1338 질문 버키아빠 322 2025.02.06
1337 질문 루리웹-6815246266 579 2025.02.06
1336 잡담 루리웹-3382230028 587 2025.02.06
1335 잡담 ◆히소카★ 2 1068 2025.02.06
1334 질문 오룬가 268 2025.02.06
1333 잡담 AdolCrisTin 1097 2025.02.06
1332 잡담 유가람 1169 2025.02.06
1331 잡담 키린 640 2025.02.06
1330 공략/팁 비류천무 1 526 2025.02.06
1329 잡담 루리웹-9467845105 279 2025.02.06
1328 잡담 루리웹-6126084791 420 2025.02.06
1327 질문 루리웹-0043513967 432 2025.02.06
글쓰기 128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진 삼국무쌍 오리진

평점
8.6
장르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오메가포스


일정
[출시] 2025.01.17 (PC)
[출시] 2025.01.17 (PS5)
[출시] 2025.01.17 (XS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