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워소드 모드 변경하면서 대시공격
- 보통 달리다가 검 모드를 스피드 모드, 파워 모드로 변경하면 방패를 내린다.
달리면서 대시공격 하는 상황이 많은데 달리다가 검 모드를 변경하면 방패를 내려서 멈추고 다시 달리거나 회피 버튼 누르고 다시 달려서 방패를 들어야하는데,
달리는 와중에 검모드를 변경해야하는 상황이 되면 원거리 공격 쳐맞고 여러모로 불편한 상황이 생긴다.
그럴 때 쓸 수 있는 방법으로, 앞으로 달리는 중 회피 버튼으로 앞으로 스탭, 스탭 중에 공격키를 롱클릭으로 꾸욱 누르면
스탭 후에 즉시 검모드를 변경하면서 대쉬공격을 자동으로 날린다.
스탭 중 공격이 아니다. 스탭 중 롱클릭이다.
파워모드로 잡몹들 잡다가 마요리스로 목표 대상을 바꾸었을 때, 혹은 반대 상황에서도 멈춰서 검 모드를 바꿔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즉시 공격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2. 깃발 버그
- 23랩 특성 사기 진작의 우상을 찍으면, 깃발 범위 내에선 무조건 임시체력(흰색 체력)이 풀로 유지돼야하는 게 정상인데
현재 버그로 특성을 잘못 찍으면 깃발 범위 내에 있어도 임시체력이 점점 닳는 문제가 있다.
버그가 안 나도록 특성을 잘 찍으면 깃발 주위에서는 무조건 임시체력이 풀로 유지된다.
심지어 깃발 범위 밖으로 나가서 임시체력이 줄었다가도 다시 깃발 범위로 들어가면 임시체력 역시 다시 차는 걸 볼 수 있다.
이를 위한 특성은 반드시 24랩 특성 '고무'를 찍어야 한다.
8랩 특성 '재생 효과'나 16랩 특성 '영광의 방패'를 찍으면 버그로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고 임시 체력이 점점 깎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시발 버그좀 고쳐라.
진짜 어이없고 웃기는 건, 23랩 특성 '사기 진작의 우상'을 찍지 않아도!!
24랩 특성 '고무'만 찍으면 임시체력이 풀로 유지된다!! 미친 거 아님???
3. 2번을 이용해서 굳이 처형을 하지 않더라도 공세, 대규모 공세 때 파티원들 모여서 깃발 꼽고 사격을 통해 전원 피를 채울 수 있다.
불워크도 플라즈마 피스톨을 이용한 흡혈이 가능하다.
보스전에서도 처형하지 않아도 맞다이가 가능하다.
4. 이제 자극제가 임시체력을 채워주게 바뀌었다. 깃발 꼽고 물약 먹으면 풀피 된다.
굳이 몹이 없어도 피없는 분대원이 물약을 가지고 있다면 깃발 꼽고 물약만 먹어도 된다.
5. 불워크는 전 직업 중 유일하게 평타 캔슬 회피가 가능하다.
스마2는 평타를 패링으로 캔슬할 수 있지만 평타 도중에 회피는 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보스전 같은 경우 패링할 수 없는 강타가 나오기 때문에 붕쯔붕쯔를 못 하고 기다린다거나,
일반 마요리스같은 경우도 때리다 말고 주황색 가불기가 나오면 쳐맞는 일이 종종 생긴다.
하지만 불워크는 유일하게 평타를 캔슬하고 회피할 수가 있다.
공격 모션 중에 패링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용한 건데, 불워크는 패링 버튼을 꾹 누르고 유지하고 있으면 방패를 올린 채 가드를 굳힌다.
그런데 이 때에도 회피가 가능하다.
즉, 공격 모션 도중 카드키 꾸욱 + 회피버튼 딸깍이면 공격을 캔슬하고 회피를 한다.
이건 익숙해지지 않으면 실전에서 쓰기 어렵다.
가드키에서 손을 떼어버리면 가드가 아니고 패링이 나가고, 이러면 회피가 발동을 안 하기 때문에 쳐맞는다.
연습이 필요하다.
익숙해지면 붕쯔붕쯔가 편해진다.
6. 파워모드로 미노리스들 한 대 툭툭 치면 바로 빈틈사격이 뜨는데, 이게 약간씩 딜레이가 걸려서 느리다.
하지만 툭 치자마자 패링으로 캔슬하고 마우스 좌클릭하면 치자마자 즉시 빈틈사격을 꽂을 수 있다.
별 거 아닐 수 있지만 빨리 빨리 정리하는 데는 도움이 된다.
7. 테르미누스 등급의 몬스터(체력바가 보이는 중간보스)를 처형할 때 깃발을 꽂으면
깃발 범위 내의 모든 분대원의 체력이 같이 회복된다.
2번대로 '고무'를 찍었다면 임시체력 유지시간이 길기 때문에 뉴로스로프, 카니팩스들한테 까인 체력을 한번에 채울 수 있다.
음성채팅으로 모두들 모이라고 하자.
8. 패링 딜레이 줄이기
- 패링 총 30프레임 중 20프레임만 패링판정이고 나머지 10프레임은 쳐맞는 판정으로 너프됐다.
그런데 이 10프레임을 없앨 수 있다. 다시말해 계속 무적 패링을 할 수 있다는 말.
패링버튼만 와다다다 누르면 아래 짤과 같이 칼을 허우적 거리는 모션이 길다.
그런데 저 칼을 휘두를 때 공격버튼을 누르고 바로 패링키를 따닥하고 연달아 누르면
칼을 휘두르는 모션을 캔슬하고 다시 패링을 한다.
실전에서도 몹 공격 엇박자로 들어올 때 패링을 빠르게 쳐서 아 맞겠구나 싶었을 때 이걸하면 무사히 패링하는 걸 확인했다.
단, 공격 패링 공격 패링을 와다다다 누르면 오히려 잘 되지 않는다.
패링 - 딜레디 - 공격패링 따닥 - 딜레이 - 공격패링 따닥 이런 식으로 해야 잘 된다.
그러면 아래 짤 처럼 패링 타이밍 지나서 맞을 타이밍에도 패링을 친다
8. 짤이 너무 작아 보기 힘들면 컨트롤 + 휠 스크롤로 화면을 확대할 수 있다 ㅡㅡ
(IP보기클릭)183.107.***.***
와...이건 엄청난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83.107.***.***
와...이건 엄청난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21.144.***.***
الله أكبروكشفتالجنة
불워크는 타 캐릭터들에 비해 핑에 따른 강공격이 잘 안나갈때가 있고 타 클래스들이랑 다르게 대쉬 공격후 날아간 건트에게 권총 사격이 늦게 나가는것도 있더군요 빈틈 사격 무적이 아니라서 0.1초도 중요한데 후딜 엄청 길게 한 후에 빈틈 사격;;; 다른 얘들 대쉬 공격후 빈틈 사격 나오면 모든 동작 캔슬후 하던데 불워크만 이상해 | 24.10.08 10:43 | |
(IP보기클릭)180.80.***.***
평타 회피하기 위해서 평타 중 가드키 꾸욱으로 방패막기를 만들고 바로 회피를 누르는 거예요. 그걸 빠르게 따닥 하면 5번 둘째 짤 처럼 공격하다가 바로 회피로 이어지는 꼼수죠. 그리고 빈틈사격 말한 대로 후딜이 길어서 패링키로 캔슬하고 마우스 왼클릭으로 후딜레이 없이 빈틈사격하는 팁입니다. 잘 안 읽어보신 것 같아요. | 24.10.08 10:59 | |
(IP보기클릭)221.144.***.***
그럼 제가 하고 있던게 맞는거였군요 방패 막기후 회피하고 있었는데 제가 끝까지 못 읽어 봤습니다 영상에서는 제가 하고 있는 모션보다 빨라서 그냥 평타후 회피인줄 알았습니다 | 24.10.08 12:08 | |
(IP보기클릭)180.80.***.***
그걸 따닥 하고 빠르게 누른 것 뿐이에요 ㅎㅎ 그 방법이 맞습니다 | 24.10.08 12:40 | |
(IP보기클릭)180.80.***.***
아, 저는 그걸 위해서 패링키를 좌측 컨트롤키로 바꿔놨어요. C + 스페이스가 그렇게 편하고 빠르게 눌러지지는 않더라구요. 저는 컨트롤 + 스페이스는 비교적 편하고 빠르게 눌러지는 것 같습니다. | 24.10.08 12:59 | |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21.144.***.***
평타나 대쉬 공격후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있으면 따로 기모으는 모션이 발동 됩니다 캐릭이 움직이면 이 모션 자체가 캔슬 되어서 땅찍 공격은 못해요 | 24.10.08 12:36 | |
(IP보기클릭)180.80.***.***
어.. 아랍어..? 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그냥 평타 한대 툭 치고 가만히 있으면 숙이면서 자세 잡아요. 그 때 평타 입력하면 돌면서 찍는 공격 나옵니다. 그런데 별 쓸데는 없어요 ㅋㅋㅋㅋ | 24.10.08 12:41 | |
(IP보기클릭)210.121.***.***
평타 - 레버 중립대기 - 평 입니다 | 24.10.10 01:53 | |
(IP보기클릭)49.174.***.***
(IP보기클릭)180.80.***.***
맞아요 그건 불워크 한정은 아니고 모든 클래스 다 되는 겁니다. | 24.10.08 16:08 | |
(IP보기클릭)152.69.***.***
(IP보기클릭)60.196.***.***
(IP보기클릭)61.98.***.***
(IP보기클릭)11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