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차 마무리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랑진군조차 몇 트 안하고 넘어갔거늘
문제의 원숭이 놈이 거의 150트라이 가깝게 절 막아섰죠
물론 금신 4세트 파초선을 썼다면 더 빨리 깼겠지만
저는 다른 세팅으로 깨고 싶었기에 무식하다 싶을 정도로 오래 트라이를 했습니다
애초에 5회차나 진행했기에 대부분의 보스는 패턴을 알고 그걸 끊을 타이밍도 알아서 공격적으로 넘어갈 수 있었기에
5회차라 한들 그렇게까지 딜이 부족하단 생각을 안 했습니다
원숭이놈이랑 수많은 싸움을 하기 전까진...
아쉽지만 검은 신화 오공은 회차 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게 3회차가 끝입니다
육근을 전부 획득하고 제천대성 세트를 착용하면 4회차부터는 제천대성 모드를 쓸 수 있지만 제천대성 모드는 하자가 많죠
기존 천명자의 기능이 상당수 잠기고(대표적으로 곤봉 스택 사용시 피회복) 간파의 성능이 엄청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4차지 화력이 그렇게 좋은가 하면 그냥 다른 신화 무기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남는 건 늘어난 사거리와 25의 뎀감 뿐인데 이거 받고 나머지 성능이 떨어져서 그렇게 큰 장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플레이어의 실질적인 성장은 3회차에 끝인데 적은 회차를 진행할수록 강해집니다
정도를 넘어선 수준으로 딜과 체력이 늘어나죠
그래서 아무리 공격적으로 해도 전투 시간이 늘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플레이어가 아무리 잘해도 딜이 너무 강해진 적의 공격을 한 번 실수로 맞게 되면 빈사가 아니라 즉사라 그 늘어지는 전투를 다시 해야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원래는 최고회차인 6회차까지 할 계획이었으나
원숭이한테 너무 털려서 마음이 꺾였습니다
전반적으로 회차당 올라가는 적의 스펙을 낮추고 제천대성 모드를 대폭 상향
그 외 잘 안쓰는 세트들과 장신구도 충분한 상향을 해줄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구원의 잔털 안 쓰고 잡고 싶었는데 2페 후반에는 한 대 맞으면 즉사인 기술이 너무 많고
두대를 버틸 수 없는 기술도 너무 많아 결국 쓰게 되었네요
나름 공격적으로 플레이했는데도 8분이 넘게 싸웠으니 6회차는 안 봐도 더 걸릴 게 보입니다
최적화나 한 번씩 씹히는 조작감도 패치해주고 밸런스 부분도 좀 많이 조정해주면 좋겠네요
지금으로썬 다회차는 영 별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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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선택할수있는 난이도가 없는 게임인데 3회차 이상할수록 불합리하죠 ;; 고회차로 갈수록 방어구 추가업글 및 악세 업글을하게 해주었다면 선택적으로 유저들이 난이도를 조절할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추후 밸런스 패치할경우 몹 피통 줄이기나 데미지 조정 이정도로 타협할거같아요 최적화나 이런거보면 난이도 선택은 못만들거같아요 나중에 DLC는 피드백받아서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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앜ㅋㅋ 저도 5회차 막보에서 며칠고생하다 스트레스받아서 걍1회차부터 다시해서 3회차5장하고 있어요. 이번에도 쭈욱달려서 도전해볼까...4회차까지 즐겜하다 접을까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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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이후 상태봐서 할 생각입니다 어차피 맞으면 죽는 건 똑같은데 전투가 너무 늘어져서 지금은 별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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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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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조절 요소가 없는건 얘나 소울류나 큰 차이 없다 생각하지만 오공은 적극적으로 사기쳐서 적을 압도할수록 게임이 재밌고 쉬워지는 방향으로 설계되어있는데 고회차에는 법력이 적 피통을 따라가지 못해서 사기를 쳐도 적의 체력은 한참 남는 바람에 좀 애매한 느낌이 큽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쓸 걸 얼마나 쓰는가에 따라 난이도는 알아서 조절이 되기 때문에 굳이 난이도 조절 기능은 없어도 된다고 생각하나 고회차는 쓸 걸 다 써도 늘어지는 경향이 있어 아쉬울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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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패치가 있기 전까지는 3회차, 제천대성 모드로 다른 보스 잡아보고 싶으면 4회차까지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 24.09.09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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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이후 상태봐서 할 생각입니다 어차피 맞으면 죽는 건 똑같은데 전투가 너무 늘어져서 지금은 별로네요 | 24.09.09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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앜ㅋㅋ 저도 5회차 막보에서 며칠고생하다 스트레스받아서 걍1회차부터 다시해서 3회차5장하고 있어요. 이번에도 쭈욱달려서 도전해볼까...4회차까지 즐겜하다 접을까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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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 24.09.09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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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선택할수있는 난이도가 없는 게임인데 3회차 이상할수록 불합리하죠 ;; 고회차로 갈수록 방어구 추가업글 및 악세 업글을하게 해주었다면 선택적으로 유저들이 난이도를 조절할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추후 밸런스 패치할경우 몹 피통 줄이기나 데미지 조정 이정도로 타협할거같아요 최적화나 이런거보면 난이도 선택은 못만들거같아요 나중에 DLC는 피드백받아서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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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조절 요소가 없는건 얘나 소울류나 큰 차이 없다 생각하지만 오공은 적극적으로 사기쳐서 적을 압도할수록 게임이 재밌고 쉬워지는 방향으로 설계되어있는데 고회차에는 법력이 적 피통을 따라가지 못해서 사기를 쳐도 적의 체력은 한참 남는 바람에 좀 애매한 느낌이 큽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쓸 걸 얼마나 쓰는가에 따라 난이도는 알아서 조절이 되기 때문에 굳이 난이도 조절 기능은 없어도 된다고 생각하나 고회차는 쓸 걸 다 써도 늘어지는 경향이 있어 아쉬울 뿐입니다 | 24.09.09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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