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문 주의 -
여러 실험을 동반한 글이기 때문에, 내용이 많이 길어집니다.
결과만 보고싶으신분은 맨 밑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길어질줄 알았으면 박스기능좀 쓸껄 뒤늦게 후회중이네요.)
이번에 집행자가 상향을 먹었죠.
치확모듈없이 치확100%가 되나보니 글레이를 꺼낼때가 되었습니다.
일단 디바우러 원트클이 되는지부터 봐봅시다.
풀촉매작이 아닌 상태에서도 디바우러 원트클이 일단 됩니다. 딜이 나온다는 소리죠.
계승자는 사격집중도 줄타기도 채용을 안하여 별도의 데미지버프는 없는 상태이구요.
무기는 이제 1촉매라 한참 부족하네요. (약배와 속성탄+전도체를 채용하면 10초권에 진입 가능하리라 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필드/침투가지고다니거나, 요격에서도 중거리에서 편하게 쓰기위해 정확도랑 반동 챙겨줄 생각입니다만,
그렇다면! 과연 정확도와 반동은 유의미한 옵션인가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단 일반 명중과 반동 모듈 하나씩 착용한 상태로 실험실로 떠나보죠.
위처럼 무기 부옵에 지향사격 정확도가 하필 붙어있습니다만,
조준 안하면 크로스헤어가 너무 커져서 의미 없으니 지향사격 정확도는 무의미한 스텟입니다.
이상태에서 사격을 해보면, 일반몬스터는 5m 거리에서 버프스텍 유지가 가능했습니다.(약 30%확률로 전탄명중)
중형 몬스터는 8m까지 버프유지가 가능했구요.
참고로 이상태에서 버프 3스텍을 쌓았을때, 조준사격이 91.66까지 올라갑니다.
다만, 크로스헤어가 너무 커져서 버프를 쌓으나 안쌓으나 더 멀리서는 못쏘더군요.
이정도 거리면 침투작전에서 흔히 교전이 벌어지는 거리이긴 합니다만...
몹이 다른곳에서 나오면 뛰어가야하는것은 똑같고,
보스에게 면전에 대고 총을 쏘는것과 다를바 없는 수준입니다.
뭔가 아쉽죠?
하는김에 정확도를100%까지 올리면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정확도 모듈 2개를 채용하면 버프없이도 97.22가 나오는군요.
저격총 스코프로 확인해보니 11m이더군요.
"간신히"버프유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버프상태 보면서 조준까지 하자니 힘들어서 반동까지 2개나 넣어준건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정확도에 대한 결론입니다.
정확도는 크로스헤어의 중앙으로 집탄이 될"확률"을 올리는것이다보니...
명중모듈 없어도 유지될때는 되긴 합니다.
온전히 운, 확률에 속하는 수치라는 것이죠.
크로스헤어가 커져봐야 2배정도인 연사총기에 비하여,
산탄총은 4~5배는 커지다보니 결국 명중률이 어떻건 크로스헤어가 안줄어들면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게 결론입니다.
차라리 크로스헤어 최대확장범위를 줄여주거나, 크로스헤어 축소속도증가였다면 나았을탠데...
그런데 말입니다.
산탄총은 유효사거리가 7m입니다.
유일하게 집행자만 9m이구요.
반동도 의미가 없는 옵션이 되긴 했지만...일단 실험결과를 말씀드리자면,
집행자의 반동은 종종 옆으로 확 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건 뭐야 스럽게 뜬금없이 회까닥 합니다.
일반 반동모듈 장착시 이 옆으로 튀는게 확실히 조금만 움직여 엄청 신경쓰이지는 않게되고,
희귀 반동모듈까지 동시에 장착해줄경우 수직반동만 남는 수준이 됩니다.(옆으로 살짝 튀어도 다시 돌아옴)
그치만, 실전에서 몹이 가만히 맞고만 있는것도 아닌데다,
그걸 반동때문에 못맞추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반동도 일부러 챙겨줄 필요는 없다는 결론입니다.
근데 여기서 끝나면 좀 그렇겠죠?
자, 미친짓을 시작해봅니다.
공격속도가 빨라 크로스헤어가 크다 징징거렸으니,
그럼 공격속도를 깎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미지?
오우 매쥑....
참고로 이 모듈셋팅으로 버프3스텍을 쌓을경우,
도대체 어따 쓰란 모듈이란 말인가.'
그래도 이 실험을 하다 하나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
이 전격 총열은 집행자의 감전데미지를 올려주지 않습니다.
(부옵+속성모듈+고유옵 전부 올려주는 삼위일체 상상함...)
고유옵션의 상태이상은 총기옵션도, 스킬옵션도, 그무엇도 아닌 별도옵션으로,
오로지 총기 피해량에 비례해서만 상태이상 데미지가 정해집니다.
그래도 전기부옵+전기강화+전격총열을 하니 기본데미지의 60~70%정도의 데미지를 뽑는데요.
(모듈이 덜강화되서 20.1% 상승이라 스샷은 3종 총합계뎀이 60%정도인 상황 참고)
전격총열을 낀다는건 데미지 30%를 증가시키고 공속 25%를 감소시켜 거의 모듈 한칸을 빼고 쓰는것과 같은 효과를 주죠.
고민할것 없이 그냥 발사속도 모듈을 끼면 됩니다.
(전격총열은 초감각 낀 저격글레이정도만 사용이 가능한 모듈. 즉 원래부터 없었던것으로 인식하면 됩니다.)
종합 결론
무한탄 글레이용으로 집행자를 사용할경우 모듈은 아래와 같이 맞추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공격2,치배2,속도,약점,속성,전격전도체,산탄+@ (소캣작을 안해서 모듈 0랩짜리로 해두었을 뿐이니 참고)
고유옵션에 확정감전이 전격 전도체를 발동시킬 수 있기때문에 이건 고정이라고 보면 되고,
침투등 3샷안에 죽는 엘리트등을 위해서라도 속성탄은 이왕이면 전기강화가 나을겁니다.
(속성상태이상 데미지는 아예 별도로 들어가니 참고)
빈자리는 모르겠으니 취향대로 합시다.
그리고 정확도와 반동은 산탄총에겐 쓰레기로,
그냥 쓰지마요1
마지막으로 전격총열(다른속성포함)은 모든상황에서 다 쓰레기로,
그냥 쓰지마요2
집행자로 중거리 전투와 고유능력 시너지를 바라고 시작한 연구인데,
전부다 허사여서 너~어~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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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이 대단하시네요 님같은 분들때문에 다른유저가 정보도 얻고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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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실험 훌륭하십니다. 특히 정확도 개념은 애매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크로스헤어와 관련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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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이 대단하시네요 님같은 분들때문에 다른유저가 정보도 얻고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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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실험 훌륭하십니다. 특히 정확도 개념은 애매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크로스헤어와 관련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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