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리워크가 아닌 방향에서 이런 괜찮은 패치가 나올 줄은 몰랐는데
맨날 욕하기도 지친 여러분 일단 패치 방향성에 박수를 한 번 보내주시고...
대놓고 요격전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나 요즘 꼴을 보면
엔조 : 글레이(웃음)
헤일리 : 글레이(웃음)
밸비 : 글레이 넌 확실히 강해졌다
블레어 : 나와 대등하거나 그 이상이다
오늘 집행자 패치는 요즘 요격전 웃음벨이 된 글레이를 완벽하게 겨냥한 것입니다.
탄환을 전부 적중시킬 경우 집행자의 고양이 총 3스택에 걸쳐 발동되며 적중시키지 못해도 패널티가 없고
1스택 당 치명타확률이 33% 합연산으로 들어갑니다.
치명타확률이 1%에서
1 → 34 → 67 → 100
즉, 만치명이 됩니다.
글레이는 엔조와 함께 할 때 비로소 강하다라는 밸런스 사망해버린 패널티를 완벽하게 상쇄합니다.
드디어 글레이 독자적으로 강함을 뽐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치명타배율은 제 기준 2.003에서
2.003 → 2.549 → 3.095 → 3.642
기존 산탄총의 처참한 배율에서 의미있는 수준까지 증가합니다.
발사속도는
145 → 160 → 177 → 200
으로 산탄총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초고속 사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 중첩 시 약점배율 또한 +0.2 합연산으로 들어갑니다.
제 기준 1.868 → 2.068 이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중첩 시 감전데미지까지 들어갑니다.
다만 치명타배율이 아주 높게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3스택을 유지하고 약점을 계속 노려 양배율의 시너지를 일으키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집행자 풀강 이후 공방 글러트니 30초 컷
파티원 1홀딩 후 글레이 주도적인 약점딜로 파티 조합에 크게 관계 없이 기믹 보기 전에 컷 가능, 그냥 미친 무기
알까기도 야무... 버니가 깼나?
침공도 순삭
집행자 옵션 세팅
총기공격력
거신공격력
총기치명타배율
약점배율
집행자 모듈 세팅
속성강화 모듈은 본인이 주로 상대하는 거신에 맞춰 세팅하세요.
실전파는 약점 공격 시 총기 공격력을 10%, 총 10중첩에 걸쳐 올려주는데
산탄총의 탄환 한발 당 적용을 받기 때문에 단 한 번의 사격으로 10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실전파와 노림수로 인한 정확도 패널티를 -40, 작용반작용의 반동 패널티를 +20 받지만
붙어서 공격하는 산탄총 특성상 별 체감이 안됩니다.
집행자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이쪽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bbs.ruliweb.com/game/86430/read/3262
글레이 모듈 세팅
: 2촉매로 완성된 집행자 종결 세팅(얼티밋 기준)
대학살을 병행하지 않는 이상 스킬 데미지와 관련된 어떠한 모듈도 필요 없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하는 것으로 종결이며
안정성을 더 높이고자 한다면
아슬아슬한 줄타기 → 체력 수집가
를 사용하시거나 추가 촉매작을 통해 절약극대화를 챙겨 체력소모를 줄여주세요.
https://bbs.ruliweb.com/game/86430/read/3292
궁극 모듈은 채택할 필요 없습니다.
외장부품
반드시 절멸 2세트(메모리, 처리장치) 이상을 가져가서 스킬 지속시간 5.7%를 확보해야 합니다.
절멸 4세트 역시 자신의 체력을 깎는 글레이 최고의 옵션이므로 2세트, 4세트 중 맘에 드는 쪽을 선택하세요.
지속시간을 가져가야 하는 이유는 아래 반응로 항목을 읽어주세요.
반응로
: 데미지를 올려주는 어떠한 스킬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탄창 무한을 유지하는 감각증대 스킬 만을 고려합니다.
총기군, 스킬위력 등의 옵션은 전혀 볼 필요없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과 스킬 지속시간이 일정 수치 이상 되는 반응로가 필요합니다.
※ 반응로 세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bs.ruliweb.com/game/86430/read/3296
이 세팅의 핵심은
감각증대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동기화되어 사격 중 3번 스킬을 반복적으로 누르는 것만으로
① 스킬 쿨타임을 신경쓸 필요없이 무한으로 발동할 수 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대한 길게 가져가서
② 3번 스킬 반복 사용으로 인한 딜로스를 최소화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계승자 모듈에서 차원집중 등을 추가로 가져갈 경우 오히려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줄어들어 3번 스킬을 난사하게 됩니다.
폭주 이후 감각증대 무한 발동, 이것이 집행자 글레이 사이클의 모든 것
여전히 대학살(웃음)은 리워크가 필요해보이지만 일단 하나의 선택지가 추가됐으며
글레이가 살을 주고 뼈를 취하는 요격전의 유리대포인 만큼 근접해서 딜을 하는 컨셉은
글레이라는 캐릭터의 개성을 잘 살린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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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실험해봤는데, 실전파가 총알 한발마다 적용이라서 약점 한대치면 풀스텍이 되어 뎀증100%를 챙깁니다. 반면 전격전도체는 총기고유옵션3스텍이 되면 무조건발동으로으로 뎀증26%를 챙겨가죠. 저렇게 인파이터로 거신도는데에만 쓰실거면 실전파가 무조건 좋고, 요격전 이외의 약점필중이 어려운곳에서는 전도체가 좋을것이라 보고있네요. 근데 침투,침공보스가 아닌이상 뎀증을 추가로 챙겨야할정도로 강력한 객체가 없어서 그냥 맘편히 실전파 쓰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입니다. 전 필드도 이걸로 돌아다닐 생각이라 그냥 소켓작 둘다 할까 고민중입니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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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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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블레어가 요격전도 그렇고 침투도 그렇고 엄청 괜찮은... 현재 리워크가 가장 잘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 24.09.13 0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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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니보다 느리고 엔조보다 별로라 각광을 못받을 뿐이지, 블레어가 진짜 총기,스킬 모든면에서 아주 준수하게 잘뽑힌 케릭이 되었어요 정말. 블레어만의 독창성도 잘 살리면서까지 말이죠. | 24.09.13 0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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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얏호응
직접 실험해봤는데, 실전파가 총알 한발마다 적용이라서 약점 한대치면 풀스텍이 되어 뎀증100%를 챙깁니다. 반면 전격전도체는 총기고유옵션3스텍이 되면 무조건발동으로으로 뎀증26%를 챙겨가죠. 저렇게 인파이터로 거신도는데에만 쓰실거면 실전파가 무조건 좋고, 요격전 이외의 약점필중이 어려운곳에서는 전도체가 좋을것이라 보고있네요. 근데 침투,침공보스가 아닌이상 뎀증을 추가로 챙겨야할정도로 강력한 객체가 없어서 그냥 맘편히 실전파 쓰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입니다. 전 필드도 이걸로 돌아다닐 생각이라 그냥 소켓작 둘다 할까 고민중입니다 ㄷㄷ | 24.09.13 0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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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게임 거신이외의 몬스터는 약점을 눈앞에 들이밀어도 산탄이나 연사총기는 100%명중이 어려울정도로 이상하게 만들어져있어서, 요격전 이외에서 실전파는 그냥 소켓 하나 빼고 쓴다고 생각하셔야할겁니다. | 24.09.13 0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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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산탄총은 실제로는 연발총이 아니라 포식자 효과 적용을 못받을텐데... 말씀 안해주셨으면 그냥 계속 쓸 뻔ㄷㄷ 철과피로 대학살 스왑 빌드 괜찮겠네요 | 24.09.13 0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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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로 피수급도 살짝 되서 줄타기 피유지도 되고 좋긴 합니다. 쓰는게 귀찮을정도로 피회복이 낮긴 하지만.. | 24.09.13 1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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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 포식자가 날집사랑 동일한 조건이였네요 처음 깨달았습니다 ㅠㅠ 녹화 영상 돌려 보니 포식자 안 떠 있고 ㅠㅠ | 24.09.13 1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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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물이 또...흑흑 | 24.09.13 1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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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두개 가져가는 세팅에다가 대학살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 튼튼하고 강력한 글레이가 됩니다ㅎㅎ | 24.09.13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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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에는 체력 깎는 거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피통 늘리고 스킬 자원 소모량 감소 모듈 넣으면 스킬 막 써도 피 많이 닳지 않더라구요ㅎㅎㅎ | 24.09.14 0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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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반응로 재감 수치가 어떤가요? 제가 0.074로 해봐도 아슬아슬하게 안되는데... 그리고 쿨 9.8초 아니고 지속 9.6초 아니라도 더 최적화된 지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ㄷㄷ 테스트 중 | 24.09.14 14: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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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속0.104, 재감0.074 입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파티원과의 핑 상태에 따라서도 스킬발동이 지연되고 하기때문에 파티플에서는 좀 더 여유있게 가져가야해요. 저도 솔플때는 유지가 되는데, 파플때 유지 안되면 각성촉진제>체력싸움 으로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 24.09.14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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