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1로 많은 걸 느꼈습니다...
초창기 프리 시즌에서는 얼티밋 및 무기 파밍 하는 재미로 미션도 돌고 보스도 잡고
중간중간에 융합로 파밍도 짜증은 났지만 그래도 파밍 하는 재미로 하루하루를 재미있게 게임을 했습니다..
그때 까지만 재미있었습니다!!!!
아니... 헤일리 조각??? 파밍하는건 그렇다고 칩시다
근데 얼마나 침공에 대한 자부심이 컸으면.. 헤일리를 조각!!!!을 파밍하게 만들고
금은동 순위에 맞게 조각 개수가 달라지면서 유저들을 흥미있게 기대하게 만들었는데!!!
결과는 퍼즐게임..
초창기에 런앤건(Run And Gun) 스타일로 게임을 만든다면서요??
근데 치매 예방 서비스 게임??
네네 이번에 피드백 많이 받으면서 이번 퍼즐 게임도 유아용으로 바꾼 건 좋습니다.
해보니깐 아무 생각 없이 하기는 좋더군요...
근데 유저들은 바보가 아니에요..
헤일리가 기대한 유저들은 방송을 통해 헤일리를 관람하는데..
침공을 그렇게 하기 싫을 정도로 만들고 헤일리를 팔아먹기 밖에 안 보여요
유저가 바보인 줄 아나 진짜..
그리고 시즌 끝날 즘.. 헤일리 대미지 버그 있다고 패치 할 거잖아요? 그죠??
아니면 얼티밋 프레이나 나올 때 버그 핫피스 하면서 똥캐 만들려나?
왜냐? 돈벌어야 하니깐..
근데 있잖아요..
10월 10일에 업데이트에서
최상위 침투 작전 업데이트에서 얼티밋 프레이나도 똑같이 조각으로 나올까 겁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하냐고요??
9월 26일 날 데스스토커 업데이트할 예정이었는데..
이날에는 얼티밋 프레이나가 안 나오는 날이거든요..?
그럼 요격전에서는 얼티밋 프레이나를 못 먹는다는 뜻인데..???
남은건 뭐다? 최상위 침투 작전이다...
정말 걱정인건 헤일리 처럼 조각으로 나올까봐 걱정입니다..
그리고 방송하시는 분들은 얼티밋 프레이나를 파밍 하는것 보다 빨리 구매를 해서 시청자들에게 보여 줘야 할거 아닙니까?
그때도 미친 OP급 대미지를 보여주면서 유저들 지갑을 탈탈 털려고 하면...
이제는 앞으로 퍼디에 대한 발전은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무료 게임에서 돈은 벌어야 서버 운영 비용도 벌고 월급도 벌고 해야 하는거 아니냐? 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참고로 자랑은 아니지만 저도 이 게임에 미쳐서 40~50은 쓴거 같네요.. 그것도 스킨 산다고..
마지막으로..
유저 친화적으로 피드백 많이 받고 수정 할 껀 수정하는 운영은 정말 좋다고 봅니다..
콘코드 처럼 나락가는거?? 한순간입니다.. (최근에도 오래 하신 분들이 다 접는 추세입니다.)
진짜 앞으로도 퍼디 계속 하고 싶고 안 망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 진심입니다.
퍼디 기획자 및 개발자분들이 이 글을 볼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본인들이 만든 게임입니다. 그만큼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가끔 한 번씩 플레이하면서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새벽에 잠이 안 와서 한탄 글 써봅니다.
다음에는.. "퍼디가 이렇게 운영 했으면 좋겠다" 라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퍼디 하시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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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접는다는 줄 아릇네... 천천히 느긋하게 하다보면, 다음 업데이트로 가닥이 보이겠죠. "오~ 이제 재미지군!!" "나랑은 안맞는 겜이군." 모든 유저가 둘 중 하나로 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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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네요 저도 퍼디 안망하고 계속 10년 넘게 갔으면 좋긴 하겠는데 단점들이 많아서 빨리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코옵 게임에 사람 없으면 진짜 망하는 거니까요 스킨도 저도 캐릭별로 사주다보니 55만원이나 들어갔는데 이것도 저처럼 캐릭별 스킨 이것저것 사주시는거 같아서 동질감 느끼네요 그리고 우려하시는 얼티 프레이나는 2, 3업데이트를 10월 10일로 합쳐서 같이 나오는데다가 애초부터 데스스토커가 한달 일찍 나올 예정이었고 이번 인터뷰에서 얼티글레이와 얼티밸비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얼티프레이나를 낸다고 해서 기존의 비정형 파밍 체제인것도 거의 확실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번에 헤일리 하루에 20개 확정으로 먹다보니 하루에 플레이 타임이 많지 않으면 이렇게 확정으로 주는 시스템도 나쁘지 않다 느껴지네요
(IP보기클릭)175.212.***.***
그래서 일주일 정도 시즌퀘 안 하고 원래 하던 얼티캐하고 무기 파밍했는데 여전히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시즌퀘 패치되었다길래 해봤는데 확실히 쉬워져서 전에 역하던 감정은 안 느껴지지만 여전히 재미는 없더라구요… 그냥 숙제라 생각하고 잠깐씩만 하고 얼레픽하고 비밀정원 파밍이나 계속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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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금은 거신전도 침공도 침투도 아마 300 시간 넘어간 분들은 다 재미없을듯 ….. 솔직히 유저들의 컨텐츠 소비 속도를 컨텐츠 제공이 못 따라 오네어 …. 겨우 생각해 낸게 퍼즐 침공 던전 …… 이거 하루만에 욕만 오지게 먹었죠…. 지금 유저들 수준의 입맛에 맞는 컨텐츠 만들려면 지금 인력 가지고 돨려나도 의문임….. 시즌 2 가 어떻게 나올런지 몰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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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이나 역량 차이라고 하면 어쩔수 없지만서도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얼밸비&루나처럼 비정형 파밍으로 낮은 지역에 배치한다고 했을때 신규유입 유저입장에서 버니하나 키우고 있을텐데 샤렌제작해서 초소 돌고 보이드 조각 모아서 융합로에서 보스를 잡는다는 것도 부담이고 침투 임무은 어찌저찌 돌아서 요격전을 가려해도 솔플은 힘들고 파티는 매칭이 미지수 기존유저들은 침공으로 얻는 헤일리 조각 수량은 제한해서 침투로 사람을 몰면 거기에 기존유저와 매칭시켜서 자연스럽게 사람도 좀 만나고 이야기도 시키면서 좀 더 빠른 적응시키고 같은 해일리 만들면 버니때 키운 모듈로 요격전에 쉽게 쓸 계승자를 하나는 가지게 될 것이다 같은 흐름을 유도한 것 같긴합니다 침공 퍼즐은 퍼즐난이도 보다도 매칭기능없이 솔플을 강제시킨게 문제인 것 같긴한데 차라리 만사 재쳐두고 매칭만 빨리 업데이트 해줬다면 이사단은 아니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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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 접는다는 줄 아릇네... 천천히 느긋하게 하다보면, 다음 업데이트로 가닥이 보이겠죠. "오~ 이제 재미지군!!" "나랑은 안맞는 겜이군." 모든 유저가 둘 중 하나로 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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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는건 아니고.. 요즘 접는다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한탄글 쓰네요 ㅠㅠ | 24.09.07 0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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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제작진에게 직접 문의하게 될 경우 뭐랄까..? 술 먹고 생떼 부리는 걸로 보일까 봐 여기에 썼네요.. | 24.09.07 13:30 | | |
(IP보기클릭)175.193.***.***
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네요 저도 퍼디 안망하고 계속 10년 넘게 갔으면 좋긴 하겠는데 단점들이 많아서 빨리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코옵 게임에 사람 없으면 진짜 망하는 거니까요 스킨도 저도 캐릭별로 사주다보니 55만원이나 들어갔는데 이것도 저처럼 캐릭별 스킨 이것저것 사주시는거 같아서 동질감 느끼네요 그리고 우려하시는 얼티 프레이나는 2, 3업데이트를 10월 10일로 합쳐서 같이 나오는데다가 애초부터 데스스토커가 한달 일찍 나올 예정이었고 이번 인터뷰에서 얼티글레이와 얼티밸비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얼티프레이나를 낸다고 해서 기존의 비정형 파밍 체제인것도 거의 확실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번에 헤일리 하루에 20개 확정으로 먹다보니 하루에 플레이 타임이 많지 않으면 이렇게 확정으로 주는 시스템도 나쁘지 않다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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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나쁜 생각 하지 않고.. 기다려 보려고요. 그래도 계속 하고 자 하시는분들이 있어 기쁩니다.. | 24.09.07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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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팀에 안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보이고.. 꾸준히 하던 분들도 접는 소리 이야기 나오며.. 루리웹 게시글 실시간으로 확 줄어버리는 느낌까지 느끼니... 그랬던거 같습니다.. 술 먹고 생떼 부리는 것처럼 주저리 주저리 쓴거 같아요.. 자고 일어나서 읽어 보니 저도 무섭네요.. | 24.09.07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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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 보니 맞는 말입니다 ㅋㅋ | 24.09.07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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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일주일 정도 시즌퀘 안 하고 원래 하던 얼티캐하고 무기 파밍했는데 여전히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시즌퀘 패치되었다길래 해봤는데 확실히 쉬워져서 전에 역하던 감정은 안 느껴지지만 여전히 재미는 없더라구요… 그냥 숙제라 생각하고 잠깐씩만 하고 얼레픽하고 비밀정원 파밍이나 계속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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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팅 하세요!! ㅋㅋ 저도 못다한 무기나 파밍 해 보려고요 ㅋㅋ | 24.09.07 13:28 | | |
(IP보기클릭)125.128.***.***
그냥 지금은 거신전도 침공도 침투도 아마 300 시간 넘어간 분들은 다 재미없을듯 ….. 솔직히 유저들의 컨텐츠 소비 속도를 컨텐츠 제공이 못 따라 오네어 …. 겨우 생각해 낸게 퍼즐 침공 던전 …… 이거 하루만에 욕만 오지게 먹었죠…. 지금 유저들 수준의 입맛에 맞는 컨텐츠 만들려면 지금 인력 가지고 돨려나도 의문임….. 시즌 2 가 어떻게 나올런지 몰라도 ….
(IP보기클릭)106.101.***.***
지금까진 47명이서 했다니 지금 190명으로 인원보충 됐다니까 기다려보시죠 | 24.09.07 11:59 | | |
(IP보기클릭)121.144.***.***
아 개발 인원이 47명이면.. 이해가 가는군요.. 이 글을 쓰는것도 왠지 미안하게 느껴지네요.. | 24.09.07 13:29 | | |
(IP보기클릭)106.101.***.***
이백명인데 앤썸 원신등은 이보다 개발자가 훨씬 많습니다.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7649147#cmt | 24.09.15 21:43 | | |
(IP보기클릭)121.144.***.***
해당 주소에 게임 개발 인력을 생각해본다면 퍼디의 개발 인력이 많이 부족하군요.. | 24.09.20 23:27 | | |
(IP보기클릭)38.158.***.***
기획이나 역량 차이라고 하면 어쩔수 없지만서도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얼밸비&루나처럼 비정형 파밍으로 낮은 지역에 배치한다고 했을때 신규유입 유저입장에서 버니하나 키우고 있을텐데 샤렌제작해서 초소 돌고 보이드 조각 모아서 융합로에서 보스를 잡는다는 것도 부담이고 침투 임무은 어찌저찌 돌아서 요격전을 가려해도 솔플은 힘들고 파티는 매칭이 미지수 기존유저들은 침공으로 얻는 헤일리 조각 수량은 제한해서 침투로 사람을 몰면 거기에 기존유저와 매칭시켜서 자연스럽게 사람도 좀 만나고 이야기도 시키면서 좀 더 빠른 적응시키고 같은 해일리 만들면 버니때 키운 모듈로 요격전에 쉽게 쓸 계승자를 하나는 가지게 될 것이다 같은 흐름을 유도한 것 같긴합니다 침공 퍼즐은 퍼즐난이도 보다도 매칭기능없이 솔플을 강제시킨게 문제인 것 같긴한데 차라리 만사 재쳐두고 매칭만 빨리 업데이트 해줬다면 이사단은 아니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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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입장인 게.. 이번 침공 난이도를 보니 일반 초보자가 즐기기에는 몹들이 강해서 너무 강해서 즐기기는 불가할 정도였습니다. 저도 얼버니로 클리어 많이 했지만.. 그래도 하는 거에 너무 빡세고 힘들게 느껴져지더군요.. 지금은 업데이트로 침공 난이도가 엄청 쉬워졌지만 아직도 초보자들은 접근하는 거에 거부감이 많더군요. 그래서 할 것 없다 하면서 접는 신규 유저들이 많을까 봐 걱정입니다. | 24.09.07 13: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