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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한탄]새벽에 잠이 안 와서 몇 글자 적습니다..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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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BEST
휴~ 접는다는 줄 아릇네... 천천히 느긋하게 하다보면, 다음 업데이트로 가닥이 보이겠죠. "오~ 이제 재미지군!!" "나랑은 안맞는 겜이군." 모든 유저가 둘 중 하나로 가겠죠.
24.09.07 06:39

(IP보기클릭)175.193.***.***

BEST
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네요 저도 퍼디 안망하고 계속 10년 넘게 갔으면 좋긴 하겠는데 단점들이 많아서 빨리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코옵 게임에 사람 없으면 진짜 망하는 거니까요 스킨도 저도 캐릭별로 사주다보니 55만원이나 들어갔는데 이것도 저처럼 캐릭별 스킨 이것저것 사주시는거 같아서 동질감 느끼네요 그리고 우려하시는 얼티 프레이나는 2, 3업데이트를 10월 10일로 합쳐서 같이 나오는데다가 애초부터 데스스토커가 한달 일찍 나올 예정이었고 이번 인터뷰에서 얼티글레이와 얼티밸비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얼티프레이나를 낸다고 해서 기존의 비정형 파밍 체제인것도 거의 확실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번에 헤일리 하루에 20개 확정으로 먹다보니 하루에 플레이 타임이 많지 않으면 이렇게 확정으로 주는 시스템도 나쁘지 않다 느껴지네요
24.09.07 08:16

(IP보기클릭)175.212.***.***

BEST
그래서 일주일 정도 시즌퀘 안 하고 원래 하던 얼티캐하고 무기 파밍했는데 여전히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시즌퀘 패치되었다길래 해봤는데 확실히 쉬워져서 전에 역하던 감정은 안 느껴지지만 여전히 재미는 없더라구요… 그냥 숙제라 생각하고 잠깐씩만 하고 얼레픽하고 비밀정원 파밍이나 계속해야겠어요…
24.09.07 09:20

(IP보기클릭)125.128.***.***

BEST
그냥 지금은 거신전도 침공도 침투도 아마 300 시간 넘어간 분들은 다 재미없을듯 ….. 솔직히 유저들의 컨텐츠 소비 속도를 컨텐츠 제공이 못 따라 오네어 …. 겨우 생각해 낸게 퍼즐 침공 던전 …… 이거 하루만에 욕만 오지게 먹었죠…. 지금 유저들 수준의 입맛에 맞는 컨텐츠 만들려면 지금 인력 가지고 돨려나도 의문임….. 시즌 2 가 어떻게 나올런지 몰라도 ….
24.09.07 11:16

(IP보기클릭)38.158.***.***

BEST
기획이나 역량 차이라고 하면 어쩔수 없지만서도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얼밸비&루나처럼 비정형 파밍으로 낮은 지역에 배치한다고 했을때 신규유입 유저입장에서 버니하나 키우고 있을텐데 샤렌제작해서 초소 돌고 보이드 조각 모아서 융합로에서 보스를 잡는다는 것도 부담이고 침투 임무은 어찌저찌 돌아서 요격전을 가려해도 솔플은 힘들고 파티는 매칭이 미지수 기존유저들은 침공으로 얻는 헤일리 조각 수량은 제한해서 침투로 사람을 몰면 거기에 기존유저와 매칭시켜서 자연스럽게 사람도 좀 만나고 이야기도 시키면서 좀 더 빠른 적응시키고 같은 해일리 만들면 버니때 키운 모듈로 요격전에 쉽게 쓸 계승자를 하나는 가지게 될 것이다 같은 흐름을 유도한 것 같긴합니다 침공 퍼즐은 퍼즐난이도 보다도 매칭기능없이 솔플을 강제시킨게 문제인 것 같긴한데 차라리 만사 재쳐두고 매칭만 빨리 업데이트 해줬다면 이사단은 아니라고 봅니다.
24.09.07 13:29

(IP보기클릭)223.39.***.***

BEST
휴~ 접는다는 줄 아릇네... 천천히 느긋하게 하다보면, 다음 업데이트로 가닥이 보이겠죠. "오~ 이제 재미지군!!" "나랑은 안맞는 겜이군." 모든 유저가 둘 중 하나로 가겠죠.
24.09.07 06:39

(IP보기클릭)223.62.***.***

YOOUN19
접는건 아니고.. 요즘 접는다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한탄글 쓰네요 ㅠㅠ | 24.09.07 06:43 | | |

(IP보기클릭)73.191.***.***

이런글은 커뮤보다 제작진에게 직접 문의 넣는게 그나마 전달될 수 있을거 같아요
24.09.07 06:46

(IP보기클릭)121.144.***.***

Latifah
이 글을 제작진에게 직접 문의하게 될 경우 뭐랄까..? 술 먹고 생떼 부리는 걸로 보일까 봐 여기에 썼네요.. | 24.09.07 13:30 | | |

(IP보기클릭)175.193.***.***

BEST
저랑 비슷하게 느끼시네요 저도 퍼디 안망하고 계속 10년 넘게 갔으면 좋긴 하겠는데 단점들이 많아서 빨리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코옵 게임에 사람 없으면 진짜 망하는 거니까요 스킨도 저도 캐릭별로 사주다보니 55만원이나 들어갔는데 이것도 저처럼 캐릭별 스킨 이것저것 사주시는거 같아서 동질감 느끼네요 그리고 우려하시는 얼티 프레이나는 2, 3업데이트를 10월 10일로 합쳐서 같이 나오는데다가 애초부터 데스스토커가 한달 일찍 나올 예정이었고 이번 인터뷰에서 얼티글레이와 얼티밸비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얼티프레이나를 낸다고 해서 기존의 비정형 파밍 체제인것도 거의 확실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번에 헤일리 하루에 20개 확정으로 먹다보니 하루에 플레이 타임이 많지 않으면 이렇게 확정으로 주는 시스템도 나쁘지 않다 느껴지네요
24.09.07 08:16

(IP보기클릭)121.144.***.***

Dawnmjolnir
저도 나쁜 생각 하지 않고.. 기다려 보려고요. 그래도 계속 하고 자 하시는분들이 있어 기쁩니다.. | 24.09.07 13:21 | | |

(IP보기클릭)211.108.***.***

물잔에 반즘 찬 물을 보고 물이 반이나 있어! 라며 좋아할 사람이 있는 반면 반뿐이 없네;; 라며 한숨 쉴 사람도 존재하겠죠 퍼디라는 게임이 하면 할 수록 알면 알 수록 수박 껍데기만도 못하게 사과껍질 마냥 알맹이 없이 나왔다는건 누구나 느낄꺼라 보지만 헤일리 부분, 앞으로 나올 얼프레이나 부분을 보면 너무 확신을 가지고 계시군요 물론 그 확신이 맞을 수도 있겠지만, 그랬을꺼야가 그랬다 아니 그래야만해!!라는 분노라 할 정도의 감정이 느껴집니다 읽으면서도 무섭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런앤건 이야기를 해보자면.. 애초 런앤건은 일정 목표지점을 향해 총같은 원거리 무기나 스킬을 이용해 적을 물리치며 나아가는 것으로 정의 될 겁니다 그럼 퍼디는 어떠한가?? 보자면 맞네요.. 목표지점을 향해 총과 스킬을 이용해 나아간다! 그런데 여기에는 방식의 차이점이 있어요 퍼디 처럼 퍼즐이나 기믹을 이용해 막아서는 방법과 수많은 적!! 물량을 이용해 막아서는 방법이죠..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고.. 런앤건을 내세우며 이게 런앤건이 맞냐라고 하지만 맞습니다 단지 우리가 생각했던 런앤건이 빠른 속도만을 생각해서 오는 차이라 볼 수 있겠네요 너무 빠른 속도만을 원해 남은건,,, 버니와 레픽.. 그리고 레픽으로 인한 헤일리 파밍에서 버니보다 뛰어난 캐릭이 있을까요? 요격전에서 레픽보다 나은 캐릭이 있을까요? 빠름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 좀더 다양한 즐길거리를 위해 화를 잠시만 내려놓을 수는 없을까요 지속딜러인 비에사도 달빛런이아닌 파밍을하고 요격전을 즐기며 역시나 밸피또한 밸비런이 아닌.. 그리고 곧 얼프레이나로 거듭날 프레이나도, 블레이어도 제이버도 언급이 안된 많은 캐릭들.. 전면 개편? 개정.. 바꾼다고 하는데 총조차 필요없이 달리는 것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버니, 딸깍으로 요격전에서 누구보다 우수한 레픽, 헤일리 분명 하향이 없다면 신캐릭은 이것들 보다 좋게 나오겠죠..선생님 말대로 팔아야 하니까;;; 사실 그것이 더 최악으로 가는길은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24.09.07 08:20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7102183668
최근 스팀에 안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보이고.. 꾸준히 하던 분들도 접는 소리 이야기 나오며.. 루리웹 게시글 실시간으로 확 줄어버리는 느낌까지 느끼니... 그랬던거 같습니다.. 술 먹고 생떼 부리는 것처럼 주저리 주저리 쓴거 같아요.. 자고 일어나서 읽어 보니 저도 무섭네요.. | 24.09.07 13:26 | | |

(IP보기클릭)112.161.***.***

생각이란게 있으면 얼티 프레이나는 헤일리 처럼 안내겠죠. 그리고 헤일리는 요격전에서만 강하지 나머지 컨텐츠에선 그냥 총기 딜러임.
24.09.07 08:44

(IP보기클릭)121.144.***.***

★요노
생각해 보니 맞는 말입니다 ㅋㅋ | 24.09.07 13:27 | | |

(IP보기클릭)175.212.***.***

BEST
그래서 일주일 정도 시즌퀘 안 하고 원래 하던 얼티캐하고 무기 파밍했는데 여전히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시즌퀘 패치되었다길래 해봤는데 확실히 쉬워져서 전에 역하던 감정은 안 느껴지지만 여전히 재미는 없더라구요… 그냥 숙제라 생각하고 잠깐씩만 하고 얼레픽하고 비밀정원 파밍이나 계속해야겠어요…
24.09.07 09:20

(IP보기클릭)121.144.***.***

타르쿤
화이팅 하세요!! ㅋㅋ 저도 못다한 무기나 파밍 해 보려고요 ㅋㅋ | 24.09.07 13:28 | | |

(IP보기클릭)125.128.***.***

BEST
그냥 지금은 거신전도 침공도 침투도 아마 300 시간 넘어간 분들은 다 재미없을듯 ….. 솔직히 유저들의 컨텐츠 소비 속도를 컨텐츠 제공이 못 따라 오네어 …. 겨우 생각해 낸게 퍼즐 침공 던전 …… 이거 하루만에 욕만 오지게 먹었죠…. 지금 유저들 수준의 입맛에 맞는 컨텐츠 만들려면 지금 인력 가지고 돨려나도 의문임….. 시즌 2 가 어떻게 나올런지 몰라도 ….
24.09.07 11:16

(IP보기클릭)106.101.***.***

방황하는늑대
지금까진 47명이서 했다니 지금 190명으로 인원보충 됐다니까 기다려보시죠 | 24.09.07 11:59 | | |

(IP보기클릭)121.144.***.***

type!
아 개발 인원이 47명이면.. 이해가 가는군요.. 이 글을 쓰는것도 왠지 미안하게 느껴지네요.. | 24.09.07 13:29 | | |

(IP보기클릭)106.101.***.***

화이트누리
이백명인데 앤썸 원신등은 이보다 개발자가 훨씬 많습니다.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7649147#cmt | 24.09.15 21:43 | | |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3770938939
해당 주소에 게임 개발 인력을 생각해본다면 퍼디의 개발 인력이 많이 부족하군요.. | 24.09.20 23:27 | | |

(IP보기클릭)38.158.***.***

BEST
기획이나 역량 차이라고 하면 어쩔수 없지만서도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얼밸비&루나처럼 비정형 파밍으로 낮은 지역에 배치한다고 했을때 신규유입 유저입장에서 버니하나 키우고 있을텐데 샤렌제작해서 초소 돌고 보이드 조각 모아서 융합로에서 보스를 잡는다는 것도 부담이고 침투 임무은 어찌저찌 돌아서 요격전을 가려해도 솔플은 힘들고 파티는 매칭이 미지수 기존유저들은 침공으로 얻는 헤일리 조각 수량은 제한해서 침투로 사람을 몰면 거기에 기존유저와 매칭시켜서 자연스럽게 사람도 좀 만나고 이야기도 시키면서 좀 더 빠른 적응시키고 같은 해일리 만들면 버니때 키운 모듈로 요격전에 쉽게 쓸 계승자를 하나는 가지게 될 것이다 같은 흐름을 유도한 것 같긴합니다 침공 퍼즐은 퍼즐난이도 보다도 매칭기능없이 솔플을 강제시킨게 문제인 것 같긴한데 차라리 만사 재쳐두고 매칭만 빨리 업데이트 해줬다면 이사단은 아니라고 봅니다.
24.09.07 13:29

(IP보기클릭)121.144.***.***

윤민수과장
저도 같은 입장인 게.. 이번 침공 난이도를 보니 일반 초보자가 즐기기에는 몹들이 강해서 너무 강해서 즐기기는 불가할 정도였습니다. 저도 얼버니로 클리어 많이 했지만.. 그래도 하는 거에 너무 빡세고 힘들게 느껴져지더군요.. 지금은 업데이트로 침공 난이도가 엄청 쉬워졌지만 아직도 초보자들은 접근하는 거에 거부감이 많더군요. 그래서 할 것 없다 하면서 접는 신규 유저들이 많을까 봐 걱정입니다. | 24.09.07 1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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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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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24.07.02 (PC)
[출시] 2024.07.02 (PS4)
[출시] 2024.07.02 (PS5)
[출시] 2024.07.02 (XBOX ONE)
[출시] 2024.07.02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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