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9/5(목) 무점검으로 진행된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1.1 패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패치 일시
- KST 2024.09.05(목) 16:10
- 넥슨, 스팀,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 패치 내용
컨텐츠 개선
(1) 컨텐츠
- 침공: 진리의 교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문양이 표시되지 않던 아르케 필러를 삭제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가 전투 공간 안쪽을 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에 표시되는 문양을 단순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6종에서 4종으로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의 종양이 파괴된 후에도 스킬이 종양을 타격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에서 종양이 파괴되면 재생성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의 종양 타격 횟수를 5회에서 3회로 감소되었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의 이동 동선을 변경하였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의 이동 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 위에 표시되는 문양 방향을 세로로 수정했습니다.
ㄴ 문을 막는 악성 종양의 타격 횟수를 3회에서 2회로 감소하여 한 번에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ㄴ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의 사정거리와 연사속도가 증가했습니다.
ㄴ 모듈로 '스킬 위력 계수'를 낮추고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를 장착하고 계승자의 스킬로 관문을 타격할 때, 관문에 피해가 부여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ㄴ 근접 몬스터의 출현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 침공: 불멸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첫 보급 후 인공 두뇌 투입 제한 시간을 삭제했습니다.
ㄴ 보급해야 하는 인공 두뇌의 수를 20개로 변경했습니다.
ㄴ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인공 두뇌 수량을 15개에서 10개로 수정했습니다.
ㄴ 네임드 전투 시 ‘위상 분리 장막 생성기’의 위치를 ‘연산 장치’ 근처로 이동시켰습니다.
- 침공: 암흑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을 식별하기 편한 위치로 조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 점령 시간이 3초로 단축되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의 색상과 문양을 단순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6종에서 4종으로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을 파괴하는 자폭병 몬스터를 삭제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의 점령도를 낮추는 약탈자 몬스터의 출현 빈도를 낮췄습니다.
ㄴ 중앙 통제 장치에서 내려와도 아르케 타일에 문양이 잠시 동안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ㄴ 일부 던전에 중앙 통제 장치를 추가 배치하여 아르케 타일 식별이 쉽도록 수정했습니다.
- 침공 던전의 네임드 몬스터 패턴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ㄴ 전체: 면역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낮아집니다.
ㄴ 레드라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수량과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시그보어: 면역 중 곡사형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폭발물로 남는 AOE 유지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ㄴ 고로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방패병 소환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그라모스: 면역 중 테르밋 수류탄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브리그니드: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이 제거되고, 보호벽 설치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아고니아: 면역 중 얼음 감옥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끔찍한 흉물: 면역 중 빔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드미골: 면역 중 빔 스킬 사용이 삭제되고, 균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전투 중 순간 이동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티스트루인: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와 유도력이 감소하고, 빔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그룬카: 면역 중 빔 스킬이 제거되고, AOE 스킬이 메인 스킬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 카론: 면역 중 방패 발사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기네트: 면역 중 몬스터 소환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침공 던전에서 헤일리 연구 재료 보상 수량이 클리어 시간에 따라 3개, 2개, 1개에서 5개, 4개, 3개로 증가했습니다.
- 역배열 강화 스킬의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름 |
기존(1.1.0) |
개선(1.1.1) |
생체 밀도 보강 |
적 처치 시 생체 밀도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생체 밀도 보강 효과 부여 |
실드 입자 보강 |
적 처치 시 실드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실드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신경 집중 보강 |
적 처치 시 신경 집중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신경 집중 보강 효과 부여 |
역배열 입자 보강 |
적 처치 시 역배열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역배열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고밀도 화염 입자막 |
총기 재장전 후 고밀도 화염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 재장전 후 고밀도 화염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냉기 입자막 |
총기로 적을 명중 시 고밀도 냉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적을 명중 시 고밀도 냉기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독성 입자막 |
총기로 조준 시 0.5초 마다 고밀도 독성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조준 시 0.5초 마다 고밀도 독성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전기 입자막 |
총기로 약점 부위 명중 시 고밀도 전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약점 부위 명중 시 고밀도 전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역배열 제세동 |
체력이 10% 이하일 때 피격 받은 후 사망하지 않을 시 역배열 제세동 효과 부여 |
체력이 10% 이하일 때 피격 받은 후 사망하지 않을 시 역배열 제세동 효과 부여 |
선택적 신경 자극 |
60초 마다 3가지 효과 중 하나 부여 |
60초 마다 3가지 효과 중 하나 부여 |
회복 기동 |
그래플링 훅 사용 중 회복 기동 효과 부여 (최대 25% 회복) |
그래플링 훅 사용 중 회복 기동 효과 부여 (최대 25% 회복) |
아르케 동화 |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0.5초 마다 아르케 동화 효과 부여 (최대 10중첩) |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0.5초 마다 아르케 동화 효과 부여 (최대 10중첩) |
초차원 시야 |
총기 치명타 적중 시 18% 확률로 초차원 시야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300초) |
총기 치명타 적중 시 27% 확률로 초차원 시야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60초) |
보이드 아드레날린 |
요격전에서 체력이 20% 이하일 때 보이드 아드레날린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
요격전에서 체력이 20% 이하일 때 보이드 아드레날린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
이차양자화 반응 |
불멸의 군단 공격 시 이차양자화 반응 효과 부여 |
불멸의 군단 공격 시 이차양자화 반응 효과 부여 |
생체 구조 분해기 |
진리의 교단 공격 시 생체 구조 분해기 효과 부여 |
진리의 교단 공격 시 생체 구조 분해기 효과 부여 |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
암흑의 군단 공격 시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효과 부여 |
암흑의 군단 공격 시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효과 부여 |
보이드 방호 최적화 |
요격전에서 150초 마다 보이드 방호 최적화 효과 부여 |
요격전에서 150초 마다 보이드 방호 최적화 효과 부여 |
장치 강제 연결 |
암흑의 군단 침공에서 아르케 타일 위에 올라서면 0.5초 마다 장치 강제 연결 효과 부여 |
암흑의 군단 침공에서 아르케 타일 위에 올라서면 0.5초 마다 장치 강제 연결 효과 부여 |
전기 변위장 |
엑스커버 무기의 에너지 유탄 효과가 최대 중첩일 때 전기 변위장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20초) |
엑스커버 무기의 에너지 유탄 효과가 최대 중첩일 때 전기 변위장 효과 부여 |
아르케 심박 조절 |
이동 속도 수치가 300 이하일 때 아르케 심박 조절 효과 부여 |
이동 속도 수치가 300 이하일 때 아르케 심박 조절 효과 부여 |
무의식 |
모든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무의식 효과 부여 |
모든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무의식 효과 부여 |
- ‘압도적 실드’의 실드 증가량이 최대 체력의 26.8%로 상향됩니다.
- ‘압도적 체력’의 체력 증가량이 최대 실드의 19.8%로 상향됩니다.
- 요격전 '파이로마니악'(일반, 어려움)의 방어력과 체력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요격전 '엑시큐셔너'와 '파이로마니악'에 등장하는 '벌새'의 체력과 실드가 감소했습니다.
- 일부 어려움 침투 작전의 몬스터 처치 점수가 증가되었습니다.
ㄴ 킹스턴: 매지스터 연구지, 불모지: 미확인 연구실, 요새: 봉쇄 구역
-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에 필요한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1) 컨텐츠
- 대형 초소 바리케이트 안으로 입장해야 미션이 시작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전장에 위치한 간이 캠프가 가까이 있을 때 잘못 표시되는 텍스트 안내를 수정하였습니다.
(2) UI/UX
- '엑스커버'의 '전압 충전' 효과에서 '최대 중첩 수'가 고유 능력 강화 화면의 다음 단계 표기에 빨간색 텍스트로 잘못 표시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업데이트 전 ‘모든 등급 지정’으로 설정한 계승자들의 경우 일괄 잡동사니 필터 선택 시 장비 등급 항목이 'TEXT'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계승자
- 헤일리의 '안전 거리 확보' 스킬 정보 화면에서 '기준 거리' 항목이 '스킬 효과 범위' 관련 스탯에 영향을 받는 것처럼 잘못 표기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헤일리가 그래플링 훅을 이용한 보조 공격 후 '극한' 스킬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적인 미끄러짐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모듈
- 제이버의 터릿 영역에서 '스킬 효과 범위' 관련 모듈을 장착한 상태로 터릿을 소환할 때, 간헐적으로 터릿 영역 이펙트가 범위 모듈의 영향을 받아 커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이버의 '터릿 공학 기술' 모듈 장착 시 '터릿 공학 기술' 스킬로 '터릿 영역'을 중복 생성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디렉터의 추가 코멘트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주민석입니다.
개발팀은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침공 던전의 성공률을 분석하여 퍼즐 난이도와 네임드 보스 전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1.1.1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침공 던전에 매치 메이킹 기능 추가도 준비 중입니다. 가능한 빨리 침공 던전을 파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침공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헤일리 연구 재료의 보상량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1.1.0b에서 침투 작전 보상인 헤일리 연구 재료 획득 확률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파밍이 어렵다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해 침공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트로피에 따라 매일 12~20개의 연구 재료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플레이어가 헤일리를 파밍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역배열 강화의 대부분 효과를 상향하고 패널티를 제거했습니다. 중첩 조건도 완화하여 더 쉽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번 역배열 강화는 방어적인 효과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계승자분들이 기존 빌드를 더 공격적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시즌의 주요 변화 중 하나였던 어려움 침투 작전은 시즌 업데이트 이후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침투 작전에서 헤일리를 파밍하는 분들의 활동 증가와 보상 효율 개선으로 참여율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개발팀은 침투 작전이 주요 파밍처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함정 구간의 수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월 10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난이도 침투 작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재미있는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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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유튭에 8~9촉에 버섯까지 먹여서 세팅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결론은 저렙구간에서는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굳이? 라는 느낌 | 24.09.05 1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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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픽스 적용된 엑스커버 영상이? 와! 빠른데요!! 링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4.09.05 1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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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배율 1의 일반 돌격소총에 비해 엑소커버는 1.4배라 약점 때리기 쉬운 거신전에선 상당한? 꽤나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 필드몹은 약점이라고 할꺼 없이 쏘면 픽픽 쓰러지니 천둥우리가 갑이긴 합니다 | 24.09.05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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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풀강해봤습니다. 쓰지마세요 ㅎㅎㅎ 버니용으로 속성저항 깍는건 어떨까?? 싶어서 해봤는데 5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짧고 일반 총기대미지로 쓰기에도 기본 치확이 3%라 치타 모듈들이 쓸모가 없어지고 유탄 풀충전한다고 해도 18%라 이럴거면 그냥 다른 전설 돌격소총쓰겠다 싶습니다. 3중첩 유탄발사 데미지는 꽤 높으나 이건 최종업글한다고 해도 28X3 의 발사후에 한번씩이라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그냥 적당히 어려움난이도에서 가지고 놀기는 좋으나 성능면에서는 영 좋지못해요 | 24.09.05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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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격전에서도 결국에는 치확이 발목을 잡습니다. 유산이나 그렉이라는 막강한총이 이미 있는 상태라 그럭저럭 쓸만한 돌격소총은 의미가 없다 싶어요 | 24.09.05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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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픽스 이후 어찌 달라진건지 궁금해서요...^^;;; | 24.09.05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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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저는 딱 4시부터 시간나서 침공시작했서는데 패치전 버전으로 진행해서 헤일리 부품 3개씩만 받았음.. ㅠㅠ | 24.09.05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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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돌격소총에 비하면 좋은건 맞지만 거신전에서 쓰려면 풀버프 유지하는게 중요할텐데 풀버프를 만드려면 거의 3탄창을 비워야하는지라.. 다른총이었다면 그시간에 더 많은 딜을 뽑아냈겠죠 | 24.09.05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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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패치 이전 영상이긴한데 오늘 패치가 적용됐다 하더라도 풀버프 후 2초동안 총공 51% 증가라 유탄 말고는 쓸 상황이 안생길거같습니다. 근데 애초에 치확, 치배가 낮아서 유탄으로 역배열 재미를 보기도 힘들고 아무튼 애매합니다. | 24.09.05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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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탄창 글레이... | 24.09.05 1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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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레이가 스택쌓기는 좋긴한데 스택을 쌓아봤자 치명이 20% 정도라.. 모딩을 좀 하면 괜찮겠지만 차라리 밸비나 엔조가 쓰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 24.09.05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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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자요, 성능자체가 구리다 보단 풀스택까지가 힘들어요 그래서 오히려 필드에서 보단 거신전에서 쓸.. 아닙니다 그냥 다른 돌격소총들이 나은걸로 ㅎ | 24.09.05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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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 24.09.05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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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침공 던전에 매치 메이킹 기능 추가도 준비 중입니다. 가능한 빨리 침공 던전을 파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 24.09.05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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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오늘 패널티 일반탄 소모량 2배임 ㅋㅋㅋㅋ | 24.09.05 17:29 | | |
(IP보기클릭)61.77.***.***
아껴둔 내 그렉이로 그렉!그렉! 해 줘야겠에요 벌거스 뇨석들 하늘에서 정의가 !? | 24.09.05 1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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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43.***.***
헛 퍼디 직원중에 분명 로아유저가 있을지도? ㅋ | 24.09.05 21:2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