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들은 유저들의 컨텐츠 소화력을 얕보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밖에 볼 수 없음.
운영진 자신들의 생각과 달리,
유저들의 컨텐츠 러쉬 속도가 빠른데다,
급감하고 있는 동시 접속률이,
유저들의 빠른 컨텐츠 소화력에 있다고 판단한듯.
( 빡대가리세요? 대부분 세분화된 캐쉬 유도 구조에
질린 유저들은 초장에 떨어져 나갔고,
남아있던 유저들 마저 개똥 같은 아이탬 드롭률과,
초소에서의 비정형 파밍 같은 장비 파밍 구조 자체에,
질려서 떨어져 나간거임. )
각설하고,
시즌 1의 현 침공 이벤트는,
운영진들이 유저들의,
컨텐츠 러쉬 속도를 늦춰보고자,
억지스럽게 준비한 이벤트라는게,
본문의 필자가 내린 결론임.
플탐 1000시간이 넘었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밖에 볼 수 없음.
운영진 자신들의 생각과 달리,
유저들의 컨텐츠 러쉬 속도가 빠른데다,
급감하고 있는 동시 접속률이,
유저들의 빠른 컨텐츠 소화력에 있다고 판단한듯.
( 빡대가리세요? 대부분 세분화된 캐쉬 유도 구조에
질린 유저들은 초장에 떨어져 나갔고,
남아있던 유저들 마저 개똥 같은 아이탬 드롭률과,
초소에서의 비정형 파밍 같은 장비 파밍 구조 자체에,
질려서 떨어져 나간거임. )
각설하고,
시즌 1의 현 침공 이벤트는,
운영진들이 유저들의,
컨텐츠 러쉬 속도를 늦춰보고자,
억지스럽게 준비한 이벤트라는게,
본문의 필자가 내린 결론임.
플탐 1000시간이 넘었고,
지금까지 모든 침공 이벤트에서 금딱지를 해봄.
그리고서 내린 결론임.
요약.
기존 유저들(고인물)의 컨텐츠 러쉬를,
늦춰 보고자 기획 된 이벤트이고,
신규 유저들을 배척하는 이벤트임.
반박시 님 말이 다 맞으니까,
댓글 달지 말고,
조용히 파밍이나 딴겜 하러 가세요.
(IP보기클릭)118.235.***.***
나름 1달 된 유저인데 침공 갔다가 개쳐맞고 쫓겨나니 장신이 멍... 밸비는 뭐 잘판 좀 깔고 뭐 하기도 전에 쳐 맞느라 겜 진행이 안되고 버니 들고 오니 그나마 되는데 바니도 육성이 제법 되어야만 가능한게 뭔 특수 던전이랍시고 참 거기에 기믹들 개빡치는데 알려주기는 개떡 같이 알려주고, 솔플로 깨야하니 더 빡침
(IP보기클릭)113.59.***.***
풀돌 유산 없으면 꺼지란 몹 스펙 자체가 역겨움
(IP보기클릭)223.39.***.***
맞습니다. 컨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플탐1000시간이 넘도록 달려왔음에도, 게임 내의 모든 컨텐츠를 달성 못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일지의 업적작들이 있겠군요. 문제는 어느 게임이든지, 메인 컨텐츠가 있고, 사이드 컨텐츠가 있는데, 대다수의 사람들은 메인 컨텐츠만, 생각하고 하려고 들지, 저 처럼 사이드 컨텐츠까지, 모두 즐기는건 아닌거 같아요.
(IP보기클릭)180.67.***.***
개발진들이 간과하면 안되는 부분이 지금 침공던전 어렵다고 불만을 토하는 유저들이 신규유저뿐 아니라 이미 유산이고 계승자고 풀강까지 다 한 유저들이 더 많다는 사실임..그런 유저들이 금을 못따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이런식으로 가다가 진짜 신규 유입도 줄어들고 게임 망할까봐 그러는건데 제발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음..
(IP보기클릭)112.161.***.***
신규 유저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와 고난이도를 따로 준비했어야지 않았나 싶네요. 클리어 시간으로 보상을 차등화 하는건 몇 번이고 도전해서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때나 유의미한 거라고요. 하는 사람 짜증이나 박탈감 주려는게 의도라면 몰라도.
(IP보기클릭)118.235.***.***
나름 1달 된 유저인데 침공 갔다가 개쳐맞고 쫓겨나니 장신이 멍... 밸비는 뭐 잘판 좀 깔고 뭐 하기도 전에 쳐 맞느라 겜 진행이 안되고 버니 들고 오니 그나마 되는데 바니도 육성이 제법 되어야만 가능한게 뭔 특수 던전이랍시고 참 거기에 기믹들 개빡치는데 알려주기는 개떡 같이 알려주고, 솔플로 깨야하니 더 빡침
(IP보기클릭)223.39.***.***
빙고! 나름 꽤 플레이 해온 유저들도, 그리 느끼는데 신규 유저들은 오죽하겠나요. | 24.09.03 17:54 | | |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23.39.***.***
맞습니다. 컨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플탐1000시간이 넘도록 달려왔음에도, 게임 내의 모든 컨텐츠를 달성 못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일지의 업적작들이 있겠군요. 문제는 어느 게임이든지, 메인 컨텐츠가 있고, 사이드 컨텐츠가 있는데, 대다수의 사람들은 메인 컨텐츠만, 생각하고 하려고 들지, 저 처럼 사이드 컨텐츠까지, 모두 즐기는건 아닌거 같아요. | 24.09.03 18:05 | | |
(IP보기클릭)223.39.***.***
아...댓글 쓰는 중에 등록이... 덧붙여 얘기하자면, 저마다 취향 차이가 있으니 그렇게 되는 거라고 봅니다. 다들 입맛에 맞는거만 먹는게, 즐겁고 맛있으니까^^;;;; | 24.09.03 18:07 | | |
(IP보기클릭)211.235.***.***
해물비빔소스랑 미역줄기볶음이랑 코다리조림만 있어도 어떻게든 밥한끼는 먹어지니까 | 24.09.03 18:10 | | |
(IP보기클릭)223.39.***.***
어?!! 메뉴에서 밀리터리 냄새가 물씬!!ㅋㅋㅋㅋ | 24.09.03 23:09 | | |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223.39.***.***
맞습니다. 모두의 축제가 되어야 할 시즌 컨텐츠가, 일부 고인물들 조차 버거운 컨텐츠라는게, 심각한 문제라고 여겨지네요.... | 24.09.03 23:11 | | |
(IP보기클릭)49.167.***.***
(IP보기클릭)118.235.***.***
캐릭터나 마스터랭크 모듈작은 워프레임 기반에서 가져온게맞는데 이렇게 장단점을 싹가져올줄은... | 24.09.03 22:15 | | |
(IP보기클릭)113.59.***.***
풀돌 유산 없으면 꺼지란 몹 스펙 자체가 역겨움
(IP보기클릭)118.235.***.***
풀돌 유산 아니여도 되긴합니다. 근데 풀돌급 무기가있어야하는건 선넘은수준의 난이도 | 24.09.03 22:18 | | |
(IP보기클릭)180.67.***.***
개발진들이 간과하면 안되는 부분이 지금 침공던전 어렵다고 불만을 토하는 유저들이 신규유저뿐 아니라 이미 유산이고 계승자고 풀강까지 다 한 유저들이 더 많다는 사실임..그런 유저들이 금을 못따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이런식으로 가다가 진짜 신규 유입도 줄어들고 게임 망할까봐 그러는건데 제발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음..
(IP보기클릭)116.120.***.***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18.235.***.***
헬다는 가면갈수록 ㅂㅅ같아짐 지들은 중간난이도도 깨지못하면서 육각형스텟몹은 나오고 거기에 대응할수있는 유일한 무기들은 사용빈도가 높다고 너프때리고 결국 몹은잡기힘들어지고 심지어 그몹들이 일반개체라 저글링마냥 때거지로 나온다는거임ㅋㅋ | 24.09.03 22:22 | | |
(IP보기클릭)172.226.***.***
디비전 유비보다 더한놈들이네요 ㅋㅋㅋ | 24.09.03 22:26 | | |
(IP보기클릭)175.193.***.***
(IP보기클릭)112.161.***.***
신규 유저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와 고난이도를 따로 준비했어야지 않았나 싶네요. 클리어 시간으로 보상을 차등화 하는건 몇 번이고 도전해서 골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때나 유의미한 거라고요. 하는 사람 짜증이나 박탈감 주려는게 의도라면 몰라도.
(IP보기클릭)118.235.***.***
사실 이게 정답입니다. 고난이도 많은보상 저난이도 적지만 누구든 얻어갈수있는 보상 2way로 내놧어야되는데 1way 하드한난이도 심각. | 24.09.03 22:2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
그쵸. 모두의 축제가 되어야 하는데... 시즌 컨텐츠라는게 고인물들의 축제도 아니고 고인물들의 리그가 되었으니 원... 이러한 현 상황이 참 안타깝습니다.ㅡㅡ;;; | 24.09.03 22:27 | | |
(IP보기클릭)220.126.***.***
(IP보기클릭)223.39.***.***
현 상황만 놓고 보자면, 지금의 책임자들은 실력과 능력을, 인정 받고서 그 위치에 있는게 아니라, 회사내에서 파벌을 잘 선택하고, 인맥과 사내정치질로 결정권자의, 위치까지 올라서게 되었다는, 반증으로만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게임계의 과거 사례를 보자면, 비슷한 경우가 "앤섬"이 있을 수 있겠네요. 발매전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스튜디오가 내놓는 작품이라, 크게 이슈 몰이도 되었고, 개발도중 사내정치 싸움으로, 게임이 개판이 되었음에도, 정식발매 하여, 게임을 실행한 본체 기기가 맛이가는, 크러쉬 사태가 터져서 유저들 떠나고, 그나마 산소 호흡기 달아주고, 남아있던 유저들 마저, 현재의 퍼디와 비슷한 운영으로, 유저들이 다 떠나가버린, 안타까운 IP였던 앤섬이라는 게임이, 자꾸 오버랩 되는건...불안하네요... | 24.09.03 22:40 | | |
(IP보기클릭)125.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