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들어온 루리웹에 세키로가 피구라보다 쉽다라고 하는 글을 보게 되었는데
ㅎㅎㅎㅎㅎ 그냥 웃음만 절로 왜 그런 생각들이 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영상만 보고 헛소리 하는것들이겠지 분명)
해본사람른 알것입니다 세키로가 어떤 게임인지? 처음 나왔을때 소울류에다 사무라이겸 닌자여서 멋있다 라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입문했던 게임이죠 ㅋ 하지만 그것도 잠시 첫 보스에서 대부분 좌절 하고 반품 신청한 유명한 게임인거 아시는지?
다른 소울류는 같이 깨거나 진득이 잡고 하면 되지만 세키로? 오로지 혼자서 깨야 합니다 도움 절대 없고 사기 아이템? 그딴것은 더욱 없고
패링? 피구라가 패링이 어렵다고 하는데 엇박자 때문이지 패링 구간만 확실히 한다면 더 쉬워요 또한 몇변 퍼펙 패링 하고 데미지 주면 바로 그로기 들어가죠 하지만 세키로는 패링도 패링이지만 체간 게이지 채우는 일이 그지 같은 일입니다
패링을 못하는 구간이 나와서 피하다보면 겨우 채웠던 체간게이지 다시 풀리는데 이것 때문에 좌절하는 경우도 많죠
결국 단순히 리듬식 패링으로 치면 세키로가 쉬워보일지 몰라도 모든 망자가 세키로는 극악의 소울류가 했습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는데 종결짓자면
세키로=소울류 전문가용
엘든링, 피구라= 소울류 입문자용
이라고 모든 소울류 망자들이 말한 부분이며 심지어 프롬에서도 세키로는 자기들이 만든 소울류 중에 최고로 어렵게 만든것이라고 했습니다
게임을 직접해보지 않고 판단안했으면 좋겠네요 영상만 보도 하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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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전 엔딩 봤지만 세키로가 더 어려운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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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전 기준으로도 보스전은 세키로가 더 어려움. 지금 피구라 엘리트들이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당시에 세키로 칠본창 같은 중간보스놈들 더럽게 힘들다고 게시글에 쏟아졌는지 기억 안나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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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야 님은 이미 한번 클리어한걸 다시하니까 그런겁니다 지금다시 피구라 1렙부터 키워보세요 어려운지 한번 경험한것과 초회차는 느낌이 다릅니다 피구라는 처음이고 세키로는 이미 한번 클리어한걸 다시하니까 쉽다고 느낄뿐입니다 세키로는 그나마 지금 시간이 지나서 클리어율이 17퍼까지 나오는거지 피구라처럼 오픈 첫달에 세키로 엔딩본사람이 5%도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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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는 전투템포가 훨씬 빠른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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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라이크죠 기본적인 시스템이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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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SMK
패치전 엔딩 봤지만 세키로가 더 어려운거 같습니다. | 23.10.02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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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SMK
패치전 기준으로도 보스전은 세키로가 더 어려움. 지금 피구라 엘리트들이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당시에 세키로 칠본창 같은 중간보스놈들 더럽게 힘들다고 게시글에 쏟아졌는지 기억 안나심? | 23.10.02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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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구라 패치전 엔딩보고 세키로 다시해봤는대 필드 다 뚫고가기는 세키로가 어려워도 보스전은 피구라가 압도적으로어렵다봄 물론 패치전 기준 | 23.10.02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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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SMK
그거야 님은 이미 한번 클리어한걸 다시하니까 그런겁니다 지금다시 피구라 1렙부터 키워보세요 어려운지 한번 경험한것과 초회차는 느낌이 다릅니다 피구라는 처음이고 세키로는 이미 한번 클리어한걸 다시하니까 쉽다고 느낄뿐입니다 세키로는 그나마 지금 시간이 지나서 클리어율이 17퍼까지 나오는거지 피구라처럼 오픈 첫달에 세키로 엔딩본사람이 5%도안됨 | 23.10.02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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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는 내가 환불한 유일한 프롬게임입니다. 블본은 내가 처음으로 엔딩 못 깬 프롬 게임이고요. 메타인지 살려서 잘 비교해보세요. 본인이 닌닌 이셔서 세키로가 쉬운건지 객관적으로 세키로가 쉬운건지. | 23.10.02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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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리 형아
소울라이크죠 기본적인 시스템이 같은데 | 23.10.02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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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라이크는 정확히 이거다! 라는 확실한 정의는 모르겠는데 죽으면 경험치(소울)를 떨구고 그 떨군 경험치를 다시 그곳으로 가서 회수가 가능하나, 회수 못하고 중간에 죽으면 아예 잃어버린다 라는 시스템이 있으면 전 소울류라고 봅니다 세키로도 이런 시스템이구 인왕도 이런 시스템이잖아요 ㅎㅎ 높은난이도, 악랄한 몹배치와 꼬불꼬불섞인 맵디자인도 특징이지만 이런 특징은 다른게임에서도 있으니까요 반박하자는건 아니고 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 23.10.02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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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라이크의 정의는 궂이 따지자면 '경험치와 화폐를 동일시, 사망시 드롭 믿 회수가 필요.' 이정도네요. | 23.10.02 1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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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을 보지않았으니 저는 질문자일뿐니다. ㅎㅎ | 23.10.02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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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 - 밎 P.s. 인왕을 제가 싫어하는 이유는 화폐의 별개화 밎 핵앤슬 시스템처럼 장비 강화가 메인이라 소울라이크로 인정하기가 그렇다는 주의네요.. | 23.10.02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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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소울라이크의 정확한 정의는 없더라구요 그냥 액션알피지라고 해도 사실 맞는말이잖아요 그러니 이건 소울이다 아니다는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오타인거 압니다 저도 글 적다가 몇번을 수정하는데요 ㅎㅎ 오타가 없으면 컴퓨터죠 사람이니까 확인 못한거니까요 | 23.10.02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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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분류로 ARPG죠. 세부 분류를 논쟁하는거에요. ㅎㅎ 게임의 시작은 TRPG였죠. 그리고 서양 RPG와 JRPG KRPG가 나타났고, 1인칭 RPG도 생겨났으며, 나와 적이 한번씩 턴을 나누며 전투를벌이는 SRPG도 생겨났죠. 큰 부류로는 다 롤 플레잉 게임이죠. 거기에서 큰 부류가 생겨나고, 큰 부류에서 작은 부류도 나타났습니다만 그 부류를 무시하고 큰 부류로 통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DMC가있죠. SARPG(스티일리쉬 액션 롤 플레잉 게임)이라고 화려한 전투를 개성으로 만들어낸 게임이지만, DMC만의 개성이라 이 단어를 지칭하는 사람이 일부였습니다. ㅎㅎ | 23.10.02 1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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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는 전투템포가 훨씬 빠른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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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피의거짓 엘리트 어떤몹이 칠본창보다 강합니까?? 나중에 공격력 강해져서 오면 쉽다구요?? 피구라도 렙올리고 나중에 엘리트몹 잡으면 껌입니다 | 23.10.02 1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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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렵다는 엘리트 이름이나 스샷 좀 올려주세요. 저는 세키로 1번 튜토 대장한테도 끔살 당했고 그게 도저히 정박이라고 안 느껴졌는데?? | 23.10.02 2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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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구라 엘리트는 챕터를 넘어 뒤로 갈수록 훨씬 쉬워지는데.........찍먹만 했겠네. 찍먹 초반 엘리트만 해본사람들이 보통 이러더만. | 23.10.03 1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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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피의 거짓은 위 2게임 (블본 dlc , 스콜라 dlc)밑의 난이돕니다 | 23.10.02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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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십니다. 비교할 바가 아니죠. | 23.10.02 2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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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즈부터 엘든링까지 다 깨봤는데 갠적으로 필드난이도 다 뺴고 순수하게 보스전 난이도만 보면 오로지 구르기 방패 평타로 깨는 엘든링 원탑입니다. 엘든링 보스전 패턴 진짜 악랄해요. 그 다음이 세키로, 블러드본 순일듯. | 23.10.02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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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본은 보스들의 패턴이 대체적으로 정직한 편입니다. 길찾기는 좀 어려웠네요. | 23.10.02 17: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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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영체 노방패 온리 근접, 노 상태이상 엘든링이 좀 빡세긴 합니다. | 23.10.02 1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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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개인적으로 노영체 엘든링이 난이도 원탑인데 영체 콤비 특수기 쓰면서 클한사람들이 쉽다고 하고 피의거짓은 쓰라는 투척기 리전암 같은 시스템 안쓰고 패링 어쩌고 하면서 어렵다는거 노이해 ㅋㅋ | 23.10.02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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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스콜라만 이야기하지만 사실 제작진이 진짜 치사하고 더럽고 악의에 차서 만든 겜이 가장 원조라 할 수 있는 데몬즈죠 ㅋㅋㅋ 전 아직도 처음 볼레타리아 성 입성했을 때랑 ㅌ그 성녀? 잡으러 가는 5지역은 치가 떨립니다. | 23.10.02 17: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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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 초회차 28시간이면 엄청 대단하신 기록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전투에 익숙하신 것 같아요. | 23.10.02 2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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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진짜로 지금 다크소울1,2,데몬즈같이 초창기 소울이 쉽다 하는건 공략을 보고 떠먹어서 하니까 쉽다 그러는거지 노공략으로 하면 종합적인 난이도에선 진짜 역대급으로 어려운거 맞다 생각합니다. 노공략으로 니토잡으러 가는 묘지, 작은 론도 뚫는거 상상하니 진짜 토나옴;; 다크소울1당시에 길 잘못들었다가 못빠져나와서 접었다는 사람도 꽤 많았죠. | 23.10.02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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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게시판에도 글 썼던 적 있는데 소울라이크 15게임 이상 엔딩 봤는데 제 경우 세키로는 다른 게임에 비해 꽤 빨리 끝냈습니다 다른 게임도 1회차에 노공략에 영체나 멀티 도움 안 받기는 했어요 피구라는 이제 6챕 진행이라 뭐라 말하기 힘드네요 | 23.10.02 17: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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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맨땅에 해딩 기준이면 데몬즈나 다크소울1이 훨씬 어려움 ㅋㅋㅋ 다크소울1 공략 안봤다 치면 태양충없이 지하묘지 그 깜깜한거 뚫다가 결국 접었거나 혼돈의 묫자리 잡으러 가다가 빡쳐서 그만두거나. | 23.10.02 18: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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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저도 1회는 무조건 노공략 노영체인데 닼소가 볼륨 때문에 세키로 보다는 훨씬 오래 걸렸어요 | 23.10.02 1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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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소 1,2,3 전부요 | 23.10.02 18: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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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세키로는 전투 자체가 어려워서 그런거지 거꾸로 말하면 가로막는 적을 이기면 진행이 되는데 소울시리즈 특히 데몬즈, 닼소1,2같은 초창기 시리즈는 시리즈는 맨땅에 해딩하면 진행 자체가 안되는 경우도 많죠. 어떻게 할지를 몰라서. | 23.10.02 1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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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그래요. pvp 포함이라 클탐 정확하지는 않는데 노공략으로 닥소1,2,3가 대략 평균 8,90시간 걸린 거 같고 1은 더 걸린 거 같아요 세키로는 30시간 정도에 엔딩 봤네요 | 23.10.02 18: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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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수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판단은 가능합니다 그걸 벚어나면 그사람이 특이한케이스인거죠 당장 소울류스트리머들 1회차 클리어 속도만봐도 세키로가 훨씬 오래걸림 게임못하는 여자 스트리머들 하는거봐도 세키로 죽을려고하는 사람들 넘쳐남 세키로 나온지 지금 5년째인데 아직도 엔딩클리어율이 17%입니다 첫오픈한달때는 3%~5%이랬던 게임이구요 이런게임은 쉽다고 하는 님이 특이한거지 어렵다는사람이 이상한게 아닙니다 100명중 95명이 엔딩못보는게임을 쉽다고하니 뭐 더 드릴말씀은 없네요 | 23.10.02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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