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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 이슈는 끊이지 않을듯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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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25.249.***.***

    BEST
    억까들이 좀 많더군요 그러면서 게임은 꿋꿋히 하고 참..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프롬도 아닌 주제에 날 엿맥여? 기분나빠 <-- 이거입니다 선입견부터 가지고 시작하니까 불만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그게 부풀린다던지 분명히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의 장점이 단점을 커버치는 수준이어서 단점이라고 느끼지 못할정도로 재밌게 했습니다
    23.10.01 10:43

    (IP보기클릭)118.235.***.***

    BEST
    7회차+1회차 2번 해봤고 하면서 느꼈지만 퍼가를 노릴 경우 알아도 대응이 힘든 패턴이 몇개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푸오꼬 꿀밤이 있는데 최초의 저는 이걸 별 생각 없이 회피로 피했기에 별로 어렵다는 생각이 안 들었지만 회차를 올리면서 퍼가 비중을 늘리다보니 가드 위주 유저는 욕이 나올만 했구나 라는 걸 경험했죠 이젠 대다수 패턴을 피하고 막는게 되지만 알고도 반응을 못하는게 있긴 하더군요 푸오꼬 꿀밤 회피로 피하면 그만이긴한데 팔들고있는 자세는 긴 반면 내려찍는 그 순간이 진짜 찰나라 피지컬이 어느정도 이하면 진짜 수문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를 초회차 때는 대응이 안 되다보니 피로도가 참 많이 쌓였죠. 그래서 몇몇 패턴은 전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23.10.01 10:58

    (IP보기클릭)211.234.***.***

    BEST
    피구라 원거리 아이템이 훨씬 성능이 좋을터인데?!
    23.10.01 11:05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냥 하세요 조낸 재미집니다 그냥 프롬게임 같아요 타격감도 개오져요
    23.10.01 10:42

    (IP보기클릭)211.234.***.***

    BEST
    사실 본가보다 어렵다는 애들 본가시리즈 안해보거나 추억보정 오지게 된 애들임 절대 더 어렵지 않음. 엘든링으로 딜찍누하다 보니까 잊었나 본데 그 이전 시리즈 보스한테 네다섯방 맞음 죽는 게임이었음 피노키오슨 유틸은 세키로 이상인데 레벨업이랑 강화가 다크소울처럼 달려있어서 초중반쯤 되면 완성형주인공이 되버림. 그래서 보스가 피통많은것도 이해가 됨. 이겜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느낀 보스는 초회차 머피였음
    23.10.01 10:56

    (IP보기클릭)118.220.***.***

    플레이타임을 어느정도 맞춰야하는 제작진의 노력이었다고 봅니다
    23.10.01 10:34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냥 하세요 조낸 재미집니다 그냥 프롬게임 같아요 타격감도 개오져요
    23.10.01 10:42

    (IP보기클릭)125.249.***.***

    BEST
    억까들이 좀 많더군요 그러면서 게임은 꿋꿋히 하고 참..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프롬도 아닌 주제에 날 엿맥여? 기분나빠 <-- 이거입니다 선입견부터 가지고 시작하니까 불만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그게 부풀린다던지 분명히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의 장점이 단점을 커버치는 수준이어서 단점이라고 느끼지 못할정도로 재밌게 했습니다
    23.10.01 10:43

    (IP보기클릭)175.195.***.***

    라에미코
    외국에서도 보니까 뭐 패리 프레임같은 그나마 이해되는 불평은 몰라도 난이도가지고 괜히 투덜투덜거리다가 다른 유저들에게 돌려까이는거 많이 봤네요 난이도는 문제없다면서ㅋㅋ.. | 23.10.01 11:20 | | |

    (IP보기클릭)123.212.***.***

    닼솔 같은 경우는 저런 애들 멀리서 요격할 수 있는 마법이라던가 활 같은 원거리가 비교적 초반 부터 사용 가능한데 이건 그런게 없다보니 더 욕을 먹는듯합니다
    23.10.01 10:46

    (IP보기클릭)211.234.***.***

    BEST
    type98
    피구라 원거리 아이템이 훨씬 성능이 좋을터인데?! | 23.10.01 11:05 | | |

    (IP보기클릭)121.149.***.***

    type98
    그게 문제였으면 당장 블러드본부터가 피구라보다 더 필드는 악랄하면서 원거리 대응이 안되는 겜인데요. 총은 사실상 그냥 패링용일 뿐이고. | 23.10.01 12:10 | | |

    (IP보기클릭)125.177.***.***

    type98
    블본은 DLC가서 시몬 궁검 먹기 전에는... 소울겜도 세팅 안하면 마법, 활 성능은 별로에요. 애초에 마술캐는 맞춰야 할 스탯이 까다로운데 물몸이라 힘들고 활캐는 고점이랄 것도 없음. 활을 지루하게 다 쏘면서 안전한 곳 찾아서 엘리트 몹 죽이는 것 부터가 일단 재미 없고요. 이 겜은 투척류가 엄청 많고 큐브도 줘서.. 나중에 피로해지니까 안전한 곳에서 엘리트 몹을 잡고 싶어서 소형 활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단거였습니다 | 23.10.02 15:23 | | |

    (IP보기클릭)119.105.***.***

    비교하고 그러는건 어쩔수없는데 프롬게임이 절대적인 정답인것마냥 이건 이랬어야했는데 아니니까 똥겜이다 이런식으로 무지성으로 까대는건 좀 그렇더군요. 그리고 보스전이 피로하다는건 오래걸린다기보단 퍼펙트가드를 하는게 굉장히 상황을 유리하게 가는데 피의거짓 모션이 퍼가익숙해지기까지가 좀 어려운편이라서 그래요. 글에 적으신대로 회피를하고 달리기를 써서 거리유지만으로도 게임운영이 충분히 되는게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저도 초회차땐 퍼가안되서 좀 많이 애먹었는데 지금 다회차하면서 굳이? 이런느낌이라. 회피도 솔직히 성능안좋다고는하던데 전 개인적으론 모르겠어요 그냥 블본하는느낌으로 슥슥하니까 되던데 판정이 그렇게 막 빡빡한편도 아니고..
    23.10.01 10:49

    (IP보기클릭)211.234.***.***

    유튜브나 트위치보니깐 무기를 다양하게 바꿔보거나 리전암을 다양하게 활용한다든지, 퍼가가 안되면 회피를 해본다든지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은 불병불만이 없는건 아니지만 덜한데 유독 한가지 무기, 리전암도 잘안쓰고, 회피도 안쓰고 오직 퍼가만 할려고 하는 낭만찾겠다고 고집부리는 사람들이 불평이 너무 심한것같긴함
    23.10.01 10:49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1792259060
    자기가 낭만 찾는건 좋은데 안찾아지니까 겜을 지한테 맞추려고 하는 점이 추함 | 23.10.01 10:58 | | |

    (IP보기클릭)211.234.***.***

    BEST
    사실 본가보다 어렵다는 애들 본가시리즈 안해보거나 추억보정 오지게 된 애들임 절대 더 어렵지 않음. 엘든링으로 딜찍누하다 보니까 잊었나 본데 그 이전 시리즈 보스한테 네다섯방 맞음 죽는 게임이었음 피노키오슨 유틸은 세키로 이상인데 레벨업이랑 강화가 다크소울처럼 달려있어서 초중반쯤 되면 완성형주인공이 되버림. 그래서 보스가 피통많은것도 이해가 됨. 이겜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느낀 보스는 초회차 머피였음
    23.10.01 10:56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8812053218
    아니 그러고 보니까 엘든링의 영체도 있었네;; 이게 왜 어럽지;;; | 23.10.01 10:59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7회차+1회차 2번 해봤고 하면서 느꼈지만 퍼가를 노릴 경우 알아도 대응이 힘든 패턴이 몇개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푸오꼬 꿀밤이 있는데 최초의 저는 이걸 별 생각 없이 회피로 피했기에 별로 어렵다는 생각이 안 들었지만 회차를 올리면서 퍼가 비중을 늘리다보니 가드 위주 유저는 욕이 나올만 했구나 라는 걸 경험했죠 이젠 대다수 패턴을 피하고 막는게 되지만 알고도 반응을 못하는게 있긴 하더군요 푸오꼬 꿀밤 회피로 피하면 그만이긴한데 팔들고있는 자세는 긴 반면 내려찍는 그 순간이 진짜 찰나라 피지컬이 어느정도 이하면 진짜 수문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를 초회차 때는 대응이 안 되다보니 피로도가 참 많이 쌓였죠. 그래서 몇몇 패턴은 전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23.10.01 10:58

    (IP보기클릭)211.36.***.***

    장작의 왕
    초회차에서 데모때 퍼가 잘 했으니까 괜찮겠지 하고 덤볐다가 바로 퍽퍽 맞아서 좀 힘겨웠습니다 ㅋㅋ 그래서 2회차에 퍼가 플레이를 했어요 | 23.10.01 13:00 | | |

    (IP보기클릭)211.234.***.***

    장작의 왕
    맞습니다 퓨리어택 전조 증상을 모션이라던지, 이펙트라던지, 소리라던지…하다못해 공격발진하는 순간에 경고라도 떴더라면…! 제미니 이놈쉑히는 도와준다며 돕는게 없어요…퓨리어택 타격 직전에 귀뚜라미 소리라도 내란 말이다 ㅠㅡㅠ | 23.10.02 00:14 | | |

    (IP보기클릭)14.52.***.***

    표면적으로는 난이도를 이야기 하지만 실제론 소울류 유저에게도 재미를 느끼기는데 사람을 많이 탄다는 게 맞는 말일 듯. 소울시리즈에서도 회피는 중요해서 P를 뭐라 하는 사람들이 회피를 못하진 않을 거임. 근데 이 겜은 해보면 회피든 가드든 성공을 해도 생각만큼 리턴을 주지 않음. 겜의 가드든 회피든 큰 딜을 위한 빌드를 쌓아서 터트리는 겜에 가깝다 보는데, 이런 흐름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은 재미를 느끼지만 단순하게 회피 가드를 하며 치고 박는 소울시리즈로 접근하는 사람들에겐 이질감이 느껴지는 겜이 될듯.
    23.10.01 11:28

    (IP보기클릭)14.52.***.***

    오징어SP
    그리고 프레임이 삭제된 느낌 드는 애들이 많은 건 사실임. 사람들이 눈이 이상해서 그런 말을 하는 게 아니라. 바로 윗 댓이 언급하는 푸오코 공격 같은 게 대표적이고. 모아서 내려치는 느낌의 공격들이 상당수 비슷한 느낌임. 아마 차지해서 번개같이 내려치는 느낌을 내고 싶었던 거 아닐까 싶은데. 그 방식으로 선택한 거라면 이건 좀 아니다란 느낌이 들고. | 23.10.01 11:33 | | |

    (IP보기클릭)118.235.***.***

    피로감이드는이유는 보스가 멋이나 포스가 없어서좀 뽕이안차는 이유도 있음
    23.10.01 11:30

    (IP보기클릭)211.36.***.***

    SuperSMK
    맞아요. 뭔가 디자인이 부족합니다 장식이나 컨셉이 모자란 느낌..? 돌연변이에 병, 오렴이라는 요소는 바이오 하자드나 메탈 기어 솔리드나 프로토 타입 같이 참고할 요소가 많은데 디자인이 획일적이라서 좀 아쉬웠어요 | 23.10.01 13:02 | | |

    (IP보기클릭)121.149.***.***

    이겜 어렵다 하는 사람은 데몬즈 다크소울1부터 노공략으로 다시 깨봐야 합니다. 지금 안그래도 이클리피아가 추석맞이 소울 달리기 하던데 그거라도 보고 오든가
    23.10.01 11:35

    (IP보기클릭)211.36.***.***

    애들러형제
    맵은 진짜 쉽죠 | 23.10.01 13:02 | | |

    (IP보기클릭)124.59.***.***

    ... 우선 먼저 이 게임의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는 이유는 회피와 퍼팩트 가드를 필요한만큼 사용 못하는 게 가장 큰 원인입니다. 피지컬이 이 게임에서 요구되는 것을 쫓아가지 못하는 게이머들에겐 공격을 피하거나 튕겨내는 것 자체가 피지컬이 좋지 않으면 크라트 기차역부터 막혀버리고 이후로도 최후반부까지 고생이 끊이지를 않고 죽도록 얻어맞다 죽는 걸 몇시간을 해도 깨질 못해 결국 포기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의 적들이 두배 세배 네배 더 빨라져 더는 감당 못할 순간이 온다면? 그게 못하는 유저들이 느끼는 심정이 됩니다. 지나치게 빠르거나 언제 공격이 들어올지 모를 엇박자 공격이 너무 많아 힘드니 난이도가 지나치게 어려운 셈이죠. 가드에 기대는 것도 무작정 막아서 되는 게 아니라 리게인을 잘 해내야 하나 초반부터 안되는디 점점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레벨을 올리는 것도 적을 잘 잡지를 못하면 힘들고 투척 아이템의 효율이 좋지만, 그걸 활용 하는 건 검은 토끼단 까진 가서야 가능하고 비싼 구매가격입니다. 적의 공격을 맞고 버티기가 어려운 점도 원인중 하나입니다. 쉽게 맞는 일이 잦고 퍼팩트 가드도 회피도 잘 하지를 못하는데 회복 아이템인 펄스 전지의 휴대량은 최후반부 가서도 1회차 기준 10개 밖에 안됩니다. 너무 적죠. 잘하면 충분하나 못하면 지나치게 적은 횟수에 기본적인 방어력도 시원찮아 효율은 부족하다 느끼기 쉽습니다. 회피나 퍼팩트 가드를 충분히 잘 쓰는 게 가능한 사람과 아닌 유저간의 느낌이 같을 순 없습니다. 눈으로 보고 반응은 아예 무리고 외워서 되는 수준도 아니라고 느끼는 유저들이 더 많은 게 당연하다 느낄 정도로 피지컬이 좋지 않으면 빡치는 패턴 투성아죠. 처음에 흥보를 할 때도 어려움에 확고한 자신이 있는 게이머들에게 권한다는 것도 아닌 누구나 해볼만한 느낌의 게임으로 흥보를 한 겋도 있겠습니다만, 당장 스팀 토른장 번역기로 긁어도 여기랑 큰 차이가 나질 않는 글들이 쉽게 보이더군요. 적어도 퍼팩트 가드를 누구나 사용은 쉽게. 대신 남발은 못하는 식으로 바꾸거나 선택할 수 없는 이상 사그라들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23.10.01 11:49

    (IP보기클릭)121.149.***.***

    뷰너맨
    전투가 어렵다 인정. 이런면에선 난이도가 확실히 높음. 근데 악랄한 배치와 필드가 스콜라같아서 죶같다. ???? 이런 사람들은 스콜라는 둘째치고 다크소울1부터 다시 깨고 와야함. 필드부분에서 피구라의 악랄함과 함정 낚시 악의는 스콜라는 커녕 닼소1의 반도 안됨. 난이도를 자꾸 전투에만 한정시켜 이야기하는데 데몬즈나 닼소1이 출시당시에 더럽게 어렵다는 소리를 들은건 필드 난이도 레벨디자인이 정신나간 악의가 가득차서였는데 꼭 이런 부분은 빼먹고 전투만 이야기하니까 논쟁이 난다 봅니다. 닼소1을 해봤다면 뇌리셋하고 노공략으로 깬다 생각하면 얼마나 지옥일지 알건데 ... | 23.10.01 12:07 | | |

    (IP보기클릭)121.166.***.***

    애들러형제
    닼소 3로 입문한 저도 다 보입니다.. ㄷㄷ.. 가미카제로 개발린게 좀 크긴했습니다만.. | 23.10.01 12:54 | | |

    (IP보기클릭)211.36.***.***

    애들러형제
    맵을 진짜 쉽게 깎아놨죠 이클리피아님도 다른 소울들은 공략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이 게임은 공략이 쭉쭉 뽑혔던걸 보면.. 초보자가 돌파 가능한 수단들이 있긴 많이 있네요 성검뿐 아니라 노가다로 톱니바퀴만 31개 들고가도 충분하니까요 | 23.10.01 13:04 | | |

    (IP보기클릭)14.52.***.***

    애들러형제
    근데 닥솔1의 맵은 그 게임이 고평가를 받게 한 마스터피스이며 재미의 근원임. 어렵다곤 하더라도 맵은 자기가 밝히고 익히면 되는 거라 피지컬이랑 관곈 없음. 게다가 뭐 구석 탐색만 안하면 사실 순로자첸 꽤 안전하게 되어있는 겜이기도 하고. 깨고 나서 그 구성에 감탄하게 되어 있음. 근데 P는 맵이 좁은 대신 그 맵에서 느낄 재미를 적에 몰아놨으니까. 맵 깨고나서도 감탄할 구석은 별로 없음. 몇번 죽으면서 패턴을 익혀서 덜맞으면서 배치된 중보를 가진 약물로 클리어 하게 되면 넘을 수 있게 되는 허들로 작동하는 거니까. | 23.10.01 13:30 | | |

    (IP보기클릭)14.52.***.***

    오징어SP
    말하자면 P의 거짓은 게임의 재미 자체가 전투중심으로 짜여있는 겜이란 거. 전투에 대한 평가가 우선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겜임. | 23.10.01 13:33 | | |

    (IP보기클릭)121.149.***.***

    오징어SP
    ㅇㅇ 인정함. 닼소1이 마스터피스인거는 그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서라도 탐험하고 싶은 욕구를 매우 강하게 자극하는 겜이라 최고라 생각함. 난 닼소3 세키로 블본과 같이 비교적 최신겜을 하고 나서 닼소1을 했는데도 분명 최신작보다 무지 불편한데도 출근해서도 계속 생각이 날 만큼 마성이 있는 게임이었음. 다만 내가 말하는 건 피의 거짓은 필드의 악랄함 구성은 데몬즈소울부터 다크소울 모든 시리즈이 비해 난이도가 엄청 쉬움에도 스콜라니 뭐니 하는게 전혀 안맞는 평가라는거임. 피구라는 난이도를 전투에 몰아넣은 게임이라 닼소3 정도를 제외하면 소울시리즈와 매우 결이 다른 겜이란거고 필드 난이도를 더하면 소울시리즈 난이도가 피구라보디 되려 더 어려울 수 있다는거임. 특히 노공략으로 깰 시에는. | 23.10.01 14:51 | | |

    (IP보기클릭)121.149.***.***

    오징어SP
    그리고 갠적으론 길찾기 함정 간파하기 맵뚫기 또한 일종의 피지컬? 뇌지컬이라 봄. 이거 잘 못하는 사람은 피구라보다 다크소울류를 훨씬 어려워함. 난이도는 필드와 전투를 종합적으로 봐야하는게 맞다고 봄. 피구라 필드는 쉽다고 해서 쉬운겜이라 안하고 반대로 닼소 특히 데몬즈 보스는 진짜 호구중에 상호구들인데도 결코 쉬운겜이라 안하는 것처럼. | 23.10.01 15:09 | | |

    (IP보기클릭)121.166.***.***

    인왕도 소울류로 분류되는데, 왜 싸우지..?
    23.10.01 12:39

    (IP보기클릭)121.166.***.***

    둘리 형아
    답글쓰고 닼소 3 저주의 추억을 보게됬.. | 23.10.01 12:43 | | |

    (IP보기클릭)211.36.***.***

    쉽고 재밌는데 패턴 퍼가온리로 할 때 대응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맞습니다 저는 그걸 굳이 그렇게 설계할 필요도 없었다는 점이 더 큰 문제로 다가왔어요.
    23.10.01 12:57

    (IP보기클릭)121.139.***.***

    본문 밑의 움짤 선거관리위원회 누나들: 투표해 투표하라고 이래도 안해? 이야 독하다 독해
    23.10.01 13:06

    (IP보기클릭)121.172.***.***

    징징이들 프롬겜 공략없이 모든 보스, 이벤트, 아이템 볼때까지 하라고 하면 바로 대가리 박을탠대
    23.10.01 15:56

    (IP보기클릭)211.228.***.***

    저도 피곤하다는 언급의 글을 썼었는데요 제 기준의 피곤은 뭐냐면 너무어렵다 이런게 아니고 눈으로 쫒기 힘든 프레임으로 공격이 들어와서 집중도가 더 높다는데 있습니다 보통 공격 모션을 보고 막을지 회피할지를 결정하는데 대부분의 공격들이 긴 모션에 비해 찰나의 속도로 공격이 들어와서 맞으면 썩 유쾌하지 못하고 이게 누적되니 피로합니다 자~ 공격 들어 갈까 말까 갈까 말까 .... 순간 퍽 ~ 이런식의 공격과 유저 공격에 반응해서 변화하는 패턴이 너무 많음 지금 3회차는 행복 피거짓을 하고있지만 2회차까진 진짜 고생좀 했죠
    23.10.01 17:12

    (IP보기클릭)221.158.***.***

    파인컷
    이맛에 게임을하는거져 ㅋㅋㅋ 아씨 2회차부터 보스들 체력이 ㄷㄷ | 23.10.01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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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판 관리자

    P의 거짓

    평점
    7.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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