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이 자칭 소울류라고 칭하고 나온만큼 본가 소울류 게임과 비교당하는건 피할수 없는 숙명인데요.
난이도 관련해서 피로도가 높더라 하는건 보스 기준 어렵다기보다 오래 잡아야 한다 오래 걸린다 그런 느낌인거죠?
특히나 본가소울류를 많이 접해봤다는분들이 그런얘기들 많이 하시는데 일부는 좀 추억보정이 되신것 같습니다만
제 기준으로 본점소울류 중 닼소3는 대표적으로 무명왕이 너무 거지 같은 기억이었고
세키로는 더 많은데 늅절단기라 불리는 적귀, 멀리서 영거리로 조지고 근거리도 욕나오는 백등, 보스 겐이치로도 패턴을 알면 쉽다는데
일단은 패링 박자도 딱딱 맞아야 뭔 체간을 줄이던가하지. 칠면무사인지 그 시리즈는 말을 아끼겠음. 욕만 나와서..
히든이라곤 하지만 미친 4페이즈 보스 잇신ㅋ 원망의 오닌지 그 불덩이놈 이 둘은 결국 끝을 못봄.
최근나온 엘든링은 그나마 순한맛이긴 하네요. 말레니아는 나가있고
제 입장으로는 p거짓이 피로도가 본가소울류보다 덜하면 덜했지 더하진 않았습니다.
맵도 비교적 짧은편인데다 복잡하게 꼬인편도 아니고 특정 중보가 까다롭긴 하지만 꼭 이런녀석들 근처엔 별바라기가 존재해서
재도전 하기도 쉽고 진행은 오히려 너무 짧은편이라 아쉽다고 느낄정도였음.
보스는 솔직히 개인차라는게 있으니 남들이 어렵다는걸 의외로 금방 넘어간적도 있고 남들은 쉽다는 엄한데서 고생한 기억이 있지만
삭제된 프레임 때문에 불쾌한 느낌이든다라던지 특별히 더 어렵다 이런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엇박이 더 피하기 힘든편이었고 퓨리어택은 사전예고가 더 확실해서 회피는 더 쉬운편인데 프레임이 잘려서 불편함을 느낀다는분들이
있던데 구체적으로 어떤녀석이 그렇던가요? 세키로로 단련되서 세키로 패링 치듯 전부 퍼가로 팅겨내길 바라는 욕심이 있어서 그런건 아닐꺼라 믿습니다.
그건 솔직히 욕심이지. 회피 구리다고 까는분들도 있던데 되도않는 패링치다 큰거 맞는거 보다 그냥 피하는게 나을때가 많아요.
퓨리어택 회피 아뮬렛도 있고, 회피시 데미지 감소, 2단회피 p기관도 있는데 회피 생각보다 좋아요.
유명 유툽 공략 영상에 특정 공격은 퍼가 쳐서 넘기라고 해서 그런가 맞추기도 힘든거 특히나 연속공격 퍼가 치라는 공략은 피지컬 안되는 분들한테는 ㄴㄴ해.
전 이작품이 프롬겜에 비해 어렵다는걸 동의할수 없음. 독늪에 가둬놓고 독침 뱉는 개구리 다굴맛 정도의 매운맛은 되야지.
지금봐도 공포스럽네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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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까들이 좀 많더군요 그러면서 게임은 꿋꿋히 하고 참..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프롬도 아닌 주제에 날 엿맥여? 기분나빠 <-- 이거입니다 선입견부터 가지고 시작하니까 불만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그게 부풀린다던지 분명히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의 장점이 단점을 커버치는 수준이어서 단점이라고 느끼지 못할정도로 재밌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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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회차+1회차 2번 해봤고 하면서 느꼈지만 퍼가를 노릴 경우 알아도 대응이 힘든 패턴이 몇개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푸오꼬 꿀밤이 있는데 최초의 저는 이걸 별 생각 없이 회피로 피했기에 별로 어렵다는 생각이 안 들었지만 회차를 올리면서 퍼가 비중을 늘리다보니 가드 위주 유저는 욕이 나올만 했구나 라는 걸 경험했죠 이젠 대다수 패턴을 피하고 막는게 되지만 알고도 반응을 못하는게 있긴 하더군요 푸오꼬 꿀밤 회피로 피하면 그만이긴한데 팔들고있는 자세는 긴 반면 내려찍는 그 순간이 진짜 찰나라 피지컬이 어느정도 이하면 진짜 수문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를 초회차 때는 대응이 안 되다보니 피로도가 참 많이 쌓였죠. 그래서 몇몇 패턴은 전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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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구라 원거리 아이템이 훨씬 성능이 좋을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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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세요 조낸 재미집니다 그냥 프롬게임 같아요 타격감도 개오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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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본가보다 어렵다는 애들 본가시리즈 안해보거나 추억보정 오지게 된 애들임 절대 더 어렵지 않음. 엘든링으로 딜찍누하다 보니까 잊었나 본데 그 이전 시리즈 보스한테 네다섯방 맞음 죽는 게임이었음 피노키오슨 유틸은 세키로 이상인데 레벨업이랑 강화가 다크소울처럼 달려있어서 초중반쯤 되면 완성형주인공이 되버림. 그래서 보스가 피통많은것도 이해가 됨. 이겜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느낀 보스는 초회차 머피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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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세요 조낸 재미집니다 그냥 프롬게임 같아요 타격감도 개오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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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까들이 좀 많더군요 그러면서 게임은 꿋꿋히 하고 참..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프롬도 아닌 주제에 날 엿맥여? 기분나빠 <-- 이거입니다 선입견부터 가지고 시작하니까 불만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그게 부풀린다던지 분명히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의 장점이 단점을 커버치는 수준이어서 단점이라고 느끼지 못할정도로 재밌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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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에서도 보니까 뭐 패리 프레임같은 그나마 이해되는 불평은 몰라도 난이도가지고 괜히 투덜투덜거리다가 다른 유저들에게 돌려까이는거 많이 봤네요 난이도는 문제없다면서ㅋㅋ.. | 23.10.01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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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98
피구라 원거리 아이템이 훨씬 성능이 좋을터인데?! | 23.10.01 1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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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문제였으면 당장 블러드본부터가 피구라보다 더 필드는 악랄하면서 원거리 대응이 안되는 겜인데요. 총은 사실상 그냥 패링용일 뿐이고. | 23.10.01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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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본은 DLC가서 시몬 궁검 먹기 전에는... 소울겜도 세팅 안하면 마법, 활 성능은 별로에요. 애초에 마술캐는 맞춰야 할 스탯이 까다로운데 물몸이라 힘들고 활캐는 고점이랄 것도 없음. 활을 지루하게 다 쏘면서 안전한 곳 찾아서 엘리트 몹 죽이는 것 부터가 일단 재미 없고요. 이 겜은 투척류가 엄청 많고 큐브도 줘서.. 나중에 피로해지니까 안전한 곳에서 엘리트 몹을 잡고 싶어서 소형 활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단거였습니다 | 23.10.02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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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낭만 찾는건 좋은데 안찾아지니까 겜을 지한테 맞추려고 하는 점이 추함 | 23.10.01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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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본가보다 어렵다는 애들 본가시리즈 안해보거나 추억보정 오지게 된 애들임 절대 더 어렵지 않음. 엘든링으로 딜찍누하다 보니까 잊었나 본데 그 이전 시리즈 보스한테 네다섯방 맞음 죽는 게임이었음 피노키오슨 유틸은 세키로 이상인데 레벨업이랑 강화가 다크소울처럼 달려있어서 초중반쯤 되면 완성형주인공이 되버림. 그래서 보스가 피통많은것도 이해가 됨. 이겜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느낀 보스는 초회차 머피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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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러고 보니까 엘든링의 영체도 있었네;; 이게 왜 어럽지;;; | 23.10.01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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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회차+1회차 2번 해봤고 하면서 느꼈지만 퍼가를 노릴 경우 알아도 대응이 힘든 패턴이 몇개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푸오꼬 꿀밤이 있는데 최초의 저는 이걸 별 생각 없이 회피로 피했기에 별로 어렵다는 생각이 안 들었지만 회차를 올리면서 퍼가 비중을 늘리다보니 가드 위주 유저는 욕이 나올만 했구나 라는 걸 경험했죠 이젠 대다수 패턴을 피하고 막는게 되지만 알고도 반응을 못하는게 있긴 하더군요 푸오꼬 꿀밤 회피로 피하면 그만이긴한데 팔들고있는 자세는 긴 반면 내려찍는 그 순간이 진짜 찰나라 피지컬이 어느정도 이하면 진짜 수문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를 초회차 때는 대응이 안 되다보니 피로도가 참 많이 쌓였죠. 그래서 몇몇 패턴은 전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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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회차에서 데모때 퍼가 잘 했으니까 괜찮겠지 하고 덤볐다가 바로 퍽퍽 맞아서 좀 힘겨웠습니다 ㅋㅋ 그래서 2회차에 퍼가 플레이를 했어요 | 23.10.01 13:00 | | |
(IP보기클릭)211.234.***.***
맞습니다 퓨리어택 전조 증상을 모션이라던지, 이펙트라던지, 소리라던지…하다못해 공격발진하는 순간에 경고라도 떴더라면…! 제미니 이놈쉑히는 도와준다며 돕는게 없어요…퓨리어택 타격 직전에 귀뚜라미 소리라도 내란 말이다 ㅠㅡㅠ | 23.10.02 0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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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프레임이 삭제된 느낌 드는 애들이 많은 건 사실임. 사람들이 눈이 이상해서 그런 말을 하는 게 아니라. 바로 윗 댓이 언급하는 푸오코 공격 같은 게 대표적이고. 모아서 내려치는 느낌의 공격들이 상당수 비슷한 느낌임. 아마 차지해서 번개같이 내려치는 느낌을 내고 싶었던 거 아닐까 싶은데. 그 방식으로 선택한 거라면 이건 좀 아니다란 느낌이 들고. | 23.10.01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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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뭔가 디자인이 부족합니다 장식이나 컨셉이 모자란 느낌..? 돌연변이에 병, 오렴이라는 요소는 바이오 하자드나 메탈 기어 솔리드나 프로토 타입 같이 참고할 요소가 많은데 디자인이 획일적이라서 좀 아쉬웠어요 | 23.10.01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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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진짜 쉽죠 | 23.10.01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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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가 어렵다 인정. 이런면에선 난이도가 확실히 높음. 근데 악랄한 배치와 필드가 스콜라같아서 죶같다. ???? 이런 사람들은 스콜라는 둘째치고 다크소울1부터 다시 깨고 와야함. 필드부분에서 피구라의 악랄함과 함정 낚시 악의는 스콜라는 커녕 닼소1의 반도 안됨. 난이도를 자꾸 전투에만 한정시켜 이야기하는데 데몬즈나 닼소1이 출시당시에 더럽게 어렵다는 소리를 들은건 필드 난이도 레벨디자인이 정신나간 악의가 가득차서였는데 꼭 이런 부분은 빼먹고 전투만 이야기하니까 논쟁이 난다 봅니다. 닼소1을 해봤다면 뇌리셋하고 노공략으로 깬다 생각하면 얼마나 지옥일지 알건데 ... | 23.10.01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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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소 3로 입문한 저도 다 보입니다.. ㄷㄷ.. 가미카제로 개발린게 좀 크긴했습니다만.. | 23.10.01 12:54 | | |
(IP보기클릭)211.36.***.***
맵을 진짜 쉽게 깎아놨죠 이클리피아님도 다른 소울들은 공략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이 게임은 공략이 쭉쭉 뽑혔던걸 보면.. 초보자가 돌파 가능한 수단들이 있긴 많이 있네요 성검뿐 아니라 노가다로 톱니바퀴만 31개 들고가도 충분하니까요 | 23.10.01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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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닥솔1의 맵은 그 게임이 고평가를 받게 한 마스터피스이며 재미의 근원임. 어렵다곤 하더라도 맵은 자기가 밝히고 익히면 되는 거라 피지컬이랑 관곈 없음. 게다가 뭐 구석 탐색만 안하면 사실 순로자첸 꽤 안전하게 되어있는 겜이기도 하고. 깨고 나서 그 구성에 감탄하게 되어 있음. 근데 P는 맵이 좁은 대신 그 맵에서 느낄 재미를 적에 몰아놨으니까. 맵 깨고나서도 감탄할 구석은 별로 없음. 몇번 죽으면서 패턴을 익혀서 덜맞으면서 배치된 중보를 가진 약물로 클리어 하게 되면 넘을 수 있게 되는 허들로 작동하는 거니까. | 23.10.01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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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자면 P의 거짓은 게임의 재미 자체가 전투중심으로 짜여있는 겜이란 거. 전투에 대한 평가가 우선적으로 나올 수 밖에 없는 겜임. | 23.10.01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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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인정함. 닼소1이 마스터피스인거는 그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서라도 탐험하고 싶은 욕구를 매우 강하게 자극하는 겜이라 최고라 생각함. 난 닼소3 세키로 블본과 같이 비교적 최신겜을 하고 나서 닼소1을 했는데도 분명 최신작보다 무지 불편한데도 출근해서도 계속 생각이 날 만큼 마성이 있는 게임이었음. 다만 내가 말하는 건 피의 거짓은 필드의 악랄함 구성은 데몬즈소울부터 다크소울 모든 시리즈이 비해 난이도가 엄청 쉬움에도 스콜라니 뭐니 하는게 전혀 안맞는 평가라는거임. 피구라는 난이도를 전투에 몰아넣은 게임이라 닼소3 정도를 제외하면 소울시리즈와 매우 결이 다른 겜이란거고 필드 난이도를 더하면 소울시리즈 난이도가 피구라보디 되려 더 어려울 수 있다는거임. 특히 노공략으로 깰 시에는. | 23.10.01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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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갠적으론 길찾기 함정 간파하기 맵뚫기 또한 일종의 피지컬? 뇌지컬이라 봄. 이거 잘 못하는 사람은 피구라보다 다크소울류를 훨씬 어려워함. 난이도는 필드와 전투를 종합적으로 봐야하는게 맞다고 봄. 피구라 필드는 쉽다고 해서 쉬운겜이라 안하고 반대로 닼소 특히 데몬즈 보스는 진짜 호구중에 상호구들인데도 결코 쉬운겜이라 안하는 것처럼. | 23.10.01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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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쓰고 닼소 3 저주의 추억을 보게됬.. | 23.10.01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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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맛에 게임을하는거져 ㅋㅋㅋ 아씨 2회차부터 보스들 체력이 ㄷㄷ | 23.10.01 21:0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