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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퍼가가 어려운 이유. 이 게임 프레임 삭제 공격을 넣어놨네요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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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220.95.***.***

    BEST
    정답이 정해진 게임이 공략의 다양성과 뉴비 친화적을 운운해요? 진짜 거짓말이네 ㅋㅋㅋㅋ
    23.09.29 08:36

    (IP보기클릭)222.108.***.***

    BEST
    실제 많은 고인물들이 이상 하다 하면서 프레임 뜯어 보셨죠 테스트 때도 이걸 지적 했는데 안바꿨다고 하는거 같고 지금 대다수의 유저들이 언급하는 문제점들은 대부분 테스트때도 언급된거라 하더군요 개발팀은 무언가 생각이 있었고 그 결과가 지금인거죠
    23.09.29 08:16

    (IP보기클릭)121.131.***.***

    BEST
    ㅇㅓ쩐지 눈으로보고 가드하면 대부분 쳐맞던데 이유가 있었군요;;;
    23.09.29 08:17

    (IP보기클릭)220.95.***.***

    BEST
    그 일찍을 누가 정합니까? 공격 전조 있으면 3초 4초 세면서 공격 언제 들어올지 카운트하면서 기다립니까? 그것도 몹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면 손 내리는 건 알아요? 낚시 패턴으로 내가 공격 칠 때 동시에 프레임 삭제 공격 들어오는 건 어떻게 설명할겁니까? 패턴 다 볼 때까지 붙어서 가드만 올릴거에요? 그러면 패리 쳤을 때만 나오는 프레임 삭제 공격에 또 당하겠네? 진짜 억빠 그만하십쇼. 다른 게임들은 근접 공격 이렇게 안만든다고요. 차라리 총을 쏘지. 왜 그러냐고요? 애초에 액션 게임에서 액션을 생략했는데 액션 게임일리가 없잖아요. 그럴거면 리듬겜 만들지. 잘못만든건 잘못 만들었다고 이야기를 해야지 게임이 발전을 하죠. 파탄난 설계로 대충 버무려놓고 외우세요 하면 실력으로 깬 성취감이 어디있죠? 내 머리에는 패턴만 들어있는데? 만약에 이 게임 적이 플레이어의 조작을 따라서 패턴을 취한다고 하면 외우기만 하는 게임은 아닌데 이 게임, 내 위치와 몹 공격 사거리로 모든 패턴을 조정했잖아요? 그러면 그냥 외우는 게임이 된거죠. 조작을 왜하죠? 내가 뭘 하건 몹은 같은걸 하는데. 그 수단이 회피 무적이던 퍼팩트 가드던 미리 치는 페이블 아츠건 아무 쓰잘데기 없어요. 왜? 내가 하는 행동이랑 사고가 똑같으니까 그냥 챌린지 하는 거랑 똑같아요 변수가 없으니까
    23.09.29 08:47

    (IP보기클릭)222.108.***.***

    BEST
    그래서 이게임 쉽다 하는 분들도 소울류는 본래 패턴을 외우는거라고 하시는데...... 패턴의 종류와 모션들을 외우지 프레임 단위를 외운적이 없는 저 같은 늅이들은......
    23.09.29 08:17

    (IP보기클릭)222.108.***.***

    BEST
    실제 많은 고인물들이 이상 하다 하면서 프레임 뜯어 보셨죠 테스트 때도 이걸 지적 했는데 안바꿨다고 하는거 같고 지금 대다수의 유저들이 언급하는 문제점들은 대부분 테스트때도 언급된거라 하더군요 개발팀은 무언가 생각이 있었고 그 결과가 지금인거죠
    23.09.29 08:16

    (IP보기클릭)222.108.***.***

    BEST
    여권주세요
    그래서 이게임 쉽다 하는 분들도 소울류는 본래 패턴을 외우는거라고 하시는데...... 패턴의 종류와 모션들을 외우지 프레임 단위를 외운적이 없는 저 같은 늅이들은...... | 23.09.29 08:17 | | |

    (IP보기클릭)121.131.***.***

    BEST
    ㅇㅓ쩐지 눈으로보고 가드하면 대부분 쳐맞던데 이유가 있었군요;;;
    23.09.29 08:17

    (IP보기클릭)220.95.***.***

    와롱이
    눈으로 본다 (뇌가 인지) -> 가드한다(뇌가 명령) 손이 움직여서 가드 누름 까지 0.1초 이상. -> 캐릭터가 가드를 올린다->0.2초 그 사이에 맞는다. 이런 구조네요. 암기 반속겜 ㅋㅋ | 23.09.29 08:21 | | |

    (IP보기클릭)222.96.***.***

    가드 리게인 있으니 가드 일찍 올리는게 정답입니다. '정답'이요.
    23.09.29 08:34

    (IP보기클릭)220.95.***.***

    BEST 루리웹-7648832221
    정답이 정해진 게임이 공략의 다양성과 뉴비 친화적을 운운해요? 진짜 거짓말이네 ㅋㅋㅋㅋ | 23.09.29 08:36 | | |

    (IP보기클릭)220.95.***.***

    BEST 루리웹-7648832221
    그 일찍을 누가 정합니까? 공격 전조 있으면 3초 4초 세면서 공격 언제 들어올지 카운트하면서 기다립니까? 그것도 몹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면 손 내리는 건 알아요? 낚시 패턴으로 내가 공격 칠 때 동시에 프레임 삭제 공격 들어오는 건 어떻게 설명할겁니까? 패턴 다 볼 때까지 붙어서 가드만 올릴거에요? 그러면 패리 쳤을 때만 나오는 프레임 삭제 공격에 또 당하겠네? 진짜 억빠 그만하십쇼. 다른 게임들은 근접 공격 이렇게 안만든다고요. 차라리 총을 쏘지. 왜 그러냐고요? 애초에 액션 게임에서 액션을 생략했는데 액션 게임일리가 없잖아요. 그럴거면 리듬겜 만들지. 잘못만든건 잘못 만들었다고 이야기를 해야지 게임이 발전을 하죠. 파탄난 설계로 대충 버무려놓고 외우세요 하면 실력으로 깬 성취감이 어디있죠? 내 머리에는 패턴만 들어있는데? 만약에 이 게임 적이 플레이어의 조작을 따라서 패턴을 취한다고 하면 외우기만 하는 게임은 아닌데 이 게임, 내 위치와 몹 공격 사거리로 모든 패턴을 조정했잖아요? 그러면 그냥 외우는 게임이 된거죠. 조작을 왜하죠? 내가 뭘 하건 몹은 같은걸 하는데. 그 수단이 회피 무적이던 퍼팩트 가드던 미리 치는 페이블 아츠건 아무 쓰잘데기 없어요. 왜? 내가 하는 행동이랑 사고가 똑같으니까 그냥 챌린지 하는 거랑 똑같아요 변수가 없으니까 | 23.09.29 08:47 | | |

    (IP보기클릭)222.108.***.***

    루리웹-7648832221
    결국 가드를 일찍 올린다는건 보고 반응이 아니라 패턴의 시간을 외우는거자나요 아님 퍼가 자체를 포기하던가..... 가드 올리고 있으면 스테미너와 이동속도 핸디캡까지 생기는데.... | 23.09.29 09:14 | | |

    (IP보기클릭)218.238.***.***

    프롬겜-5195658045
    '그냥 다 외워라의 못만든 겜이라는 게 증명되었습니다.' 진짜 단점이 있으니 고쳐지길 바라는건가요? 제가 볼적엔 아 내가 이게임은 망한게임이 맞다고 소리치는걸 좋아하시는거 같은데. | 23.09.29 09:14 | | |

    (IP보기클릭)218.238.***.***

    errno
    지금 보는 느낌이 딱 그거입니다. 도둑놈이 도둑질은 나쁘다고 외치는거. 도둑질 나쁜거 맞습니다. 하지만 도둑놈이 말하면 뭔 개소리하냐가 되는거고. 패턴 더러운거 맞습니다. 하지만 망한거 맞다고 소리치기 좋아하는 분이 말하면 망하라고 고사를 지내는구나 싶어요. | 23.09.29 09:16 | | |

    (IP보기클릭)222.96.***.***

    여권주세요
    그니까 칼날 내려오는거 보고 반응 못하면 고집부리지 말고 칼 치켜드는거 보고 반응하시라고요. 뭐가 다른가요? ㅋㅋㅋ | 23.09.29 09:17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보스가 주머니에 손넣고 있다가 님 싸다구 때리는거 아니잖아요? 지 머리 뒤까지 손 올렸다가 때리는거지. 손 올라왔을때 가드 올리면 되는 일인데 보니까 님은 어깨에 힘 잔뜩 들어가서 난 눈깔로 보고 칼타이밍 반응할거야 이러다 처맞는거고요. | 23.09.29 09:20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치켜들고 0.5초 뒤에 내리는 패턴이랑 치켜들고 1초 뒤에 내리는 패턴이 같은 모션이랑 사운드로 있으니까요 ㅋㅋㅋ 미리 가드하면 가드만 한다니까? | 23.09.29 09:21 | | |

    (IP보기클릭)220.95.***.***

    errno
    고쳐지길 바라는데, 위에서 보셨듯이 선행 플레이한 소울류 고인물 유저들 반응에도 안고쳐서 그대로 냈잖아요 그래서 반응이 좀 격했습니다. 그 부분만 없어지면 게임이 참 좋을텐데요 | 23.09.29 09:23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아 그니까 안되면 가드를 올리시라고요. 모든 공격 다 퍼가 하라고 강요하는 게임도 아니고 뭐 도전과제가 있는것도 아니고 도대체 이거때문에 잘못만든 게임이라는건 이해가 안되네 ㅋㅋㅋ | 23.09.29 09:25 | | |

    (IP보기클릭)218.238.***.***

    프롬겜-5195658045
    저도 발매전부터 한참 이상한걸로 욕하는 분이 많으셔서 오해를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몇몇 패턴은 차라리 중간프레임을 넣어줘서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푸오코의 올려차기요. | 23.09.29 09:26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https://m.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32 소울류 입문작이 되길 바란다=닼소123 블본 세키로 엘든링보다 뉴비 친화적이고 다양하고 하여튼 야망이 있다. 근데 나온건 왜이렇죠 | 23.09.29 09:31 | | |

    (IP보기클릭)220.95.***.***

    errno
    감사해요 저도 그거 고생좀 많이 했습니다 ㅎㅎ | 23.09.29 09:32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그거 하나로 전투 전체에 가드를 올리고 있어야 하니까요 즉발인지 다른 패턴인지 구분 가능한 모션을 넣은 적이 몇 없어요 그리고 연속기로도 쓰고. 그리고 이게 공격 준비 모션도 프레임 삭제 했으면서 360도 호밍에 긴 추적거리까지 가진 적도 있죠. 여기서 문제가 터진겁니다. 앞으로의 적이 더 어려워지면 이게 더 많이 나올테니까. 실제로는 자제를 했지만요. 마지막으로 소형은 가드 성능이 저열합니다. 소형은 올 퍼가 아니면 버려야하죠 | 23.09.29 09:35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그니까 그 뉴비는 가드를 하면 된다고요 ㅋㅋㅋㅋ 님 이야기처럼 눈깔로 보고 반응하는게 누구에게나 당연한 이야기가 아니라고요. 본인이 뭔 소리를 하는지는 알고 하는말인가 모르겠네 ㅋㅋㅋ 나도 퍼가 손맛 좋아서 퍼가로 겜하고 아뮬렛도 퍼가 증댐끼고 하는데 어디 뉴비가 어렵다하면 가드 위주로 하라고 합니다. 근데 지금 님이 하자는건 뭔데요? | 23.09.29 09:37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가드만 하다가 브레이크 당해서 사망하는 사람은 없는줄 아십니까 가드하고 때리기 전에 맞는다니까요.. 연속기에. 그러면 그 사람은 그냥 패턴 운빨이 좋아서 깬거잖아요 깬게 아니라 넘긴거죠. 넘어간거죠. 운이 좋아서 | 23.09.29 09:42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먼 헛소리하세요 ㅋㅋㅋ 보스가 안쉬고 공격하는 것도 아니고 한 패턴 막으면 전지쓰고 칼갈고 할거 다 하는데 | 23.09.29 09:44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연속기요. 대주교 6연타, 삐에로 회오리, 불새난격 등등 부터.. 다 가드하면 펄스전지 바닥나서 죽잖아요 회복량이 공격력보다 낮은데 | 23.09.29 09:45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보니까 발매전부터 해서 아주 똥글만 계속 싸시는데 보스가 뭐 사각이 없다느니 딜타임 없다느니 진짜 너무 웃겨요 ㅋㅋㅋ 그니까 어려우면 가드 성능좋은 무기 들고 가드를 올리시든가 조력자 세우고 하시든가 쿼츠로 투척물 잔뜩 찍고 그거 던지든가 하시라고요. | 23.09.29 09:46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사각은 없었죠. 무한 호밍이었으니까. 연속기도 넣었고. 딜타임은 경직 먹이기 전에는 확실히 모자랐고요. 심지어 카메라 문제도 심각해서 노락온 아니면 딜타임에 딜 넣기도 힘들었어요 그렇지만 다 퍼가로 깼죠 가드 성능 좋은 무기는 느렸죠 | 23.09.29 10:27 | | |

    (IP보기클릭)220.95.***.***

    루리웹-7648832221
    딜타임도 패턴 다 보기 전에 리전암이나 다른 수단으로 경직 먹이려면 일단 멀리 떨어져야 가능했는데 호밍과 추적으로 차단했죠. 체력 회복이랑 무기 가는 건 가능했지만, 그 때 작정하고 때리려고 다가가면 다시 딜패턴이라니까요 | 23.09.29 10:40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아뇨. 사각 있고 거의 턴제다 싶을정도로 딜타임 확실하고 카메라 도대체 먼소린가 모르겠고 경직 안먹으면 딜도 못넣는다는 사람이 다 퍼가만 해서 깼다는거 하나는 참 대단하긴 한데 님 이전글이랑 이어서 보면 정상은 아닌거 같은데... 뭔가 광적으로 세키로 빨아대면서 기준이 다 그걸로 잡혀있나본데 그냥 세키로나 하지 딴겜 게시판 와서 뭐하는 짓인가 싶습니다. | 23.09.29 10:40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7648832221
    아 그 딜타임 이야기는 퍼가 리턴이 적다는 이야기에서 나온겁니다 패턴을 중간에 못 끊고 다 피하거나 다 받아쳐야한다는 이야기죠. 그거 말고는 연속 공격이 너무 심했다는 이야기고요. 사각 없다는 이야기는 호밍 패턴이 굉장히 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블본처럼 아웃 파이팅으로 하기 어렵다는 이야기에요 세키로식 플레이, 무한 회피나 퍼가가 강제라고요. 피로도가 높은데 실수 한번 하면 반피가 날아가니.. 다른 소울 게임은 중간에 끊을 수 있거든요. 물새난격만 빼고. 그 이유가 p는 ai랑 공격 방식이 사거리 내에서 정해진 패턴이 지속되는 것, 그리고 몹 슈아가 너무 강한것(끊으려면 경직이 먹히는 강공을 써야하는데 그럴 틈은 없죠), 연속기가 심한 것, 즉발에 호밍인 것이 죄다 겹쳐서 생긴 문제에요 그리고 이번 패치로 사라진 문제점들이죠. 그래서 그 부분들은 이제 문제 없습니다 | 23.09.29 11:09 | | |

    (IP보기클릭)222.96.***.***

    프롬겜-5195658045
    이야기 하는거 보니까 그냥 님이 이 게임을 잘 모르시는데요 ㅋㅋㅋ | 23.09.29 11:15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7648832221
    다 깼는데요.. 5회차까지.. | 23.09.29 12:29 | | |

    (IP보기클릭)124.59.***.***

    반응이 좋지 않은게 심한 유저. 단순한 화면 색깔이 바뀌는 반응 속도 테스트 조차 0.5~0.8초를 느리게 반응하는 유저는 사실상 1.초 이상의 렉이 늘 걸려 있는 거랑 같은데 이런 저같은 유저들은 퍼팩트 가드와 구르기,스텝을 거의 맞기 직전에 써서 피한다는 게 엄청 힘이 듭니다. 외워서 쓰는 것이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그마저도 화면 내의 정보가 급박하지 않은 그나마 좀 해볼만한 적들 정도지. 광속의 보스들 상대로는 무리죠... 그렇다고 가드에만 기대자니 중반쯤 넘어가면서는 가드 후 리게인 함부로 하다간 더 쳐맞고 HP를 많이 잃기 쉬운데 여기서도 문제가 생기죠. 게임 내 방어력이 오르기는 하지만, 올라가서 피해를 덜 받는 것 보다 적들의 공격력이 무조건 더 높기 때문에 즉사만 면할 수 있는 정도고 여기에 회복 아이템이 지나치게 적기까지 하니 성장을 해도 성장을 했다는 느낌이 들리가요. 거기다 적 처치시 에르고 획득이 많지가 않아서 레벨을 어느정도 올리는 것도 시간이 적잖게 걸리고... 패치 전에는 잡아도 보상이 짠 탓에 뭘 비축 하기도 힘들고 적을 잡는 것 자체도 어려움이 큽니다. 고전 게임들. 80~90년대 동안에 나왔단 아케이드 액션 게임들이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게임들은 벨런스를 재미있게 잘 맞춘 게임들이 걸작,명작,전설 소리를 듣지. 그걸 못 맞춘 게임들은 배설물 게임으로 취급 받으면 손가락질 당하고 그 보다도 더 심하면 거론 조차 하지를 않죠. 혹 나와도 아는 사람이 없고 알아도 욕만 하지. 뭐라도 남긴 게 없는 것도 있죠. 물론 아예 배설물 OF 배설물에서 1등을 먹은 전설의 쓰레기 게임은 너무 심하게 나쁜 게임이라 회자가 되긴 하지만, (데스 크림존이 딱 그렇군요.) 결국 좋은 게임은 결코 될 수 없습니다. 과거의 게임들이 그래왔던 것을 보고 배우는 것만이 아니라 프롬도 불합리와 합리의 사이에서 경계를 타서 점차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요령을 잡는 법을 터득했고 그걸 중점으로 삼아왔기에 지금의 성공이 있었죠. 적어도 그 근처를 따라갈 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는 했지만,... P의 거짓은 앞으로의 패치에 따라 실제 평판이 바뀔지도 모르지만, 당장은 아무나 하기엔 너무 힘든 부분들이 많은 게임이라 생각 합니다.
    23.09.29 09:38

    (IP보기클릭)222.121.***.***

    프레임 삭제니 엇박 따지는사람들 정박도 퍼가 못하면서 이딴 핑계 대는사람이 많음.
    23.09.29 10:17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4535870560
    2회차 에티켓 올 퍼가(회피도 썼으나..) ㅇㅈ? | 23.09.29 12:29 | | |

    (IP보기클릭)121.166.***.***

    어쨋든 실패하는게 정상이란거군요. ㅇㅇ
    23.09.29 12:35

    (IP보기클릭)106.102.***.***

    둘리 형아
    그렇습니다. 요지는 그거에요. 적어도 퍼가는 성공 못하게 만든 패턴입니다. 회피는 뒤로 막 빼면 가능하고 달리기도 막 돌라면 가능한데 | 23.09.29 14:56 | | |

    (IP보기클릭)121.133.***.***

    프롬겜-5195658045
    요지는 이쑤시..(웁!!) | 23.09.29 16:35 | | |

    (IP보기클릭)1.230.***.***

    퍼가 위주로 엔딩본 사람이지만 겜이 굉장히 피곤하고 답답함.
    23.10.01 01:42

    (IP보기클릭)125.177.***.***

    루리웹-5502074543
    맞아요. 패치 이후에나 이전에나 호밍 공격 빼고는 멀리서 긴 무기로 한방딜(내구도 최상인 경우 딜증, 딜증 버프 등) 빌드 짜서 노리는 게 편할 정도입니다. | 23.10.01 0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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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판 관리자

    P의 거짓

    평점
    7.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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