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갠적인 생각입니다.
P의 거짓이 패링이 핵심인 겜이라 세키로와 비교해 보면요.
세키로에 비해 P구라가 패링 윈도우가 더 짧다(=타이밍이 더 빡세다)라는 의견이 있는데.. 저는 솔직히 잘 몰르겠습니다.
동의하지 않는다는 얘기가 아니라 둘의 차이점을 본인은 못느끼겠다는 거고.. 저는 두 겜다 패링이 쉽지 않았습니다.
대신 세키로의 경우....
엘리트몹 중에 빠르고 규칙적인 타이밍 패링으로 적의 체간을 빼서 즉사시키는 경우가 2~3마리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런 몹 배치는 유저로 하여금 내가 패링을 제대로 하고 있다라는 뽕을 차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패링 타이밍에 리듬감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여튼... 타이밍을 외우기 쉬운 몹이 좀 있었는데..
P구라의 경우..
패링 타이밍을 외우기가 세키로보다 확실히 더 어렵습니다.
어차피 세키로나 P구라나 동체시력으로 타이밍 잡을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을거 같고...
거의 대부분 몹한테 맞아가면서 몹 패턴 익히고 타이밍을 외워서 패링 해야 하는데
P구라는 리듬감이 다소 약해서 타이밍 외우기가 세키로보다 좀 어려운 것 땜시 더 짧게 느껴지는게 아닌가 합니다.
P구라 후속작에는
패링 타이밍도 좀 외우기 수월하고 내가 패링잘하고 있다는 뽕도 느낄수 있는 몹도 배치해서
재미를 더 느끼게 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IP보기클릭)61.43.***.***
제 글은 P구라 패링에 문제가 있다라는게 아니라.. 다른 프롬겜과 패링 타이밍이 다르다라는걸 설명한 겁니다. P구라 재밌어요.. 제가 보증합니다.
(IP보기클릭)118.235.***.***
발도맨하고 백족이 패리뽕맛이 있었죠 암튼 피구라는 리듬감 날먹이 좀 힘든 감이 있습니다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8.235.***.***
(IP보기클릭)72.194.***.***
(IP보기클릭)61.43.***.***
제 글은 P구라 패링에 문제가 있다라는게 아니라.. 다른 프롬겜과 패링 타이밍이 다르다라는걸 설명한 겁니다. P구라 재밌어요.. 제가 보증합니다. | 23.09.28 22:31 | | |
(IP보기클릭)118.38.***.***
패링 문제없습니다 잘만 돼요 | 23.09.28 23:05 | | |
(IP보기클릭)211.198.***.***
환불을 할 지언정 일단 해보시고 말씀하셔요. | 23.09.29 01:50 | | |
(IP보기클릭)218.53.***.***
패링에 문제가 있다면 p기관을 7단계까지 뚫어야 완벽해진다는 점 정도에요 패링을 해도 다른 게임의 가드 수준의 메리트라;; | 23.09.29 02:19 | | |
(IP보기클릭)223.62.***.***
꼭 게임 안해본 사람이 이런 뻘소릴 함... | 23.09.29 03:00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118.235.***.***
발도맨하고 백족이 패리뽕맛이 있었죠 암튼 피구라는 리듬감 날먹이 좀 힘든 감이 있습니다
(IP보기클릭)61.33.***.***
발도맨은 기억나는데 백족이 누구였죠? 킹오파 최번개 손처럼 그 칼장갑끼고 마구잡이로 공격하던 그 보스인가요? 세키로도 하도 오래되서.. | 23.09.28 22:44 | | |
(IP보기클릭)121.173.***.***
정답 | 23.09.28 23:09 | | |
(IP보기클릭)118.235.***.***
맞아요! | 23.09.28 23:20 | | |
(IP보기클릭)118.235.***.***
아하!! 맞군요!! ㅎㅎ | 23.09.28 23:26 | | |
(IP보기클릭)121.166.***.***
(IP보기클릭)61.33.***.***
묶여있던 요괴는 누군가요?ㅎㅎㅎ 이제 가물가물 합니다 전 반대로 요괴원숭이 패링할때 진짜 찰졌어요 패링 진짜 재밌네 하면서 잡았던 기억이 납니다 요괴원숭이 맞나? 그 하얗고 거구에 검들고 설치는 원숭이 | 23.09.28 22:47 | | |
(IP보기클릭)121.166.***.***
첫 인간 보스잡고 기둥에 묶어둔놈 있어요;; | 23.09.28 23:13 | | |
(IP보기클릭)118.235.***.***
크... 기억이 안나는 보스네요 묶어둔거라니까 좀 다른건데 세키로가 불쌍한 원숭이 머리를 손으로 푹 찔러서 큰뱀한테 먹이로 던져두고 도망친거밖에 생각이 안나요 묶여있던 보스가 있었나?? | 23.09.28 23:25 | | |
(IP보기클릭)121.166.***.***
잡몹입.. | 23.09.28 23:39 | | |
(IP보기클릭)121.180.***.***
적귀 말하시는듯 | 23.09.28 23:55 | | |
(IP보기클릭)118.235.***.***
적귀하니까 바로 생각났네요 처음에 묶여있던것도 생각났구요 감사합니다 ㅎㅎ 갑자기 세키로 급 땡기는군요 올만에 해볼까...? | 23.09.29 00:09 | | |
(IP보기클릭)223.62.***.***
적귀는 패링하라고 만들어둔 놈이 아님... 그냥 히트앤런으로 잡는게 훨 쉬워요. | 23.09.29 03:02 | | |
(IP보기클릭)106.155.***.***
(IP보기클릭)210.99.***.***
(IP보기클릭)61.43.***.***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세키로는 내리칠려고 하는 순간부터 맞는 순간까지 애니메이션이 그려지는게 눈에 보이는 느낌이라면 P구라는 낼리칠려고 하는 순간에 애니메이션이 뿅하고 없어지고 몇프레임 건너뛰고 맞는 느낌이 듭니다. | 23.09.28 22:38 | | |
(IP보기클릭)221.163.***.***
초기에 레딧에 올라왔던 내용인데 이와관련해서
(IP보기클릭)221.163.***.***
| 23.09.28 22:40 | | |
(IP보기클릭)221.162.***.***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221.163.***.***
기본적인 가드에 대한 차이와 진행 시 퍼가에 대한 생각은 이 두분이 정확하게 정리하신 듯하고 베꼈다고 하는 모션들 프레임 비교한 정리글이나 그로 인해 파생된 프레임 관련보면 글들 보면 평균 공격준비 모션 1.7초에 공격모션은 4프레임 정도 나온다니 세키로와 피거짓 사이의 프레임 차이에서오는 것도 영향이 있는 듯해요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18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