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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 겜 까는 사람들 중에 제일 이해안가는 부분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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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8.235.***.***

    BEST
    전투패턴이나 피로도로 까는건 이해함. 저도 하면서 빡친 부분이니. 근데 본가랑 비교하며 본가는 엄청 합리적이지! 진짜로? 본가소울 무기 밸런스 정상이었나? 전혀 아님. 닼소3 잊었나본데 얘는 직검 성능이 압도적이어서 직검소울로 불리던 겜임. 블러드본? 톱단창과 성검이 압도적인 겜임. 톱단창은 특히 초보나 고수나 너무 좋아서 무조건 쓰는 무기임. 스피드런이던 뭐던 톱단창이여. 닼소2의 그레이트 소드는? 오히려 무기의 사용의 다양성으로 보면 피구라가 상대적으로 합리적임. 맵이 합리적이다? 센의 고성 다시 깨보자. 아노르론도도 다시 뚫어보시고 시스 잡으로 가는 길도 노공략으로 해봅시다. 그 유명한 닼소 짤은 왜 나왔을까.난 맵뚫기할때 빡침은 닼소1 스콜라가 몇배는 더 했다 생각하는데.. 물론 본가 시리즈는 그런 단점을 다 따위로 만드는 탐험욕구를 자극하는 맛이 엄청남. 근데 마치 프롬겜 본가는 합리적인 겜이었어. 이건 아니라 봄.
    23.09.28 09:37

    (IP보기클릭)211.234.***.***

    BEST
    웃고갑니다ㅋㅋㅋㅋㅋ
    23.09.28 09:40

    (IP보기클릭)106.101.***.***

    BEST
    게임에 자길 맞춰야지 왜 게임이 자기한테 마추길 원하는지 순 단순하고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똥겜이라면 욕해도 그나마 인정하는데 이런 좋은겜을 가지고 뭐하겠단건지
    23.09.28 09:34

    (IP보기클릭)175.200.***.***

    BEST
    말레니아 봐봐. 그게 합리적인가? 개 ㅈ 가치 만든 캐릭이지. 무기 밸런스?? 소울류 하는 커뮤니티 가봐. 다크소울3는 곡검땜에 망했다느니 방패가 가드가 너무 좋다느니 결국은 내가 적응해야하는거야. 애초에 소울류는 비주류게임이었고 프롬이 조금 개척한거지. 듣보잡 겜회사에 가혹할 정도로 비난할건 아니라고 봐. 어차피 패치되면 좋아하는 사람 있고 싫어하는 사람 있어. 근데 회사가 일단 판매량이 높을려면 입소문이 중요한데 여기만 쉽다 그러지 래딧에는 너무 어렵다는게 대세야. 난 이 패치가 나중에 dlc 나오면 그때 판매량에 도움이 될거라고 봐.
    23.09.28 09:46

    (IP보기클릭)58.148.***.***

    BEST
    재미있게 엔딩봤고 회차도 돌거지만 1,2프레임짜리 즉발 공격들은 욕 먹어도 할 말 없다고 봅니다. 적당히 해야되는데 너무 많아요.
    23.09.28 10:01

    (IP보기클릭)1.240.***.***

    정작 제작사에서도 피드백 받아서 패치를 해줬는데 뭘 하지 말라고 까지 ㅎ
    23.09.28 09:33

    (IP보기클릭)211.234.***.***

    DKDF
    단순까는거 가지고 태클한게 아닌데요? 저중에 해당되시나? | 23.09.28 09:36 | | |

    (IP보기클릭)1.240.***.***

    루리웹-1792259060
    제작사부터가 프롬게임 오마쥬했다고 말했는데 비교하는게 크게 잘못된거 같지는 않은데요 뭐 전 비교한적은 없습니다만 | 23.09.28 09:46 | | |

    (IP보기클릭)118.235.***.***

    라운드8 직원 추석떡값 안줬나본대
    23.09.28 09:34

    (IP보기클릭)124.5.***.***

    SuperSMK
    직원 아니면 네오위즈 주식투자자(?) 방금 네오위즈 검색해보니 안타까울정도로 주가가 하락하긴했네요 | 23.09.28 09:42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게임에 자길 맞춰야지 왜 게임이 자기한테 마추길 원하는지 순 단순하고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똥겜이라면 욕해도 그나마 인정하는데 이런 좋은겜을 가지고 뭐하겠단건지
    23.09.28 09:34

    (IP보기클릭)118.235.***.***

    BEST
    전투패턴이나 피로도로 까는건 이해함. 저도 하면서 빡친 부분이니. 근데 본가랑 비교하며 본가는 엄청 합리적이지! 진짜로? 본가소울 무기 밸런스 정상이었나? 전혀 아님. 닼소3 잊었나본데 얘는 직검 성능이 압도적이어서 직검소울로 불리던 겜임. 블러드본? 톱단창과 성검이 압도적인 겜임. 톱단창은 특히 초보나 고수나 너무 좋아서 무조건 쓰는 무기임. 스피드런이던 뭐던 톱단창이여. 닼소2의 그레이트 소드는? 오히려 무기의 사용의 다양성으로 보면 피구라가 상대적으로 합리적임. 맵이 합리적이다? 센의 고성 다시 깨보자. 아노르론도도 다시 뚫어보시고 시스 잡으로 가는 길도 노공략으로 해봅시다. 그 유명한 닼소 짤은 왜 나왔을까.난 맵뚫기할때 빡침은 닼소1 스콜라가 몇배는 더 했다 생각하는데.. 물론 본가 시리즈는 그런 단점을 다 따위로 만드는 탐험욕구를 자극하는 맛이 엄청남. 근데 마치 프롬겜 본가는 합리적인 겜이었어. 이건 아니라 봄.
    23.09.28 09:37

    (IP보기클릭)110.12.***.***

    일단 해결책을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하게 열거해 준 후에 게임을 하라 마라 하세요. 그리고 해결방법 알고 쓰고 있는데 쓸데없이 피곤해서 개짜증나요. 추가로 프롬은 소울에 의한, 소울을 위한 개발사라 정석이자 표본이에요.
    23.09.28 09:38

    (IP보기클릭)211.234.***.***

    BEST irjfmc
    웃고갑니다ㅋㅋㅋㅋㅋ | 23.09.28 09:40 | | |

    (IP보기클릭)125.187.***.***

    irjfmc
    열혈 신자 납셨네. | 23.09.28 11:25 | | |

    (IP보기클릭)211.48.***.***

    irjfmc
    "추가로 프롬은 소울에 의한, 소울을 위한 개발사라 정석이자 표본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28 11:46 | | |

    (IP보기클릭)211.234.***.***

    irjfmc
    ㅁㅁ다 | 23.09.28 15:26 | | |

    (IP보기클릭)175.200.***.***

    BEST
    말레니아 봐봐. 그게 합리적인가? 개 ㅈ 가치 만든 캐릭이지. 무기 밸런스?? 소울류 하는 커뮤니티 가봐. 다크소울3는 곡검땜에 망했다느니 방패가 가드가 너무 좋다느니 결국은 내가 적응해야하는거야. 애초에 소울류는 비주류게임이었고 프롬이 조금 개척한거지. 듣보잡 겜회사에 가혹할 정도로 비난할건 아니라고 봐. 어차피 패치되면 좋아하는 사람 있고 싫어하는 사람 있어. 근데 회사가 일단 판매량이 높을려면 입소문이 중요한데 여기만 쉽다 그러지 래딧에는 너무 어렵다는게 대세야. 난 이 패치가 나중에 dlc 나오면 그때 판매량에 도움이 될거라고 봐.
    23.09.28 09:46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3527823526
    말레니아 엔딩보는대 지장없는 첼린지용 히든보스야... | 23.09.28 10:07 | | |

    (IP보기클릭)211.36.***.***

    맵 불합리야 그것보단 피로도 때문이라고.. 그리고 전투가 소울 스타일이 아닌데 소울인척 하려고 요소 다 갖고오면 어쩌라는거임. 그러면 구르기랑 스텝, 카메라 워크랑 구도부터 바꿔놓던가. 구르기는 왜 즉발이 아닐까? 이건 소울에서만 있던건데? 사다리는? 이건 진짜 소울에서만 있던건데? 장난함? 애초에 파쿠리 ㅈㄴ 해놓고는 그것만 만들기 귀찮다고 대충 섞어놓곤 뭐라는거임?
    23.09.28 09:51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그리고 수단 다 써봤다. 근데 딜찍누하면 뭐함? 딜찍누에 퍼가에 회피 다 써서 노는거? 재미는 있다고. 근데 배낄거면 제대로 배끼라고. 지들 패턴이나 다른 방식으로 난이도 조절하기 힘들어서 대충 쉬운 방법으로 난이도 올려서 한계 드러내놓고는 그게 독창성이에요? 장난하냐 진짜 그딴 방식은 누구나 만들어. 차라리 개발에 문제가 있었다고 어려웠다고 말하면 또 몰라. 모션도 대충 만들어서 패턴에 상중하 구분도 없는데 뭘 참고했다는거냐? 세키로? 블본? 소울? 그것만 참고한 거 아니야? 애초에 아이템도 수류탄은 긴 폭죽이고 체인은 행방불명이고 그나마 투포환이 좀 새롭구만. 독창성 없으면서 못만든걸 독창성이라고 우기면 뭐가 나오냐? | 23.09.28 09:55 | | |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하나 더. 퍼즈도. | 23.09.28 10:24 | | |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보스 카메라 워크도 보스 락온 부위에 맞춰놔서 대주교 앞에서 퍼가 플레이 하는데 그놈 흐느적 거릴때마다 카메라가 같이 움직여. 플레이어 시선이 보스가 시야 내에 있어도 보스 머가리 따라서 화면이 흔들거린다니까? 누가 줄로 연결했냐? 뭘 이따구로 미완성으로 달아놓고 게임이 어쩌니 저쩌니 하기 전에 완성도부터 보라고. | 23.09.28 10:27 | | |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아니 무한 호밍에 5프레임짜리 즉발 공격 이야기한건데 왜 비추가 이리 박힘? 그게 난이도 올리는 방법으로 당연한 것 같냐? 단타 공격인데 똑같이 같은 타이밍에 회피로 피했을 때 어떨때는 후속타가 안맞고 어떨때는 회피 후딜에 후속타가 쳐박히는 패턴이 잘 만든거라는 거냐? 아니 좀 | 23.09.28 12:02 | | |

    (IP보기클릭)58.148.***.***

    BEST
    재미있게 엔딩봤고 회차도 돌거지만 1,2프레임짜리 즉발 공격들은 욕 먹어도 할 말 없다고 봅니다. 적당히 해야되는데 너무 많아요.
    23.09.28 10:01

    (IP보기클릭)210.90.***.***

    솔직히 블러드본 올드 헌터스랑 비교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머 개인차가 있으니 다른 분들의 의견도 일리는 있다고 생각.
    23.09.28 10:13

    (IP보기클릭)118.235.***.***

    인정협회 회원들임 ㅋㅋㅋ
    23.09.28 10:24

    (IP보기클릭)211.198.***.***

    얼마 전에 베글에서 누가 게임 평가한 글 내용 중에 하나가 생각나네요. "프롬 소울라이크 따라했다고 욕하면서 전투 시스템 부분은 왜 프롬이랑 다르냐고 욕하고 있는건 이해 안된다." "이 게임은 소울라이크 인 것이지 '다크소울4'가 아니다." 게임이 달라지고 요구하는게 달라지면 그에 맞게 플레이 방식도 바꿔야 하죠. 다 똑같이 적용되면 그건 그냥 '다크소울4'겠죠. 프롬 차기작이라고 '세키로' 처음에 출시되고 게임 접했을 때 "이게 뭐지...?" 했습니다. 기존 소울류에서 아주 당연하게 생각했왔던 스테미너를 활용한 공방 시스템이 없었거든요. 그럼 공격만 하면 되겠네? 개꿀이네? 근데 그게 아니었죠. 그리고 그 게임에서 요구하는 플레이에 적응하면서 그 게임에 재미를 느끼죠. 이 게임 솔직히 진행하면서 그렇게 못해먹을 수준이고 어려운가...? 잡몹 구간이 어렵다? 다크소울이나 블러드본 하면서 잡몹들 패턴 전부 숙지하면서 하나하나 패링치면서 잡지 않았죠. 엘리트몹이 짜증난다? 다크소울에서도 짜증나는 엘리트몹들은 얼마든지 많았습니다. 바로 붙어서 패턴 볼 시간도 없이 1~2방 컷 내거나 패턴이 ㅈㄹ맞으면 리치 긴 무기나 원거리로 살살 빠지면서 잡고 가면 그만입니다. 괜히 스스로가 피곤한 방향으로 플레이 할 이유도 없는 것이죠. 보스 구간도 똑같습니다. 이 게임은 세키로처럼 무조건 패링만 요구하지도 않고 안정적으로 가드를 선택해서 리게인으로 커버해도 되고 회피를 선택해도 됩니다. 범위 내에서 퓨리어택이 나올 경우 퍼가를 강요하죠. 근데 세키로도 찌르기와 하단베기라는 단순 완전 가드 플레이에 변화점을 주는 시스템들은 있었죠. 초반에 욕을 그렇게 했던 '인형의 왕'에 대해서도 점점 상대해본 유저들이 "얘 퍼가만 고집하지 말고 회피 좀 섞으면 쉬워지는 패턴이 많아진다"고 하면서 상대법이 공략된 케이스죠. 퍼펙트 가드를해야 좋은 패턴도 있지만 오히려 회피해서 뒤로 안밀리면서 회피공격이랑 가드 리게인까지 챙기는게 더 좋은 패턴도 있죠. 그런 부분들을 찾지 않고 기존 소울라이크와 똑같은 게임처럼 플레이를 고집하면 이 게임은 더럽게 어려울 수 밖에 없죠.
    23.09.28 10:29

    (IP보기클릭)61.72.***.***

    게임 초반 튜토리얼이 퍼가쪽으로 플레이를 유도하는 반면 회피는 p기관으로 모래주머니를 채워놓으니 중반에 회피가 잘먹히는 보스를 갑자기 만나면 힘들게 느껴질 수 밖에. 소모성아이템은 여러번 트라이하다보면 금방 바닥나서 돈벌고 구매 트라이 반복인데 이런거에 의존하면 너무 피곤해지고 차라리 패턴분석하고 퍼가든 회피든 방어기술이든 리전암이든 일단 기본 자원부터 사용하면서 게임 익숙해지는게 맞고. 조력자는 진짜 논외로 다뤄야지 무슨 필수처럼 말하는 것도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봄. 소울게임은 특히 플레이어 자기자신이 만족스런 수준 혹은 방법으로 보스를 클리어하고픈 욕구가 모두 있을텐데, 조력자 사용 여부는 자기자신이 선택할 문제지 남이 쓰라마라할 건 아닌 것 같음. 그리고 '프롬에서도 안하던 짓을 해놨네'라고 누가 말했는지는 몰라도 멍청한 발언 맞음.
    23.09.28 10:42

    (IP보기클릭)220.85.***.***

    이 게임으로 소울 입문하는 거면 당연히 어려우니까 그럴 수 있지만 다크소울도 엘든링도 세키로도 다 탐험하면서 이거저거 써보고 알아가고 보스패턴도 보면서 공략했던 게임인데 그냥 소울류 부심 처 부리다가 초반부터 털리니까 ㅆㅂ 이딴 게임에 내가 트라이하다니 그럴 수 없는 거심!! 하면서 지랄 하는 거로 밖에 안느껴짐 ㅋㅋㅋ
    23.09.28 10:47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7836749727
    데모도 다 깨고 5회차 다 돌았다니까.. 프롬겜에서 회피랑 그로기, 패리, 리게인, 맵, 기믹, 몹 패턴, 몹 사이즈, 보스 사이즈, 카메라 구도, 아이템, ui까지 들고와 놓고는 난이도 올리려고 패턴 알고도 맞을수밖에 없는 패턴을 넣어놓은게 자랑임? 퍼가가 되긴 하는데, 기존 소울이 알면 안맞는거랑 별개로 이건 즉발에 유도달려서 아예 안보여서 감으로 퍼가 쳤다니까? 그리고 그게 다른 단타 패턴의 후속 패턴으로 나오면 힘들지.. 단타인지 연속기인지 구별도 안가게 해놓고는 연속기가 전조도 없이 튀어나오는데 | 23.09.28 12:12 | | |

    (IP보기클릭)211.234.***.***

    프롬겜-5195658045
    그정도면 님 손문제인듯 하니 좀더 공부해야 할듯 | 23.09.28 15:32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8812053218
    ? 뭔 손문제요 에티켓 올 퍼가(장판기가 딸려와서 퍼가만으로 안되는건 회피 섞거나 아예 달리기로 피해서)로 클리어 했다니까 참.. 5프레임 즉발이 초로 환산하면 0.1초고, 0.1초면 외워서 치는 거 아니면 안되는 건 아세요? 애초에 달리기나 스포츠도 땅 소리 나고 0.1초 이내로 출발하면 예측 출발이라 바로 탈락인데. 이게 어떻게 손문제임? | 23.09.28 15:35 | | |

    (IP보기클릭)115.89.***.***

    퍼팩트가드 아직도 타이밍을 잘 모르겠네요...
    23.09.28 11:31

    (IP보기클릭)118.235.***.***

    엘든링 무기 다양성은 진짜 웃기는 발언 가짓수는 많지만 자주쓰는 조합만 쓴다. 이건 두겜다 공통이라서 제얼굴에 침뱉기인데 말이죠
    23.09.28 12:08

    (IP보기클릭)211.36.***.***

    극극심해어
    다양성 없는 건 인정해요. 다만 못쓸 무기를 만들진 않았는데 여긴 못쓸만함.. 에티켓으로 밀기 너무 어려웠으요 ㅋㅋ 사실 엘든링도 무기로 욕했죠 특히 초기에 단검 신비보정 없었을때는.. 그 뒤로 레두비아가 구원자였고, 공속 빨라지고 강공 거리 늘어나면서 좋아진거죠 ㅋㅋ | 23.09.28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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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르
    RPG,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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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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