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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애초에 소울라이크 겜 하는 이유가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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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말씀 그대로 다시 해도 되겠네요 체력 조금 깍고 그로기 난이도 조금 내려갔을뿐 뉴비들 여전히 고생하면서 즐기고 있는데 어려워서 엔딩 보기 힘들어야 하는데 왜 난이도 줄여서 나보다 못하는 애들도 엔딩 보게 만드는거냐고 불평 하시는 거죠 왜 본가 프롬도 시리즈 내고 패치 할때마다 난이도를 내릴까요 더 쉽게 즐기도록 만들까요 소수만 엔딩 보고 난 해넸고 너흰 못하지 같은 게임 만들어 봐야 결국 게임사만 말라 죽습니다
    23.09.28 02:57

    (IP보기클릭)121.175.***.***

    BEST
    저기요. 마지막으로 이야기 할게요. 어차피 알아 듣지도 못할거니까 소울류에 대박난 회사는 프롬하고 그나마 인왕 만든 회사 뿐이예요. 이들은 오랫동안 시도했고 유저들을 계속 모아왔고 네오위즈는 이제 첫 시도고 게임성도 80점이상이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나 판매량이 형편이 없어요. 근데 문제는 다수의 유저들이 많이 어렵답니다. 5% 엔딩본 저나 그쪽이나 소울류 많이 해서 어떻게 하면 깰지 예측 되잖아요. 근데 나머지들은 어려워서 포기 한다고요. 제작사라면 5%의견을 듣겠어요? 유튜버들이 레딧에 가면 난이도 어렵다고 쉽게 도전하기 어렵다는게 중론인데 프롬같이 저같이 겜만 내주면 사주는 충성 고객이 있다면 모를까 네오위즈 같이 우리나라 사람만 아는 회사에서 해외고객들이 어렵다는게 쉽게 살까요? 충성도 높은 회사와 신생 회사를 구분해야죠. 어차피 더이상 댓글 달지도 않을거니까 알아서 생각하세요. 이겜 싫으면 다른겜 하세요. 어차피 엔딩 보셨는데 사이버펑크 dlc, 바이오하자드 dlc 잘 나왔으니 난이도 맘에 안들면 그쪽으로 가세요. 저도 이제 옮겨가니까요.
    23.09.28 03:38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만알고싶은 가난한 인디밴드 팬의 입장
    23.09.28 02:49

    (IP보기클릭)118.235.***.***

    BEST
    아무나 엔딩보면 안된다뇨..... 진짜 소수만의 게임이 되는건데 엔딩도 못보는 게임 누가 사요 회차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면 모를까
    23.09.28 03:20

    (IP보기클릭)121.175.***.***

    BEST
    스팀 기준으로 현재 엔딩 본 사람이 5%도 안됩니다. 본인이 쉽다고 다른 사람들도 쉽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죠. 다크소울3 무명왕 스팀 기준으로 현시점 34%만 깼어요. 본인 기준에 맞추면 안되죠.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어려워하는데요. 다크소울 엘든링 노렙업 노강화 처럼 그런걸로 도전해 보세요. 얼마든지 난이도 본인이 높일 수 있습니다.
    23.09.28 03:10

    (IP보기클릭)118.235.***.***

    콘솔게임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개발사 입장에서는 판매량이 중요하니까요
    23.09.28 02:44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만알고싶은 가난한 인디밴드 팬의 입장
    23.09.28 02:49

    (IP보기클릭)118.235.***.***

    BEST
    그말씀 그대로 다시 해도 되겠네요 체력 조금 깍고 그로기 난이도 조금 내려갔을뿐 뉴비들 여전히 고생하면서 즐기고 있는데 어려워서 엔딩 보기 힘들어야 하는데 왜 난이도 줄여서 나보다 못하는 애들도 엔딩 보게 만드는거냐고 불평 하시는 거죠 왜 본가 프롬도 시리즈 내고 패치 할때마다 난이도를 내릴까요 더 쉽게 즐기도록 만들까요 소수만 엔딩 보고 난 해넸고 너흰 못하지 같은 게임 만들어 봐야 결국 게임사만 말라 죽습니다
    23.09.28 02:57

    (IP보기클릭)106.101.***.***

    여권주세요
    그정도면 애초에 소울게임이 적성에 안맞는거 아닐까요? 사실 패치전 피구라 난이도도 기존 소울류 난이도에비해 그렇게 어려운건 아닙니다 예전 게임이라 까먹으신거지 피구라에 말레니아나 잇신 원망의오니 무명왕 코스 같은 난이도 보스 있나요? 냉정하게 말해 없어요 | 23.09.28 03:02 | | |

    (IP보기클릭)115.136.***.***

    여권주세요
    뭔 소립니까? 남이 엔딩을 보든 어쩌든 그게 저랑 무슨상관인데요; 게임 난이도가 그냥 내려갔다는 사실 그대로만 말한거구요. 근데 쉬워졌다는 글만 보이면 비추 득달같이 박히는 상황이 좀 어이가 없어서 쓴겁니다 | 23.09.28 03:03 | | |

    (IP보기클릭)118.235.***.***

    태도쿠마
    플레이 스타일의 차이겠지만 최소한 P거짓 막보보다 말레니아나 무명왕이 쉽다 생각합니다. 최소한 때리면 경직이 먹히고 유저도 강인도로 버틸 수단이 있고 전기 같은 스킬도 P 거짓보다 더 자주 쓸수 있죠 | 23.09.28 03:16 | | |

    (IP보기클릭)119.69.***.***

    여권주세요
    스트리머들봐도 무명왕에서 백트 이백트 말러니아에서 일주일씩 헤딩하던 유저도 피구라 막보는 두세건 박으니 깨던데요? 한두명도 아니구요 | 23.09.28 03:19 | | |

    (IP보기클릭)118.235.***.***

    태도쿠마
    고이디 고인 분들도 몇십트는 하시던데 공략 성공 후 다시 해보는 분들이면 모를까요 그리고 소울류는 결국 유저가 성장한다고 예전에 수백트씩 하면서 쌓인 경험이 있는데 신작에서도 또 수백트씩 하면 기존 유저층은 재미 있겠지만 결국 뉴비 유입은 포기하란 소리 아닌가요 기존 팬층만 고려하다 망해버린 게임사가 한둘이 아니죠 일단 기업이 살아야 씨리즈가 나올꺼고 결국 일단 사람들 엔딩은 보게 하는게 맞겠죠 스콜라 처럼 회차에 따라 난이도 요소를 올리든 기존에 프롬도 고민한게 많았습니다 무조건 어려울게 아니라 게임사도 매출과 팬층 양쪽다 고려를 해야죠 | 23.09.28 03:26 | | |

    (IP보기클릭)119.69.***.***

    여권주세요
    소울류게임이 보슨전 난이도가 쉬워서 망한게임은 봤어도 어려워서 망한게임은 못봤네요 님 말대로할꺼면 애초에 소울라이크 게임말고 액션알피지 게임을 만들때나 통용되는 이야깁니다 애초에 소울류는 매운맛에 하는게임입니다 쉽게 엔딩볼꺼면 그냥 액션알피지를 하지 왜 소울게임을 합니까 | 23.09.28 03:34 | | |

    (IP보기클릭)118.235.***.***

    태도쿠마
    그렇게 치면 엘든링은 역대급으로 망했겠죠 누구나 엔딩볼수 있게 여러 시스템을 추가했으니 p거짓은 코옵같은 시스템이 없어서 뉴비등 진입 장벽이 더 높았던거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 23.09.28 03:37 | | |

    (IP보기클릭)119.69.***.***

    여권주세요
    엘든링은 오픈월드 게임입니딘 엘든링도 노영체에 렙업노가다 없이 달라면 절대 개나소나 엔딩 못봅니다 제가 피구라 엔딩까지 20트를 넘겨본적이 없는데 엔든링은 첫보스인 멀기트에서만 20트 했어요 | 23.09.28 03:41 | | |

    (IP보기클릭)118.235.***.***

    태도쿠마
    그게 결국 프롬이 고민하고 난이도 내린 흔적 아닌가요? 쉽게 할수 있도록 만들어 줬고 실제 누구나 엔딩볼수 있죠 무지성 플레이도 가는 합니다 나는 하드하기 했으니 어려운 게임이다 라고 해봐야 결국 대다수의 유저는 그게 아닌거자나요 일단 게임은 팔려야 합니다 아무리 잘 만들었어도 안팔리면 끝이에요 당장 P거짓 관련 수많은 영상들을 봐도 유저 스트레스를 언급하는 상황인데 이미 깬 사람들이 아닌데? 난 쉬운데? 해봐야 그게 의미가 있을까요 물론 저도 회차까지 달리긴 했지만 게임이 좀더 팔리고 게임사가 후속작을 노려보려면 소울류가 아니라 무쌍류가 되더라도 일단 팔려야 한다 생각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정도 가지고 게임이 너무 쉬워서 팬들도 안한다고 하기엔 유저가 너무 고였다는 소리라 생각 됩니다 유명 스트리머도 문제를 언급할 정도인데 그분들은 게임 못해서 지적 하는게 아니자나요 | 23.09.28 03:49 | | |

    (IP보기클릭)119.69.***.***

    여권주세요
    아무리 포장해도 피구라는 결국 소울라이크게임입니다 난이도 쉬운 소울라이크가 성공할수 있다고 보시나요? 애초에 소울라이크 하러오는 사람들은 쉬운게임을 하러오는게 아님니다 일부 목소리큰 징징이들보다 실력이 떨어져도 묵묵히 즐기는사람이 더 많기때문에 소울라이크가 팔리는거에요 님이 쉽다고 말했던 엘든링도 오픈초기에는 난이도로 게시판에 징징이들 넘쳐났어요 멀기트 못잡아서 환불한다는넘들도 넘첬구요 피구라도 아직 오픈초기인데 일부유저 불만을가지고 이렇게 급격하게 난이도를 하락시키는건 스스로 무덤파는짓입니다 | 23.09.28 03:55 | | |

    (IP보기클릭)106.101.***.***

    걍 이정도면 소울라이크라고 하기도 민망하고 액션알피지게임인듯 패치전에도 다른 소울라이크게임에비해 보스트라이 횟수가 많은 게임이 아니였는데 패치후에는 그냥 쭉쭉밀리고 잔몹구간은 이젠 그냥 수면제수준으로 내려감 엘리트몹들 강공 몇대치면 죄다 그로기 걸리고 피도 많이 깍여서 페이탈 한대치면 녹음
    23.09.28 02:58

    (IP보기클릭)220.117.***.***

    저는 지금 3회차 진행중이라 그런지 이미 몹들 패턴이나 어느 정도 알고있던지라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이 플레이하고 있어서 하향 패치도 뭐 그런가보다하고 하고 있습니다. 소울라이크는 매운 게임이여야한다는 부분은 동의하지만 그 매운 맛 정도가 아주 매운맛과 보통 매운 맛이 있는것처럼 블본이나 다크소울처럼 길찾기부터 보스들까지 엄청 매운맛을 선호하는 유저도 있겠지만 이번 피의거짓처럼 패치로 보통 매운 맛으로 대중성을 갖춘 소울라이크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어차피 매운 맛 좋아하는 유저라면 초고회차도 계속 도전할 것이고 무기라든 방어구에 스스로 핸디캡을 짊어지고도 플레이할 것이라서 유저에게 선택권을 줬다고 보여집니다. 번외로 인왕같은 게임도 소울류를 표방하지만 일반적으로 획일적인 난이도가 아닌 회차에 따라 사무라이의 길부터 난이도까지 선택이 가능한 것을 선택한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울류도
    23.09.28 03:04

    (IP보기클릭)121.175.***.***

    노렙업 노 투척무기 도전해보세요. 그래도 쉽지 않아요. 소울라이크가 쉬우면 렙업 제한하고 무기 강화 제한하면 어려워 집니다. 게임사 판매 안되서 신규유저 유입시킬려면 난이도 쉬워져야 해요.
    23.09.28 03:05

    (IP보기클릭)1.237.***.***

    루리웹-3527823526
    프롬은 쉬워서 잘팔렸나요? 애초에 이런게임의 돌파구가 쉽다가 아닌데요.. 학습하면 깰수 있을만큼에서 최대한 매운게 이장르맛집비결인데요... | 23.09.28 03:08 | | |

    (IP보기클릭)121.175.***.***

    루리웹-6002859990
    잘못 아시는게 프롬은 오랫동안 게임을 낸 역사가 깊은 회사고 회사빨이 있는데 그걸 고려 안하시나요? 본인 같으면 무명회사가 블본 짝퉁 게임을 만들었는데 게임 사고 싶겠어요? 저야 한국겜 회사니까 이 겜이 잘되었으면 하니까 그리고 재미도 있으니까 6회차 하고 있는데 회사가 살아야죠. 회사 겜 잘 만들어도 피의 거짓 2편도 안 나오는 수가 있어요. | 23.09.28 03:1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6002859990
    과거작은 어려워서 잘 안팔렸죠 그래서 신작 나올때마다 난이도가 내려가고 더 쉽게할 수단도 늘리고 있는거죠 | 23.09.28 03:14 | | |

    (IP보기클릭)119.69.***.***

    루리웹-3527823526
    님말대로면 더안사죠 프롬짝퉁인데 난이도까지 떨어지고 개나소나 깨는 게임을 누가합니까? | 23.09.28 03:15 | | |

    (IP보기클릭)121.175.***.***

    태도쿠마
    그래서 네오위즈 주가 박살난거 몰라요? 200-300만장을 팔아야 본전이라는데 수십만장 팔아서 하겠어요? 안그래도 어려워서 지랄지랄 거리는데 | 23.09.28 03:17 | | |

    (IP보기클릭)121.175.***.***

    태도쿠마
    피의거짓이 아무리 게임성을 인정 받아도 매출이 안나오면 작품성이 있어도 또 도전하기 어려워요. 회사 현실도 모르면서 소울류가 아니다 액션 알피지다. 그게 뭐가 중요해요? 망하면 끝인데 | 23.09.28 03:19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태도쿠마
    아무나 엔딩보면 안된다뇨..... 진짜 소수만의 게임이 되는건데 엔딩도 못보는 게임 누가 사요 회차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면 모를까 | 23.09.28 03:20 | | |

    (IP보기클릭)119.69.***.***

    루리웹-3527823526
    이게 어렆다고 지랄지랄 거릴애들은 난이도 내려도 안삽니다 오히려 그나마 잼있게하던 유저들만 떨어져나가지 | 23.09.28 03:21 | | |

    (IP보기클릭)121.175.***.***

    태도쿠마
    저기요. 산 애들이 지금 지랄지랄 거리는거예요. 게임 안 산 애들이 방송만 보고 해보지도 않고 유튜버들 좀 하니까 쉽다 이 지랄 하는거지. | 23.09.28 03:23 | | |

    (IP보기클릭)119.69.***.***

    여권주세요
    아무나 엔딩보면 안된다고 한적은 없어요 코파면서 아무생각없이 달려도 엔딩볼수준이면 문제라는거죠 그럼 그때부턴 이미 소울라이크가 아니라 그냥 액션알피지 게임입니다 | 23.09.28 03:25 | | |

    (IP보기클릭)1.237.***.***

    루리웹-3527823526
    이게임 충분히 쉬워요.. 원래 꼬라박는 재미로 하는거고 안꼬라박는 4회차기준 4시간도 안걸릴정도로 볼륨이 없어요... 접는 이유는 어려워서가 아니라 억까로 죽으니깐건지 이겜이 더쉬우면 매력자체가 없어요... 소울라이크라 이겜이 뜬건데 액션알피지를 만들어 놓으면 본전도 못찾죠;; 소울라이크 자체가 꼬라박으면서 캐릭이 아니라 사람이 세지는건데요... 1페가 지나치게 길다거나 미친 호밍이나 공간 도약수준의 돌진기 같은 억까를 쳐내야지 난이도 하향은 방법이 아닙니다... | 23.09.28 04:22 | | |

    (IP보기클릭)121.175.***.***

    BEST
    스팀 기준으로 현재 엔딩 본 사람이 5%도 안됩니다. 본인이 쉽다고 다른 사람들도 쉽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죠. 다크소울3 무명왕 스팀 기준으로 현시점 34%만 깼어요. 본인 기준에 맞추면 안되죠.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어려워하는데요. 다크소울 엘든링 노렙업 노강화 처럼 그런걸로 도전해 보세요. 얼마든지 난이도 본인이 높일 수 있습니다.
    23.09.28 03:10

    (IP보기클릭)119.69.***.***

    루리웹-3527823526
    다크소울이 나온지가 언제인데 그거랑 비교합니까? 피구라는 이제오픈 한달도 안된게임인데 5퍼인거고 이게임도 한3~4년 지나면 그보다 훨씬더나옴니다 피구라 모든 보스 통틀어서 무명왕보다 난이도 높은보스자체가 없어요 | 23.09.28 03:17 | | |

    (IP보기클릭)115.136.***.***

    루리웹-3527823526
    너무 쉬워져서 불만족스럽다x 패치전 대비 확실히 아주 쉬워졌다o 이런 의미입니다 전 쉬워졌다는거에 아무런 불만도 상관도 안합니다; | 23.09.28 03:22 | | |

    (IP보기클릭)121.175.***.***

    태도쿠마
    다크소울이 현 스팀기준으로 34% 깼다는건 64%는 못깼다는겁니다. 어려워서.,. 엔딩 본 사람이 50%도 안되요. | 23.09.28 03:24 | | |

    (IP보기클릭)121.175.***.***

    태도쿠마
    이해를 못해요? 다크소울3가 나온지가 언젠데 아직 엔딩 못 본 사람이 50%가 넘는다고요. 엘든링은 또 어떤데요. 나처럼 소울류에 미친 사람이나 수십회차를 도는거지. 어려운 사람들은 이미 겜 접어요. 회사가 어려워서 신규 유저 유입시킬려고 노력하는데 5% 의견보다 절대 다수 의견이 더 중요하다고 봐요. 한장이라도 더 팔아야지. | 23.09.28 03:27 | | |

    (IP보기클릭)119.69.***.***

    루리웹-3527823526
    그래서 명작이라고 빨리는겁니다 님은 난이도 높으면 망한다면서요 다른사람은 쉽게 못하는거니 도전욕구가 생기는거고 그맛에 하는게 소울류인데 이걸 개나소나 다 깰 난이도로 만들어서 클리어율이 80퍼이상 나오면 대박날꺼같나요? 개나소나 깨는 소울류게임중 대박난게임이 뭔가요? | 23.09.28 03:29 | | |

    (IP보기클릭)121.175.***.***

    BEST
    태도쿠마
    저기요. 마지막으로 이야기 할게요. 어차피 알아 듣지도 못할거니까 소울류에 대박난 회사는 프롬하고 그나마 인왕 만든 회사 뿐이예요. 이들은 오랫동안 시도했고 유저들을 계속 모아왔고 네오위즈는 이제 첫 시도고 게임성도 80점이상이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나 판매량이 형편이 없어요. 근데 문제는 다수의 유저들이 많이 어렵답니다. 5% 엔딩본 저나 그쪽이나 소울류 많이 해서 어떻게 하면 깰지 예측 되잖아요. 근데 나머지들은 어려워서 포기 한다고요. 제작사라면 5%의견을 듣겠어요? 유튜버들이 레딧에 가면 난이도 어렵다고 쉽게 도전하기 어렵다는게 중론인데 프롬같이 저같이 겜만 내주면 사주는 충성 고객이 있다면 모를까 네오위즈 같이 우리나라 사람만 아는 회사에서 해외고객들이 어렵다는게 쉽게 살까요? 충성도 높은 회사와 신생 회사를 구분해야죠. 어차피 더이상 댓글 달지도 않을거니까 알아서 생각하세요. 이겜 싫으면 다른겜 하세요. 어차피 엔딩 보셨는데 사이버펑크 dlc, 바이오하자드 dlc 잘 나왔으니 난이도 맘에 안들면 그쪽으로 가세요. 저도 이제 옮겨가니까요. | 23.09.28 03:38 | | |

    (IP보기클릭)222.121.***.***

    패치내용에는 보스전 그대로 많이 박을정도는 되겠던데 인형의왕도 수십번 트라이 했을대 1페 피로도 줄여주는 역할을 할것같음.
    23.09.28 04:59

    (IP보기클릭)211.59.***.***

    고인물 매니아 덕후 그들만의 리그 = 적자
    23.09.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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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판 관리자

    P의 거짓

    평점
    7.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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