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이만큼 잘 만든 소울라이크가 나왔다는게 신기하네요
솔직히 아직 프롬게임보다는 약간 아쉽긴 하지만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무기 내구도와 무기 조합 시스템이 p구라만의 가장 큰 개성이자 장점인 것 같습니다
보스전을 하면서 스태미너나 체력 관리에 내구도 관리까지 해줘야되다 보니까 전투의 쫄깃함이 있고
부식같이 내구도를 깎는 상태이상같은 것도 신박하더라고요
그리고 내 무기만 부서지는게 아니라 적 무기도 부서지는 것도 잘 만든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보스무기도 부서지다보니까 퍼펙트가드만 해서 보스 무기부수는 맛이 있습니다
무기 조합도 처음 했을때는 쓸모없는 것 같았는데
무기 날만 강화하고 손잡이를 바꿔주면 다양한 전투방식을 써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소울류 게임 할때 1회차는 강화압박이 있다 보니까 마음에 드는 무기 한두가지만 정해서 썼는데
p구라는 보스마다 거의 매번 손잡이를 바꿔서 공략하다 보니까 재밌더라고요
단점은 스테이지 구성이 너무 단조롭고 (엘리트 지나면 무조건 숏컷이나 같은 기믹의 반복, 맵 자체가 짧음)
너무 기존 프롬 소울을 답습하는 방식때문에 조금 지루했습니다
그리고 난이도 완급조절도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쉬는 챕터나 힐링구간이 거의 없고 갈수록 맵이 악랄해지고
독늪같은 것도 비중이 커서 피곤했습니다
(특히 어느 맵은 낙사구간도 많은데 몹밀도도 엄청나고 피통돼지 엘리트들이 연속으로 나오고...)
그리고 잡몹들이 엘리트 섞여서 떼거지로 나오는데 한명한명씩 끄는것도 잘 안되더라고요
거의 우주 끝까지 몬스터들이 쫓아옵니다
명품은 1%차이로 생긴다던데 확실히 p구라가 1% 부족한거 같습니다
세계관이나 스토리같은 것도 나름 치밀하게 구성이 되어있긴 한데 아쉬운 부분도 있고 ui나 아트워크도
약간 저렴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첫 작품이 이정도면 다음 작품은 라운드 8 스튜디오만의 개성이 더 확실하고
레벨디자인, 밸런스가 더 다듬어져 나올 거라 믿습니다
저는 10점 만점에 7.5점은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소울류 입문자들은 p구라 입문 비추천 합니다 정말 제작진들의 악의로 가득 찬 게임이라 안좋은 기억만 가져가실 것 같네요
그리고 스꼴라 팬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요소가 가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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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챕터4 보스빼고는 기억에 남는 연출이 없네요 블러드본처럼 기괴하면서 신비하게 나가거나 엘든링처럼 압도적으로 웅장하게 만들면 좋았을텐데 p구라는 좀 애매했던거 같아요 | 23.09.22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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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꼴라를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지만... 잘 팔려서 한국 패키지게임의 선봉이 되면 좋겠네요 | 23.09.22 1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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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를 빨리 해줘서 좋네요 엘든링처럼 자주 패치해서 잘 다듬었으면 좋겠습니다 | 23.09.22 19: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