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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퍼펙트 가드, 하지 말라고 만든건가요?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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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8.103.***.***

    BEST
    겁나 빡빡한건 맞는데 세키로가 그냥 패링이 쉬운거임. 세키로도 그렇고 와룡도 그렇고 시스템 적으로 패링이 중요하니까 그 만큼 잘 쓰라고 패링 난이도 낮추고 패널티도 줄이고 했는데 이 게임은 그런 부분에서 좀 배려가 부족하기는 함.
    23.09.20 09:44

    (IP보기클릭)59.5.***.***

    BEST
    세키로랑 감각 자체가 다른것도 있고 세키로 대비 회피성능도 좋은지라 퍼가 칠수 있는 패턴, 치기 어려워서 회피를 선택해야하는 패턴 알아서 취사선택해서 대응하라는 식입니다. 막상 퍼가를 막 엄청 못 칠 정도까진 아니긴 해요.
    23.09.20 08:01

    (IP보기클릭)59.13.***.***

    BEST
    연속 공격이 팅-팅 이렇게 들어왔을때 꾹-꾹 이렇게 누르지말고 꾸욱-꾸욱 이렇게요. 표현이 좀 어렵긴한데, 세키로처럼 살짝 누르지말고 막기버튼을 좀 더 길게 눌러보세요.
    23.09.20 08:12

    (IP보기클릭)106.101.***.***

    BEST
    약간 선입력하듯이 누르면 어느정도 되더군여
    23.09.20 08:11

    (IP보기클릭)211.198.***.***

    BEST
    타이밍이 어렵다는거지 못 써먹을 정도는 또 아닙니다. 어려운 패턴은 회피라는 선택지도 있고 뻔히 보이는 패턴만 노려서 써도 큰 문제는 없어요
    23.09.20 08:29

    (IP보기클릭)59.5.***.***

    BEST
    세키로랑 감각 자체가 다른것도 있고 세키로 대비 회피성능도 좋은지라 퍼가 칠수 있는 패턴, 치기 어려워서 회피를 선택해야하는 패턴 알아서 취사선택해서 대응하라는 식입니다. 막상 퍼가를 막 엄청 못 칠 정도까진 아니긴 해요.
    23.09.20 08:01

    (IP보기클릭)106.101.***.***

    BEST
    약간 선입력하듯이 누르면 어느정도 되더군여
    23.09.20 08:11

    (IP보기클릭)59.13.***.***

    BEST
    연속 공격이 팅-팅 이렇게 들어왔을때 꾹-꾹 이렇게 누르지말고 꾸욱-꾸욱 이렇게요. 표현이 좀 어렵긴한데, 세키로처럼 살짝 누르지말고 막기버튼을 좀 더 길게 눌러보세요.
    23.09.20 08:12

    (IP보기클릭)117.111.***.***

    전에 너무 퍼펙트 가드만 하지 말고 회피도 하고 다른 기술도 써가면서 플레이 하라고 그렇게 만들었다는 글을 어디선가 본것 같아요 하지만 의도가 그럴지언정 실제 플레이에서는 퍼펙트가드가 좀 강제되는 경우가 월등히 많은것 같아요
    23.09.20 08:13

    (IP보기클릭)222.96.***.***

    그정도는 아닌데요
    23.09.20 08:20

    (IP보기클릭)118.32.***.***

    어제부터 하고 있는데 전 퍼가가 오히려 쉽더라고요. 아직 감을 못잡았는지 회피하다 더 맞아죽더라고요. 다들 회피 판정이 더 좋다는거 같은데 전 이상하게 아직은 회피를 못하겠어요. (그렇다고 퍼가를 엄청 잘하는 것도 아닌 똥손입니다.)
    23.09.20 08:27

    (IP보기클릭)211.198.***.***

    BEST
    타이밍이 어렵다는거지 못 써먹을 정도는 또 아닙니다. 어려운 패턴은 회피라는 선택지도 있고 뻔히 보이는 패턴만 노려서 써도 큰 문제는 없어요
    23.09.20 08:29

    (IP보기클릭)119.192.***.***

    스트레스받으면서 할필요 잇나요. 다른것도 해봐도 안되겟고 퍼가는 또 잘안되서 스트레스 받으시면 그냥 안하시면 되죠 항상 다맞을 수는없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지 마세요.
    23.09.20 08:34

    (IP보기클릭)125.179.***.***

    세키로 패링보다 어려운 건 확실함 저 세키로는 성공률 매우 높았는데 이건 좀 빡셈 잡몹도 빡센 편
    23.09.20 08:39

    (IP보기클릭)106.101.***.***

    생각을 살짝 비틀어 보셈 퍼가는 내가 어디 피할데 없이 몰렸다!! 할때만 초 집중해서 이판사판 써보셈 나머지는 2단 회피 찍고 무게 줄이고 호다다다닥 플레이로 바꾸고 흰게이지에 투척 그로기~ 시간이 갈수록 날먹무기에 묘수에 막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니까 엘든링이나 아머드코어 때 처럼 징징이들 수가 눈에 띄게 줄고 있음요.. 소울 게시판에 영원한 메비우스~
    23.09.20 08:39

    (IP보기클릭)175.124.***.***

    비공개 테스트에서 퍼가만 써서 다 잡는 분이 있어서 데모때는 퍼가 판정을 좀 어렵게 했는데 너무 어렵다는 말이 나와서 출시 때는 데모 때보다 퍼가 판정을 여유롭게 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어려운 분들은 퍼가에 집착하지 말고 가드 후 리게인, 회피하는 쪽이 더 쉽다고 합니다
    23.09.20 08:49

    (IP보기클릭)106.101.***.***

    약간 선입력,좀 빠르게 누른다고 생각해야 그나마 되더라고요
    23.09.20 08:51

    (IP보기클릭)61.72.***.***

    퍼가는 리턴이 없어서 퓨리어택 이나 확실한거 아니면 잘 안씁니당... 걍 회피가 이득이 많아요
    23.09.20 08:55

    (IP보기클릭)112.217.***.***

    세키로보다 훨씬 타이밍은 어려운데 세키로같은 난타전은 아니라서 ...세키로보다 어렵다기보다는 밸런싱에서 개발수준차이가 나긴합니다 사실 세키로하고 비교하면 좀...ㅋㅋ 물론 p의거짓 훌륭하고 재밋지만요
    23.09.20 08:59

    (IP보기클릭)180.182.***.***

    생각보다 잘 되던데.. 위에 분들이 댓글로 썼지만 살짝 먼저 누르면 잘 얻어 걸리더라고요 어차피 퍼가 실패한다 해도 일반 가드는 되기 때문에 리스크도 줄고요
    23.09.20 09:00

    (IP보기클릭)175.223.***.***

    세키로 패링은 동시에 맞추는 기분이지만 퍼가는 미리 막는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패링은 가드버튼 연타해도 잘 걸릴 정도로 살짝씩만 눌러도 퉁겨내지만 퍼가는 막는 느낌이기에 조금은 꾹 눌러야 됩니다 두가지 차이가 있네요
    23.09.20 09:08

    (IP보기클릭)211.36.***.***

    그건 회피 타이밍과 퍼가 타이밍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회피 프레임과 퍼가 프레임이 다르니 같은 공격에 똑같이 눌러도 동일한 결과가 안나오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누구는 둘 다 잘쓰고 누구는 하나만 잘 쓰는 겁니다
    23.09.20 09:17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추가로 회피는 눌렀다 땔 때 나와서 키를 최대한 빨리 눌렀다 때는 습관이 들었을 가능성이 높고 (달리기, 회피 동일 키 할당.) 퍼가는 누르고 있어야 발동해서 조금 빨리 누르고는 잠시 유지해야 하는데 그렇게 회피와 퍼가의 조작 방식이 다른 것도 퍼가가 어렵거나 어려운 것에 한 몫을 할겁니다 | 23.09.20 09:44 | | |

    (IP보기클릭)175.223.***.***

    암만봐도 엘든링 입문자들 설레발같던데 그정돈 아니던데요 세키로랑 비슷한데 조금 빠르게 해야하는느낌
    23.09.20 09:23

    (IP보기클릭)211.36.***.***

    SKYBANDI
    사실 엘든링에서 중방패로 패리 해보면 선딜 비슷하거나 판정이 더 않좋습니다. 퍼가 성능은 충분해요 | 23.09.20 09:45 | | |

    (IP보기클릭)211.36.***.***

    프롬겜-5195658045
    안좋습니다-오타요 | 23.09.20 09:45 | | |

    (IP보기클릭)175.223.***.***

    프롬겜-5195658045
    패링 타이밍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인간형에 일부 패턴만 패링되는 엘든링처럼 아예 패링이란걸 안하고도 다 깰수 있는데 이 게임은 퓨리어택도 있고 어느정도는 해야하니까 그걸 이야기 한겁니다 | 23.09.20 09:48 | | |

    (IP보기클릭)175.223.***.***

    SKYBANDI
    저도 폰으로 써서 오타가 있네요 ㅎㅎ | 23.09.20 09:49 | | |

    (IP보기클릭)211.231.***.***

    SKYBANDI
    그건 좀 그렇긴 해요 근데 세키로 영향도 받았으니까.. 사실 세키로에 꼴 섞었다고 생각하면 편해지긴 하더라고요 | 23.09.20 17:38 | | |

    (IP보기클릭)116.38.***.***

    저는 프롬소프트 소울은 별로 안했고 인왕과 와룡을 자주 했는데 그 입장에서 보면 퍼펙트가드는 못써먹을 기술 맞습니다.....
    23.09.20 09:39

    (IP보기클릭)118.103.***.***

    BEST
    겁나 빡빡한건 맞는데 세키로가 그냥 패링이 쉬운거임. 세키로도 그렇고 와룡도 그렇고 시스템 적으로 패링이 중요하니까 그 만큼 잘 쓰라고 패링 난이도 낮추고 패널티도 줄이고 했는데 이 게임은 그런 부분에서 좀 배려가 부족하기는 함.
    23.09.20 09:44

    (IP보기클릭)110.70.***.***

    직전까지 세키로 회차 한번 돌고 시작했는데 손에 안 익어서 미티것네요 ㅜㅜ
    23.09.20 10:16

    (IP보기클릭)121.138.***.***

    세키로는 안해봤는데 이거보다 판정이 널널하면 퍼펙트가 아니지 않나요? 대충 패링류는 다른겜에서도 이정도지 않나?
    23.09.20 10:21

    (IP보기클릭)112.160.***.***

    16시간 정도 플레이했는데 개발진이 회피랑 가드는 50대50 정도 비율이면 좋겠다고 인터뷰했던 적이 있거든요. 거기에 어느정도 공감하는 편이고 '퍼펙트가드' 는 그 50% 중에서도 일부라고 생각하면 회피&가드 동작 전체의 20~30% 정도로만 퍼펙트가드로 쳐내도 충분히 괜찮지않나 싶어요. 타 소울류 게임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라 물론 퍼가를 강요받을때도 있긴한데... 저는 일단 퍼가 크게 의식안하고 중반까지 진행 가능했습니다
    23.09.20 10:24

    (IP보기클릭)222.121.***.***

    정확하게 내가 피격당하기 직전에 해야 됨. 사실 엘든링 패링이 제일 어려움 패링 모션도 시간걸려서 세키로는 패링하라고 대충근처에만 해도 되게 해놓은거
    23.09.20 10:35

    (IP보기클릭)223.39.***.***

    응??30시간째 잘 쓰고 있는데요... 퍼가만 하려고 하니까 빡센거지 눈에 익고 보이는 패턴에만 써주면 널널해요.
    23.09.20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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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의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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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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