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능력은 다양해졌고
몬스터 종류? 및 미니보스 종류도 많아졌으며
야숨 특유의 아주 잘 만든 오픈월드인건 맞는데
뭐랄까 1편을 너무 즐겨서 그런지
뭔가 이번 게임은 1편의 아주 잘 만든 확장팩 느낌이 나던것 같네요.
물론 아주 큰 확장팩이요.
근데 2편이라고 보기는 힘든정도?
대충 야숨 1.5까지는 아니더라도 야숨 1.8, 1.9 같은 느낌?
1편은 처음 나왔을때 와 이런 수준의 오픈월드가 가능하구나 였으면
2편은 와 1편에서 추가된게 이렇게 많은데 왜 아직도 1편의 연장선 느낌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 물론 당연히 95점 나올만한 게임이긴 했어요,
근데 야숨보다 2점 낮은게 굉장히 공감되더라고요.
가장 아쉬웠던거는 야숨에서 완전히 뺀 요소들?
뭐 이건 스포일러니까 길게 말 안하지만,
조금 다르게 만든 요소들과 달리 확실히 빠진 요소들은 조금 아쉽네요.
조작도 묘하게 능력 사용도 그렇고 좀 퇴보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사당 난이도들이 좀 별로인점?
현자들 능력 사용도 솔직히 좀 많이 불편한데,
이건 제가 몰라서 잘못 사용하는걸지도?
한명 날아다닐때 빼고 매번 현자 찾고 능력 눌러야하는데 이건 단축기 없나요?
마지막으로 지하는 그렇게 넓은데 뭔가 좀 지루하고,
하늘섬은 굉장히 마음에 드는데 너무 듬성 듬성 작아서 좀 많이 아쉬웠어요.
다음 젤다 작품은 굳이 여기서 또 3편을 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오픈월드를 만들더라도 이번에는 완전히 다른 맵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210.103.***.***
왜 전작의 에셋을 활용하면 무조건 확팩드립 비하를 하는걸까요. 이건 애초에 전작의 경험을 연속적으로 이어나가는걸 전제한 게임이에요. 개발기간이 좀 길긴 했지만 하드웨어가 그대로인거 치고 많은걸 일신했죠.
125.183.***.***
현자들 사용 트리거는 진짜 구데기 맞고 나머지 부분들은 다 야숨보다 나은 거 같네요. 아무래도 1편에 향수가 강하게 남으셔서 2편에 정을 못붙이시는듯
106.101.***.***
동감. 야숨의 '첫 경험' vs 왕눈의 '부가 요소' 둘중 하나 고르라면 무조건 야숨. 왕눈은 플레이 내내 익숙함과의 싸움을 피할 수 없었음
210.103.***.***
그리고 이 게임 오래 해오신 분들은 알지만 오랫동안 1편을 베이스로 2D는 신포 3D는 시오를 베이스로 약간씩의 변주를 준 시리즈였는데 이번엔 같은에셋 활용치고 매우 큰 변화를 준 게임이라 생각합다. 호, 불호영역 모두다요.
39.7.***.***
어느정도 공감이 되네요. 야숨 안한뇌(왕눈이 출시전)랑 왕눈이 안한뇌(야숨 플레이후) 둘중 고르라면 야숨안한뇌 같네요
210.103.***.***
왜 전작의 에셋을 활용하면 무조건 확팩드립 비하를 하는걸까요. 이건 애초에 전작의 경험을 연속적으로 이어나가는걸 전제한 게임이에요. 개발기간이 좀 길긴 했지만 하드웨어가 그대로인거 치고 많은걸 일신했죠.
210.103.***.***
Dr.Slump³
그리고 이 게임 오래 해오신 분들은 알지만 오랫동안 1편을 베이스로 2D는 신포 3D는 시오를 베이스로 약간씩의 변주를 준 시리즈였는데 이번엔 같은에셋 활용치고 매우 큰 변화를 준 게임이라 생각합다. 호, 불호영역 모두다요. | 23.06.04 11:35 | |
223.62.***.***
확팩이라 한게 비하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도 왕눈 너무너무 재미있게 했는데 아주 크고 잘만든 확장판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는 없더라구요. 둘다 해본 지금 시점에서야 하나만 하라면 왕눈이지만, 야숨 할 때 처음 가보는 장소들에서 느꼈던 전율에 점수를 더 주고싶은 마음 | 23.06.04 23:16 | |
110.70.***.***
못 만들었다는게 아니라 그냥 확팩느낌 난다는 얘기인데... 이상한 애들한테 너무 시달리신거 같음... 물론 저는 야숨할때 현생에 문제가 되는거 같아서 공략보고 엔딩까지 후다닥 달려서 그런지 완전 새게임처럼 느껴짐... 용파밍도 얘기만 들었지 올라탄건 처음이라고 얘기했더니 친구한테 스포충이란 얘기듣고... 특히 패링 없어도 보스 깰수있는점이 너무 좋음... 야숨할때 번개가논이랑 최종가논전에서 패링 안하면 못깨게 만들어놔서 너무 힘들었음... | 23.06.08 15:23 | |
121.131.***.***
125.183.***.***
현자들 사용 트리거는 진짜 구데기 맞고 나머지 부분들은 다 야숨보다 나은 거 같네요. 아무래도 1편에 향수가 강하게 남으셔서 2편에 정을 못붙이시는듯
125.183.***.***
1편을 과하게 하셔서 지상은 기억이 나실테니 그런 부분도 한몫하실거고 | 23.06.04 11:50 | |
210.217.***.***
이게 맞는것 같네요 | 23.06.04 12:02 | |
14.4.***.***
너무 무대뽀로 잘라 말하시는데...야숨이 더 나은 부분은 첫경험이라는 점이죠. 왕눈은 알고 있는 맵을 여행하는거니까요. 물론 2편이니 어쩔 수 없지만, 왕눈은 오픈월드를 진득히 여행하는 것보다는 날아서 슝 하고 지나치게끔 만들었어요. 그리고 둘 중 어느걸 좋아하는지는 취향차이라고 봅니다. | 23.06.04 17:56 | |
125.183.***.***
날아서 슝 하는 건 선택이니까요. 바퀴로 다녀도 되는거라서 | 23.06.04 22:17 | |
14.4.***.***
날건 바퀴건, 순식간에 갈 수 있게 되었죠. 할 수 있게 되었다는게 중요하고요. 밸런싱의 문제. | 23.06.04 23:34 | |
182.213.***.***
210.125.***.***
106.101.***.***
동감. 야숨의 '첫 경험' vs 왕눈의 '부가 요소' 둘중 하나 고르라면 무조건 야숨. 왕눈은 플레이 내내 익숙함과의 싸움을 피할 수 없었음
182.214.***.***
211.52.***.***
175.193.***.***
175.194.***.***
106.101.***.***
14.4.***.***
사진보고 찾아가는것도 호불호 영역이라고 생각함. 나는 이게 대체 어디지 하고 지형을 뒤져보는게 더 취향이었고. 이번 작품에서는 호버보드 타고 날아가면서 못보고 지나치는 지형지물이 너무 많다고 느낌. | 23.06.04 17:53 | |
39.7.***.***
어느정도 공감이 되네요. 야숨 안한뇌(왕눈이 출시전)랑 왕눈이 안한뇌(야숨 플레이후) 둘중 고르라면 야숨안한뇌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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