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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난이도 | 체력팩/회복 주사 회복량 | 크레딧 및 탄약 획득량 |
최소 | 높음 | 많음 |
중간 | 중간 | 중간 |
최고 | 낮음 | 낮음 |
ex) 중간 보안: 체력팩 35x 회복 / 최고 보안: 체력팩 28x 회복
진행팁
- 적 처치 후(전투 끝난 후) 적 시체를 짓밟아서 아이템 획득하기
전투가 끝난 후엔 잊지 말고 적 시체를 짓밟아서 아이템을 획득해주세요.
체력팩/회복주사 는 체력 회복용.(여분의 회복 주사는 판매)
크레딧은 장비 업그레이드
탄약은 전투 및 판매
기타 아이템(에너지 변환기 등)은 환금 아이템.
전투 후 시체(및 사물함, 상자 등의 아이템 획득처)에서 체력팩이 자주 나오는 편이라
회복 주사는 아이템 파밍이 끝난 후 다음 전투 대비 체력이 낮다 생각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아이템 획득 관련
시체를 짓밟거나 상자, 상호작용 표시가 뜨는 사물함 등에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 혹은 사격으로 유리창을 깬후 아이템 획득하시면 됩니다.
갈 수 없는 곳(대체로 높은 곳) 등에 저런 파란상자가 있는데 그립으로 당겨온 후 파괴하시면 됩니다.
진행방향 루트 외에 갈 수 있는 루트로 쭈욱 가면 대체로 수집요소(음성일지)나 저런 대형 상자가 있습니다.
- 초반부 인벤관리 팁
슈트 획득 전에는 인벤토리 칸이 6칸 뿐이라 이것저것 아이템을 소지하기엔 칸이 부족합니다.
※ 슈트 획득 시점: 중반부 시작. 슈트 획득시 체력 및 인벤토리 용량(12칸) 증가.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공격 및 회피 매커니즘에 익숙해졌다면
리포지(장비 업그레이드/상점)에 들를 때마다 회복주사는 1개 정도만 소지하시고 여분의 회복주사는 리포지에 판매하세요.
탄약도 무기에 장전된 탄창 정도만 전투에 활용하고 인벤칸에 따로 보관되는 탄약은 리포지에 판매.
리포지 가기 전 인벤칸이 꽉 찼는데 판매가가 높은 아이템을 획득해야하는 경우엔
배터리팩이나 탄약부터 버리시면 됩니다. (100 크레딧 이하의 아이템)
- 아이템 판매가격
아이템 | 판매가 | 환금 아이템 | 판매가 |
핸드캐논 탄약 | 1발당 10 크레딧 | 에너지 변환기 | 100 크레딧 |
스컹크총 탄약 | 1발당 17 크레딧 | 순정 에너지 변환기 | 200 크레딧 |
진압용총 탄약 | 1발당 17 크레딧 | 해독기 | 500 크레딧 |
전술권총 탄약 | 1발당 7 크레딧 | 순정 해독기 | 750 크레딧 |
돌격소총 탄약 | 1발당 3 크레딧 | CPU 프린터 | 1,000 크레딧 |
배터리팩 | 10 크레딧 | 순정 CPU 프린터 | 1,500 크레딧 |
회복 주사 | 100 크레딧 |
전투팁
- 공격 조합
근접 공격 → 빠른 사격: 근접 공격 콤보 이후 사격표시가 뜰때 가하는 빠른 사격.
막기 → 공격(반격=낮은 공격) → 짓밟기: 스턴 곤봉의 '반격' 업그레이드시 막기 이후 낮은 공격이 잠금해제 되는데,
막기-공격-짓밟기 일련의 공격 콤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립으로 물체 쏘아보내기: 폭발물을 쏘아보내는 경우 외엔 대미지 보단 적 접근 저지용으로 주로 활용됩니다.
그립으로 적 당겨온 후 던지기: 접근 저지 혹은 가시 박힌 벽이나 분쇄기 등과 같은 환경 위험요소에 던져 처치하는 용도.
그립으로 적 당겨오기 → 근접공격: 이때의 근접 공격은 적을 날려버림. 적 뒤에 벽이 있는 경우 혹은 다수와의 전투 상황에서 활용.
강한 근접공격: 적을 날려버리기 때문에, 위와 마찬가지로 적 뒤에 벽이 있는 경우 혹은 다수와의 전투 상황에서 활용합니다.
사격: 사격만으로 적을 죽이기엔 탄 소모가 심한 편이라 적 접근 저지 / 사지절단 / 빠른 사격 용도로 주로 쓰입니다.
보조사격: 무기 업그레이드로 해제가능한 보조사격은 4발~5발의 탄약을 소모하지만 강력한 공격 수단입니다.
- 회피 이후 공격
적의 공격은 두팔이 모두 있을 경우 일단 연속공격 2회가 이루어진다고 가정해 두고 회피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3회 이상 공격하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의 적은 연속 공격 2회가 최대라 생각하시면 되고,
적의 연속공격이 끝나면 어느정도 공격할 틈이 충분히 주어지기 때문에 급하게 공격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적의 팔을 절단하는 건 적의 연속 공격횟수를 줄이는 전략적 선택.
- 회피시엔 적 공격 시작 전 미리 방향스틱을 기울이기
회피시엔 들어오는 공격 방향에 따라 회피방향을 선택하는 게 아니라 그냥 아무쪽이나 선택해 회피해도 상관이 없으며,
연속공격에 대한 연속회피시엔 첫 회피를 왼쪽으로 했을 시 반드시 그 다음 회피는 오른쪽으로 해야합니다.(회피 방향을 번갈아가면서)
적 공격 타이밍에 맞게 회피시엔 슬로우 효과(=완벽회피 판정)가 생기지만 크게 도움 되는 부분은 아니고
그냥 적 공격 시작 전 미리 방향스틱을 기울여두는게 회피가 용이합니다.
- 촉수를 쏘면 총기 대미지 상관없이 즉사
어느정도 진행을 하게 되면 촉수를 가진 적이 등장합니다.
첫 등장시부터 촉수를 가진 적도 있고 일정 대미지를 입은 후 촉수가 드러나는 적이 있는데,
대체로 촉수는 가슴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일부 적은 목 부근)
근접으로 대미지를 준 후 사격표시가 뜰때 이때 촉수도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사격표시는 대체로 양팔, 머리 쪽에 위치한 편이라 조준점을 몸통 쪽으로 살짝 움직여준 후 쏘시는 편이 좋습니다.
- 기어오는 적은 대체로 총으로 처리하거나 아니면 그립을 활용해 처리하는게 편합니다.
기어오는 적은 접근해서 터지는 적과 1회 공격 후 뒤로 물러나는 적이라 짓밟기 보단 총이나 그립을 활용해 처리하는게 편합니다.
- 그립으로 적 던질때 조준점을 좀 위로 하고 던지는 편이 목표지점에 닿기 쉽습니다.
그립 발사력 업그레이드(투척하는 힘 증가)에 따라 투척 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을 당겨온 후 벽이나 기타 환경위험요소에 던질때는 조준점을 빠르게 위로 한 후 던지시면
투척궤도가 포물선을 그리게 되면서 원하시던 목표지점에 안착합니다.
물론 최대까지 업그레이드 하면 조준점 위로 할 필요없이 냅다 목표지점에 던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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