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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최고난이도로 엔딩 보고나서, 곱씹을수록 거지같은 점들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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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218.48.***.***

    BEST
    저는 그런구간이 메인디렉터 가 능력이 없어서 그런거라고밖에 생각이 안들어요 요즘 영하거든요 mz하거든요 게임도? 너무 구식이고 게임감각도없고 레벨디자인이라는게 참 같은 옛날사람인데 제프 카플란 의 10%도 안되는 형편없는 능력에 하품이 나오더라고요... 오로지 디렉터 능력부족이라는 말밖에 못하니 좀 아쉬운점이 컷습니다. 글쓴분말마따나 걸어야되는부분에서는 레벨디자인을 잘해서 요즘 유저들에게는 이해를 시켜줘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공감능력이 0 입니다 이 게임은.. 공포게임인데 게임을 다크소울 처럼 만들어놓으니 공포는 안느껴지고 짜증이 느껴질때가 많아서 짜증과 공포는 같이 있을수가 없는 감정이거든요? 이런 레벨디자인적인부분이 너무나 부족합니다... 분발해줫으면 좋겟어요 게이브 뉴웰 보세요 .. 예전사람인데도 알릭스 라는 걸출한 작품 만들어내는것도 재능의 차이가 너무느껴지더라고요
    22.12.05 22:32

    (IP보기클릭)218.48.***.***

    BEST
    3번 매우 공감하구요 상자열엇을때 거머리랑 성큰 튀어나오는거는 제작자 대가리 뽑고싶었습니다 ㅋㅋㅋ
    22.12.05 22:28

    (IP보기클릭)112.170.***.***

    BEST
    오히려 보스가 걍 열심히 피하면서 총만 쏘는거라 더 재미가 없엇네요. 조금 패턴 늘린다는게 잡몹들 추가 한거고 막보스도 그따위라..
    22.12.05 22:14

    (IP보기클릭)220.72.***.***

    BEST
    크립은 차라리 이해가 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크립 위를 걸을때 모션을 조금 다르게 해서 발에서 끈적한게 쩍쩍묻어나오는 모션으로 바꾸고 사운드도 기분나쁜 쩍쩍 소리를 넣어줬으면 훨씬 자연스럽고 납득이 갔을거에요. 걷는다 하더라도 “아 젠장 크립 밟았네” 하게 될테니까요. (무분별하게 크립을 깔아서 짜증을 유발하는건 또 다른 차원의 이야기입니다). 근데 문제는 크립 외에도 여기서 왜 걸어? 하는 납득 안되는 구간들이 있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몇몇 구간들이 있었고…그중에 확실히 하나 기억나는건 다니가 가까이 있어서 이벤트가 발동되는 곳이었어요. 그 근처까지 갔을때 자연스러운 이벤트 컷신 전환을 위해 걷는건 이해가 가는데 그 범위를 너무 넓게 잡았더라구요. 아직 주변을 좀 더 탐색하고 싶은데 이벤트를 위한 걷기 범위에 들어가서 강제로 걷는다던가…근데 그 범위가 불필요하게 크게 잡혀있다던가 하는 불편한 경험들이 좀 있었습니다.
    22.12.05 23:28

    (IP보기클릭)211.105.***.***

    BEST
    디오더는 잛은 플탐 말고는 잘만들었습니다. 플탐 구라치다 망트리 간거죠.ㅋㅋ
    22.12.06 09:41

    (IP보기클릭)222.235.***.***

    전부 동감가네요 보스전은 이미 나온거 어쩔수 없어도 나머지는 잘 다듬으면 좋겠습니다
    22.12.05 22:12

    (IP보기클릭)112.170.***.***

    BEST
    오히려 보스가 걍 열심히 피하면서 총만 쏘는거라 더 재미가 없엇네요. 조금 패턴 늘린다는게 잡몹들 추가 한거고 막보스도 그따위라..
    22.12.05 22:14

    (IP보기클릭)218.48.***.***

    BEST
    3번 매우 공감하구요 상자열엇을때 거머리랑 성큰 튀어나오는거는 제작자 대가리 뽑고싶었습니다 ㅋㅋㅋ
    22.12.05 22:28

    (IP보기클릭)39.7.***.***

    여름에도온수목욕
    이게임 사랑하지만 그 두개는 뇌절이 맞습니다 .. ㅋㅋㅋㅋㅋ | 22.12.05 22:50 | | |

    (IP보기클릭)121.148.***.***

    무조건 걷는 지역은 크립(?)이 많은 지역에서 걷는걸 강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2.12.05 22:29

    (IP보기클릭)218.48.***.***

    BEST
    오비탈레인
    저는 그런구간이 메인디렉터 가 능력이 없어서 그런거라고밖에 생각이 안들어요 요즘 영하거든요 mz하거든요 게임도? 너무 구식이고 게임감각도없고 레벨디자인이라는게 참 같은 옛날사람인데 제프 카플란 의 10%도 안되는 형편없는 능력에 하품이 나오더라고요... 오로지 디렉터 능력부족이라는 말밖에 못하니 좀 아쉬운점이 컷습니다. 글쓴분말마따나 걸어야되는부분에서는 레벨디자인을 잘해서 요즘 유저들에게는 이해를 시켜줘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공감능력이 0 입니다 이 게임은.. 공포게임인데 게임을 다크소울 처럼 만들어놓으니 공포는 안느껴지고 짜증이 느껴질때가 많아서 짜증과 공포는 같이 있을수가 없는 감정이거든요? 이런 레벨디자인적인부분이 너무나 부족합니다... 분발해줫으면 좋겟어요 게이브 뉴웰 보세요 .. 예전사람인데도 알릭스 라는 걸출한 작품 만들어내는것도 재능의 차이가 너무느껴지더라고요 | 22.12.05 22:32 | | |

    (IP보기클릭)220.72.***.***

    BEST 오비탈레인
    크립은 차라리 이해가 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크립 위를 걸을때 모션을 조금 다르게 해서 발에서 끈적한게 쩍쩍묻어나오는 모션으로 바꾸고 사운드도 기분나쁜 쩍쩍 소리를 넣어줬으면 훨씬 자연스럽고 납득이 갔을거에요. 걷는다 하더라도 “아 젠장 크립 밟았네” 하게 될테니까요. (무분별하게 크립을 깔아서 짜증을 유발하는건 또 다른 차원의 이야기입니다). 근데 문제는 크립 외에도 여기서 왜 걸어? 하는 납득 안되는 구간들이 있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몇몇 구간들이 있었고…그중에 확실히 하나 기억나는건 다니가 가까이 있어서 이벤트가 발동되는 곳이었어요. 그 근처까지 갔을때 자연스러운 이벤트 컷신 전환을 위해 걷는건 이해가 가는데 그 범위를 너무 넓게 잡았더라구요. 아직 주변을 좀 더 탐색하고 싶은데 이벤트를 위한 걷기 범위에 들어가서 강제로 걷는다던가…근데 그 범위가 불필요하게 크게 잡혀있다던가 하는 불편한 경험들이 좀 있었습니다. | 22.12.05 23:28 | | |

    (IP보기클릭)125.184.***.***

    보스 재활용, 짧은플타임, 만들다만 게임 이거 완전 디오더;
    22.12.05 22:56

    (IP보기클릭)211.105.***.***

    BEST
    케이엔
    디오더는 잛은 플탐 말고는 잘만들었습니다. 플탐 구라치다 망트리 간거죠.ㅋㅋ | 22.12.06 09:41 | | |

    (IP보기클릭)121.151.***.***

    총교체 졸라느려서 빡치네요 보스전때 교체하려고 조립하다가 취소되는게 빈번함
    22.12.05 23:21

    (IP보기클릭)218.156.***.***

    잔탄수는 20/40이면 40이 모든 인벤토리의 잔탄이 아니죠 해당 총이 한번 장탄할 수 있는 최대 탄수 입니다. 20이 0가 되면 재장탄해야줘 고로 표시가 맞아요.
    22.12.06 06:43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942266012
    진심? 저는 주력이 fps라 온갖 총질게임 많이 해봤는데 이런 표기법은 처음인데요. 심지어 배그도 이러진 않음; | 22.12.06 18:56 | | |

    (IP보기클릭)218.156.***.***

    루리웹-2876375149
    루리웹-2876375149 fps나 배그는 겜이라 그래요. 현실성은 없고 유저의 인벤토리 탄까지 알기 쉽게 하기 위해서 만든거에요. 왜 탄창의 장탄수를 알수 있어야 하냐면, 보통 총의 재장탄(Reload)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표시해주는 겁니다. 현실성 있죠. ftp나 배그는 재장탄 시간이 거의 없죠 그냥 갈기면 되니까.. 이겜 무기시스템 디자이너가 누군지 몰라도 현실성 지대로 강조했어요. 총 스왑할때도 모든총이 바로 스왑 되는 방식이 아닌, 소총과 권총 두자리만 스왑되게 하고, 소총과 권총 각기 다른타입으로 변경할때는 분해/재조립을 통해 하게 합니다. 너무나 현실적이죠 ^^.. | 22.12.06 22:11 | | |

    (IP보기클릭)220.72.***.***

    루리웹-7942266012
    지금 전혀 다른 소리 하고 계신데요, 그리고 사실적인걸로 따지면 게임, fps라고 치부하시는 것들 중에….타르코프나 맥스페인3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사실적인걸로 따지면 칼리스토보다 훨씬 사실적인 시스템과 표현을 하기 위해 노력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칼리스토는 게임이 아닌가요? 왜 갑자기 다른건 다 게임이라고 하고 칼리스토는 아닌것 처럼 말씀하시는지; 그리고 사실적인걸로 따지면 칼리스토보다 훨씬 사실적인 시스템으로 접근한 게임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그런 게임들도차 이런 비직관적인 표기법을 쓰진 않습니다. 3번은 그동안 만국 공통어 수준으로 직관적이고 편리한 잔탄 표기 방식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게임이 사실적이고 시스템이 디테일하고랑 다른 이야기에요. 얘만 혼자 다른 표기법 쓰는것 자체에 대한 문제를 말하는 겁니다. 그 외에 이야기 하시는거 보면 그냥 이야기의 맥락 자체를 이해 못하고 딴소리 하시는거 같습니다. | 22.12.07 00:0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876375149
    개소리하지말고 그냥 니 맘대로 생각해 어. 그게 편하겠대 | 22.12.07 12:42 | | |

    (IP보기클릭)112.216.***.***

    루리웹-79422660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발끈할거면 뭐하러 댓글을 다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12.08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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