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몹을 비판하는 글을 쓰기도 했었는데
지금 3회차 중인데 하면 할수록 첫인상과 다르게 자기 색깔이 확실하고
제법 재밌는 게임처럼 느껴지네요
불합리하게 느껴졌던 부분들도 방법을 알고나니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물론 결코 쉬운 게임은 아닌데 지금 다시 생각하니
말도 안 되게 불합리한 게임도 아닌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1회차 이지 난이도를 추천합니다
몇몇 보스전에서 굴러서 회피하면서
'왜 안 피해지지? 판정 ㅈ같네!'라고 생각했던 것도
구르기가 아닌 점프로 피하니 피해지기도 하고
기차 위에서 지뢰때문에 넉백당하면서 쓰레기 게임이라고 욕했는데
퓨리 모드로 파훼되는 걸 알게 되었고(튜토리얼에서 제대로 안 알랴쥼)
회피불가처럼 보이는 공격때문에 히트 판정에 실패한 3류 제작사라고 생각했으나
앞구르기로 피해졌고
'스톰 베리지가 강력한 콤보라면서 왜 딜이 안 박히는 것 같지?'라고 생각하며 딜 넣는 공격용도로 썼는데
알고 보니 데몰리션 게이지 채우는 용도였고
하나하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가 스스로 알아내야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그 과정에서 욕이 나오고 스트레스가 상당했던 것은 부정할 수 없네요
기존의 게임들과는 많이 다른 별종인데 그래서 지금은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기몹은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한 것 같습니다
건그레이브 IP 사와서 대충 만들어서 팔 생각으로 만든 것 같진 않고
새로운 건그레이브를 보여주고 싶고 기존의 게임들과 다르지만
확실하게 자신들만의 색깔을 보여 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애초에 클래식 아케이드 슈터에 애정이 없으면
이렇게 오랜 시간 돈을 들여 제작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물론 아직 기술력이 부족한 부분이 곳곳에 보이는 게 아쉽고
기술력은 반드시 개선시키고 발전시켜야 할 부분입니다
저는 후속작 나오면 삽니다
건그레이브를 대체할 수 있는 건 건그레이브뿐이고
저는 이 별종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어쩐지 즐거웠던 추억때문인지 과거의 건그레이브, 건그레이브 O.D가 그리운 것도 사실입니다
애초에 이전작들도 나만 재밌고 주위에선 똥겜 취급했으니 제가 변태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기몹의 출사표에 저 같은 변태들은 합격점을 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3회차 중인데 하면 할수록 첫인상과 다르게 자기 색깔이 확실하고
제법 재밌는 게임처럼 느껴지네요
불합리하게 느껴졌던 부분들도 방법을 알고나니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물론 결코 쉬운 게임은 아닌데 지금 다시 생각하니
말도 안 되게 불합리한 게임도 아닌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1회차 이지 난이도를 추천합니다
몇몇 보스전에서 굴러서 회피하면서
'왜 안 피해지지? 판정 ㅈ같네!'라고 생각했던 것도
구르기가 아닌 점프로 피하니 피해지기도 하고
기차 위에서 지뢰때문에 넉백당하면서 쓰레기 게임이라고 욕했는데
퓨리 모드로 파훼되는 걸 알게 되었고(튜토리얼에서 제대로 안 알랴쥼)
회피불가처럼 보이는 공격때문에 히트 판정에 실패한 3류 제작사라고 생각했으나
앞구르기로 피해졌고
'스톰 베리지가 강력한 콤보라면서 왜 딜이 안 박히는 것 같지?'라고 생각하며 딜 넣는 공격용도로 썼는데
알고 보니 데몰리션 게이지 채우는 용도였고
하나하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가 스스로 알아내야하는 그런 게임입니다
그 과정에서 욕이 나오고 스트레스가 상당했던 것은 부정할 수 없네요
기존의 게임들과는 많이 다른 별종인데 그래서 지금은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기몹은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한 것 같습니다
건그레이브 IP 사와서 대충 만들어서 팔 생각으로 만든 것 같진 않고
새로운 건그레이브를 보여주고 싶고 기존의 게임들과 다르지만
확실하게 자신들만의 색깔을 보여 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애초에 클래식 아케이드 슈터에 애정이 없으면
이렇게 오랜 시간 돈을 들여 제작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물론 아직 기술력이 부족한 부분이 곳곳에 보이는 게 아쉽고
기술력은 반드시 개선시키고 발전시켜야 할 부분입니다
저는 후속작 나오면 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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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 별종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어쩐지 즐거웠던 추억때문인지 과거의 건그레이브, 건그레이브 O.D가 그리운 것도 사실입니다
애초에 이전작들도 나만 재밌고 주위에선 똥겜 취급했으니 제가 변태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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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하고 고통스러워야 재미를 느낄수 있죠 ㅠㅠ 그러나 그 전에 대다수의 유저들이 포기하고 떨어졔 나가는게 안쓰러울 뿐입니다 | 22.11.26 1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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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222222 오마주나 캐릭터에 대한 애정 같은 건 저두 못느꼈네요. 제작진에게 미카가 이 시리즈에 차지하는 의미가 어떤건지는 그래픽만 봐도 ㅠㅠ | 22.11.26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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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격발 게임중 이만큼 강한진동과 부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은 드물죠! | 22.11.26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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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6zLNPrGCdMY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22.11.26 12: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