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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 22.09.26 08: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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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식은 2회차하는 분에게나 유효하지 않을까요? 2편 중간에 이라를 하면 시스템도 달라서 흐름이 끊길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2편 다 끝내고 이라로 넘어가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22.09.26 12: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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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중간에 이라내용 모르면 급발진 처럼 느껴지는거라던지 본편 엔딩 잘 끝내놓고 이라 하면서 갈등 생기는 지점으로 회귀 하는 느낌 받는다던지 어짜피 2회차 한다해도 보통 본편만 2회차를 하지 이라는 2회차 특정도 없으니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 22.09.26 1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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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이 다른것도 스위치 공격을 제외하면 아츠로 필살기게이지를 모아 속성구를 체인어택으로 부수는 과정이 그대로기 때문에 큰 어려움도 없구요 | 22.09.26 12: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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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에 비교하면 이라는 아무래도 결국 분량이나 파고들기 요소가 적어서 나중에 하게되면 허기짐을 느끼게 될수도 있구요 | 22.09.26 12: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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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이후의 이야기면 나중에 하는게 맞긴 할텐데 프리퀼 그것도 주연들이 다수 등장하는거라 미리 스포가 되버리는것도 은근 심각한 문제 처럼 느껴집니다. | 22.09.26 1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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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개의 독립된 게임으로서 존재한다는 점 발매 시기가 다르다는 점에서 해당 시기의 감성을 다시 느껴본다는 취지에서는 나중에 하는것도 좋을지 모르지만 3편으로 트릴로지가 정리된 현 시점에서는 이해하기 쉽도록 플레이 하는게 더 재미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22.09.26 1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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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6화까지 진행 했을 경우라면 속성구나 체인어택 시스템에 숙달 되기 마련이고 이라를 진행하더라도 본편에서 다시 적응하는데 큰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스위칭 하면서 드라이버 콤보를 넣는 이라에 비해 아츠 세팅만 해두면 드라이버 콤보가 가능한 본편이기에 큰문제는 없을겁니다 | 22.09.26 12: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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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 구매 유무나 플레이어의 운에 따라 6장에서도 파티가 정돈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런데 이라는 빠른 시간 내에 뭘 뽑거나 노력하지 않아도 최적/최종 파티가 자동으로 결성되고, 간단하게 연결되는 드라이버 콤보에 블레이드 콤보 퓨전 콤보도 자연스럽게 펑펑 터지는데, 그러고서 다시 본편 7장으로 돌아오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고 봅니다. 안그래도 이라 전투가 본편에 비해 속도감이 있고 아츠 연출이 박력넘치는 편이라 더 그렇습니다. 이라의 이런 면을 고려했을 때 본편이 이라의 전투를 뛰어넘으려면 그야말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블레이드와 악세사리가 총천연색으로 구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1회차 6장 정도로는 많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원래 이라의 시스템은 본편 클리어 유저를 위해 시스템이 꾸며져 있으니 더욱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토리는 뭐... 2편이 스토리 면에서 호불호가 갈릴지언정 이라를 하지 않으면 이해가 안갈 정도로 설명이 부족한 게임은 아니지요. | 22.09.26 19: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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