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버전 4.0.0)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양/기능 추가 및 변경
・슛 세기와 드리블 방향 등이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어시스트되는 새로운 조작 방법 ‘스마트 어시스트’를 테스트 수록했습니다.
・‘마이 리그’에 득점 순위와 도움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대회 정보’와 통산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시즌 기록’을 추가했습니다.
・기간 한정 배지에 ‘기간 한정’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부스터 생성’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새로운 부스터 ‘부스터 슬롯’을 보유한 선수가 등장했습니다.
・GP를 소비하지 않고 재능 포인트를 리셋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벨이 상승했을 때 종합 능력이 최대가 되도록 재능 포인트를 자동으로 할당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트라이얼 매치’는 수록된 모든 팀과 경기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친선 경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제 플레이가 포함된 스텝 업 방식의 튜토리얼을 추가했습니다.
・‘미션’에 플레이 조작 방법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기술 향상’을 추가했습니다.
・표시 언어 중 그리스어, 스웨덴어, 네덜란드어와 중계 언어 중 그리스어를 더 이상 수록하지 않습니다.
・선수 계약 기간을 폐지했습니다.
・알림, 상세 정보, 도움말 등에서 표시되는 일시가 이용하는 가정용 게임기의 시간대 설정 시각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새로운 시즌 데이터의 전환 및 업데이트에 대하여
아래 리그의 팀 편성을 새로운 시즌 데이터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잉글랜드 리그
・잉글랜드 2부 리그
・스페인 리그
・스페인 2부 리그
・이탈리아 리그
・Serie BKT (이탈리아)
・Ligue 1 McDonald's (프랑스)
・Ligue 2 BKT (프랑스)
・Liga Portugal Betclic (포르투갈)
・Trendyol Süper Lig (튀르키예)
・Eredivisie (네덜란드)
・벨기에 리그
・덴마크 리그
・Scottish Premiership (스코틀랜드)
・스위스 리그
・Liga BBVA MX (멕시코)
・Hilux Revo Thai League (태국)
■ 데이터 업데이트
・업데이트 후 처음으로 플레이할 때 게임 내 자산 및 각종 데이터 이어받기가 실시됩니다.
・축구 라이선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브라질 2부 리그 총 20개 클럽 중에서 19개 클럽의 이름과 엠블럼, 유니폼을 eFootball™ 오리지널로 변경합니다.
기타 아래 각종 데이터를 새롭게 수록 및 업데이트.
・수록 팀에 관련된 각종 데이터
・선수 그래픽, 사진, 각종 데이터
・유니폼
・클럽 엠블럼
・축구화
・볼
・골키퍼 장갑
・경기장의 각종 그래픽
・경기장 옆의 광고판
・회견장 포토월 및 코너 플래그
・연출 장면
・중계
・메뉴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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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조정 및 수정 사항
사용자 인터뷰,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여러분들이 보내 주신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 개성’, ‘전술 싸움’을 테마로 조정 및 수정을 실시했습니다.〇 드리블
・대시 드리블 중에 180도 회전 등 큰 각도로 턴할 때의 반응을 향상시켰습니다.
・공수에 걸쳐 상대와의 접촉이 수반되는 경합 상황에서는 피지컬 콘택트가 상대적으로 우수한 선수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가드 조작은 폐지되고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볼을 가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골대 방향을 의식하여 섬세한 터치로 드리블할 수 있는 피네스 드리블 조작을 추가했습니다.
・대시 드리블 도중에 정면 방향으로 샤프 터치를 했을 때 종전보다 이동 속도가 빨라지도록 조정했습니다.〇 페인팅
・킥 페인팅 모션을 추가하여 이동 방향을 늘리고 조작성이 향상되도록 조정했습니다.
〇 트래핑
・‘상대방 골대를 향하기’ 조작을 실행했을 때 공격 방향을 향해 멈추지 못하는 문제가 감소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점프 트래핑 후 부자연스럽게 착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패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문제가 경감하도록 수정 및 조정했습니다.
・트래핑 방향을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골대 방향을 향하지 않고, 현재 몸이 향한 방향으로 트래핑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로 인해 상대 선수와 볼 사이에 자신의 몸을 집어넣어 볼 키핑이 쉬워집니다. 상대 골대 방향을 의식하여 트래핑하고 싶으면 상대방 골대를 향하기를 조작하면 가능합니다.
〇 슛
・뒤쪽에서 온 볼과 뒤쪽으로 헤딩슛할 때 등을 돌려서 부자연스럽게 헤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쓰러지면서 슈팅하는 조건이 더욱 적절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헤딩으로 컨트롤 슛을 할 때 슛 속도를 억제하여 정확도가 올라가도록 조정했습니다.
〇 헤딩
・헤딩 시 볼을 날리는 방향과 역방향의 모션으로 헤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〇 킥
・대시 드리블을 오래 계속했을 때의 킥 정확도 하락이 종전보다 적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점프하여 킥할 때 부자연스럽게 뛰어서 킥하는 문제를 감소시켰습니다.
〇 수비
・상대 골키퍼의 펀트킥과 던진 볼에 대해 부자연스럽게 가까운 거리에서 블로킹하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 커다란 각도로 턴을 하려고 할 때 관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빠르게 턴해 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패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문제가 경감하도록 수정 및 조정했습니다.
・일부 공중 볼에 대한 블로킹은 기술 ‘블로커’을 보유한 선수만 실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선수 뒤쪽에서 압박할 때 상대 앞쪽으로 들어가기 쉬운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조정했습니다.
・AI가 조작하고 있는 선수는 자신과 상대 선수와의 피지컬 콘택트 선수 능력치를 고려하여 어깨 싸움 실행 여부를 판단하도록 조정했습니다.〇 골키퍼
・볼을 가진 선수가 드리블로 터치한 후 골키퍼의 위치 선정과 선방이 예상보다 느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골키퍼가 1번 볼을 떨어뜨린 후 잡을 때 상대 선수가 볼을 차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골키퍼가 볼을 던질 때 반응이 느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골키퍼가 몸을 날려서 높은 볼을 블로킹하는 모션을 추가했습니다.
・골키퍼가 가까운 거리에서 몸 근처로 오는 슛에 대해 반사적으로 손을 내밀어 선방하는 모션을 추가했습니다.
・펀트킥 모션을 추가하여 찰 때까지의 시간이 빨라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쓰러진 상태에서의 선방 모션을 추가하여 쓰러진 상태에서 더욱 빠르게 선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골키퍼가 뛰어나왔을 때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볼을 발로 걷어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〇 AI
・선수 역할이 ‘DMF’로 설정되어 있는 선수가 수비 라인 뒤쪽으로 너무 많이 내려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크로스 볼을 예상하고 골대 앞으로 뛰어드는 선수가 더욱 적절한 위치로 뛰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팀 스타일이 ‘측면 돌파’로 설정되어 있을 때 페널티 구역 부근의 선수가 크로스 볼을 예상하여 골대 앞으로 뛰어드는 움직임을 선택하기 쉽도록 조정했습니다.
・크로스 볼을 예상하고 골대 앞으로 뛰어드는 선수가 동료 선수와 같은 위치로 뛰어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이 ‘타깃 맨’인 선수가 수비 선수를 등지고 있을 때 볼을 받으려는 움직임을 더욱 자주 취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선수 역할이 ‘LWF’혹은 ‘RWF’로 설정되어 있는 선수가 반대편 측면으로 이동해 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던지기 상황에서 공격 팀이 공수 레벨을 최고로 설정했을 때 수비 팀의 수비 라인에 있는 선수가 앞뒤로 이동을 반복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적진 깊숙한 위치에서의 던지기 상황에서 공격 측의 사이드백 선수가 부자연스럽게 깊숙한 위치를 잡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 교대 지시(짧은 코너킥)를 했을 때 키가 큰 선수 등 공중 볼에 대한 경합 능력이 뛰어난 선수는 키커에게 다가가는 선수로 선택되는 비율이 낮아지도록 조정했습니다.
・프리킥 상황에서 때때로 수비 측 골대 앞에서 수비하는 인원수가 적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터치라인 부근의 프리킥 상황에서 수비 측 선수가 터치라인에 너무 다가가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자기 진영의 깊숙한 위치에서 상대방이 볼을 보유하고 있을 때, 수비 밸런스와 볼을 뺏은 후의 전개를 고려하여 수비 측 FW 선수가 자신의 진영에 가까운 얕은 위치에 위치를 선정하도록 조정했습니다.・팀 스타일이 ‘점유율 축구’로 설정되어 있을 때, 패스를 이용한 공격을 더욱 매끄럽게 할 수 있도록 볼을 가진 선수에 대해 패스를 받을 수 있는 위치로 지원하는 선수의 위치 선정을 조정했습니다.
・공격 시 터치라인 방향으로 이동할 때, 볼에 등을 돌리는 경우가 적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수비 라인 뒤쪽으로 뛰어들려는 선수가 적절하지 않은 시점에 달리는 것을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각 경기 난이도의 AI와 관련하여, 공격할 때 과도하게 볼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에도 압박이 너무 강해지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조정에 따라 AI의 사고 방식도 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플레이 데이터에 기반하여 각 경기 난이도의 난이도 밸런스가 적절해지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〇 조작 방법
・온라인 대전의 세트 플레이 상황에서, 재도전 재개 되기 전에 수비 팀이 일시정지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시점을 조정했습니다.
・컨트롤 슛을 입력하면 파워 게이지가 연한 파란색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신들린 슛, 신들린 패스를 입력했을 때 파워 게이지의 바림 표현을 조정했습니다.
〇 게임 플랜
・대전 상대가 서브 전술을 적용하고 있을 때 대전 상대 정보에서 서브 전술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Co-op 경기의 게임 플랜 확인 모드에서 팀 스타일과 선수 지시 등 더욱 많은 정보를 참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〇 기타
・Co-op 경기의 내 팀에서 조작하는 사용자가 본인뿐일 때, 패스를 받는 선수에게 커서가 자동으로 전환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 외에 경기를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정 및 수정했습니다.
■ 오류 수정 또는 현상 완화 대책 실시
・[상점] > [팩]의 특정 상황에서 일부 팩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eFootball™ 리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디비전 1에 도달’, ‘디비전 2에 도달’, ‘디비전 3에 도달’의 디자인에서 원래는 ‘23-24’로 표시되어야 하는 부분이 ‘24-25’로 표시되는 현상.
・Co-op PvP 이벤트의 게임방에서 개설자가 [경기로]를 선택한 후, 개설자 이외의 플레이어가 경기 이력 화면을 연 상태에서 타이머의 남은 시간이 0초가 되면 경기 이력 화면을 연 상태의 플레이어는 매칭으로 이동하지 않고 진행 불능 상태가 되는 현상.출처 : 이풋볼 공식 홈페이지 공지란 #1 #2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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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상대가 서브 전술을 적용하고 있을 때 대전 상대 정보에서 서브 전술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거 좋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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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상대가 서브 전술을 적용하고 있을 때 대전 상대 정보에서 서브 전술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거 좋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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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뚝배기원툴 중국유저가 기본전술을 이상하게 만들어놓고, 실제로할때는 서브전술로 하더라구요. 크로스올리는 애가 어디 배치되는지 모르게 하려는 의도같았는데.. 암튼 신박했습니다. | 24.09.12 12: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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