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가 루트가 몇개 존재하고 다 할려면 최소 2~3회차 까지 해야 뽕을 다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알피지 류에 비해서 다회차 부분이 너무 문제임...
가장 큰 문제는
이번에 나온다는 인피 마징카이저를 예를 들자면
게임이 대략 50판이고 5판에 마징가가 나오고 인피 마징카이저는 40판 쯤 나온다고 가정하고....1회차는 넘어가겠는데
2회차에서도 인피 마징카이저 쓸려면 또 40판 까지 가야함....
거기다 만약에 최종 기술은 45판에 해금 된다고 한다면....
2회차든 200회차든 또 45판까지 가야함....
보통 다른 알피지류에서는 왠만하면 2회차인 경우 장비나 스킬 계승 가능한데...슈로대는 아직도 저런다는거....
내가 아는 유일한게 그나마 OG 다크프리즌 2회차 이후 커맨드로 네오 그랑존 해금뿐...
그냥 후속기 이벤트 나오는 편만 마징가 강제 출격으로 하고 2회차부터는 그냥 최종 기체든 초반 기체든 그거 선택의 자유를 좀 주면 안됨?
그리고 기술 해금도 그렇고...
솔직히 30년이나 된 시리즈 게임인데 이런 편의성 부분은 아직도 추가 안된것이 어찌보면 웃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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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하고 다 꼬일 것 같아서 별로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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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는 후속기나 기술이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기 해금은 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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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기다리는 재미도 있기때문에 저는 지금이대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쓸수있으면 다회차때 정말 재미없어질것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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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포인트 및 자금 인계, 회차단계에 따른 파츠나 환장무기 해금은 늘 있어왔어요. V부턴 인터미션 강화 시스템 승계로 중첩도 추가됐고. 그리고 솔직히 스토리상 후속 기체의 초반 등장까지 바라는 건 도가 지나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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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싫다고 하는 것도 의견일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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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가 왠만한 후속기는 거의 30화 전후로 나오죠 ㅠㅠ | 21.07.25 2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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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그게 보통 JRPG 다회차에 들어가는 것인데 아직 슈로대는 그런부분이 없는게 너무 문제임 ㅠㅠ | 21.07.25 2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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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하고 다 꼬일 것 같아서 별로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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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는 후속기나 기술이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기 해금은 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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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할말을 대신 해주셨네요. 저도 고지식이라 쓰고 틀딱노답이라 읽어야하는 인간들이 트랜드를 조금이나마 반영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21.07.26 04: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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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기다리는 재미도 있기때문에 저는 지금이대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쓸수있으면 다회차때 정말 재미없어질것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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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포인트 및 자금 인계, 회차단계에 따른 파츠나 환장무기 해금은 늘 있어왔어요. V부턴 인터미션 강화 시스템 승계로 중첩도 추가됐고. 그리고 솔직히 스토리상 후속 기체의 초반 등장까지 바라는 건 도가 지나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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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는 상황과 다르게 나올지언정 회차전승이라면 그대로 이어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21.07.26 04: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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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건담 지제네는? | 21.07.26 06: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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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제네는 애초에 성격이 다름... 플레이 해봐서 알겠지만 스토리에 직접 개입하는 기체가 있고, 유저가 플레이하는 기체가 있음 더블오 1기 스토리에서 유저플레이 기체는 퀀터를 쓸수도 있지만 이건 스토리 진행과는 별개임. 유령취급하는거 잘 알거임. 지제네랑은 비교 불가 | 21.07.26 0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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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유령취급으로 넣어주면 좋겠어요 | 21.07.26 1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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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아=아즈나블
그게 싫다고 하는 것도 의견일 뿐이지. | 21.07.26 0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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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좋은 것 같아요 UX에서 이거 도입한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편하더라구요 | 21.07.26 1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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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를 해봤으면 알겠지만 다회차 때 숨겨진 요소가 없는 상황의 대사도 궁금한데 그거 보려면 무조건 1회차로 다시 해야되서 비추 | 21.07.26 1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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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것도 케바케... 전 다회차 활력요소로서 써먹었거든요. 후속기로 갈아타도 이전 기체도 쓸 수있게 추가한다던가, 스팟참전 동료 기체를 좀 더 일찍 추가한다던가... | 21.07.26 1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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