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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전투 시스템이 조금만 더 좋았으면 진짜 여러번 클리어했을거 같습니다 아쉽네요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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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64.***.***

BEST
보스전 때문에 전투 완성도가 반은 날아간 느낌. 여태껏 인간형 보스들 슈아도 어느 정도 치다보면 부서지고 콤보도 연결이 가능했는데 말이죠... 분명 전작들 처럼 콤보 맞는 중에 일정이상 데미지를 입으면 OVL발동되서 빠져나온다던지 방법이 많을텐데 그냥 무작정 슈퍼아머.. 그러다보니 공콤같은건 의미도 없어지고 고난이도 갈수록 그냥 부스터에 의존하게 되는 전투양상만 나와버리니 솔직히 다회차 할 의욕이 안나더군요. 2회차 하고 그만뒀습니당..
21.09.16 23:07

(IP보기클릭)203.152.***.***

BEST
이펙트가 너무 난잡한것도 문제라서 아군에 정술 사용 캐릭터를 둘만 놔도 마법 이펙트에 가려져서 근접 캐릭터는 지금 무슨 상황인지 알기 어려운것도 문제라 이펙트 오프 옵션도 필요할거에요. 무한콤보 문제는 다른 시리즈에선 보스가 일방적으로 맞다보면 오버리미트에 걸리게 해서 알아서 빠져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경직 없게 만든건 보스전을 너무 날림으로 만들었죠.
21.09.16 22:31

(IP보기클릭)121.145.***.***

BEST
솔직히 진짜 전투 부분 하다 보면 후반 갈 수록 너무 아쉽습니다. 방어구 룩변도 없는 것도 아쉬움. 이건 정말 패치를 따로 해줘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21.09.17 14:46

(IP보기클릭)61.72.***.***

BEST
저도 2회차에서 멈출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전투가 진짜 재미있다 느꼇는데 알고보면 허점이 많은 느낌 기본적인 시스템이라 추가 패치로 바꿔주는 걸 기대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ㅋㅋ 개인적으로 액션겜의 최종 컨텐츠는 무슨 히든보스나 이런거 따위가 아니라 결국 극한의 콤보연습과 퍼펙트플레이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연습해서 보스의 패턴을 모조리 피하는것과 동시에 남는시간에는 최대한 콤보를 우겨넣어서 클리어시간도 단축시키는. 턴제 게임도 아니고 액션rpg로 방향을 잡은 이상 그런 요소를 기대할 수 있는 게임으로 바꿔나가야 시리즈 미래가 더 밝을 것 같아요
21.09.16 23:22

(IP보기클릭)182.228.***.***

BEST
전투시스템이 뭔가 전체적으로 하자가 있네요 이팩트도 그렇고 시점도 그렇고 보스전도 그렇고
21.09.17 00:09

(IP보기클릭)203.152.***.***

BEST
이펙트가 너무 난잡한것도 문제라서 아군에 정술 사용 캐릭터를 둘만 놔도 마법 이펙트에 가려져서 근접 캐릭터는 지금 무슨 상황인지 알기 어려운것도 문제라 이펙트 오프 옵션도 필요할거에요. 무한콤보 문제는 다른 시리즈에선 보스가 일방적으로 맞다보면 오버리미트에 걸리게 해서 알아서 빠져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냥 경직 없게 만든건 보스전을 너무 날림으로 만들었죠.
21.09.16 22:31

(IP보기클릭)61.72.***.***

카므
그러니까요 콤보 넣고 피하는 재미로 하는 액션겜이고 평소에 연습한걸 극대화시키는 무대가 보스전인데 공콤 봉인에 원하는 타이밍에 피할 수도 없고.. 필드전만 계속 할때는 부스트어택 쓰는 재미가 워낙 좋아서 넘어갈만했는데 후반부에 계속 네임드랑 보스만 연달아 상대하게 되니 루즈해집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이펙트가 너무 난잡해 후반되면 린웰이랑 시온이 쓰는 고위 마법때문에 보스 공격모션이 보이지도 않을때가 너무 많아요. 시온 마법은 봉인해둔다 쳐도 린웰을 파티에서 제외하기에는 너무 고성능이라 딜레마네요 | 21.09.16 22:38 | |

(IP보기클릭)175.213.***.***

모두 공감되네요 깊이있게 즐겨 보신 후 적으셨다는게 느껴집니다 전 판타지아 해보고 그 다음이 어라이즈인데 솔직히 판타지아가 더 손맛 좋은거 같아요 ㅋㅋㅋ
21.09.16 23:01

(IP보기클릭)119.64.***.***

BEST
보스전 때문에 전투 완성도가 반은 날아간 느낌. 여태껏 인간형 보스들 슈아도 어느 정도 치다보면 부서지고 콤보도 연결이 가능했는데 말이죠... 분명 전작들 처럼 콤보 맞는 중에 일정이상 데미지를 입으면 OVL발동되서 빠져나온다던지 방법이 많을텐데 그냥 무작정 슈퍼아머.. 그러다보니 공콤같은건 의미도 없어지고 고난이도 갈수록 그냥 부스터에 의존하게 되는 전투양상만 나와버리니 솔직히 다회차 할 의욕이 안나더군요. 2회차 하고 그만뒀습니당..
21.09.16 23:07

(IP보기클릭)61.72.***.***

BEST KAERY
저도 2회차에서 멈출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전투가 진짜 재미있다 느꼇는데 알고보면 허점이 많은 느낌 기본적인 시스템이라 추가 패치로 바꿔주는 걸 기대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ㅋㅋ 개인적으로 액션겜의 최종 컨텐츠는 무슨 히든보스나 이런거 따위가 아니라 결국 극한의 콤보연습과 퍼펙트플레이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연습해서 보스의 패턴을 모조리 피하는것과 동시에 남는시간에는 최대한 콤보를 우겨넣어서 클리어시간도 단축시키는. 턴제 게임도 아니고 액션rpg로 방향을 잡은 이상 그런 요소를 기대할 수 있는 게임으로 바꿔나가야 시리즈 미래가 더 밝을 것 같아요 | 21.09.16 23:22 | |

(IP보기클릭)59.17.***.***

다운시키고 불검 쓰는걸 유도하게 만들어놓고도 불검은 앞에 스킬 다 나가고 나서 차지까지 해야하니 너무 짧게느껴지네요
21.09.16 23:38

(IP보기클릭)182.228.***.***

BEST
전투시스템이 뭔가 전체적으로 하자가 있네요 이팩트도 그렇고 시점도 그렇고 보스전도 그렇고
21.09.17 00:09

(IP보기클릭)182.228.***.***

주식=깡통
세번째 보스에서 전투시스템이 파탄이 나는 느낌 | 21.09.17 00:14 | |

(IP보기클릭)221.151.***.***

세가지 잘 뽑으셨네요.. 100% 공감
21.09.17 09:26

(IP보기클릭)118.235.***.***

몹 재탕 심한것도 한목한거 같네요 아무래도 새로운 엔진으로 제작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했던거 같은데 다음작에선 개선 됐으면하네요
21.09.17 10:06

(IP보기클릭)106.101.***.***

이런문제가 잇군요
21.09.17 11:40

(IP보기클릭)210.100.***.***

보스급들은 전부 슈아떡칠에 그 슈아를 무력화 할수있는 경우도 많지않다보니 콤보하는 맛이 떨어지긴 하죠
21.09.17 12:42

(IP보기클릭)211.36.***.***

말씀하신 문제점은 동의하고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저도 데메크 너무 좋아하고 데메크만한 게임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나 데메크는 95프로이상 액션에 몰빵한 게임이고 어라이즈는(다른 테일즈 시리즈는 안해서 모르겟지만) 전투 비중 높아도 아무튼 rpg게임이니 rpg중에 이만한 전투의 재미를 가진 게임은 극히 드물다고 보네요
21.09.17 14:43

(IP보기클릭)121.145.***.***

BEST
솔직히 진짜 전투 부분 하다 보면 후반 갈 수록 너무 아쉽습니다. 방어구 룩변도 없는 것도 아쉬움. 이건 정말 패치를 따로 해줘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21.09.17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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