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엔딩보고 지금도 재미있게 플레이 중이지만
개인적으론 아쉬운 점이 조금 있습니다
1. 선입력
불호가 많이 있는 경우라 개선이 있었으면 했습니다만
바꾸는 결정을 내리긴 힘들겠죠
십년 넘게 유지해온 조작감이니까요
기대하긴 했습니다만 앞으로도 유지될 것 같네요
2. 조작법
엘든링으로 오면서 전회가 본격적으로 자리잡았습니다만
한 번에 한 가지 전회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크게 아쉽습니다
월은같이 대기 동작이 있는 경우엔 두 가지로 파생되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무기 스왑, 양손 전환 같은 비교적 깔끔하지 않은 방법을 써야
여러 전회를 사용 가능 하죠
그럴 수 밖에 없는 게 소울 시리즈의 조작법은
듀얼센스 기준 R1, R2에 약공 강공이 할당되어 있고
L1이 통상적으로 방어 or 왼손 무기 공격이며 L2가 이번에 전회 동작키죠
키 할당 자체가 시스템에 제약을 건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네모, 세모에 약공, 강공을 할당했다면
R1이나 R2, L2에 쉬프트나 컨트롤키 같은 역할을 부여하여
다른 키를 조합하여 눌렀을 때의 가짓수가 상당히 늘어나게 되죠
예시를 들자면
R2+네모 전회1
R2+세모 전회2
등으로 파생 가능하겠죠
개스탭을 쓰면서 사자 베기 등을 사용할 수도 있었을 겁니다
물론 밸런싱은 다시 해야겠지요
조작감이라는 게 공격을 네모세모로 하느냐 R1R2로 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지므로
프롬이 알아서 잘 선택한 것이겠지만
개인적으로 거지같은 엘든링의 몹들 패턴 속에서
개스텝을 쓰면서 강력한 공격형 전회는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기에
계속 아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18.235.***.***
2연속 베기를 주력 전회로 사용하는 곰으로서는 선입력은 정말......그것 때문에 많이 죽었네요.....특히 말레니아 전에서......
(IP보기클릭)172.87.***.***
(IP보기클릭)1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