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글이 뭐 제가 말레니아 극우빠냐고 하시면
할 말은 없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데
성능충의 시점에서 보더라도 말레니아 의수도가
너무 구려서 막말로 말리케스 컨셉 코스프레 회차 플레이보다
더 하드코어 하단 소리가 있을 정도입니다
만렙 캐릭터로 해도 핀레이를 영체로 소환해서
잠깐 어글 끄는거 아니면 말레니아를 제외한 경직이
먹지 않는 비인간류 대형 보스들 상대로는 진짜 참 그래요...
실제로 말레니아 의수도는 만렙 기준 무기 기본깡공
실제 데이터가 286.5이고 보정 깡공이 393이라서
실제 표기 깡공은 680이 맞습니다
근력이 E랭이라 양잡을 해도 대미지는 진짜 처참한데요
물새난격의 퍼댐수치가 아무리 높다고 하더래도
애매한 강인도 적용 구간의 문제도 있지만
그 퍼댐 계수 공식이 그리 높아도 이에 미치지 못하는
저질스러운 깡공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피 타도는 막말로 만렙기준 출혈이 방당 117이고
단순 깡공 조차도 683으로 무려 타도가 3이 더 앞섭니다
그리고 그 피 타도가 할복 타도면 고정댐 +30까지 추가되고
할복 버프로 인한 출혈은 만렙 기준 정확히 +118이 되어서
117+118 = 235라는 아주 독보적인 수치인 반면...
말레니아는 좋든 싫든 무조건 50짜리 쥐똥한만
출혈을 계속 써야하죠, 물새를 막말로 풀 히트 100% 한다는
보장도 없어서 1싸이클만 시전하고 캔슬하고 굴러서
피하시는 분도 계시거든요...
비문자의 파타나 비문자 검은 순수 100% 신성 대미지에
신앙 보정이 A인데, 사실 이것도 엄청 불합리한 수치입니다
다크소울 3랑은 다른 노선을 걷고 있는게
엘든링인데, 시산혈하 너프는 잘 한거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데다가 성능도 구린 무기들을 재조명해서
살리는게 진짜 엘든링의 목적이자 정체성인 것 같아요
특히 저는 비문자검을 이번에 아주 신랄하게 비판해볼까 합니다
이 무기는 비문자 파타와는 달리 손잡이 부분이 있다는 이유로
무게가 1.5kg 있다는 것이 좀 불합리합니다.
하지만 비문자라는 무기 컨셉 시리즈상 비문자 검도 파타처럼
0kg으로 만들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대놓고 언데드 타입 혹은
죽음/어둠의 권속, 부패룡 엑디키스같은 애들 제외하고는
신성대미지가 엘든링 내에서는 천민 취급받는 속성인데
비문자 파타와 비문자 검은 신앙 패러미터를 S랭을
줘야 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초기 기본 깡공은
그대로 내버려 두고요... 초기 기본 깡공까지 버프하면
방패를 뚫는 무기인데 그건 또 밸붕이니까 신앙 투자를
'황금 나무의 성인'처럼 많이 했을 경우에만 한정적 조건에서
강해지게끔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비문자 파타는 그래도 전기가 강인도 감쇄율과 전진성은
훌륭하니까 파타의 모션을 까진 않겠습니다.
일단 종합적으로 비문자 시리즈 무기들의 신성 패러미터를
A->S로 상향하는거로 그친다 쳐도 특히나 오늘
진짜 비문자검을 쌍욕해서 꾸짖을 '갈'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속성이 불이냐 신성이냐 그 차이지
이건 다크소울 3의 고리의 기사의 직검입니다.
비문자 검하고 은근 닮은점이 많지요
고리의 기사의 직검은 성능이 ㅈ같은데도 저
간지와 감성터짐, 시스와 다스베이더의 라이트세이버같은
빨강 간지를 내뿜는 무기스킬 때문에 신도들이 많았죠...
하지만 비문자 검은요??
비문자검은 전기 버튼 누르면 딱 한번만 찌질하게 베고
그걸로 끝입니다. 더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비문자 검이 '신성속성'판 고리의 기사의 직검처럼
L2 누른 상태에서 R2 누르면 전진 강공 찌르기
모션이 되게끔 하고 R1 누르면 위의 짤방처럼
간지나게 왕의 화신처럼 휘두르는 전기로 바꿔주세요...
아예 없는 모션도 아니고 다크소울3에 있던
고리 기사 직검의 모션 프레임과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가져오면 되는데 이게 어렵나요??
대미지 상승 안 시켜줘도 됩니다... 전기 모션좀
고리의 기사 직검처럼만 갠쥐 춸춸로 만들어 줘도
엘든링 하면서 DLC 안나온다고 징징대는 유저들
불만 쏙 들어갈겁니다
엘든링 모든 적의 90% 이상이 기본 신성 저항이 있어서
비문자 시리즈들은 정말 천대받는 무기들입니다.
더군다나 물리 대미지가 부분적으로라도 없어서
푸른 무희 탈리스만 효과도 못 받구요
'불이여 힘을' 버프는 물리/화염 대미지 +20% 상승이라
화속댐 없어도 물리만이라도 있는 무기들은 그래도
혜택을 조금이라도 받았지 비문자 시리즈는 '불이여 힘을'
버프도 받지 못합니다.
비문자가 그리 상향시키기라도 싫으면 푸른 무희라도
'가벼울 수록 물공 +20% 증가'가 아닌
'가벼울 수록 모공 +20% 증가'라는 걸로 개편해줘서
비문자 시리즈가 푸른 무희에서라도 간접 상향 받아서
활용이 되었으면 하네요...
물론 무게당 대미지 상승 계산 공식은 그대로 둡니다
(밸붕 방지 및 사실상 비문자 빌드 아니면 쓰기 힘들게끔)
진짜 전작의 프린의 반지도 이렇게 빡빡하게 굴진 않았습니다
저는 저 건의안이 다 반영되진 않는다 쳐도 비문자 검
전기 모션을 고리의 기사 직검처럼 간지 넘치는 모션으로라도
바꿔주면 제가 미야자키 히데타카 업고 다니고 도시락 싸갖고
댕기면서 챙겨드릴 것 같아요
건담의 라이트세이버, 제다이의 라이트 세이버
세이버가 보구날리기 직전의 저 찰나의 섬광을 지닌 무기를
이렇게 천대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비문자 검 전기를 모션 개편을 안 해주더라도
차징이 가능하게 해서 고드프리 탈리스만이라도 좀 받게
해주던가... 에휴...
다시 의수도로 넘어가겠습니다, 개편 건의안은 이렇습니다
착용 근력 요구치는 오히려 16->22로 상승시키고
착용 기량 요구치는 오히려 48->60까지 상향시킵니다
그 대신 설정이랑 컨셉에 맞지도 않는 출혈 50은 없애고
양잡을 해도 이득을 볼 수 없게끔 근력 보정 E등급 조차도
아예 없애는 대신 풀강시 기량을 B에서 S로 상향시켜야 합니다
물새 난격은 대미지야 만족스럽긴 한데 구조적으로
문제가 꽤 있습니다. 물론 강인도 보정 구간을 개선하거나
손을 보면 밸붕이 되니까 강인도는 그대로 놔두고
L2 누르면 물새난격이 바로 시전되는게 아니라
롱소드의 준비자세처럼 물새 난격 자세를 취하는
점프 자세 판정으로 바꾸고(시간 내에 추가 커맨드 입력
안하면 그냥 자리에서 내려오는 걸로 함)
이 상태에서 물새 난격을 시전하려면 R2 버튼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물새 난격을 시전할 수 있고
(물새 중간 캔슬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함)
물새난격을 '물새의 자세'로 개명한 후
롱소드 '준비자세'처럼 L2+R1 평타를 누르면 물새
점프 모션 상태에서 곧장 내려찍기 공격을 모션으로 바꾸고
이 전회 공격 판정이 '붉은 부패' 상태이상을 터트려서 삭제시키는
능력을 부여하는 겁니다.
부패 권속의 환희, 버섯의 왕관을 더 이상 독 빌드에서만
활용이 가능한 게 아니라 말레니아 의수도의
'붉은 부패 해제'능력으로도 부패 빌드로도
위에 명시한 세팅의 사이클을 돌릴 수 있게 만드는거죠
피아노 치는 여신님.jpg
쉽게 말해서 '부패 권속의 환희"라는 탈리스만을 굳이
독 변질 '독나방은 두 번 춤춘다'라는 전회만
적극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말레니아 의수도에 한해서는 L2 + R1을 눌러서 붉은 부패를
터트려서 대미지를 입힌 후 붉은 부패를 초기화 시키고
또 다시 붉은 부패를 걸어서 부패 권속 환희 탈리스만을
적극 활용하게 해서 피의 군주의 환희만 일방적으로
스팸질 하는 게임의 메타를 바꿔야 함...
출혈이 나쁘거나 싫어하는게 아니라 프롬이 패치를 통해서
유저가 자꾸 편향적인 빌드만 짜는 상황을 방지해야 함
사실 제 건의안이 다 옳은건 아니지만 편향적인
빌드만 짜는 유저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무기랑
전기를 너프하는 것도 좋지만, 비문자 검/파타
그리고 말레니아의 의수도처럼 설정 컨셉도 어긋나있고
부패의 여신이 부패 권속의 환희 탈리스만도 똑바로 못 쓰는
구조부터 바꿔서 다른 빌드와 무기들도 경쟁할 수 있도록
만드는게 올바른 패치인 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83.101.***.***
그을쎄요…. 전 말레니아 의수도 쪽은 동의를 못하겠습니다. 만렙 기준으로 깡딜이 부족하다곤 하지만, 반대로 150레벨 수준의 기량 특화 빌드에선 최상급 깡딜이고 물새난격과 익검계 버프의 시너지는 집행검과 함께 인게임 투탑이라서요. 물론 굳이 b라는 애매한 수치 주느니 a그냥 주지 싶긴 한데… 보스전에서 난격 타이밍 잡기 어렵다곤 하지만, 카타나의 기본 약공 포텐셜만해도 무시할 수준은 안되는데다가, 어떻게든 한번 기회 잡으면 반피는 우습게 날려버려서요. Pvp에 이르면 물새난격만큼 밸런스 잘 잡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도 없다고 봅니다. 1타 모션에 경직이 나오면 2타가 전부 확정이라서 맞으면 사실상 즉사기인데 여기서 자세 전기로 바꿔서 리스크까지 없애버리면 지나칠정도로 사기인거 같아요. Pvp 메타레벨 선에선 말레니아 의수도는 현 메타들 사이에서 떳떳하게 자기 자리를 잡고 있는 실전형 무기중 하나에요. 출혈 같은 경우에도 저도 이건 왜 있나 싶긴 한데, 그렇다고 부패를 넣는게 어울리냐기엔…. 말레니아의 의족, 의수, 의수도는 미켈라가 직접 만든 작품이고, 의수도 아이템 툴팁에도 결코 썩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다가, 실제 보스전에서도 말레니아의 검 자체엔 부패가 뭍어나지 않아요. 오히려 의수도에 부패가 생기면 그거야말로 설정붕괴가 아닌가 싶네요.
(IP보기클릭)183.109.***.***
한가지 체크를 하자면, 150레벨 수준의 기량 특화 빌드에서 말레니아 의수도는 카타나 깡딜 최고라인이에요. 예리 긴이빨, 타도가 물리 600 간신히 넘길 때, 말레니아는 물리 620대가 나옵니다. 의수도보다 더 딜 잘뽑는 '다른 무기군'을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거구요. 말레니아 의수도가 모든 무기 통틀어 최고 수준의 딜을 뽑아야하는건 아니잖아요? 150레벨에서 순수 물리로 620 찍는 소형무기 몇가지 없어요. 그리고 저는 물새난격의 딜을 올리는걸 반대하는게 아니에요.(물론 이보다 딜이 올라가면 그것도 문제지만) 물새난격을 자세로 전환해서 리스크를 없애는걸 반대하는겁니다. 파훼법이 보스전이랑 똑같아서 사용처가 제한적이라고 하기엔 어쨋든 지금 물새난격은 확정콤보 맞추면 산양 풀셋도 죽이는 절기인데다가, 강인도 보정이 있다보니 기습맞딜기로써, 전진성 압박기로써 이미 준수한 성능을 뽑고 있거든요. 독나방 효과를 물새난격에 넣어서 독을 지우는 기믹은 확실히 설정에도 어울리는 것 같고, 저도 출혈의 장기 독재는 끝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 부분은 백번 동의하지만 회차에선 보스 피를 4분의 1 ~ 절반씩 빼고, pvp에선 산양 풀셋도 녹이고 1:3 침입도 갈아버리는 기술이 이정도 선딜 리스크가 없는건 문제라고 보거든요.
(IP보기클릭)118.235.***.***
내가 쓰면 그 특유의 포스가 안 나오는 의수도 물새난격...... 。゚(゚´Д`゚)゚。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8.***.***
근데 고리의 기사의 직검같이 간지 개춸춸 넘치는 훈남 무기를 전작엔 둬놓고서는 엘든링에서 그 정신적 후속이자 오마쥬 무기인 비문자검이 왜 고리 직검 모션이 아닌건지 모르겠습니다 | 22.08.19 12:55 | |
(IP보기클릭)106.101.***.***
닥솔1때 은기사창을 너무나 좋아해서 2 나올 때 뭔가 더 쌈빡한 건 바라지도 않고 비슷한 거라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프롬은 그런거 개나 주더군요. 아마 그런 전통? | 22.08.19 13:23 | |
(IP보기클릭)223.38.***.***
근데 프롬이 예전하곤 달라서 너무 구멍가게급 ㅈ소기업도 아니고 강소기업 소리 듣는 중소기업인데 이젠 그런 실수를 하면 욕 많이 먹을걸요 | 22.08.19 13:25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223.38.***.***
갑자기 생각난건데요... 비문자 파타도 전기를 전진해서 강하게 찌르는 전기 모션이 아니라 비문자 파타의 모든 공격 판정이 방패를 무시하게끔 만드는 대신에 전기를 '인내'로 바꾸기만 해도 쓸만할 것 같아요 | 22.08.19 13:12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쓰면 그 특유의 포스가 안 나오는 의수도 물새난격...... 。゚(゚´Д`゚)゚。
(IP보기클릭)223.38.***.***
그건 곰님 잘못이 아니라 그 전기가 진짜 문제가 있는 구조에요... 퍼댐 계수는 훌륭해도 독나방 전회처럼 붉은 부패를 걸고 도로 풀고 대미지 주고 또 붉은 부패를 걸 수 있는 싸이클로 바꾸면 부패권속의 환희랑 버섯 왕관이 이렇게 버림받진 않죠 독이랑 부패는 상태이상 시간이 너무 긴데... 이게 지속되는 동안은 독이랑 부패를 또 걸질 못하니까 부패랑 버섯 왕관이 버림받은건데... 바레 가면하고 피군주 탈리스만이 독재하는 시대가 끝났으면 합니다 | 22.08.19 13:16 | |
(IP보기클릭)118.235.***.***
히히 피의 군주의 탈리스만 착용하고 다니는 순결한 곰 (╹◡╹) | 22.08.19 14:02 | |
(IP보기클릭)223.38.***.***
더 슬픈건 진짜 어지간한 경우 아니면 출혈에 의탁해서 넣는 근딜 구조가 대부분이라... 이러니 출혈링 소릴 듣나봅니다 | 22.08.19 14:08 | |
(IP보기클릭)118.235.***.***
(o^^o)v 저는 출혈 팍팍 터질 때 쾌감이 확 ~~ 느껴져요. 히히 출혈 링 만세! | 22.08.19 14:15 | |
(IP보기클릭)223.38.***.***
근데 실제로도 엘든링이 다른 전작들에 비해서 출혈 효과음이나 이펙트가 잘 구현되기도 했어요 | 22.08.19 14:23 | |
(IP보기클릭)118.235.***.***
이펙트가 너무 멋져요! 듀센을 통해 전해지는 손맛도 끝내주고요! (=´∀`)人(´∀`=) | 22.08.19 14:39 | |
(IP보기클릭)122.32.***.***
(IP보기클릭)223.38.***.***
저거 S줘야 사람구실합니다 | 22.08.19 13:13 | |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23.38.***.***
그거 성능 상향 안 시켜줘도 좋으니까 고리의 기사의 직검처럼 전회 모션 바꿔줘야 합니다 구린딜을 왕의 화신이나 그윈 대검질 하는 것 처럼 절도 있는 서양 검술을 보여주는거죠 그걸 5연 베기로 때워도 되니까요 | 22.08.19 13:38 | |
(IP보기클릭)58.231.***.***
(IP보기클릭)223.38.***.***
그로기 강인도 감쇄율 원탑인 성수턱이 딜까지 올라가면 그건 너무 사기인 듯 | 22.08.19 14:11 | |
(IP보기클릭)58.231.***.***
거기까진 패치안되면 어쩔수 없지만 무빙딜이라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 22.08.19 14:31 | |
(IP보기클릭)61.73.***.***
(IP보기클릭)223.38.***.***
슈아랑 흡혈은 잘못 넣으면 너무 사기가 되서 그냥 전기 구조를 몇가지 손을 보고 붉은 부패를 활용한 빌드가 거의 없는데 말레니아 빌드에서는 가능하게끔 하고 의수도 패러미터나 B에서 S 올라갔음 합니다 | 22.08.19 14:10 | |
(IP보기클릭)183.101.***.***
그을쎄요…. 전 말레니아 의수도 쪽은 동의를 못하겠습니다. 만렙 기준으로 깡딜이 부족하다곤 하지만, 반대로 150레벨 수준의 기량 특화 빌드에선 최상급 깡딜이고 물새난격과 익검계 버프의 시너지는 집행검과 함께 인게임 투탑이라서요. 물론 굳이 b라는 애매한 수치 주느니 a그냥 주지 싶긴 한데… 보스전에서 난격 타이밍 잡기 어렵다곤 하지만, 카타나의 기본 약공 포텐셜만해도 무시할 수준은 안되는데다가, 어떻게든 한번 기회 잡으면 반피는 우습게 날려버려서요. Pvp에 이르면 물새난격만큼 밸런스 잘 잡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도 없다고 봅니다. 1타 모션에 경직이 나오면 2타가 전부 확정이라서 맞으면 사실상 즉사기인데 여기서 자세 전기로 바꿔서 리스크까지 없애버리면 지나칠정도로 사기인거 같아요. Pvp 메타레벨 선에선 말레니아 의수도는 현 메타들 사이에서 떳떳하게 자기 자리를 잡고 있는 실전형 무기중 하나에요. 출혈 같은 경우에도 저도 이건 왜 있나 싶긴 한데, 그렇다고 부패를 넣는게 어울리냐기엔…. 말레니아의 의족, 의수, 의수도는 미켈라가 직접 만든 작품이고, 의수도 아이템 툴팁에도 결코 썩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다가, 실제 보스전에서도 말레니아의 검 자체엔 부패가 뭍어나지 않아요. 오히려 의수도에 부패가 생기면 그거야말로 설정붕괴가 아닌가 싶네요.
(IP보기클릭)223.38.***.***
부패 넣는건 제가 다시 읽어보고 님 댓 읽어보니 뭐가 좀 안 맞고 이상하네요... 그러면 출혈이랑 부패 전부 다 빼는게 나아보입니다... 출혈도 쌩뚱맞는건 똑같으니... 근데 말레니아 의수도가 기량 저렙 깡패템이고 예시 캐릭터가 만렙이라 동의 못 하신다고 하셨는데 저거 120렙 150 구간에서도 의수도보다 딜 더 나오는 무기들 많습니다 자기 자리랑 빌드가 나름 있고 PVP에도 파훼법이 말레니아랑 똑같아서 구석진 곳이나 상대 누웠을 때 써봄직하긴 한데... 근데 저는 물새난격에 경직을 넣자고 쓴 적은 없습니다 제 의견은 말레니아 의수도의 특징을 오히려 더 극대화 해서 근력 E같은건 아예 빼버리고 착용 요구치를 좀 더 올리는 대신에 기량 S를 주는게 낫지 않았나 싶어요 어떻게 보면 님이 말씀하신 기량 올인 캐릭터의 특징을 더 살려주는 거죠... 그리고 저는 구조를 바꾸고 싶단 거였습니다... 물새 난격을 '준비 자세' 처럼 만들고 이름을 '물새 자세'라고 써놓고 L2 + R1 이면 점프 내려찍기인데 이게 붉은 부패를 터트려서 해제하는 기술의 커맨드로 바꾸고 L2 + R2 가 우리가 아는 물새난격으로 구현하는거죠 저도 단순히 수치 올려서 상향하는 K게임식 패치는 정말 싫어합니다 ㅋㅋㅋㅋ 근데 말레니아가 그래도 명색이 부패의 여신인데 컨셉플 할 때 부패의 권속 환희 탈리스만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것도 좀 말은 안 되어 보입니다 제 글의 의수도 상향 방향은 근력 랭크를 아예 빼버리고 기량을 s 패러미터 준 다음 붉은 부패는 에오니아로 걸고 붉은 부패를 풀고 다시 부패권속 탈리스만 작동 시키려면 개편된 물새 전회로 싸이클을 굴리자는 거였지요 반피까진 아니여도 명함 내밀어볼만한게 저회차도 아니고 3회차 까지가 마지노인데... 물새 난격 퍼댐 공식은 그대로 놔둬도 부패 권속 환희 탈리스만 운용이 피의 군주 탈리스만처럼 백분 활용이 쉽고 간단하면 그 딜을 부패 권속에서 땡겨오니까 너무 말이 안되는 간접상향은 아닌 거 같아요... 사실 너무 피 탈리스만이랑 바레 가면이 장기독재 하는 것도 밸런스상 말이 안 되고요... 즉슨 물새난격 딜 상승 보다는 물새 난격에 유연성을 좀 더해주고(물새의 롱소드 준비자세화) L2+R1 공중 체공 상태에서 내려찍는 모션은 실제 보스전에서도 있는 모션인데 이 동작이 부패를 풀어버리는 속성을 넣으면... 의수도가 미켈라가 만들어서 부패가 안 되고 반발하는 속성을 가졌다는 그 설정도 반영되는거니까 이정도의 절충안이 맞겠네요 만약 개편되면 | 22.08.19 14:58 | |
(IP보기클릭)183.109.***.***
눈물껄룩
한가지 체크를 하자면, 150레벨 수준의 기량 특화 빌드에서 말레니아 의수도는 카타나 깡딜 최고라인이에요. 예리 긴이빨, 타도가 물리 600 간신히 넘길 때, 말레니아는 물리 620대가 나옵니다. 의수도보다 더 딜 잘뽑는 '다른 무기군'을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거구요. 말레니아 의수도가 모든 무기 통틀어 최고 수준의 딜을 뽑아야하는건 아니잖아요? 150레벨에서 순수 물리로 620 찍는 소형무기 몇가지 없어요. 그리고 저는 물새난격의 딜을 올리는걸 반대하는게 아니에요.(물론 이보다 딜이 올라가면 그것도 문제지만) 물새난격을 자세로 전환해서 리스크를 없애는걸 반대하는겁니다. 파훼법이 보스전이랑 똑같아서 사용처가 제한적이라고 하기엔 어쨋든 지금 물새난격은 확정콤보 맞추면 산양 풀셋도 죽이는 절기인데다가, 강인도 보정이 있다보니 기습맞딜기로써, 전진성 압박기로써 이미 준수한 성능을 뽑고 있거든요. 독나방 효과를 물새난격에 넣어서 독을 지우는 기믹은 확실히 설정에도 어울리는 것 같고, 저도 출혈의 장기 독재는 끝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 부분은 백번 동의하지만 회차에선 보스 피를 4분의 1 ~ 절반씩 빼고, pvp에선 산양 풀셋도 녹이고 1:3 침입도 갈아버리는 기술이 이정도 선딜 리스크가 없는건 문제라고 보거든요. | 22.08.19 15:13 | |
(IP보기클릭)183.109.***.***
저 역시 굳이 B로 기량 보정을 애매하게 해놓은건 불만이라, 그냥 기본 뎀을 낮추고 보정 S로 올리는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현재의 표기딜이 메타에 꿀리지는 않는 무기라는 거죠 | 22.08.19 15:15 | |
(IP보기클릭)223.38.***.***
그게 그러니까... 선딜을 없애잔게 아니고 기존 물새를 쓰면 공중으로 점프하잖아요?? 만약에 패치로 바꾼 물새 전회가 현실에 실현된다면 L2 버튼이 그 공중으로 붕 뜨는 동작인거죠 이게 개명을 해서 '물새의 자세'라는 전회명으로 나오는겁니다. 선딜 부분은 그대로 적용되거나 오히려 조금 더 길어질 수도 있는게 커맨드 입력 방법이 준비자세랑 100% 똑같아서 L2 먼저 눌러서 공중으로 점프 후 R2 눌러야 우리가 알던 물새 난격이 나가는 구조라 오히려 선딜은 실제로 좀 늘어납니다. 물새 난격 퍼댐 공식은 그대로 놔두고요... 여튼간 부패의 여신컨셉인데도 부패의 권속 환희랑 버섯 왕관을 제대로 못 쓰는 빌드라면... 참... 깝깝합니다 | 22.08.19 15:20 | |
(IP보기클릭)223.38.***.***
그리고 물새 스팸이 되버리면 것도 좀 그러니까 부패 거는건 에오니아로 적극적으로 걸게끔 에오니아 사용량도 늘리는 방안으론 이게 맞다봅니다 근데 만약 S랭 기량을 준다면 공격력 수준을 운철도처럼 267로 카타나 최하치만큼 초기 기본 깡공을 낮추고 기량 S 주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S랭이면 80 기량까지도 폭풍 성장 하거든요 | 22.08.19 15:22 | |
(IP보기클릭)183.109.***.***
그러니까......선딜이 길고 모션이 길어서 하이리스크인 기술이 선딜을 마음대로 중간에 끊고 취소할수 있게 되는것 만으로 사기성이 엄청나게 높아진다는거에요.... pvp라면 그 자세만 계속 꾸준히 취해주는 것 만으로 심리적 압박감이 엄청날거구요. 엄청난 데미지를 준 대신, 한번 지르면 긴 선딜과 첫번째 모션까지 무조건 시전해야하는 하이리스크를 쥐어준건데 여기에 시전 취소의 자율성을 부과하는 것 만으로 물새난격은 엘든링 내 최고 사기 기술에 등극할겁니다. 그리고 껄룩님이 달아주신 댓글을 다시 한번 읽어보는 과정에서 제가한 말 중에 착각한 부분이 있으신거 같아서 조금 더 추가로 적겠습니다. 근데 저는 물새난격에 경직을 넣자고 쓴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 문장은 아무래도, 제 댓글의 주장이 '물새난격에 경직 넣어서 확정콤보를 만들면 물새난격은 사기가 된다!' 라고 이해하고 계신거 같아서요. 그게 아닙니다. 물새난격은 지금 이미 첫번째 모션 중 상대가 경직을 먹으면 그다음 두번째 모션 전체를 확정으로 맞출수 있는 확정콤보를 가지고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첫번째 모션에 맞아 경직을 먹는 순간 첫번째 모션 전체와 두번째 모션 전체를 그대로 다 맞습니다. 그러니까 산양도 녹아내려버리는거구요. | 22.08.19 15:26 | |
(IP보기클릭)223.38.***.***
그렇다면 L2 + R1 내려찍기는 딜은 아예 못 넣는데 붉은 부패만 터트리는 쪽으로 하는게 낫겠네요 만약 반영이 된다면... 페인팅으로도 악랄한데 그게 대미지까지 있으면 사기니까요 | 22.08.19 15:30 | |
(IP보기클릭)223.38.***.***
모션 취소나 캔슬은 첫 1싸이클은 무조건 시전하고 가능한거라서요... 이건 건의 개편안 이전에도 이게 가능합니다... 한번만 짧게 누르면 한 싸이클만 날리고 말아요 모션 자체 캔슬이라기 보다는 기존에 있는 이 구조는 그대로 유지하는거죠... | 22.08.19 15:3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