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7 더보기 +

[소감] 스포) 엔딩까지 보고나서 느낀 프롬의 한계.... [37]




(475241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1192 | 댓글수 37


글쓰기
|

댓글 | 37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세키로로 소울입문해서 엘든링 너무어렵지만 정말 재미있게 인생게임으로 라고있는데 게임문제라기보다는 다크소울1부터 쌓아오신 고인물들로 소울류도 게임불감증이 오고계신게 가장큰 이유같으십니다만.... 영체랑 조력자 맨날 불러도 라단 50트 모르고트 30트 겨우겨우 잡고있는데 영체조차 없애면 안되요 절대... 개인적으로 세키로도 엄청재밌었는데 엘든링은 세키로 이상 진짜 인생게임
22.05.25 07:23

(IP보기클릭)58.234.***.***

BEST
비슷한 소리 했다가 엘든링은 소울류가 아니다 라는 말까지 들어봤습니다..
22.05.25 03:23

(IP보기클릭)61.82.***.***

BEST
그리고 말레니아가 스팸질로 잡히는건 어찌보면 제작자의 의도라고도 볼 수 있죠 피회복 기믹을 넣은 대신 추억을 주는 메인 보스 중 유일하게 피격 경직으로 공격이 취소될 수 있게 만들어놓은 것만 봐도 그렇고요 그리고 특정 공략법을 쓰면 쉽게 잡는다는거 자체는 문제라고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건 플레이어들이 그걸 합리적이거나 개연성 있게 느끼느냐 하는거죠. 말레니아는 그런 점에서 딜찍누(혹은 경직/넘어뜨리기 스팸)를 공략법으로 만들어놨다는게 까이는 이유의 90%는 먹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것이고요.
22.05.25 05:28

(IP보기클릭)110.70.***.***

BEST
탐험하고 다회차하는 맛은 더 늘었는데 성취감은 확신하게 떨어졌습니다. 솔직히 영체보다는 전기 전회 출혈이 특히 출혈이 몇배는 더 심각한 밸런스 붕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스의 독특한 기믹이나 카리스마 관점에서 비교조차 불가능하다 생각됩니다. 무명왕 로가리우스 사자원숭이등. 의견이 다르겠지만 가장 실망한건 말레니아구요, 말도안되는 억지 패턴 하나 넣어서 어렵다는 유명세 얻어놓고 훌륭한 보스 이런거 운운하는거 실소가 나옵니다. 장단이 다 있는거지만 가장 아쉬운건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있는 보스를 잘 만들지 못한거 정도네요.
22.05.25 07:17

(IP보기클릭)211.246.***.***

BEST
쉽게 깨든 어렵게 깨든 재밌게 깰 수 있으면 밸런스가 대체 왜 문제인가?   =>재밌게 못깨니까 문제 이거라고 봅니다. 특정 빌드가 날먹이라곤 하는데 달리 말하면 그 빌드 취향이 아니면 개고생이니까요. 왕도를 벗어나 자기 스타일대로 플레이 한다고 제약플레이가 되는건 그다지 바람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회, 출혈이 강하다곤 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전회도 강한것들만 일부 채용이고, 결국 근접딜은 도읍기사 쌍특대 외엔 출혈이랑 비벼지질 않는 실정이죠.(특대검 강공 풀차지 세 번에 앞잡기 한 번 넣은 딜이 피변질 특대검 평타 세 번으로 터지는 출혈만 못하니.) 그래놓고 패턴은 기본회피 불가(물새난격), 템 사용 강제하고도 강제 대미지(니힐), 한 번 조정됐지만 끝없는 니가와 패턴(짐승)을 만들고... 재밌게 플레이하곤 있지만 일부 보스는 재미가 아니라 의무감으로 잡네요.
22.05.25 11:05

(IP보기클릭)58.234.***.***

BEST
비슷한 소리 했다가 엘든링은 소울류가 아니다 라는 말까지 들어봤습니다..
22.05.25 03:23

(IP보기클릭)58.234.***.***

가슴이시켜서팔란의대검

이번에 닼소 애쉬모드를 해보면서 느낀게 이제는 망자들을 보스전에 조금이라도 더 붙들어 놓으려면 딜 할 틈을 주지 않거나 시야를 가리면서 공격을 하거나 강인도로 밀고들어온 뒤에 패턴 띁나면 멀리 도망쳐버리는 것, 스펙 높은 보스들로 다굴옿는것 밖에는 안남았나 싶기도 합니다 | 22.05.25 03:27 | |

(IP보기클릭)14.32.***.***

가슴이시켜서팔란의대검
답글 보니 SNS에서 봤던 게 생각나네요. 프롬팬들이 닥소랑 엘든 링이랑 자꾸 비교하는데 완전 다른 장르인데 비교하냐고.. | 22.05.25 08:07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3702072873
그건 마치 돈까스랑 생선까스랑 다른 음식인데 왜 비교하냐는 소리... | 22.05.25 08:14 | |

(IP보기클릭)14.32.***.***

극극심해어
닥소는 얼만큼 해봤고 엘든 링은 얼만큼 해봤나 싶더라구요. | 22.05.25 08:17 | |

(IP보기클릭)14.32.***.***

극극심해어
하긴 프롬팬들 싸잡아서 깐 분이었으니 더 말할필요도 없었지만요. 도리어 프롬 게임은 프롬팬 분들이 더 잘 아신다면 잘 아실텐데 | 22.05.25 08:39 | |

(IP보기클릭)106.102.***.***

가슴이시켜서팔란의대검
소울류란 단어가 어떤 전제냐에 따라 다르긴 한데... 데몬즈/다크 소울 시리즈에 한정한다면 엘든링은 소울류가 아닌 건 맞습니다. 소울라이크를 뜻하는 거면 엘든링도 소울류에 들어가는게 맞는 거죠. 근데 프롬 팬들이 소울류라 하면 블본 세키로 포함한 프롬제 소울라이크를 퉁친 단어가 아닌지... | 22.05.25 20:07 | |

(IP보기클릭)222.119.***.***

저도 비슷한걸 느꼈습니다. 프롬은 1:1일때 그나마 밸런스가 제일잘맞는거 같아요. 원래 소울류자체가 난이도가 있다보니 엄청 힘든분들은 코옵으로 도움받거나 npc를 불러 극복하는 형태였는데 영체라는걸 기본으로 넣어버리니까 밸런스는 산으로 가고 난이도가 떨어지는건 의식해서 결국 이도저도 아닌 형태가된거 같습니다. 그외에도 장비 밸런스나 스킬 몹등 중복이 심하니 플레이 자체가 단조로워지거나 고정되버리는거같습니다. 분명 초반에는 다양한부분을 시도한거같은데 결국 중반 넘어가면 피통과 데미지만 늘려놓는 단순한 디자인을 못벗어난거 같습니다. 거기다 한술 더 떠서 마리수로 떼우던지 본문에서 적힌 광역기 떡칠이라던지 여러모로 이번작품은 아쉬움이 많네요. 오픈월드 첫게임치곤 탐험에 대한 부분의 고심과 노력은 많이 보이나 그외적인 부분은 한계점도 보이는 작품인거 같습니다.
22.05.25 03:26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1591471178
좋게 말하면 진행 자유도가 높긴 한데 뭔가 강요된 듯한 디자인도 드문드문 보여서... ㅋㅋㅋ | 22.05.25 20:0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일라이
데몬즈랑 다크소울1 때처럼 오픈월드 소울라이크가 처음이라 시행착오가 많았는지도요... ㅋㅋㅋ | 22.05.25 20:0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나카무라카즈하
잘만든건 맞는거 같은데 마감이 덜 된 느낌이 없잖아 있긴 하죠. | 22.05.25 20:10 | |

(IP보기클릭)121.138.***.***

근데 갓니힐님은 근접이라고 보기엔 초큼...
22.05.25 04:54

(IP보기클릭)61.82.***.***

BEST
칸다군
그리고 말레니아가 스팸질로 잡히는건 어찌보면 제작자의 의도라고도 볼 수 있죠 피회복 기믹을 넣은 대신 추억을 주는 메인 보스 중 유일하게 피격 경직으로 공격이 취소될 수 있게 만들어놓은 것만 봐도 그렇고요 그리고 특정 공략법을 쓰면 쉽게 잡는다는거 자체는 문제라고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건 플레이어들이 그걸 합리적이거나 개연성 있게 느끼느냐 하는거죠. 말레니아는 그런 점에서 딜찍누(혹은 경직/넘어뜨리기 스팸)를 공략법으로 만들어놨다는게 까이는 이유의 90%는 먹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것이고요. | 22.05.25 05:28 | |

(IP보기클릭)106.102.***.***

칸다군
이게 맞군요... ㅋㅋㅋ 합리성의 문제죠 | 22.05.25 20:11 | |

(IP보기클릭)68.83.***.***

무명왕... 날로 먹는것까지는 아니지만 용사냥꾼 방패와 함께라면 너무 든든하지요. 초회차의 고통은 역시 세키로 ㅋㅋ 저는 1회차 말레니아 빤쓰런 했는데, 저에게 알렉산더 파편만 있었더라도 ㅠ.ㅠ
22.05.25 05:25

(IP보기클릭)106.102.***.***

외팔이 늑대
무띵왕은 용대방 들면 쉬워지긴 하지만 무지성으로 잡을순 없었죠... | 22.05.25 20:12 | |

(IP보기클릭)110.70.***.***

BEST
탐험하고 다회차하는 맛은 더 늘었는데 성취감은 확신하게 떨어졌습니다. 솔직히 영체보다는 전기 전회 출혈이 특히 출혈이 몇배는 더 심각한 밸런스 붕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스의 독특한 기믹이나 카리스마 관점에서 비교조차 불가능하다 생각됩니다. 무명왕 로가리우스 사자원숭이등. 의견이 다르겠지만 가장 실망한건 말레니아구요, 말도안되는 억지 패턴 하나 넣어서 어렵다는 유명세 얻어놓고 훌륭한 보스 이런거 운운하는거 실소가 나옵니다. 장단이 다 있는거지만 가장 아쉬운건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있는 보스를 잘 만들지 못한거 정도네요.
22.05.25 07:17

(IP보기클릭)106.102.***.***

iolo99
보스들 카리스마나 연출은 여전히 프롬답게 잘 뽑았단 느낌은 듭니다. 단지 인게임에서 후닥닥 잡아버리니 괴리가 좀 들어서... | 22.05.25 20:13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세키로로 소울입문해서 엘든링 너무어렵지만 정말 재미있게 인생게임으로 라고있는데 게임문제라기보다는 다크소울1부터 쌓아오신 고인물들로 소울류도 게임불감증이 오고계신게 가장큰 이유같으십니다만.... 영체랑 조력자 맨날 불러도 라단 50트 모르고트 30트 겨우겨우 잡고있는데 영체조차 없애면 안되요 절대... 개인적으로 세키로도 엄청재밌었는데 엘든링은 세키로 이상 진짜 인생게임
22.05.25 07:23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8135850986
영체는 저도 마음에 드는 시스템입니다. 단지 보스들 디자인이 영체 시스템이랑 불협화음나는 애들이 많다는 느낌이라... | 22.05.25 20:14 | |

(IP보기클릭)160.86.***.***

아직 초회차에 말레니아랑 엘데짐승만 남겨놓은 시점에서 가장 1대1로 재미지게 했던 보스는 멀기트랑 흉조아이 모그였네요(피의 군주 모그는 니힐이랑 2페이즈때매 별로 ㅠ) 하지만, 닼소 무명왕이나 블본 루드비히 같은 짜릿한 성취감과 도전의식은 없었네요
22.05.25 07:41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448383306
무명왕은 멀티 아니면 혼자 잡아야 했으니까요... ㅋㅋㅋ | 22.05.25 20:15 | |

(IP보기클릭)14.32.***.***

정말 공감이 가네요. 엘든 링을 하다보니 내 실력인지 영체빨인지 무기빨인지 전회빨인지 모르겠어서 직검을 들고 해보다 닥소3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22.05.25 07:50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702072873
다회차부터는 노영체로 했는데 뭔가 게임에서 권장하는대로 안하니까 손해본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ㅠ | 22.05.25 20:16 | |

(IP보기클릭)221.154.***.***

맞아요 보스전이 별로였습니다 엘든링 제일 재밌게 했지만 보스전은 다크소울,세키로가 훨 재밌었네요 이전작들 보스전 클리어 하면 성취감이 대단했는데 엘든링와서는 제가 특별히 사기빌드 하지도 않았는데 영체뽑고 패턴도 잘 몰라도 그냥 순식간에 다 잡으니 성취감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서 1회차 클리어 하고 새게임으로 시작해서 몽둥이 하나 들고 영체없이 다 깨고 거의 막바지인데 당연히 훨씬 어려웠죠 많이 죽기도 하고, 근데 뭔가 해냈다는 느낌이 아니라 x같이 만들어놓은거 어거지로 해냈다는 느낌일뿐입니다
22.05.25 10:20

(IP보기클릭)106.102.***.***

hitit
저도 그랬습니다... 그냥 별 의미없이 사서 고생한 기분; | 22.05.25 20:16 | |

(IP보기클릭)175.126.***.***

공감되네요..
22.05.25 10:50

(IP보기클릭)106.102.***.***

연옥
저만 그랬던건 아닌거 같아서 다행이라 생각중이네요... ㅋㅋ | 22.05.25 20:17 | |

(IP보기클릭)220.118.***.***

개인적으로 이번 보스들 인상이 옅어보이는건 패턴도 패턴인데, 다들 말이 너무 많습니다. 눈매도 안보이고 한마디없이 뭔가 사연있어 여기를 지키고 있었다...싶은게 없는거 같아요.
22.05.25 11:03

(IP보기클릭)106.102.***.***

레이레
군상극 컨셉이라 어쩔 수 없긴 한데... ㅋㅋㅋ 소울 보스들이 말이 없어서 신비롭고 카리스마 있어보인 감은 있었죠. | 22.05.25 20:18 | |

(IP보기클릭)211.246.***.***

BEST
쉽게 깨든 어렵게 깨든 재밌게 깰 수 있으면 밸런스가 대체 왜 문제인가?   =>재밌게 못깨니까 문제 이거라고 봅니다. 특정 빌드가 날먹이라곤 하는데 달리 말하면 그 빌드 취향이 아니면 개고생이니까요. 왕도를 벗어나 자기 스타일대로 플레이 한다고 제약플레이가 되는건 그다지 바람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회, 출혈이 강하다곤 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전회도 강한것들만 일부 채용이고, 결국 근접딜은 도읍기사 쌍특대 외엔 출혈이랑 비벼지질 않는 실정이죠.(특대검 강공 풀차지 세 번에 앞잡기 한 번 넣은 딜이 피변질 특대검 평타 세 번으로 터지는 출혈만 못하니.) 그래놓고 패턴은 기본회피 불가(물새난격), 템 사용 강제하고도 강제 대미지(니힐), 한 번 조정됐지만 끝없는 니가와 패턴(짐승)을 만들고... 재밌게 플레이하곤 있지만 일부 보스는 재미가 아니라 의무감으로 잡네요.
22.05.25 11:05

(IP보기클릭)106.102.***.***

즉흥환상곡
예상했던 의견인데 묵직하군요... ㅋㅋㅋㅋ 저도 다회차부터 모그창 내려놓느라 고생했죠... | 22.05.25 20:19 | |

(IP보기클릭)183.101.***.***

이런 말씀 하시는 분들은 모두 금손이라고 생각해요 전 솔직히 겜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이번 엘든링은 난이도를 좀 자체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해서 좋았어요. (렙업을 통한 딜찍누...시산혈하랑 그랑삭스 없었으면 포기했을거 같아요ㅋㅋ) 전 다른무기로 보스 공략하는거에 크게 흥미가 없고 이 보스를 잡았다는 거에 의의를 두기 때문인가봐요 ㅋㅋ 이제 2회차 중인데 1회차때 무서워서 못들어가고 스킵한 동굴도 들어가서 시산혈하로 썰어버리고 하니 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다크소울시리즈는 안해보고 블러드본, 세키로 뿐이 안해봤지만(둘다 엔딩은 봤습니다!) 똥손인 저는 다크소울3하다가 도저히 못하겠어서 그만뒀습니당....ㅋㅋ
22.05.25 12:31

(IP보기클릭)106.102.***.***

파란돼지용
금손은 아니고 그냥 프롬제 게임에 발좀 담궈봤다 수준입니다... ㅋㅋ 자유도 측면에선 컨에 좀 자신이 없는 분들도 보완할 부분이 많다는건 호평할만한 부분이죠. 저도 딱히 게임이 쉬워서 별로다 이게 아니라 난이도에 중간이 없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 22.05.25 20:22 | |

(IP보기클릭)218.147.***.***

기존 프롬겜을 해본 유저가 왜 영체를 쓴 상태의 보스디자인 평가를 하는지 모르겠어요. 보스디자인 평가를 하려면 영체없이 클리어하는 기준으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되요. 닼소는 더 심했죠. 영체랑 같이 클리어하면 그냥 다구리잖아요 허리도 못피고 끝나는 보스도 많고요 ㅋㅋ
22.05.25 18:21

(IP보기클릭)106.102.***.***

rarumaru
초회차 기준으로 쓴 거라 그렇습니다. 다회차부터는 노영체로 했죠. 본문에 1:1로 하니 어거지로 잡은거 같다는 소감이 그래서 나온 겁니다. 그리고 닼3 백령들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습니다. 허리도 못 피는 보스들은 혼자 상대해도 허리 못 필 애들이었죠. 체감되는건 끽해봐야 심연의 감시자나 설리번 정도인데, 후반 보스들은 백령 불렀다고 날먹이 불가능했습니다. 백령 부르면 피통만 늘려주는 미디르, 3페 가면 게일이 없는거나 다름없던 프리데, 아예 영체 사인조차 없는 무명왕과 게일도 있었죠. 화신이나 쌍왕자는 오히려 백령을 제가 보호해줘야 했구요... 그리고 노영체 기준으로 평가하라는건 약간 아쉬운 의견이신데, 엘든링 자체가 다크소울이랑 다르게 그냥 영체 불러서 패라고 디자인한 보스들이 더 많습니다. 후반부에는 구르기만으로는 피할 수 없는 억까패턴 쓰는 보스가 수두룩한데, 이런 놈들 상대로 어그로 핑퐁하면서 잡으라는 티가 팍팍 나거든요. 본문 첫머리에 온슈타인과 스모우 이야기를 쓴게 그것 때문입니다. | 22.05.25 20:30 | |

(IP보기클릭)211.36.***.***

전 개인적으로 게일이 말레니아보다 더 싫은느낌....이본 엘든링은 그냥 1회차 2회차까지 이것저것 해보면서 재밌게 하기는 좋은 게임인거 같은데 새로운 시스템들이 도입되다 보니(전기,영체) 모든 상황에서 맞아 들어간는 보스 밸런스를 찾기에는 무리가 있는 게임이 되버린거 같습니다.
22.05.25 22:45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60759 공지 [공지] 친목 금지 및 엘든링 관련글만 작성해주세요. (12) 머리있는 야피주 13 347663 2022.11.09
57887 공지 근래 핫한 PVP 적정렙에 대한 공지 (15) 雪花 17 159372 2022.08.22
57703 공략/팁 엘든링의 모든 무기와 추천 "창편" (17) 雪花 26 332110 2022.08.18
51303 공략/팁 엘든링 HP 리젠(회복) 무기 스페셜 (18) 雪花 37 324125 2022.05.07
40160 공략/팁 엘든링 모든 장비, 아이템 DB 모음 (22) 雪花 52 689457 2022.03.30
37105 공지 엘든링 게시판 멀티플레이 가이드 (암호매칭, 그룹암호) (12) 雪花 24 297191 2022.03.25
35225 공략/팁 엘든링 진행/지역에 따른 모든 NPC 이벤트 (50) 雪花 88 817280 2022.03.23
28939 공략/팁 엘든링 All In One 지도&지도웹 ver1.0 + 진행가이드 (91) 雪花 164 1126058 2022.03.17
21147 공략/팁 엘든링 모든 NPC 이벤트 (메인공략, text ver.) (261) 雪花 180 1864131 2022.03.10
12163 공략/팁 엘든링 공략/팁 정리 (꾸준 업데이트) (42) 雪花 115 1371562 2022.03.03
1067 공지 엘든링 게시판 이용가이드. (10) 극극심해어 21 564898 2022.02.20
나눔/교환 플스 무기나 탈리스만좀ㅜ (2) 루리웹-8702623214 58 2024.04.25
나눔/교환 풀왕룬작 하실 분 구합니다 (2) 파란인형이취향인걸 45 2024.04.25
나눔/교환 [플스] 풀왕룬 나눔 요청 드립니다. Liah 69 2024.04.25
72877 잡담 루리웹-4730271415 28 02:57
72876 질문 pride fc 171 2024.04.25
72875 질문 커피는믹스 175 2024.04.25
72874 질문 winning15 130 2024.04.25
72873 질문 루리웹-5750448035 221 2024.04.25
72872 잡담 눈의마녀 라니 3 409 2024.04.25
72871 잡담 커피는믹스 326 2024.04.25
72870 질문 zetton 279 2024.04.25
72868 질문 아니내가고라니 320 2024.04.25
72866 잡담 둘리 형아 1 398 2024.04.24
72865 잡담 커피는믹스 2 309 2024.04.24
72864 잡담 둘리 형아 1 486 2024.04.24
72863 잡담 루리웹-4915102797 362 2024.04.24
72862 협력 연분9164515128 5 612 2024.04.24
72861 잡담 루리웹-7664914546 164 2024.04.24
72860 공략/팁 안타레스97 1 373 2024.04.24
72859 질문 zzektm3 223 2024.04.24
72858 잡담 루리웹-6811495616 1 380 2024.04.24
72857 정보 JORDANGOM 6 983 2024.04.24
72856 잡담 쿠후후 3 624 2024.04.24
72855 질문 커피는믹스 299 2024.04.24
72854 잡담 엘든로드 1 490 2024.04.24
72853 질문 chong5252 343 2024.04.24
72852 질문 chong5252 482 2024.04.24
72851 잡담 chong5252 375 2024.04.24
72850 잡담 커신스킵 1 445 2024.04.24
72848 질문 chong5252 225 2024.04.24
72847 질문 chong5252 478 2024.04.24
72846 질문 건덕후 244 2024.04.24
72844 잡담 루리웹-3754884257 2 614 2024.04.23
글쓰기 6174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엘든 링

평점
7.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22.02.25 (PC)
[출시] 2022.02.25 (PS4)
[출시] 2022.02.25 (PS5)
[출시] 2022.02.25 (XBOX ONE)
[출시] 2022.02.25 (XS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