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격기마다 존재하는 선입력 구간이 상황에따라 변하는걸 활용한 공방이 버파에는 존재하고 이걸 응용한 팁이 있어 소개합니다.
먼저 선입력 구간이란 타격기 가드후 경화가 풀리기전 선입력을 받는 프레임구간입니다.
그런데 이게 파생기가 있는기술 예를 들어 고의 3kp처럼 딜레이를 걸수 있는 기술의 경우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 자세한 설명하려고 써보니 서로 힘들것같고 결론만 말하겠습니다.
고의 주력 공방중 하나인 3kp 주된 활용법은
1)3kp
2)3k딜레이p
3)3k 타격기 or잡기
죠. 퍼지로도 일정부분 대응이 가능합니다만 앞서말한 선입력 구간의 변화를 응용해서
3k가드시
g버튼을 누르고 회피입력 가드경화 풀리기전에 g버튼떼면서 원하는 기술을 활용하면
하나의 입력으로 자동으로 1)2)의 경우는 회피 3)의 경우는 회피를 하지 않고 대응합니다.
예를 들어보죠. 저는 이걸 응용해 고의 1,2,3의 경우모두 회피또는 가드후 니(6k)가 나가길 원합니다.
입력 이력에 주목하시면 금방 이해할수 있습니다.
한국psn에 고유저분들이 많으신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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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난이도 보다는 특정상황에 한해서 활용이 가능하단 점에서 퍼지가 범용성이 더 높으나 이게 이택이 아니라 퍼지에서 파생하는 방어법입니다. 이름도 통상퍼지회피라. 퍼지후 할수 있는다양한 방어법중 하나거든요. 제가 예를 든 고파해법은 저 원리를 활용한 응용일뿐이고요. | 21.08.17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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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직접 트레이닝 모드에서 해보니까 마스터 하면 장난 아니겠더라구요 가뜩이나 고에 고통 받는데 | 21.08.19 15: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