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귀찮으신분은 아래 콤보/스킬 이미지(확대필요)와 콤보 예시 동영상만 보세요.
1. 남주와 여주의 전투 차이점
남주는 모션이 대부분 전진형이라 타격판정도 좋아 콤보를 이어나가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검 데미지가 좋고 2단차지 기술도 있어 무기에 관해서 유리합니다.
여주의 경우는 모션이 대부분 제자리아니면 빽스텝입니다.또한 평타랑 특수기가 특정거리에서만 풀히트를 하기에 그 거리를 신경써서 공격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주의 경우 딱 알맞는 거리를 맞춰주는 R2ㅁ 콤보가 좋습니다. R2ㅁ 시작하면 평타 특수기 띄우기 모두 확정히트 입니다
남주가 적진한가운데서 돌진해가며 싸우는 스타일이라면 여주는 히트엔드런 아웃복싱 스타일입니다. 참고로 남주 여주 각각 몹 등장이 틀리니 전투가 지루하지 않습니다.
2.브레인크레쉬공격(L2)으로 몹을 잡으면 아이템을 확정드랍한다.
[위 몹HP, 아래 브레인크레쉬게이지]
아래의 브레인크레쉬 게이지를 0으로 만들면 L2 공격이 발동됩니다.
난이도가 낮을수록 브레인크레쉬 데미지가 하드대비 2배 더 들어갑니다. 시원시원한 플레이 좋아하는 분들은 난이도를 낮추세요.(중간에 바꾸어도 페널티없음)
하드난이도에서는 크레쉬데미지도 적게 들어가고 복구스피드가 가장 빠릅니다.
-특수공격△도 크레쉬데미지를 줍니다(하드난이도 미세)
-특수공격△의 차지공격이나 특히 남주의 2단차지공격은 염력공격2타 이상만큼 크레쉬데미지를 줍니다
-염력공격은 조금더 많이 데미지를 줍니다(하드난이도 금방회복)
-러쉬공격/염력공격추가로 이어지는 확장콤보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몹다운상태에서 염력콤보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몹다운상태에서 염력후속공격(스킬)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약점부위에 가하는 염력공격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L2로 발동되는 특수오브젝트 공격이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하드모드에서는중요)
-SAS속성인챈트후 염력공격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상태이상몹에게 더유리.오브젝트도 인챈트됩니다)
-그외에는 SAS레벨에 따른 크레쉬게이지 깎는 비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중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유용해짐)
3 현재 나는 염력공격을 연속 몇번 때릴 수 있을까?
시작시 총 5칸입니다(사진위). 그리고 염력공격 1회 사용시 2칸이 소모됩니다(사진아래) 그러므로 초반에는 염력공격을 연속 2번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력게이지를 충전할때는 특수기△를 적중시켜야 하는데 1회 적중시 충전되는 양도 2칸입니다
자 그럼 이제 충전과 소모를 반복시켜서 아래의 콤보를 만들어보죠 .
ㅁ△R2ㅁ△R2ㅁ△R2ㅁ△R2ㅁ△R2ㅁ△R2
또한 특수기연속2회 사용스킬 습득시 곧바로 염력4칸을 채울 수 있습니다만, 여주의 경우는 타격 판정이 별로라 2회를 모두 맞춰도 가끔 3.5칸 이렇게 차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염력추가공격 / 염력후속타 발동 시키는법
R2ㅁR2ㅁ 등으로 연결되는 염력추가공격은 뒤로 갈수록 크레쉬 데미지가 더 커집니다만 추가공격확장1이나 2를 배우지 않으면 더이상 데미지가 커지지 않고 2단계 데미지만 유지합니다.
특히 오브젝트의 모션이 좀 다른데 1타는 그냥 오브젝트에서 몹으로 가장 짧은거리로 날아오고 2타는 오브젝트가 화면 중앙으로 왔다가 정면으로 날라갑니다. 이걸로 추가공격이 되었나 안되었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브젝트 모션 원리를 알면 보스가 다운되었을때 약점 쪽으로 뛰어가서 약점을 바라보며 약점근처의 오브젝트를 움직여 맞추면 1타와 2타(정면) 모두 적중됩니다.
5.염력추가공격 2단계 데미지를 계속 지속시키는 법
염력콤보의 중요성은 하드난이도로 갈수록 더 절실해 집니다. 크레쉬게이지가 계속 복구 되기 때문이죠.
특히 2단계 3단계의 데미지를 지속시켜줘야 하드난이도에서도 브레인크레쉬를 만들 수 있습니다.
R2ㅁ X+ㅁ (공중에서)△R2
위의 콤보는 두번째 R2가 염력추가공격 판정이 아닙니다. R2와 R2사이에 X+ㅁ 커맨드가 있기때문입니다.
X+ㅁ(공중에서)R2ㅁ-(지상에내려와서)R2ㅁ△R2
위의 콤보는 두번째 세번쨰 R2 모두 염력추가공격판정이 납니다. R2와 R2사이에 평타와 특수기만 있기 때문이죠.
(참고로 공중에서 콤보가 끊겨 지상으로 내려오더라도 대략 1초간 콤보유지 판정이 되니 내려왔더라도 게속 이어가세요)
6.오브젝트가 시야에 없더라도 오브젝트공격 사용하는 법.
화면시야내에 오브젝트가 안보이거나 주인공 뒤에 오브젝트가 있더라도 그 거리가 가까우면 사진처럼 R2/RT아이콘만 나옵니다.
이럴때는 시야에 오브젝트가 없어도 염력공격이 발동됩니다. 아이콘 색깔이 중요한데 파란색일때 R2를 누르면 콤보로 인정됩니다. 즉 적이 다운되어 있더라도 염력후속타가 아니라 염력공격이 나갑니다(오브젝트가 옆에서 날아오거나 정면에서 화면중앙으로 날아가는모션발생)
하지만 콤보중에 1초정도 버튼입력을 멈추면 콤보가 끊기면서 아이콘이 흰색으로 바뀌는데 이때는 다운된몹에게 염력후속타가 발동됩니다.(연속2회도 가능)
발동에 성공하면 오브젝트가 옆이아니라 하늘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면서 적에게 다운공격을 먹입니다.
7. 확정히트 콤보가 중요한 이유 (부재 : 이상한 락온시스템)
영상을 보시면 락온이 되어있는데 평타가 안맞아요. 왜냐하면 L스틱을 움직이면 캐릭터 몸통이 전부 움직이면서 그 몸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평타가 나가거든요. 그러니까 제가 신경써서 몹방향으로 L스틱 입력을 해야만 평타가 몹에 맞습니다. (락온상태인데...) 더 무서운건 몸이 다른데를 보고 있다가 몹을 다시 바라보는게 훅! 도는게 아니라서 딜레이 마저 있어요. 한 예로 비행몹 바로 옆에서 처올리기 스킬이 빗나가는걸 가끔 또는 많이 볼 수 있으실 거에요..
그래서 아래 콤보표를 만들때 최대한 L스틱 방향이 (몸통이) 다른데를 보고 있더라도 평타나 특수기가 확정히트되는 콤보 위주로 만들었습니다.
추천 확정히트 콤보 정리
(이 게임은 염력콤보공격과 지속적인 충전이 중요합니다)
클릭해서 확대 가능
스킬추천
예시영상
공중에서 ㅁ△R2 계속해서 연결하는 영상입니다. 역시나 하드모드 스킬습득 안한상태입니다.
중간에 △R2를 따닥하는 느낌으로 빨리 눌러줘야 계속 연결이 됩니다(실패시 R2가공중에서 안나가고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여주도 이 콤보가 가능한데 남주보다 타격판정이 좀더 안좋아서 콤보연결이 그렇게 쉽지만은 안습니다.
당연히 중간에 몹한테 피격되면 땅으로 떨어지는데 그전에 경질화 걸고 올라가시면 걱정없습니다.
위의 영상은 카사네 공중콤보예시 예시 영상이구요 입문하는 분들을 위해 게임초반(하드난이도) 부 세이브파일로 사용하였고 빽스텝확장만 습득하였습니다
여기서 바로 남주와 완전 다른 전투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요, 위의 영상커맨드는 띄우기 이후 △△R2□△R2□△ 인데 공격 중에 △△ 빽스텝 2번으로 크게 이탈하였다가 20초에 마치 독수리 처럼 전장안으로 다시 복귀하는 모습입니다.아웃복싱 스타일이죠.
8.이제 염력콤보를 익혔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여기까지 보셨으면 이제 SAS관련 전투팁을 보러가시죠 전투가 더 재미있어집니다. 아래 링크를 추천드립니다 꼭 같이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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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보기 불편하여 표를 이미지로 대체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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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맞아요.제가 빠뜨렸네요. 저도 편하더라구요 | 21.06.27 16: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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