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말해서
늑드루 같은 경우 같은 공속이어도 다른 프레임이 뜨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미 버그란 예상은 했었죠. (오리지널때 무기 이외에서 퓨리공속이 적용 무. 그래서 툼리버가 비쌌던 것임.)
오리지널 디아에서 변화는 없을거라고 제일먼저 말한게 블리자드인데 저같은 경우는 공속 프레임 제한이 풀렸다? 이런 사실을 알았을때도 이건 버그일거라 예상 했었습니다.
프레임 버그 수정되니까 거품 무시는분들 더러 계신거 같은데.
원래 오리지널때로 간것 뿐이니 이게 또 버그일거란 착각은 빨리
버리시는게 스스로에게도 좋을듯 합니다.
버그가 생긴게 아니라 버그를 고친겁니다.
프레임 한개가 뭔 대수냐 생각하는 분들 많으신것 같은데
대수인건 맞습니다.
쉽게 말해서 프레임제한을 풀어준적이 없는건데
버그로 풀려버린걸 이제서야 수정한 것이다..
뭐 이런거죠..
마치 무슨 못할게임 된것마냥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올리는 글입니다.
비정상인게 이제 정상이 된겁니다..
받아 들이세요.
자꾸 뜬구름에 없는 소문들 쫓지마시고..
뭐 이게 버그고치려다 버그 만들어서 프레임에 제한이 걸린거다
이런 없던 소문 만들지들 마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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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때 없는 현상이었고 다소 괴상할 정도의 공격프레임이 나온것도 사실이라 버그라는 것에는 의견이 없으나 무슨 본인이 미래를 내다본 현자인 것처럼 글을 써놓으셨네요 ㅋㅋㅋ 근거라는것도 전혀 없고 '내가 보니까 이게 맞아'같은 전형적인 꼰대식 화법이군요.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찾아봐도 조금도 비슷한 내용은 없던데.. 디아 10년넘게 하신 분들도 예측 못했던 사실을 혼자 다 알고 계셨다니 아무리 봐도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뭐 여하튼 글쓴이의 태도는 둘째치고 내용을 좀 반박하자면, 사장됐던 무기나 스킬들이 되살아나고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폭이 넓어지는 선효과는 분명 무시 못하는데 다시 사장 시켜 버린 점은 아쉽습니다. 또한 쟁은 없지만 플레이어간 경쟁이 일부 있는 게임으로서 밸런스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액션 밸런스 뿐 아니라 플레이어간 거래도 매우 중요한 컨텐츠이기 때문에 게임 내 경제를 유지하는 것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레거시때 복사템 회수를 위해 퀘스트까지 새로 만들어 배포한 게임 아니겠습니까? 그런 면에서 예고도 없는 밸런스 패치로 게임 내 경제에도 큰 변화가 생겨버렸고, 그 캐릭에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한 게이머는 의욕을 잃을 수 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본인이 피해자가 아니라고 해서 남보고 무작정 받아들이라느니, 불평하지 말라느니 꼰대질 하지 마세요. 정당하게 돈 주고 게임 구매한 유저로서 충분히 불만을 가질 수 있는 패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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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좀 읽으면서 굳이 이런글을? 싶었네요ㅋㅋ 이런 말은 누가 못하나 싶고 게임사 잘못을 마치 유저가 악용한것처럼 표현해놓으셔서.. 유저입장에서 풀어줬나보다 생각되서 애정가지고 캐릭터가 강해지도록 투자할수도 있는건데 일침하듯 글쓴 모양새가 영~ 저같은 싸구려세팅 유저 입장에서야 아무렇지 않은거지 투자 많이한분들 상실감같은건 전혀 고려하지 않은, 마치 블리자드 게임사 댓글알바 같은 글이네요
(IP보기클릭)117.111.***.***
꾸역꾸역 앵벌해서 주은 템들 어렵게 팔아서 3프레임 맞춰서 이제 밀리캐릭도 좀 할만해 졌구나.. 하는 분들이 보면 가슴아픈 글이네요.. 저도 질딘이라 속상하네요.. 어떤 글.. 어떤 루머를 보신줄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글을 적을 필요가 있으실까 싶네요.. 보는 순간 눈살이 찌푸러 졌습니다.
(IP보기클릭)221.151.***.***
꼰대세대라는걸 인정하시는거 보니 연세가 좀 있으신거 같은데 그래서 그런가.. 제 글을 이해 못 하고 혼자 많이 흥분하셨네요. 저는 버그 아니라고 한적 없습니다. 오히려 첫줄에 그거 버그라고 생각한다고 적어놨구요... 제가 말씀드리는건 현자코스프레로 꼰대질하는 당신이 역겹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저는 현거래 언급도 안했는데(게임내 경제란 인게임에서의 템가치를 의미하는겁니다. 게임공학 등에서도 공식적으로 쓰는 용어임) 자꾸 쌀먹쌀먹 그러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퇴근하고 짬짬히 500시간 플레이하면서 게임본편 구매 비용 외에 단1원도 템거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게임이 망하던 말던 제 인생에 전혀 영향이 없고 그냥 그 자체로 재밌게 즐기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히려 제가 반문하고 싶은데 이 게임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하길래 이렇게 노발대발 하면서 꼰대질을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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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이야말로 제한된 프레임에 맞게 빌드올렸다가 프레임제한 풀리는거 보고 거품물었다가 다시 프레임 제한 걸리니까 내가 맞았잖아! 라고 떠들고 계시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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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질한 심하게 한 사람들일수록 거품을 많이 뭅니다. 어떻게든 본전 찾아보려고 없는 소문까지 만들어내거든요. 버그 고친걸 버그 잡으려다 버그가 생긴거네 수정된다고 말이 나왔네 하는 헛소문들 퍼뜨리고 있죠. 애시당초 공속프레임 자체가 버그였던게 맞습니다. 헛소리들을 하는데 디린이 분들은 더욱 주위를 요합니다. | 21.12.03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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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이십니다. 사라뜰이 프레임을 별거 아닌거라 생각하기도 하는데 프레임 하나 올리려고 꼭 공속만이 아니어도 포기해야될 선택이 얼마나 많은지를 인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뭐 프레임 하나가 벨런스에 지장을 주냐고 불평하는 분들이 있죠. | 21.12.03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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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이렇게 논점흐려서 포커스를 다른곳으로 돌리는 사람들이 있죠. 논점 흐리지마세요. 글의 핵심은 어차피 벌어질 일이 벌어졌다는거지 내가 예언자다~ 이게 아니니까. 뭐 뻑하면 말끝마다 꼰대질이라네 참. 나 꼬라지났다 티내는것도 아니고. 누가 꼰대인지 모르겠네. 웃기면 웃으시고. 본인 자유니까요. | 21.12.03 15:01 | |
(IP보기클릭)223.39.***.***
논점을 흐렸다고 하시는데 글쓴분의 논점이 뭐죠? 논점을 흐리는건 글쓴이세요. 버그라서 픽스 했으니 받아 드려라라고 하셔서 저는 이게 버그였다면 사전에 버그픽스 하겟다고 발표를 했어야 된다고 말했고 이겅 방치함으로써 많은 유저들이 피해 봤다고 했는데요? 그냥 안써도 될 글을 올리신건 본인입니다. 곤대의 제일 큰문제는 자기가 꼰대인걸 모르는 거에요. 저는 잘못됬다고 하는데 받아들이라면서요??공속제한이 애시당초 버그가 아니라 제한을 풀면 몇몇 문제점이 발생되었고 문제점 해결을 하는것보단 공속 제한 걸어서 해결한거에요. 꼰대 같은말로 본인의 과실을 숨기지 마세요 | 21.12.03 1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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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역꾸역 앵벌해서 주은 템들 어렵게 팔아서 3프레임 맞춰서 이제 밀리캐릭도 좀 할만해 졌구나.. 하는 분들이 보면 가슴아픈 글이네요.. 저도 질딘이라 속상하네요.. 어떤 글.. 어떤 루머를 보신줄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글을 적을 필요가 있으실까 싶네요.. 보는 순간 눈살이 찌푸러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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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좀 읽으면서 굳이 이런글을? 싶었네요ㅋㅋ 이런 말은 누가 못하나 싶고 게임사 잘못을 마치 유저가 악용한것처럼 표현해놓으셔서.. 유저입장에서 풀어줬나보다 생각되서 애정가지고 캐릭터가 강해지도록 투자할수도 있는건데 일침하듯 글쓴 모양새가 영~ 저같은 싸구려세팅 유저 입장에서야 아무렇지 않은거지 투자 많이한분들 상실감같은건 전혀 고려하지 않은, 마치 블리자드 게임사 댓글알바 같은 글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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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이야말로 제한된 프레임에 맞게 빌드올렸다가 프레임제한 풀리는거 보고 거품물었다가 다시 프레임 제한 걸리니까 내가 맞았잖아! 라고 떠들고 계시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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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적 없는데요.. 공속버그 알고나서 그냥 짱박혀있던 배신갑 꺼내입은거 빼고는 깍히 거품이랄건 없는데요. 오히려 반대로 더 잘된일이라 생각합니다만? 늑드루입장에서는. 공속 때문에 템세팅에 제한이 많이 걸렸었는데 이젠 전처럼 자유로워졌거든요. | 21.12.03 15:04 | |
(IP보기클릭)218.234.***.***
글도 제대로 못읽으시네요 | 21.12.03 16: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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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거시 때 없는 현상이었고 다소 괴상할 정도의 공격프레임이 나온것도 사실이라 버그라는 것에는 의견이 없으나 무슨 본인이 미래를 내다본 현자인 것처럼 글을 써놓으셨네요 ㅋㅋㅋ 근거라는것도 전혀 없고 '내가 보니까 이게 맞아'같은 전형적인 꼰대식 화법이군요.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찾아봐도 조금도 비슷한 내용은 없던데.. 디아 10년넘게 하신 분들도 예측 못했던 사실을 혼자 다 알고 계셨다니 아무리 봐도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뭐 여하튼 글쓴이의 태도는 둘째치고 내용을 좀 반박하자면, 사장됐던 무기나 스킬들이 되살아나고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폭이 넓어지는 선효과는 분명 무시 못하는데 다시 사장 시켜 버린 점은 아쉽습니다. 또한 쟁은 없지만 플레이어간 경쟁이 일부 있는 게임으로서 밸런스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액션 밸런스 뿐 아니라 플레이어간 거래도 매우 중요한 컨텐츠이기 때문에 게임 내 경제를 유지하는 것도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레거시때 복사템 회수를 위해 퀘스트까지 새로 만들어 배포한 게임 아니겠습니까? 그런 면에서 예고도 없는 밸런스 패치로 게임 내 경제에도 큰 변화가 생겨버렸고, 그 캐릭에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한 게이머는 의욕을 잃을 수 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본인이 피해자가 아니라고 해서 남보고 무작정 받아들이라느니, 불평하지 말라느니 꼰대질 하지 마세요. 정당하게 돈 주고 게임 구매한 유저로서 충분히 불만을 가질 수 있는 패치입니다.
(IP보기클릭)117.123.***.***
사장되었던 무기나 스킬이 살아나요? 어이가 없네요. 살아난게 아니죠. 그냥 버그일뿐. 그 버그 수정됐다는데 그걸 또 다시 사장됐다 표현하는건 좀 맞지 않는 표현이라 보는데요. 애시당초 기존 디아가 벨런스 문제가 많았던건 사실이고 그에따라서 사장되고만 스킬도 많았죠. 이거 다 살려낼거면 진작 했을테죠. 팔라딘부터 다운그레이드 해야되요 그러면. 그럼 또 개거품 물고 달려들겠죠? 벨런스 자체가 기존부터 붕괴였던 디아인데 뭔 말도 않되는 논리를 가져다 만들어서 요점을 흐립니까? 누가 내가 예언자요 하고 인정해달랍디까? 디아내에 경제? 쌀먹들이나 생각하는 문제겠죠. 게임으로 용돈벌이 정돈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쌀먹수준이면 거품물만도 하겠죠. 지들이 무능력한걸 왜 남에게 분풀이인지 모르겠네요. 뜬금없이 게임내에 경제타령인지 참 어처구니가.. 그죠? 없던게 그냥 버그로 생긴건데 이거 수정된게 사장되었던걸 살렸다 라고 생각하신건가요? 표현이 안맞지 않습니까? 뭐 본인 편한대로 생각하시면 되요. 용돈벌이로 하시든지 밥벌이로 하시든지. 게임내 경제 운운하는거보면 상당부분 디아에서 본인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나 봅니다? 국가의 경제에는 신경쓰시나요? 게임만큼? 꼰대라니 참.. ㅋㅋㅋㅋ 내가 꼰대 세대긴 하다만 생각하는게 나보다 더 꼰대같네. | 21.12.03 15: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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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경제가 무슨 말인지 모르시는듯. 게임 내 경제는 말그대로 게임 안에서 거래되는 템의 가치를 말하는거지 현실 가격을 말하는게 아니에요. 그리고 만약 저분이 쌀먹이라고 해도 당신이 비난할 이유가 있나요? 돈받고 대리성장 해주는건 불법이지만 아이템 현금거래는 불법도 아닌데 무슨 이유로 난리치는지 모르겠네요 | 21.12.03 15: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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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w1019
꼰대세대라는걸 인정하시는거 보니 연세가 좀 있으신거 같은데 그래서 그런가.. 제 글을 이해 못 하고 혼자 많이 흥분하셨네요. 저는 버그 아니라고 한적 없습니다. 오히려 첫줄에 그거 버그라고 생각한다고 적어놨구요... 제가 말씀드리는건 현자코스프레로 꼰대질하는 당신이 역겹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저는 현거래 언급도 안했는데(게임내 경제란 인게임에서의 템가치를 의미하는겁니다. 게임공학 등에서도 공식적으로 쓰는 용어임) 자꾸 쌀먹쌀먹 그러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퇴근하고 짬짬히 500시간 플레이하면서 게임본편 구매 비용 외에 단1원도 템거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게임이 망하던 말던 제 인생에 전혀 영향이 없고 그냥 그 자체로 재밌게 즐기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히려 제가 반문하고 싶은데 이 게임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하길래 이렇게 노발대발 하면서 꼰대질을 하는건가요? | 21.12.03 15: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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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를 하는 순간 버그를 인정하는건데 블자애들이 하겠습니까.. 이를테면 콘솔 한시간 정지버그도 유저들이 입이 부르트도록 말했어도 공지한번이 없었고 역시 같은 이유이겠죠. | 21.12.03 14: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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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늑드루 유저인데 이번 패치로 제일 개피본건 사실 늑드루가 맞습니다.. 타케릭 대비 공속맞추기가 인게임 통틀어 제일 지 ㄹ 같은게 늑드루니까요.. 솔직히 늑드루에 비하면 타케릭들 공속맞추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늑드루만 왜 무기에서만 공속영향을 받는건지. 솔직히 제가 이런글을 적긴했어도 저역시 그다지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툼리버 지증작. 샤샤작에서 공속차이가 올때부터 뭔가 문제가 있는걸 알았기에 이건 버그일거다 생각하고 있었던거죠. 스탯창 똑같은 공속일때도 지증작툼리버와 샤샤작 툼리버가 공속 프레임이 다르거든요..그때 느꼈죠. 이거 뭔가 잘못되서 수정되겠다...라고 | 21.12.03 16: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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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에 단 한번이라도 지금 프레임은 버그라 언젠간 패치될겁니다. 라는 뉘앙스의 글이 한번이라도 있었다면 다른 사람들도 위같은 공격적인 댓글 안달았을텐데 그런적 한번도 없는 사람이 뜬금없이 내말 맞지? 난 이럴줄 알았지! 식의 글을 쓰니 어이가 없어서 사람들이 덤비는거임. | 21.12.04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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