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선 던전에서 입구를 이용해 출구를 찾는법을 알아 봤는데요
이번엔 필드에서 출구를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아블로2의 모든 필드맵은 한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필드맵은 직사각형 형태로 생성됩니다.
그리고 액트별로 정해진 출구의 위치가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 하나의 맵을 가져왔습니다.
어떤가요? 직사각형과는 굉장히 거리가 멀어 보이죠?
하지만 언덕을 지우고,
튀어나온 부분들을 다듬어주면 직사각형이 됩니다(해당 맵은 우연히도 정사각형이네요)
이제 필드에 들어설때 항상 이번 필드의 직사각형은 어떻게 될까를 상상하신 후 출구를 찾는다면
항상 일정한곳에 출구가 생긴다는걸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액트별 출구의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딱 한가지.
입구가 있는 면에는 절대 출구가 생기지 않습니다
액트1.
사실 액트 1은 길만 따라가면 됩니다.
그래서 특별케이스 두곳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차가운 평야(콜드플레인)입니다
꼭짓점의 바로 옆에 매장지가 생기고
사각형 변의 중심에 바위벌판이 생성됩니다(바위 벌판에서 트리스트럼으로 가는 포탈은 길 주변에만 생성됩니다)
외부 회랑(수도원 외곽)입니다.
웨이포인트에서 분수대를 바라본 방향이 진짜 출구입니다.
분수대가 없다면 한시방향이 출구입니다.
액트2.
액트2는 모든 맵이 같은 특성을 공유합니다
모든 입구와 출구는 항상 꼭짓점 좌우에만 나타납니다
만약 노란색이 우리가 들어온 입구라면 바로 옆의 벽을 따라 진행하시면서
꼭짓점 부근에서만 입구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꼭짓점이 있어야 할곳의 지형이 튀어나와 있다면 절대 출구는 생성되지 않으니
뒤도 돌아볼것없이 다음 꼭짓점으로 향해주시면 됩니다
탈라샤의 무덤 기호 입니다. 항상 같은 위치에 같은 문양이 등장합니다.
액트3.
노란 원으로 표시된 돌기둥 사이로 들어가시면 항상 원주민 마을이 나옵니다.
맵마다 3개의 마을이 있고 하나는 웨이포인트, 하나는 퀘스트용,하나는 꽝입니다
(가끔 두개만 있는 경우도 있으며 그럴때는 꽝이 없습니다)
여기까진 다들 아실텐데, 저 돌기둥은 어떻게 찾냐?
바로 강 왼쪽편으로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돌기둥은 강의 왼쪽편에서만 생성됩니다 (강은 7시방향에서 1시방향으로 흐릅니다)
어? 난 오른쪽편에서도 본것 같은데?
해당 케이스입니다
만약 강의 우측편에 원주민 마을이 생길경우 항상 다리가 두개 있는 섬을 지나서 생깁니다
강 왼쪽으로 진행하시면서 저런 여의도 같은 지형을 보시면 넘어오시면 됩니다
즉, 우린 강 왼편으로만 진행해도 모든 돌기둥을 찾을 수 있는것이죠.
마지막으로 약탈자 밀림-> 하부 쿠라스트는 항상 1시방향에만 생깁니다.
사실 액트3의 맵 생성공식도 정해져 있지만 그걸 다 설명하기엔 여백이 모자라네요.
넘어가겠습니다.
액트4.
첫 필드인 평원 외곽입니다
반드시 9시 꼭짓점의 아래, 혹은 3시 꼭짓점의 위,아래에만 출구가 생성됩니다.
9시 꼭짓점을 먼저 확인한 후, 그대로 동쪽으로 쭉 달리시면 쉽게 출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절망의 평원입니다.
고정맵입니다. 항상 이 맵만 등장하며 네곳중 두곳이 입구와 출구입니다.
자신이 들어온입구의 위치를 제외한 세곳중 한곳에 항상 출구가 생성됩니다.
액트5.
간단합니다.
한쪽벽은 산맥,한쪽벽은 절벽
1시방향,혹은 11시방향으로 쭉 진행해주시면 막다른길에 출구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디아블로2 던전맵 출구 찾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 2 던전 길찾기. 하나만 외우시면 됩니다
입구방향에 따라
출구방향이 결정
잊힌 탑(포가튼 타워)의 예시입니다
잊힌 탑은 진행방향이 왼쪽인 던전입니다.
따라서 입구에서 나온 후 왼쪽으로 돌아주시면 해당방향이 출구의 방향입니다
다만 출구의 위치가 아닌 출구의 방향임을 유념해주세요
이해를 돕기위해 움짤을 만들어왔습니다
첫 진행방향이 1시고 왼쪽으로 돌면 캐릭터는 11시를 바라보게 되죠
그럼 출구는 11시를 향합니다
출구는 11시를 향하지만 출구의 위치가 아닌 출구의 방향이기 때문에
출구는 저런 형식으로 등장한다는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액트별 필요 던전들의 방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액트1
지하통로-입구기준 통로가 오른쪽이면1시,왼쪽이면 11시
잊힌 탑(포가튼 타워)-왼쪽
병영-직진or왼쪽
감옥1,2층-직진
감옥3층-왼쪽
지하 묘지(카타콤) 2층 웨이포인트-오른쪽
※지하묘지(카타콤)는 입구로는 출구 위치를 추정 할 수 없습니다
액트2
하수도 2층-직진
하수도 3층-왼쪽
구더기 굴(마고트 동굴)의 특이사항으로 1시방향에 출구가 생길경우 해당 사진의 우측처럼 형성이 됩니다
구더기 굴(마고트 동굴)1,2층-오른쪽
구더기 굴(마고트 동굴) 3층-직진
무덤맵은 반드시 세갈래길이 등장하는데 그중 가운데길을 바라본 기준에서 왼쪽입니다.
망자의 전당(죽음의 홀)1,2,3층-왼쪽
발톱 독사 사원(클러바이퍼 사원)-왼쪽
탈 라샤 무덤-왼쪽
※비전의 성역(아케인 생츄어리)는 완전히 랜덤입니다
액트3
약탈자 소굴(프레이어 던전) 1,2층 왼쪽
하수도- 상자의 오른쪽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 1층-왼쪽
증오의 억류지2층→3층 = 직진
증오의 억류지2층 웨이포인트→3층 = 왼쪽
액트4
던전형 맵 없음
액트5
액트5는 첫 통로가 굉장히 거대합니다.
사진으로 해당 통로의 첫 방향을 표시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정 동굴(크리스탈 라인)->글레이셜트레일-왼쪽
수정 동굴(크리스탈 라인)->프로즌리버-직진
고대인의 길- 왼쪽
새계석 성채(월드스톤 성채) 2층 웨이포인트-오른쪽
※세계석 성채는 입구의 위치로 출구의 위치를 추정 할 수 없습니다.
※니흘라탁(니라트하크) 찾는법
보트의 전당(홀스 오브 보우트) 입구 지도입니다
흔히 벽화 어쩌구...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니흘라탁은 항상 11,1,5,7시 방향 중 한곳에서 등장하는데
지도를 보시면 노란 원들은 돌기둥이 두개가 있는 반면
빨간 동그라미를 친곳은 돌기둥 한개가 없습니다.
그곳이 바로 니흘라탁이 있는 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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