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루
아이루는 파이트, 어시스트, 보머, 힐러, 컬렉터의 5가지 서포트 타입으로 나뉩니다
이 중 액티브 스킬은 서포트 타입에 따라 1번 액티브와 5번 액티브가 고정이며, 2~4 스킬은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때문에 어시스트 같은 파이트나 회복스러운 보머 등 독특한 조합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힐러의 경우 1번 회복열매 재배와 5번 회복피리는 고정입니다.
이런 기본 액티브는 대부분 유용합니다.
파이트타입의 '강화 포효'(헌터와 동반자의 회심증가) / 회복타입의 '회복피리'(그레이트 회복약 정도의 체력회복) / 컬렉터타입의 '고양이약탈' / 어시스트타입의 '고양이 벌레철사 포박'(움직임 제한)과 '독구멍함정' / 보머타입의 '특대나무통폭탄' / 컬렉터타입의 '환경생물 발사' 등
그럼 이제 랜덤하게 나오는 2~4 스킬을 보고 영입을 해야하는데, 이는 헌터분 사용 무기와 성향에 따라 약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번 액티브 스킬 추천
- 응원댄스 : 스태미너가 공격자원인 무기인 경우(Ex:활)
- 회복방울 : 자잘한 피격이 많아 체력 회복이 자주 필요한 경우, 회복을 위해 납도하기 아까운 경우(회복방울은 공격으로도 터뜨릴 수 있습니다)
헌터 본인이 고수라서 아이루도 데미지를 뽑아줬으면 좋겠다 하는 분들은 공격계 액티브인 폭탄팽이/메가부메랑/용권선풍격
◆ 3번 액티브 스킬 추천
- 환경생물 유인 : 추가 밧줄벌레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밧줄벌레 보유량이 딜링 or 생존에 연결되는 무기군에 적합
- 강화북 : 공격력/방어력 버프입니다. 몬헌답게 버프가 엄청 대단한 건 아닙니다만 소소하게 도움이 됩니다. 헌터 본인이 극딜을 하고 싶을 경우 추천
- 고양이 활력항아리 : 큰목구렁이와 동일한 효과로 바닥에 상태이상을 치료해주는 장판을 설치합니다. 각종 속성 상태이상의 경우 장판으로 들어가 해제 가능하지만, 마비나 기절, 수면 등 내가 무방비상태가 되는 경우 운에 따라 갈려서 능동적으로 해제하기는 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4번 액티브 스킬 추천
- 뇌전충 발사 : 뇌전충을 쏘아서 전격 상태이상으로 만드는데, 이 때는 참격 무기로도 기절치를 쌓아 기절 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격 무기가 아닌 무기군의 경우에 추천합니다. + 타격무기더라도 상태이상 중에는 머리 외의 부위를 공격해도 기절치가 누적됩니다. 누적은 되지만 기절 자체는 머리를 쳐야 발동되니 참고하세요. 단 최종 보스 전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으니 주의
- 섬광폭탄 : 데미지 + 섬광탄입니다. 상위 각종 지랄 맞은 패턴의 몹들 중 섬광에 맞으면 편해지는 녀석들(Ex:리오레우스, 오로미도로)이 있기도 하고, 굳이 패턴 캔슬이 아니더라도 섬광 맞고 실명되면 안전성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 고양이마비덫 : 아이템 마비덫과 동일한 효과 입니다. 가장 무난하게 프리딜 타임을 벌어줍니다. 단, 이 스킬 역시 최종보스 전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 바꿔치기 : 금단도토리처럼 동반자 생존스킬 같지만, 어그로를 잠시 동반자 쪽으로 바꿔주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잠깐이나마 어그로가 바뀌어 회복을 하거나, 꼬리를 더 공격할 시간을 벌거나 할 수 있습니다. 단 어그로가 튀면 타이밍을 놓치는 카운터 계열 무기(ex:태도)는 안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 중에 자기 성향에 맞게 스킬이 뽑혀 나오는 것을 동반자 광장의 이오리를 통해 꾸준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루 패시브
동반자의 패시브 스킬은 헌터에게 적용되지 않으며, 현재는 스킬기억력 5칸 만큼만 배울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개방될지는 모르겠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이루는 액티브 스킬이 존재해서 가루크에 비해 평타 비중이 좀 낮은 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딜링 타입이라면 액티브 스킬로 딜을 할테니 생존성에 비중을 둔 세팅 더 오래 몬스터들을 괴롭혀주기에 좋습니다.
- 상태 이상 강화술 : 일단 보유하고 있으면 몬스터 내성에 따라 상태이상무기를 바꿔 들고 나갈 수 있어 좋은 스킬. 스킬칸을 3칸이나 먹는 유이한 스킬1
- 자기 회복 강화술 : 회복 타입의 경우 생존시간이 더 길어지는 스킬. 그 외에도 동반자 체력 오링시 복귀를 위한 회복 속도도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스킬칸을 3칸이나 먹는 유이한 스킬2
- 속성 공격 강화술 : 몬스터 약점 속성 무기를 착용하여 효과 증폭을 노릴 수 있습니다.
- KO술 : 효과에 대한 의심은 좀 들지만 기절을 더 쉽게 해주는 스킬인데 1칸밖에 쓰지 않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효율은 저도 의문이긴합니다. 뇌전충발사를 믿어봅시다.
- 방음술 : 귀마개 효과로 포효를 무시합니다.
- 기절/마비/수면 무효술 : 헌터와 같이 상태이상 공격에 당했을 경우 아이루가 무효 상태라면 잽싸게 와서 헌터를 회복 시켜줄 수 있습니다.
- 체력 강화술[대]&[소] : 생존성이 올라갑니다. 중첩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같이 보유하는 편이 좋고 다른 생존스킬과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능숙 회피술 & 방어강화술 : 생존성이 올라갑니다.
* 가루크
가루크는 패시브 스킬만 존재하며 '사냥개 도구'라는 장비가 액티브를 대신합니다. 이 '사냥개 도구'를 기본 장비만 사용하셔서 가루크가 안좋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장비 활용에 따라 가루크는 딜링이나 탱킹에서 더 우월해질 수 있습니다.
◆ 사냥개 도구
총 14개의 도구 중에 2가지를 장비 할 수 있는데, 헌터 본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있겠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장비들을 꼽자면,
- 강철아 : 장비시 수렵 중에 가루크가 몬스터의 특정 부위에 달라붙어 물고 늘어집니다. 이 때 대부분의 시전 중이던 동작을 캔슬하고 아주 짧지만 경직을 줍니다. 능동적으로 노리고 쓰기는 어려우나 저 패턴 캔슬과 경직 효과 때문에 제가 가장 추천하는 장비입니다. 단 카운터를 노리고 있었는데 동작이 캔슬된다던가 이런게 싫다면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 양동의 두루마리 : 도발 효과가 달린 두루마리로 어그로를 가루크가 가져갑니다. 헌터의 경우 이 때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꼬리 공격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을 벌게해주어 유용합니다. 단 카운터를 노리고 있었는데 어그로가 바뀌고 그런게 싫다면 다른 장비가 낫습니다.
- 수호자 우산 : 탱킹용 장비로 가루크가 몬스터의 공격을 우산을 펼쳐 피해를 감소시키는 걸 볼 수 있고, 포효도 우산으로 막고 시작합니다. 능숙회피술 등과 조합시에 더 효과가 커집니다. 다만 어그로가 계속 가루크에게 가있는게 아니다보니 애매해질 때가 있습니다.
- 치유의 두루마리 : 가루크 본인의 회복 두루마리입니다. 한참 싸우다가 가루크가 체력이 다 되서 휴식하는 걸 막아줄 수 있습니다. 딜/탱킹 모두 생존성과 지속성을 올리는데는 최고입니다.
◆ 가루크 패시브
동반자의 패시브 스킬은 헌터에게 적용되지 않으며, 현재는 스킬기억력 5칸 만큼만 배울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개방될지는 모르겠네요.
속성딜 or 상태이상딜 or 탱킹 or 깡회심딜에 따라 추천 세팅이 바뀝니다.
저는 매번 스킬 만지기가 귀찮아서 아예 가루크별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 공격형
- 상태 이상 강화술 : 일단 보유하고 있으면 몬스터 내성에 따라 상태이상무기를 바꿔 들고 나갈 수 있어 좋은 스킬. 스킬칸을 3칸이나 먹는 유이한 스킬1
- 공격 강화술[대]&[소] : 중복 적용이 되므로 가능하면 같이 있는게 좋고 여기에 속성 공격 강화술까지 겹치면 베스트입니다.
- 회심 강화술[대] : 동반자 나르가무기와 병용하여 회심딜을 노릴 수 있습니다. 속성딜대신 참격속성 깡딜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공격 강화술이 함께 있는게 좋습니다.
- 속성 공격 강화술 : 몬스터 약점 속성 무기를 착용하여 효과 증폭을 노릴 수 있습니다.
- KO술 : 효과에 대한 의심은 좀 들지만 기절을 더 쉽게 해주는 스킬인데 1칸밖에 쓰지 않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효율은 저도 의문이긴합니다.
* 방어형
- 자기 회복 강화술 : 회복 타입의 경우 생존시간이 더 길어지는 스킬. 치유의 두루마리와 조합이 좋습니다. 빈사시 체력회복 속도를 올려주어 빠른 전투 복귀에 도움이 됩니다. 스킬칸을 3칸이나 먹는 유이한 스킬2
- 방음술 : 귀마개 효과로 포효를 무시합니다.
- 기절/마비/수면 무효술 : 헌터와 같이 상태이상 공격에 당했을 경우 가루크가 무효 상태라면 잽싸게 와서 헌터를 회복 시켜줄 수 있습니다.
- 체력 강화술[대]&[소] : 생존성이 올라갑니다. 중첩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같이 보유하는 편이 좋고 다른 생존스킬과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능숙 회피술 & 방어강화술 : 생존성이 올라갑니다.
헌터 뿐만 아니라 동반자도 세팅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본문에도 적었지만 무조건 이게 강추다! 하는 조합은 없고 헌터분의 성향에 따라 아 나는 뭐가 잘 맞겠다 싶은 조합을 정해두신 후 동반자 뽑기(?)를 구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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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터 타입 아이루 1번스킬은 정말 틈만나면 마비두꺼비, 수면두꺼비 같은걸 날려주는지라 엄청 좋습니다. 4번에서 뇌전충의 의의는 머리가 아닌 곳을 때려도 기절치가 쌓이게 해주며 함정에 빠지지 않는 고룡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고룡들이 쭉 풀리면 아마 4번스킬에서도 활용도 탑을 달리지 않을까 예상하네요. 섬광은 음... 호불호가 크게 갈리긴 할텐데 로켓이 너무 귀여워서 눈이 즐겁습니다. 다른 애들은 썼는지 안썼는지 알기 힘든데 이건 크다만 로켓이 날아가욬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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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터 타입 아이루 1번스킬은 정말 틈만나면 마비두꺼비, 수면두꺼비 같은걸 날려주는지라 엄청 좋습니다. 4번에서 뇌전충의 의의는 머리가 아닌 곳을 때려도 기절치가 쌓이게 해주며 함정에 빠지지 않는 고룡들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고룡들이 쭉 풀리면 아마 4번스킬에서도 활용도 탑을 달리지 않을까 예상하네요. 섬광은 음... 호불호가 크게 갈리긴 할텐데 로켓이 너무 귀여워서 눈이 즐겁습니다. 다른 애들은 썼는지 안썼는지 알기 힘든데 이건 크다만 로켓이 날아가욬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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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터 1번 스킬이 뭔가요? | 21.04.11 14: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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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본문 첫번째부터 바로 언급된 1,5스킬 고정에 나머지 랜덤 이라는것 에서 고정된 1번스킬 말합니다. "환경생물발사" | 23.04.02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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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헌터 회복용도로 쓰기엔 회복양이 너무 적고 사용법이 제한 되기에(가루크 탑승, 가루크 행동기준을 헌터 옆에서 공격 등으로 변경) 도움이 미미하다고 판단됩니다. | 21.04.11 10: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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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장비들은 사냥개도구 장비창에 나오는 설명대로라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 21.04.12 09: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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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액티브 스킬은 동반자 AI에 따라 알아서 사용합니다. 헌터가 지시 불가능해요 | 21.04.12 19: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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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체력이 낮아졌을 때 대통주 같은걸 마시면서 회복하는 패턴이 있는데 그 회복속도도 빨라져서 다시 전투에 복귀하는 것이 빨라집니다 | 21.04.16 0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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