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판에 글을 처음쓰는것 같은데, 루리웹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저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공략을 올려봅니다.
월드 때는 대검 쌍검 유저였고, 라이즈 역시 스토리 막넴까지는 쌍검으로만 밀었습니다.
(주 무기가 이거지 사실 모든 무기를 다 하긴 했습니다.)
현재는 딱 마랭100찍고 원망마가도까지 밀은 상태고,
무기는 쌍검, 태도, 피리, 활, 라보, 헤보, 랜스 정도까지 맞추고 입맛에 맞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벽 느낀 친구들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 산탄헤보, 활로 밀었는데요.
생각보다 세팅도 어렵지 않고, 특히 헤보같은 경우엔 튠업으로 인해 전천후 밀렵 무기로 활용할 수 있어서
높은 범용성으로 인해 아주 많이 애용해왔습니다.
이야기는 각설하고, 본 내용으로 들어가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실 분
1. 검사형 스타일만 고집해서 거너류를 해보고 싶으신분
2. 라이즈에서 선브레이크 넘어오면서 몹의 괴랄한 데미지 때문에 벽을 느끼거나 하신 분
3. 도핑, 버프등의 세심한 고려 없이 그냥 깡뎀으로 편하게 밀고싶으신 분
4. 세팅이 너무많아 참고하기가 복잡하고 어려우신분
5. 데이터로 따지지 않고 마음 편하게 가볍게 게임만 즐기실 분
호석이 랜덤이기에 모든세팅은 호석을 제외한 세팅입니다.(필수호석없음)
호석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맞춰서 껴주세요.
1.산탄헤보
무기 - 거괴포 고르크로프스(가란고르무 파생) 또는 진와식-뒤집기+(요츠미와두 파생)
머리 - 야츠가다X헬름
상의 - 야츠카다X메일
양팔 - 바살X암
하의 - 야츠카다X코일
다리 - 쥬라X그리브
호석(제 채택) - 파괴왕3, 체술2(1슬롯 2개)
풀장비 시 능력치 및 슬롯
산탄강화3/3, 장전속도3/3, 가드성능3/5, 탄환절약2/3, 가드강화2/3, 튠업2/2
백룡3슬롯1개, 4슬롯 2개, 3슬롯 2개, 2슬롯 4개, 1슬롯 7개
(진와식 장비시 백룡3슬롯->2슬롯, 4슬롯,2슬롯,1슬롯 -> 2슬롯 1개)
제 장식주 채택
강혼룡주1개, 사법주ll 1개, 통격주3개, 장전주1개, 강벽주1개, 철벽주ll 1개, 절탄주1개, 억반주3개,속성내성주2개
최종세팅
산탄헤보를 채택하는 이유는 1개 입니다. 바로 '안정성'
산탄헤보에 가드를 달고, 튠업1 + 가드성능5에 가드강화3이면 발파루크 강습을 제외한 앵간한 필살기급은 다 막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망마가도의 지X발광도 다 막습니다. 피는 좀 달지만..)
이 세트의 장점은 아츠카다키를 잡을 떄쯤에 방어구 세트가 완성이 된다는점,
그리고 요츠미와두,가란고르무가 초반 몬스터이기 때문에 무기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산탄헤보 처음이시면 재료가 가벼운 요츠미와두파생으로 시작해서 가란고르무로 마무리 지으시고,
장전타이밍에 익숙하다 싶으신 분들은 가란고르무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깡공이 20정도 낮은 요츠미와두파생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동장전'입니다.
무거운 가드달린 산탄라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헤보가 제자리장전, 장전속도에 따라서 생각보다 맞고 안맞고 차이를 가르는데,
요츠미와두는 이동장전이 되기에 정말로 꾸준히 움직이면 한대도 정타를 안맞고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가란고르무 쪽이 최종기준 탄이 1개 적으나 깡공이 40이 높고 , 마가도파생은 마랭100에 졸업이 가능하기에
가란고르무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장전타이밍은 좀 익숙해야합니다.)
저는 소재모으는걸 중요시하는 사람이라 파괴왕3렙 호석을 넣었는데,
딜을 좀더 원하시는 분은 슈퍼회심의 초심주 기반이나 KO주도 좋습니다.
사법주ll 가 생각보다 후반에 나오기에 4슬롯에는 공통적으로 절식주lll(만족감3)이 굉장히 고효율로 뽑힙니다.
장전주1개를 더넣으셔도 상관없는데 절식주lll이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해요.
4슬롯이 한개 남는상황에서 무엇을 껴도 애매한 상황이라 탄도강화를 채택해서 사거리를 약간 더 늘렸습니다. (헤보사거리가 생각보다 짧아요)
위세팅 훈련장 개구리 기준 3렙산탄(5발 발사)에 약점52, 회심65 나옵니다. 방당250~300씩 나오는거죠.
산탄헤보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대가리(또는 약점) 조준하시고 붙어서 열심히 쏘세요..는 아니고
산탄헤보는 장전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일종의 호흡인데, 무조건 '공격을 방어'하고 장전하셔야 합니다. 멀리 있다고 장전했다가 돌진 공격에 돌연사하는 경우 많습니다.
헤보는 1발쏘고 약 0.2초 내외의 무방비 상태가 있어서 그냥 무턱대고 쏘면 너도 맞고 나도 맞습니다.
탕-탕-탕-방어-탕-탕-탕-탕-방어-장전-방어-탕-탕-탕... 이런식으로
몬스터와 나와의 호흡을 잘 맞춰야 합니다.
탄을 다 썼을 때 채우는 용도는 중간 중간에 포효나 가드만 하고 있어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기는데, 이때 수시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육질따위 무시해도 좋습니다. 정말 그냥 퉁퉁퉁 쏘면 단일 몹 기준 대부분 5분 내외 클 가능해요.
산탄헤보가 유독 좋은 몬스터들이 몇 마리 있는데,
가란고르무 대상은 앞다리만 노리면 밀렵이 가능하고요.
지X발광하는 나르가, 티가렉스, 벨리오로스, 꽃게2마리들도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2. 속성활(연사활)
월드에서부터 탑 티어 TA(time attack)로 유명한 무기입니다.
준수한 기본딜, 다수타격으로 인한 준수한 속성딜로 인해 제대로 세팅만 하면 정말 압도적인 DPS를 보여주나,
기본 세팅자체가 상당히 수준이 높고 차징스텝으로 몬스터의 공격을 피해야 하는지라 꽤 높은 컨트롤 난이도를 요구합니다.
또 에임이슈로 인해 패드로는 거의 운영이 불가능한 수준이기도 하고요.
대신에 세팅만 어느수준 이상이 되면 굉장히 빠르고 쾌적한 수렵이 가능한 아주 좋은 무기입니다.
이번 선브레이크에 들어오면서 활, 특히 연사활에 대해서 방어구 스킬이 굉장히 좋은 편으로 나와서
세팅을 거의 고정수준으로 가져갈수 있었고, 덕분에 각 속성별로 무기만 맞추면 거의 원툴로 모든 속성활을
큰 투자없이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컨트롤이 진짜 하급인데도 간단한 마랭 단일몹은 4분 내외 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굉장히 스타일리쉬 해서 재밌어요!
아래부터는 각 속성별 세팅을 소개해드립니다.
무기 - 멀어지는 원경진사궁+(수속성, 타마미츠네 파생) / 만염궁로깅아르크스+(화속성, 안자냐프 파생)
빙륜궁 루노루니(빙속성, 루나가론 파생) / 만뢰궁[하바야]+(뇌속성, 토비카가치 파생)
신관-풍운명명(용속성,이부시마키히코 파생)<<용속성은 안만들어도 무관합니다. 만들고 써보질 않았음.
머리 - 크사냐X앵크
가슴 - 명연전갑 이레바우로
양팔 - 야츠카다X암
하의 - 명언전갑 이레올라
다리 - 야츠카다X그리브
호석(제 채택) - 파괴왕3, 체술2, 1슬롯2개
풀장비 시 능력치 및 슬롯
체술5/5, 스태미나 급속회복 3/3, 연격3, 약점특효2, 통상탄강화2, 앙심1
방어구기준 4슬롯 3개, 3슬롯1개, 2슬롯1개, 1슬롯2개(무기별로 슬롯이 상이하여 집계 제외)
제 장식주 채택
강혼룡주(또는 파룡룡주), 강궁주1개, 강탄주1개, 사법주ll 1개, 사법주1개, 통격주1개, 각종 속성공격 1슬롯 채택
최종세팅
수속성
빙속성
화속성
뇌속성
용속성
활 운영법
저는 안정성을 위해 연사활을 채택했고, 활파베기를 사용을 안하기 때문에
교체기술은 차지스텝, 한 수와 화살강화를 채택했습니다.
활은 필수적으로 강주약이 강제되기 떄문에, 강주약재료들을 모으셔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없어도 사냥에 문제는 없으나 있고 없고 차이가 정말 큰 편이기에 가능하면 강주약을 챙겨주시고, 없으면 스테미너 경감나비를 잘 활용하세요.
강격병은 조합분까지는 필요없고 상점세일할떄 3~4천개 사셔서 시작할 떄 50개 챙겨가시면 충분합니다.
활의 사냥 개시는 몬스터접근 - 강주약 - 활 꺼내서 병장착 - 화살강화 - 개전
으로 시작을 합니다.
활의 기본 호흡은 조준을 기반으로 차지스텝 - 사격 - 강사- 강연사 이며, 실전에서는 스텝-사격-강사 정도를 활용하여
스태미나 관리하면서 사냥을 합니다.
강연사는 확실하게 내가 안전한 상황에서(기절, 또는 패턴 간 나의 호흡 타이밍 때)주로 사용하는데,
강연사 사용/미사용의 비율은 딱 5:5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강연사를 아끼는 이유는 후딜레이 때문인데, 스텝-사격-강사까지는 체감으로 따지면 슉 - 탕 탕 - 이런느낌인데
강연사까지 사용하게되면 슉 - 탕 탕 -.. 탕 - - 의 호흡을 가집니다. 강연사 이후의 스텝까지 딜레이가 꽤 큰데
이 상황에서 패턴을 맞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어차피 강사 이후 스텝 해도 모으기는 유지가 되기에 스- 사 - 강 기반의 스 - 사 - 강 - 강 이 콤보를 섞어서 쓴다고보면 됩니다.
밧줄벌레가 2마리 있고 중간중간비는타이밍에 화살강화는 수시로 발라주시면 되고요.
수속성 세팅 훈련장 개구리기준 강격병장착, 화살강화, 풀차징 기준 약점 120, 회심 147이 나옵니다. (1방기준 480~600사이)
활의 최대 장점은 스태미나가 받쳐주는 선에서 적당히 거리가 있는 수준에서 기본딜이 굉장히 세다는 점,
그리고 약점부위가 아니더라도 속성딜이 받쳐주는 상황에서 비약점부위 딜이 준수하게 들어간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속된말로 아무데나 떄려도 어느정도 딜이 보장됩니다.(약점이 60딜 내외로 들어간다면 비약점은 30~40딜 보장)
그리고 제 세팅의 가장 큰 장점은 탄도강화3인데,
연사활의 기본 적정사거리를 늘려줄 뿐만 아니라 '접격병'의 사거리를 강화시켜줍니다.
체감상 탄도강화가 없는 일반 화살의 적정거리 수준으로 강화가 되다보니, 강격병이 필수로 강제되지 않습니다.
화살강화로 기본 데미지를 뻥튀기 시켜주고, 이를 접격병까지 추가하여 데미지 배율을 안전한 사정거리에서 강화시키는 메커니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파괴왕을 좋아하는지라 호석으로 파괴왕3개를 챙겼는데, 스킬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은
호석에서 통상탄2를 챙기고 3슬롯에 통상탕1개를 챙김으로써 통상탄강화를 맞추고 머리를 자유롭게 세팅하는 법이있습니다.
초보자라면 세일러(향응1,4슬롯1개,2슬롯1개,1슬롯1개)로 함으로써 향응을 취해 인혼조 강화를 하는게 안전하고요.
그 외의 추천 머리로는
강궁의깃털장식(강궁주가 안뚫렸을 시)
오나츠지(탄도 강화2)
테오테스카토르(간파3 슈퍼회심1)
멜제나(약점특효1, 2슬롯2개)
가이아델름(약특1,앙심2,4슬롯1개,2슬롯1개)
정도가 좋아 보이네요. 저는 편하게 재료 모으는게 1순위라 크사냐로 한것 뿐이지 생각보다 세팅은 다채롭게 가능합니다.
저는 모든 세팅에 슈퍼회심을 채용하진 않았으나, 만약에 채용을 할 예정이라면 슈회는 1개가 가장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슈회1렙이 회심 1.3배강회인데, 제 세팅전체적으로 100%회심을 맞추는 타입이 아니고 약특에 의존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슈회보다는 조금더 유틸성을 채용한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4슬롯이 애매할 경우 절식주lll이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제가 맞추는 세팅은 막넴 이후에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스토리 싹 다 밀고 다른 무기를 찾고 싶거나
좀 더 재밌고 빠르게 하고싶다고 느낄 때 맞추는 세팅이고요.
때문에 바로 실전에 들어가면 내 컨트롤에 비해 몬스터들이 정말 세서 힘들어요.
그래서 꼭 활 세팅을 다 하시고, 훈련장에서 화살 강화, 스-사-강-강, 스-사-강 이런 기본적인 콤보를 손에 익히신 다음에
안자냐프, 토비카가치 등의 쉬운 몹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올라가시는 게 좋습니다.
각 속성별로 공략을 해야하기에 항상 헌터노트를 통해 약점속성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추가로 활로 공략이 불가능한건 아니나, 굉장히 빡센 몹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몬스터의 경우는 쿨하게 다른무기로 사냥하는데, 기본적으로 지X발광하는 애들인데요.
티가렉스, 벨리오로스, 이소네미쿠니 아종, 마가이마가도, 나르가쿠르가, 라잔등이 있습니다.
얘내들은 그냥 편하게 헤보나 본인 주력무기로 잡으세요.
각 몬스터 별 추천 무기
마지막으로 대형 몬스터 별 둘 중에 무엇이 좋을지 간단하게 기재하겠습니다.
사유가 딱히 있지 않는 것들은 별 특징이 없는 애들이기 때문에 취향대로 공략하시면 됩니다.
(활추천인 몬스터로 활공략이 막히신다면 헤보로 교체)
오사이츠지,도스바기,쿠쿠루야크,도스프로기,아오아시라,울크스스,랑그로토라,로아루드로스,푸케푸케 - 무기 상관없음
활을 연습하기에 적당한 약체들. 빠른 클리어를 하려면 산탄헤보로 공략진행
아케노시름 - 활
탄약점이 부리뿐이고, 지랄맞긴해도 패턴이 뚜렷해서 활로 공략하는게 수월
볼보로스- 활
다 직선공격이라 차지스텝으로 공격이 다 피하기 편함.
푸루푸루 - 활
탄약점은 목~머리로 활이 빠르나 전기구체가 100%기절을 유발함으로 안전하게 산탄도 좋음.
다이묘자자미, 쇼군기자미 - 헤보
포효가 없기 때문에 패턴구분이 어려운편이며, 쇼군기자미의 경우 한방한방이 강력함으로 헤보로 안전하게 진행 하는게 편함
꽃게 2마리의 공략팁은 패턴을 보이기 전에 항상 한번의 호흡이 있어서 너공격-나공격 이런 턴제 진행을 진행 해야하고,
내 턴이라고 해서 너무 오랫동안 공격하면 안됨. 그러다 순식간에 역공맞음.
차라리 공격한번 할 때 까지 대기하는게 오히려 안전
비슈텐고, 비슈텐고 아종 - 활
탄약점은 머리. 활과 헤보 둘다 무난, 특이사항 없음
쥬라토도스 -활
헤보와 활 둘다무난함. 탄약점은 머리인데 얘도 별다른 공략이 필요없는듯.
갑작스런 돌진만 조심하면 됨
뱌살모스 - 헤보
상위와 다른점이 돌진해서 옆구르기를 하는데, 마스터부터는 두번 구르는데 덩치가 워낙 크고 각도가 괴상해서 안맞을것 같은데도 맞는 경우가 많음.
헤보로 가드하면 데미지가 안들어와서 가드하고 대가리 노리면됨.
탄약점은 불 뱉고나서 머리, 그리고 속성변화 하고나서의 등과 가슴.
리오레이아, 리오레우스 - 활
탄약점은 머리. 활이 수렵이 빠르나 헤보가 편함.
리오레이아 필살기는 꼬리썸머솔트킥인데 라이즈특성상 캐릭터가 알려줘서 피하기가 굉장히 편하고,
리오레우스의 경우는 월드대비 패턴이 다 강화되어서 헤보가 안전함
벨리오로스 - 헤보
더럽게 점프하는 괴랄한 기동성과, 엄청나게 긴 꼬리와, 한방한방이 무척 아파서 헤보로 머리를 노려주자
토비카가차지 - 활
탄약점은 머리와 꼬리. 약점 부위가 엄청 넓고 체감상 월드 대비 패턴간 쉬는 타이밍이 많아서 공략이 매우 쉬워짐
마가이마가도 - 헤보
활로도 가능한데 헤보가 압도적으로 편함. 탄약점은 귀화상태의 앞다리와 머리, 꼬리(원망마가도는 꼬리약점X)
마스터부터는 필살기인 꼬리 귀화빔을 2번 연속 사용하는데, 2번다 가드는 가능하나 둘다 가드하면 가드데미지가 거의 반피를 까는 수준임.
원망마가도부터는 초귀화빔도 사용하는데 이것도 가드는 가능하다 3개 다 가드하면 거진 2/3이 까질 수 있음.
좀 더 쉬운 공략법은 첫번째 꼬리빔을 위해 빙빙돌릴 때 옆구르기하면 첫번째공격이 피해지고 두번째 빔을 가드할 수 있음.
대신에 타이밍 잰답시고 너무늦게 피하다보면 구르기 후딜에 두번째 빔 가드가 안되므로
초보자는 그냥 2번다 가드하고, 숙련자는 꼬리빙빙 보이자마자 옆구르기하면 최소손실로 공략가능
나머지는 그냥 가드하는게 속 편함.
안자냐프- 활
탄약점은 짧은 앞다리와 머리. 머리만 죽어라 좋아하면 기절내성치가 워낙 낮아서 서있는시간보다 누워있는 시간이 많을수도 있음
나르가쿠르가 - 헤보
모든 몬스터중에 탄기준 육질이 지X맞음. 탄약점은 분노상태가 아닐 떄의 똥꼬. 근데 그곳을 일부로 공략하는 상황이 거의 없으므로
헤보로 양날개와 대가리를 약점이 아닌 상태인 채로 부위파괴하면서 조지면 됨.
필살기는 2개로 꼬리내려치기와 앞점프 3번인데,
꼬리내려치기는 첫번째는가드, 두번째하기전 고개를 돌아보는데 그 방향으로 미리 90도 틀면 2번째 꼬리치기까지 방어됨.
앞점프 3번은 점프-방향턴- 점프-방향턴-큰 점프의 구조인데 점프 가드하고 턴할떄 한방때리고 이런식으로 천천히 진행하면 됨
타마미츠네 - 활
안자냐프 2탄. 탄약점은 머리와 등지느러미. 모든 몬스터중에 기절을 제일 많이 걸림. 슬라이딩 물줄기만 조심하면 정말 쉬움
(근데 상위몬스터 수문장인 녀석.. 처음엔 정말 아프죠)
고샤하기 - 활
활과 헤보 둘다 무난한데, 세팅맞춘기준 활이 좀더 편함. 패턴이 얼음조각 날리는거 제외 전부 근접이고, 엇박템포의 연격을 많이 쓰는편.
약점은 머리와 분노상태의 양팔(얼음무기)
너무어려우면 헤보로 안전하게 진행하세요
가란고르무 - 헤보
그냥 헤보로 앞다리 개 패면 됨. 진짜 이게 전부
오로미도로, 아종 - 헤보
탄약점은 머리, 분노시 꼬리 구체인데 그냥 머리치는게 제일 무난합니다. 어렵다고하기엔 어렵진않고, 쉽다고하기엔 쉬운것도 아닌 포지션의 몬스터.
패턴이 여러모로 지저분한게 많아서 헤보로 안전하게 하는게 좋아요. 아종은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진오우거 - 헤보
그냥 헤보들고 광충모을떄 머리만 개패면됨. 패턴이 아픈것들이 많으나 동작 하나하나가 큰편이라 공략이 어렵진않음
오히려 검사들에게 빡센 편
루나가론- 헤보
돌진 및 급습 공격이 많아 활로 자칫하다간 급사 위험이 있습니다. 필살기도 돌진급습이고, 몸통으로 하는공격이 많아서
헤보들고 가드하면서 머리만 패면됩니다
라이젝스 - 활
유일하게 헤보로 공략이 어려운 몹. 검사 무기가 있으면 검사가 더 편합니다.
탄약점은 분노시 머리뿔, 꼬리정도고 약점은아니나 분노 시 날개가 딜이 좀 들어가는 편.
분노할떄 머리 두번 휘두르며 광선빔공격을하는데, 이게 헤보가드로 방어가 안됨. (가드 무시공격)
활로 적당거리 벌리면서 머리를 노리면서 대충 맞춰주면 기절도 잘걸리고 부파도 빠른편이라 활이 오히려 훨씬 편함
에스피나스- 헤보
그냥 온몸이 무기. 탄약점은 불뱉고 나서의 머리(이전엔 약점취급안됨). 몸통도 더럽게 큰데 대부분 몸통박치기만 하는지라
활로는 어려운 편. 그냥 모든 공격 가드하면서 천천히 공략하시면 됩니다. 잡을일도 많지도 않고요.
고어마가라 - 헤보
개인적으로 이상하게 어려운 친구. 약점은 머리.
패턴자체는 생각보다 단순한데, 광룡 구체들이 한방이라도 맞으면 반피이상씩 까여서 리스크가 큰 몬스터
안전하게 모든패턴 가드하면서 머리 공략하는게 제일무난.
셀레기오스 - 헤보
활로 하기엔 애가 공중에서 너무 지X발광을 떨어서 슬라이딩 태클 하고 쉬는타이밍마다 다리 열심히 쳐주면됨.
하필 탄약점도 양다리와 머리라서 헤보로 공략하기 매우 편함
티가렉스 - 헤보
활로써 가장 빡센 친구인것 같음. 돌진 속도가 매우빠른데 그 범위가 넓어 회피성능 차징스텝으로 피하기가 빡셈.
탄약점은 머리뿐이고, 날개부파가 쉬운편이라 헤보들고 가드하면서 아무데나 치면 쉬움
디아블로스 - 활
탄약점은 양 날개와 똥꼬. 그냥 속성활로 빡세게 딜하면 무탈하게 잡힘.
패턴하나하나가 굉장히 큰편이라 중간 텀도 많음. 대신 한방한방이 묵직해서 몇대맞는 수준이라면 헤보가 오히려 편할 수 있음
야츠카다키, 이종 - 활
야츠카다키는 사실 관통라보가 제일 좋은데, 활로도 무난함. 실로 이동하는 이동기가 굉장히 많고, 4방위로 공격하는지라 헤보로 어려울 수있어서
활을 선호하는 편.
탄약점은 실로 보호할떄의 앞다리2개, 머리, 분노상태에서의 실로보호되는 몸통
크샬다오라 - 활
활과 헤보 둘다 무난한편. 패턴피하는게 쉬운편인데 컨트롤이 어려우면 헤보로 앞다리만 조지면 됨.
탄약점은 앞다리2개. 분노상태의 공중 내려찍기 2연속이 가드해도 데미지가 상당해서 어느정도 체력은 요구
오나츠지 - 활
헤보로 조금 어려울 수 있음. 탄약점이 머리와 꼬리인데, 머리 조준점이 좁아서 보통 꼬리공략을 많이함.
근데 패턴의 리듬감이 좀 괴상하고 브레스도 많이쓰는편이라 이동이 느린 헤보로는 상대가 까다로워서 차라리
활로 꼬리만 조지는게 오히려 편함
테오테스카토르 - 헤보
돌진기가 많은편인데, 근접할 경우 패턴이 생각보다 고정적이라 압도적으로 헤보가 편함. 헤보들고 대가리만 패면 좋아죽음.
불상태와 파란분진은 오히려 편한데, 일반 분진상태에서 늦게 폭파하는 것만 조심하면됨.
머리2번흔들고 360도몸통공격을 자주해서 그떄가 딜타이밍이며, 가장 위험한 패턴은
바로앞에서 브레스 터뜨리고 뒤로 점프하는데 이게 끝이아니라 날아서 돌진하는지라 멍때리면 맞고 죽음.
꼭 폭팔가드하고 집중해서 돌진까지 가드한다음에 뒤돌면 공백상태라서 그때 딜하면 됨.
멜제나 - 헤보
패턴이 날카롭고 빨라서 활로 조금 어려울 수 있음. 큐리아구체와 분노시 땅찍기, 꼬리찌르기 제외하고는 가드시 피가 안달아서 헤보가 안정성이 높음.
위험한 패턴이 꽤많은 친구인데, 몇가지 언급하자면
1. 분노상태 날개발톱2번 찍기
2. 분노상태 순간이동후 꼬리찌르기 2번
2번의 경우 헤보의 가장 경계대상인데, 헤보 특성상 가드하면 방향전환에 대해 후딜이 생기는데 이 후딜때문에 첫번째 꼬리찌르기를 가드하면
두번째 꼬리찌르기를 90%이상 맞게 되어있음. 공략방법은 첫번쨰 꼬리찌르기를 회피 한뒤 두번째를 가드하거나,
첫번째를 방어하고 두번째공격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한다음에 굴러야함. 생각보다 컨트롤을 오구.
약점은 비분노시 머리, 분노시 얖다리2개
샤가르마가라- 헤보
고어마가라 상위호환인덴 공략은 더쉬움. 패턴이 생각보다 단순해서 고룡 임팩트가 없을정도.
헤보로 적당히 가드하면서 고어마가라랑 거의 비슷하게 공략가능
라잔, 격앙라잔 - 헤보
진짜 미치도록 짜증나는 몬스터. 탄육질은 비분노시 머리, 2단계분노시 꼬리인데, 타점도 워낙 작고
정말 지X발광의 1티어. 헤보가 진짜 편함.
댐프시롤은 가드시 데미지가 안들어오는데, 이외의 공겨은 가드시 데미지가 들어오는 편이며 특히
슬라이딩 360도 회전공격은 패턴이 자주보이는데도 가드데미지가 꽤 높아서 짜증나기에 체력관리가 요구됨.
격앙 라잔은 라잔상위호환이라 따로 언급할건 없으나, 분노시 탄약점이 꼬리가아니라 머리라서 그냥 줄창 머리만 노리면 끝
바젤기우스 - 활
월드때보다 패턴이 더 단순해짐.
탄약점은 비분노시 날개, 분노시 꼬리인데, 그냥 어디든 상관없이 패면됨.
큰걸 많이싸고다니다보니 헤보보단 기동성이 좋은 활로 공략하는게 더편함.
발파루크 - 헤보
패턴 하나하나가 엄청나게 빠르고 아파서 그냥 헤보로 가드하면서 잡는게 좋음.
앵간한 공격엔 가드데미지가 없는게 특징이자 장점. 약점은 기본 머리에 흡기타이밍 가슴.
공습 타이밍만 잘 피하면 헤보들고 패턴이 익숙해지고 나서 의외로 별거 없는 편
가이아델름- 활
처음 4~5번은 헤보로 잡았으나, 활세팅맞추고 활로하니까 공략시간 절반으로 줄어듬.
여전히 안전성은 헤보가 엄청나게 높은 편인데, 활로 했을때 앞다리 휘둘러치기를 제외하곤 의외로 적정거리 선에서
피하기 어려운 공격이 없고, 턱, 얖다리 2개를 부파하기가 쉬운편임.
원기옥 만들어서 앞다리로 폭팔시키는게 헤보로 가드가 되는지라 이거 때문에 헤보가 좋음.
활로 공략할 때 2페부터 공기마신 후 공격하는 패턴을 쓰는데, 이때 도망가려 하지말고 공기마시는 행동 끝나는 시점에 몹한테 파고들면 공격을 안맞음.
거너 특성상 꼬리짜르기가 안되다보니 꼬리필요하면 검사무기 들고와아함.
글이 굉장히 길어졌는데 그래도 한번 보시면 거의 대부분의 몬스터들은 쾌적한 공략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세팅부분에서는 제가 미흡한 부분이 많을거에요.
근데 저는 성격특성상 극도의 효율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물론 많은 실험과 데이터 기반으로 나온 결과값들을 바탕으로 모든 스킬과 호석이 완벽하게 세팅되면 좋겠으나,
거기에 투자되는 제 리소스와 스트레스가 너무 아깝더라고요.
저는 귀인약 도핑도 잘 안합니다. 가루는 지속시간이 너무짧고, 약은 먹는 모션시간이 길어서요.
타임어택 유저처럼 100% 모든 상황에 대해서 최적의 대응으로 공략을 할 수있다면 많은 데이터들이 의미가 있겠으나
저 역시 사람이고 일반유저인지라 실수도 많이하고, 그 실수가 결국 딜로스를 발생시키는 거라면
그냥 편하게 게임하자는 주의이기 때문에 정말 세팅의 오류가 있지않는 이상은 가볍게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밀렵생활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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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에서 허가받은줄 알았는데 밀렵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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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다시하셔야겠어요. 체술이 7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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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다시하셔야겠어요. 체술이 7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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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제가 낀 호석이 파괴왕3 체술2인데 파괴왕3을 채용하느라 체술2는 무시한채 운영하고있어요~ 방어구는 스킬고정인데 호석은 랜덤인지라 차라리 방어구를 최대의 고정값으로 맞춰서 변동을 안시키고 호석을 돌려서 좀더 좋은스킬이 나오면 변경해서 운영하는 방향으로 하고있어유 | 22.07.18 10: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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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킬에 저호석으로 시뮬 돌려보니까 체술5로 했을때에도 활 소켓 제외하고도 속성5가 가능하더라구요. | 22.07.18 1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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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확인해보니 슈회는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의 개념이라 0.05씩 늘어나는거네요 그러면 풀 회심이 아닌이상 슈회는 좀 의미없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공유감사합니다~ | 22.07.18 1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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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속성데미지는 안늘어나고 화살의 물리데미지만 늘어나기 때문에 슈회 효율은 더욱 낮아지죠... | 22.07.26 0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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