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발매가 멀기도 하고 나와봐야알겠지만 라이즈를 겪으며 수정되거나 추가되었음 좋겠는것들
1.고룡전은 고룡에게만 집중할수있게
주인몹은 용조종이 안되는데 고룡이 용조종이 되는게 좀 여러모로 아이러니했음 애초에 고룡은 워낙 재앙적인 존재고 포획불가에 주변의 자연환경을 바꿀정도로 위험해서 조사도 제대로 못해 몬스터에대한 정보및기록도 얼마없는 설정인데 소형몹에 어그로끌려서 소형몹에게 냥냥펀치를 날려대서 위엄은 다 떨어지고 용조종도 되고 다른몬스터랑 같이 출연하는게 영..구작과 비교하면 고룡의 무게감이 많이 떨어진느낌 전작의 이베르카나만 예로들어도 주변에 소형몹있음 시작하자마자 브레스로 싹다 얼려버리고 귀찮은 날파리보듯이 신경도 안쓰고 그랬는데(위키인가 어디서봤는데 설정상 과시용으로 이러는거라함 하찮은 벌레같은존재가 근처에서 알짱거리는거라 여기고 얼려서 전리품으로 만드는거라고..)라이즈는 싸우는도중에도 갑자기 어그로 끌려서 헌터무시하고 소형몹때리고 앉아있음..ㅡㅡ
그리고 여러모로 신규시스템인 용조종의 피해자라고 할까 포획 안되는것 빼곤 고룡을 잡는다라는 느낌이 별로없음 그냥 난이도가 어렵더라도 고룡전은 구작처럼 딱 고룡만나와서 용조종없이 고룡에만 집중했음 좋겠음 당연 용조종탑승도 불가로 해버리고
그리고 인간같은 하등(?)한 존재에게 관심도없어서 가까이가도 때리지만 않으면 비선공이던 테오 크샬같은 애들이 왜 바로 포효냅따지르고 달려드는지 뭔가 자기들이 기존에 만들어놓은 세계관,설정 등을 싸그리 무시하고 만든느낌..이런건 원래대로 좀 돌려놔줘요
2.알파,베타 or 검사,거너 장비 세분화 부활
몬헌의 재미는 사실 몬스터 잡는것도 있지만 다양한장비를 제작해서 가지고있는 호석과 장식주로 다양한 커스텀을 맞추는 재미도 큰데 장비를 한종류로 통합해버려서 이 재미를 싹다 없애버림 장비사용의 다양화를 위해 세트효과도없앴다면서 정작 장비자체에서 스킬을 띄우기가 어려운 장비들이 많아서 버려지는 장비가 많고 오히려 사용되는 장비는 전작보다 더 제한적임 덧입기 등 룩딸의 선택폭도 반으로 줄어듬 그냥 구작처럼 돌려주세요..
3.추가 밧줄벌레기술
이건 뭐 당연히 추가될거같긴한데 현재 쓰는 기술들 말고 교체기술이 추가되서 좀더 다양한 방식으로 수렵이 가능해졌음 좋겠음 발매전엔 몬스터마다 교체기술을 바꿔 사용할거라 생각했지만 현재 있는스킬들이 거의 사용되는 스킬만 사용하는지라 사실상 교체기술의 의미가 크게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 좀더 다양한 기술이 추가되어서 몬스터마다 같은 무기를 쓰더라도 다른기술을 선택해서 다양한방식으로 수렵할수있게됬음 좋겠음 밸런스측면도 좀더 신경써서 현재 비인기무기들도 빛을 보게되길
4.숏컷 개별지정
월드때 아이템셋팅 하나하나마다 개별로 숏컷셋팅가능하던걸 왜 퇴화시켰는지..월드랑 개발기간이 겹쳐서 충분히 넣을수 있었을텐데 아마도 신경을 못썼거나 모종의 이유로 빠진듯한데 어려운것도 아닌데 숏컷설정 개별셋팅 가능하게 바뀌었음 좋겠음 이건 썬브레이크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언제든 빠르게좀 해줬으면 좋겠음
5.주인장비추가,역전개체,호석파밍퀘스트 추가
주인몹은 잘만들었지만 전용장비도없고 소재도 주인소재 한가지빼곤 기존몬스터 소재라 금관작과 타임어택을 하지않는한 여러번 잡을 의미가 없고 일반 몬스터도 개체수는 월드보다 많지만 구작의 영맹화,역전개체 같은 퀘스트가없어서 반복수렵의 의미도 사실상 없음 그래서 현재 포인트높은 효율좋은 소수몬스터만 호석재료때문에 어쩔수없이 잡는터라 월드보다 많은몬스터수라는 장점도 퇴색됨 이게 결정적으로 전작들보다 할게없다라고 느껴지는 가장 큰이유인듯
그냥 길드퀘나 조사퀘를 부활시켜서 호석노가다의 효울도 올릴겸 랜덤호석 나오는거로 해줬음 좋겠음 현재 호석노가다는 효율정말 똥망임 10판돌려야 꼴랑 10번...현재시스템을 유지시키면서 추가로 난이도,체력등 좀더 높히고 보수로 랜덤호석 3~5개 나오는 퀘스트가 부활됬음 좋겠음
6.퀘스트 클리어시 스킵버튼 변경
그냥 +버튼으로 하게해줘요 왜구르기버튼으로 해놨는지 이해불가
이거말고도 바라는점은 많지만 이정도는 충분히 해줄수있는것들이고 개선되었음 좋겠네요 30일날 라이즈에 대형몬스터 추가업데이트 소식도 있었음 좋겠지만 가능성은 희박해보이고..암튼 썬브레이크땐 다시 불타오를수있게 됬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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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조종은 정말 설계 미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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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후 금관/소금관 달성시 표시 좀 제대로 해 줬으면 합니다. 사이즈 갱신인지 달성인지 모르겠고 멀티할 때 따봉때문에 표시가 순식간에 올라가서 기록도 어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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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조종의 주된 용도가 몹 난입했을 때 쫓아보내는건데 그럼 고룡전에선 원래 다른 몬스터가 안나오니 용조종도 안걸리게 하고 걍 전작들처럼 했으면 됬는데.. 굳이 다른 몹들 집어넣어놓고 쓰게 하는건 좀 그렇죠 차라리 안걸리는 몹이 없으면 몰라 주인몹은 걸어도 자력으로 풀어버려서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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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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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컨텐츠 완급조절이 필요하죠... 길드퀘스트가 이렇게보면 참 대단한 엔드컨텐츠였죠. 단지 보상이 지나치게센데 정가없는 뽑기라서 효율로 흘러가서 평가가 망했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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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컨텐츠 완급조절이 필요하죠... 길드퀘스트가 이렇게보면 참 대단한 엔드컨텐츠였죠. 단지 보상이 지나치게센데 정가없는 뽑기라서 효율로 흘러가서 평가가 망했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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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쵸 현재 라이즈는 엔드컨텐츠라고 해봐야 호가다뿐인데 효율이 너무나도안좋으니..어차피 기대도인하는터라 호석주는 퀘스트 추가되면 조금이라도 파고들거리는 생길텐데말이죠 | 21.09.26 21: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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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검사거너분리 하자는게 아니라 장비를 한종류로 통합한걸 원래대로 두종류로 분할했음 좋겠단 뜻입니다 | 21.09.26 2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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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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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더 구작은 확실히는 기억안나는데 월드에선 시작하면 어슬렁어슬렁 걸어가다가 멈추면 제자리에 강아지 앉듯이 앉는데 앞에 알짱거려도 움직이는 방향으로 고개만 돌리며 이건뭐야 하듯이 쳐다볼뿐 신경도안씁니다 심지어 앞에 폭탄깔아도 가만히있어서 보통 오프닝은 폭탄잔뜩 깔아놓고 폭발시키면서 시작했습니다 | 21.09.27 0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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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28RHaeDhDao 영상찾아보니 나오네요 크샬도 똑같은 모션으로 앉아있습니다 더재밋는건 비선공인 고룡도 있는반면 나나는 설정상 까칠한 성격인지 시야에띄면 바로 공격해오고 월드간판 몬스터인 넬기도 시야에 알짱가리면 선공,키린은 청엔 공격안하다가 계속알짱거리면 거슬리는지 공격 몬스터마다 조금씩 다릅니다ㅋㅋ | 21.09.27 00: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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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와서 비선공으로 바뀐게 맞습니다 단 소형몹이 같이 등장하는건 라이즈만의 시스템 | 21.09.27 1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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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후 금관/소금관 달성시 표시 좀 제대로 해 줬으면 합니다. 사이즈 갱신인지 달성인지 모르겠고 멀티할 때 따봉때문에 표시가 순식간에 올라가서 기록도 어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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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조종은 정말 설계 미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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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전작 클러치 벽꿍이 훨씬 짜릿하고 손맛이 좋았던거같네요 화면 쭉 끌어당겼다가 타앙 날려보내는 맛이 크~ ㅠ | 21.09.27 17: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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뺨때리기에 고개 돌아가는 세계관 최강 고룡 ㅋㅋㅋㅋㅋ | 21.09.27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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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패럴
용조종의 주된 용도가 몹 난입했을 때 쫓아보내는건데 그럼 고룡전에선 원래 다른 몬스터가 안나오니 용조종도 안걸리게 하고 걍 전작들처럼 했으면 됬는데.. 굳이 다른 몹들 집어넣어놓고 쓰게 하는건 좀 그렇죠 차라리 안걸리는 몹이 없으면 몰라 주인몹은 걸어도 자력으로 풀어버려서 ㅋㅋㅋ | 21.09.27 18: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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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클로가 정말 비합리적인 부분도 많았지만 그 이상으로 재미가 있긴했네요 스토리밀다 만난 밸리오로스 니덕에 성장했었다... | 21.09.27 2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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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 시스템이 평가 다 조졌죠 뭐.. | 21.09.29 1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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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경량 중량 나눈거랑 안익숙하면 하다 죽어야하고 안내면 딜 안들어가고 | 21.09.29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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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보는 현재 dps 및 ta 순위 전무기들중 1위임 아이스본에 비교해도 꿀리지않는 화력인데요 더강해지면 안됩니다 | 21.09.28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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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안하는 사이에 업데이트가 좀 있었나 보군요. 정보좀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21.09.28 20: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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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기존작들을 즐겼던 사람들에게도 새로운시스템이고 분명 장점도있고 도움이되는경우도 있지만 용조종은 하기싫어도 안할수가없이 강제적으로 해야한단게 문젭니다 전작같은 경우도 싸우는데 다른몬스터가 와서 방해하는경우가 많지만 거름탄맞추면 맵이동을 했던 반면 라이즈선 용조종을 하기싫어서 오는게보여서 미리 거름탄 맞춰도 가지않고 끝까지 용조종을 해야 이동한다는점, 그리고 타켓몬스터가 헌터와 잘 싸우고있다가 갑자기 이동을해서 억지로 용조종을 발생시켜서 흐름을 끊어먹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빈번하죠 생각나는게 악귀나찰 라잔퀘스트에 리오레이아, 테오 테스카토르 수렵중 야츠카다키 등 거를수가없이 강제적으로 용조종을 해야하고 헌터와 싸우고있다가도 갑자기 몬스터가 이동해서 흐름을 다끊어먹죠 그리고 라이즈 이전작들은 고룡전은 특별한 경우제외하곤 딱 고룡만 나왔었는데 라이즈와선 그놈의 용조종때문에 억지로 필드에 몬스터들 출연시킨거라 도움이 된다기보단 방해받는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본문내용에도 썼다싶히 주인몬스터는 용조종이 안되는데 주인몹보다 급이 더높은 고룡이 용조종되는것도 웃기고요 | 21.09.30 0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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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본은 몹 동선이 좀 심하게 하자가 있어서 거름탄을 맞혀도 제대로 기능을 안하는게 컸죠 사실 라이즈 용조종은 저런 사타를 진즉에 방지하려고 나온거 같긴 합니다. 그거 자체는 맘에 듦 그래도 원래 난입 걱정 없던 고룡전에 대형몹 넣어놓고 용조종 쓰게 하는건 좀.. | 21.09.30 0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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