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랜스를 쓰면서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것 같네요.
아시다시피 건랜스의 "포격"은 딜을 올릴 수단이 너무도
제한적 입니다. "포술"스킬을 제외한 그 어떤
스테이테스 스킬도 "포격"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공서계,수서계,용특효 등은 제외)
설상가상으로
포격=육질 무시 데미지+약간의 화속성 데미지
로 이루어져 있는데 화속성 내성이 높은 몹에겐
당연히 포격딜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남은 수단인 식사를 통해 포격딜을
올리는 방법 밖엔 없는데 경단권 써도 90%입니다.
"Ko술 이나 체술도 90%다 징징대지마라" 라고
몇몇 분들이 말씀하시는데
KO술은 스킬로 매울 수 있고 체술은 강주약이나
기타 스킬등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랜스의 "포격"은 어떻습니까?
도저히 제 머리로는 포격술이 90%인걸
납득 못하겠습니다.
(설마 철갑유탄 하나 견제 하려는건 아닐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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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격에 기초공 보정 해주면 식사스킬에 못매달지 않아도 될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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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노리가 건랜 혐오 너무 심해요.. 태도랑 원거리 무기만 너무 편애하는 것 같아서 좀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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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갑유탄 견제가 아니라면 이럴떄만 형평성을 찾아서 다른 무기는 딜을 올릴 수단이 없는대 포격만 있는건 불공평하다고 생각했을 가능성도 있구요. 어떤 이유로든 상식적으로는 이해가 안가죠. 몬헌이 항상 밸런스가 좋진 않았다지만 이번엔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은 느낌 | 21.06.03 0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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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기보단 걍 야스노리가 건랜스가 강해지는걸 지나치게 견제하는 느낌 이냥반이 내놓는거 중에 하나가 히트게이지 시스템인거 보면 답 나옴 | 21.06.03 0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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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격에 기초공 보정 해주면 식사스킬에 못매달지 않아도 될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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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노리가 건랜 혐오 너무 심해요.. 태도랑 원거리 무기만 너무 편애하는 것 같아서 좀 그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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