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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몬스터를 빨리 잡는 것이 중요한가요??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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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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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은 경쟁게임이 아니다 보니 10분이 걸리던 30분이 걸리던 자기만족이죠 뭐 솔플에서는 자신이 만족할만한 수준 멀티에서는 민폐 안끼치는 수준 정도만 되면 문제 없는거 같아요
21.05.10 07:57

(IP보기클릭)22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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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랜스는 카운터 성능이 안 좋고 듀얼바인, 가드성능 가드강화 스킬의 너프, 역가드와 연속 공격이 많은 환경 탓에 약한 무기에 속합니다. 가드성능 가드강화가 띄우기 쉬워지거나 옛날 사양으로 돌아가고, 벌레 기술과 배율을 개선해주면 훨씬 쓰기 좋아지겠죠. 현재 랜스와 차지액스는 성능에 나사가 많이 빠져있는데다, 무적계 카운터기가 날아다니는 와중에 가드는 더욱 쓰기 힘들어진 상황이니, 가성 가강 스킬이 생명줄인 무기의 개선이 꼭 필요해보입니다.
21.05.10 07:56

(IP보기클릭)2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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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포터블로 입문해서 초기작이던 플스 쪽 몬헌 몬헌g dos와 위로 나왔던 트라이정도 빼곤 다 플레이했는데 첨 포터블 했을때 힘들게 얀선생님을 잡고 리오레우스한테 얻어맞아가면서 토벌하고하던 때가 여전히 생생하네요. 세컨드때 한손검으론 티가렉스가 너무나도 어려워서 결국 안 쓰던 랜스 들고서 뒤에 벽 등지고 강주약 먹으면서 한 대 두 대 콕콕 찔러서 잡았던 기억도 그렇구요. 이제는 어느정도 게임의 입문 난이도도 내려갔고 몬헌이란 게임에 많이 익숙해져버려서 그때처럼 뭔가 벽에 부딪히고 그걸 극복하는 경험이 많이 줄어버려서 좀 아쉽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본때 흑룡, 라이즈 체험판 마가도가 간만에 그러한 역할을 해줬어서 패치되고 클리어까지 몇시간을 꼬라박아도 굉장히 즐겁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특정무기들의 밸런스 논란은 단순히 그 무기들이 배율을 좀 잘못 책정해서 딜이 너무 강력하다 정도였다면 이정도까지 불타지않았을거 같긴 하네요. 당장 태도의 경우엔 어쨋든 해당 무기보다 강력한 dps를 보여주는 원거리 무기들이 있음에도 집중포화를 맞는 건 개발진이 이번작에서 태도를 편애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것저것 챙겨준 게 태도와 다른 무기들을 하다보면 느껴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당장 비슷한 메카니즘 스킬인 날아차기와 한손검 비영만 해도 판정이 상당히 차이나고 가드류 무기들이 가성 가강을 넣으면서 느끼는 감정과 태도가 납도3을 챙기면서 느끼는 감정이 사뭇 다른 것도 한몫하구요. 한 쪽은 바리바리 챙겨야 그나마 쓸만한 스킬이 되는데 반해 한 쪽은 원래 좋은 스킬의 단점을 압도적으로 줄여주는 식이 되어버리니 뭐지? 이거 하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다수 발생하는 건 어쩔 수 없지 않나 싶긴 합니다.
21.05.10 08:34

(IP보기클릭)203.228.***.***

BEST
저는 라잔 하나 패턴 파악하는데 까지 30회정도는 수렵해야 눈에 익더라구요 패턴이 눈에 익으니 클탐이 확 줄어들긴 하던데 굳이 빨리 잡아야 할 이유가 없는것같아요. 윗분 말씀하신데로 빨리잡으면 당연히 동시간대비 소재도 빨리 모아지지만 빨리 잡으려고 전전긍긍하고 남들 0분침이니 뭐니 하면서 나는 왜 안되지 라고 하면 즐길려고 하는게임에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인거같아요 저도 참열 라보로 어쩔때는 바젤 4분이하로 잡고 어쩔때는 10분 어쩔때는 6분 이렇게 하는데 빨리 잡으면 그냥 빨리잡았네라고 생각하고 다른분들 0분침 이런글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빨리잡는것보단 느리게 잡아도 몹패턴 파악하고 눈에 익히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ㅋ 몹한마리 클리어 하는데 50분이라는 시간을 준것은 클리어도 하지만 주변 둘러보면서 채집도 하고 패턴도 익히고 하라는 뜻같아요 경쟁을 버리고 조바심을 버리면 게임이 더 재미있드라구요 ㅎㅎㅎㅎ
21.05.10 09:33

(IP보기클릭)223.38.***.***

BEST
저는 1편 부터 즐겨온헌터인데 그때는 지금만큼에 인지도도 없고 하는사람만하는 게임이였다보니 공략조차도 찾아보기힘들어서 커스텀 개념도 없고 무기 루트도 모르다보니 그냥 몹하나하나 시간 거의다 소모해가면서 잡았었던기억이 있네요..속성같은것도 모르니 방어구는 단순히 룩보고 풀셋에 무기도그냥 멋있는거ㅋㅋ 그래서 지금도 시간은 크게신경안씁니다. 잡기만하면 만사오케이 시리즈 쭉 즐겨왔지만 처음 필드나갔을때의 느낌과 레우스 처음 만났을때의 그포스는 지금도 못잊고 있네요
21.05.10 07:40

(IP보기클릭)223.38.***.***

BEST
저는 1편 부터 즐겨온헌터인데 그때는 지금만큼에 인지도도 없고 하는사람만하는 게임이였다보니 공략조차도 찾아보기힘들어서 커스텀 개념도 없고 무기 루트도 모르다보니 그냥 몹하나하나 시간 거의다 소모해가면서 잡았었던기억이 있네요..속성같은것도 모르니 방어구는 단순히 룩보고 풀셋에 무기도그냥 멋있는거ㅋㅋ 그래서 지금도 시간은 크게신경안씁니다. 잡기만하면 만사오케이 시리즈 쭉 즐겨왔지만 처음 필드나갔을때의 느낌과 레우스 처음 만났을때의 그포스는 지금도 못잊고 있네요
21.05.10 07:40

(IP보기클릭)125.135.***.***

디제이피트
저와 같은 시절을 즐기셨네요. ㅎㅎㅎ 모래사막에 모래 밑에 다니는 녀석들 음폭으로 꺼내는 것도 몰라서 4인팟에 50분 다 날라고 그랬었는데...ㅎㅎㅎ 몬헌은 진짜 공략 안 보고 하는게 가장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라이즈도 공략은 거의 안 보고 솔플로 집회소 하위까지는 다 클리어 했습니다. ㅎㅎㅎ | 21.05.10 07:51 | |

(IP보기클릭)22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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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랜스는 카운터 성능이 안 좋고 듀얼바인, 가드성능 가드강화 스킬의 너프, 역가드와 연속 공격이 많은 환경 탓에 약한 무기에 속합니다. 가드성능 가드강화가 띄우기 쉬워지거나 옛날 사양으로 돌아가고, 벌레 기술과 배율을 개선해주면 훨씬 쓰기 좋아지겠죠. 현재 랜스와 차지액스는 성능에 나사가 많이 빠져있는데다, 무적계 카운터기가 날아다니는 와중에 가드는 더욱 쓰기 힘들어진 상황이니, 가성 가강 스킬이 생명줄인 무기의 개선이 꼭 필요해보입니다.
21.05.10 07:56

(IP보기클릭)125.135.***.***

쥬프톨테이우
관점에 따라 그리 볼 수도 있겠네요.^^ | 21.05.10 08:0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Angel
그렇긴 하죠. ㅎㅎㅎ 그럴 때는 몹에 맞는 무기로 갈아 타시는 것도. ㅎㅎㅎ | 21.05.10 08:10 | |

(IP보기클릭)14.32.***.***

BEST
몬헌은 경쟁게임이 아니다 보니 10분이 걸리던 30분이 걸리던 자기만족이죠 뭐 솔플에서는 자신이 만족할만한 수준 멀티에서는 민폐 안끼치는 수준 정도만 되면 문제 없는거 같아요
21.05.10 07:57

(IP보기클릭)125.135.***.***

Yu24
멀티에선 안 죽고 딴 짓만 안 하면 중간은 간다고 봅니다. ㅎㅎ | 21.05.10 08:10 | |

(IP보기클릭)39.7.***.***

저도 몬헌G에서 포이즌 타바르 진 겨우 만들어서 49분만에 리오레우스 잡아족친게 최고의 경험이었네요. 기록 단축도 많이 했지만 요즘도 시간에 그렇게 신경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라이즈는 시작해서 나루하타타히메 클리어까지 40시간 안쪽으로 걸렸는데 빨리 깨면 컨텐츠 소모가 그만큼 빠른 느낌이 들어서요..
21.05.10 08:28

(IP보기클릭)125.135.***.***

오그레이트
컨텐츠 소모라는게 각자 생각하는거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마카8 디럭스는 아직도 재미나게 하거든요. ㅎㅎ 뭐 그 건 경쟁이긴 하지만 몬헌도 컨트롤 자체가 재미난 게임이라고 생각 합니다. | 21.05.10 09:26 | |

(IP보기클릭)211.197.***.***

이 이슈는.. 뭔가 몹한테 개쳐맞고 동작도 몰르지만... 물약 먹으면서 열심히 잡아도 되나요? 의 질문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그래도 됩니다.. 아 정확히는 잘 모르면 그럴 수 밖에 없죠.. 하다보면 패턴 파악도 자연스럽게 되고 공격하는 횟수가 많아지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빨리 잡아지는거 같습니다.. 타임어택 해서 2분 언저리에 잡았다~! 이런건 많은 시행 착오 끝에 녹화된 영상이고 충분히 자랑할 만한 거리는 맞는거 같습니다만... 이래야만 하는 게임은 아니죠 ㅋ 다만 수렵시간이 표시되다보니 경쟁 요소로서 이용하는 것일 뿐
21.05.10 08:32

(IP보기클릭)125.135.***.***

캡틴패럴
맞습니다.^^ | 21.05.10 09:26 | |

(IP보기클릭)211.51.***.***

BEST
저는 포터블로 입문해서 초기작이던 플스 쪽 몬헌 몬헌g dos와 위로 나왔던 트라이정도 빼곤 다 플레이했는데 첨 포터블 했을때 힘들게 얀선생님을 잡고 리오레우스한테 얻어맞아가면서 토벌하고하던 때가 여전히 생생하네요. 세컨드때 한손검으론 티가렉스가 너무나도 어려워서 결국 안 쓰던 랜스 들고서 뒤에 벽 등지고 강주약 먹으면서 한 대 두 대 콕콕 찔러서 잡았던 기억도 그렇구요. 이제는 어느정도 게임의 입문 난이도도 내려갔고 몬헌이란 게임에 많이 익숙해져버려서 그때처럼 뭔가 벽에 부딪히고 그걸 극복하는 경험이 많이 줄어버려서 좀 아쉽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본때 흑룡, 라이즈 체험판 마가도가 간만에 그러한 역할을 해줬어서 패치되고 클리어까지 몇시간을 꼬라박아도 굉장히 즐겁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특정무기들의 밸런스 논란은 단순히 그 무기들이 배율을 좀 잘못 책정해서 딜이 너무 강력하다 정도였다면 이정도까지 불타지않았을거 같긴 하네요. 당장 태도의 경우엔 어쨋든 해당 무기보다 강력한 dps를 보여주는 원거리 무기들이 있음에도 집중포화를 맞는 건 개발진이 이번작에서 태도를 편애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것저것 챙겨준 게 태도와 다른 무기들을 하다보면 느껴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당장 비슷한 메카니즘 스킬인 날아차기와 한손검 비영만 해도 판정이 상당히 차이나고 가드류 무기들이 가성 가강을 넣으면서 느끼는 감정과 태도가 납도3을 챙기면서 느끼는 감정이 사뭇 다른 것도 한몫하구요. 한 쪽은 바리바리 챙겨야 그나마 쓸만한 스킬이 되는데 반해 한 쪽은 원래 좋은 스킬의 단점을 압도적으로 줄여주는 식이 되어버리니 뭐지? 이거 하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다수 발생하는 건 어쩔 수 없지 않나 싶긴 합니다.
21.05.10 08:34

(IP보기클릭)125.135.***.***

홍씨
그렇게 생각 할 수도 있겠네요. | 21.05.10 09:26 | |

(IP보기클릭)121.125.***.***

시리즈가 16년을 넘어가니 게임이 대격변 수준으로 많이 바뀌었죠 플레이하는 방식도 매우 다양하기때문에 무조건 이렇게 해야된다는 정해진 룰은 없으니 자기 방식대로 즐기면 됩니다. 다른사람 하는거에 왈가왈부 할 필요도없고 눈치볼 필요도 없어요 다만 멀티에서는 기본매너는 지켜야하는건 당연하구요
21.05.10 09:13

(IP보기클릭)125.135.***.***

피까마귀
멀티의 기본매너는 각자 다르게 생각 하는 부분이라 참 맞추기 애매 하긴 해요. 첫 시리즈는 건너 확산 안 쓰고 대검 올려치기 안 하고 이런 것 뿐이었는데. 이번에 하니 경직 일으키는 공격들을 아무도 신경을 안쓰더군요. 물론 대검 올려치기는 본 적 없지만. ㅎㅎ | 21.05.10 09:27 | |

(IP보기클릭)223.39.***.***

나르디안
월드에서부처는 움찔감소를 달고가는게 기본이 되어서 오히려 그런부분은 신경안쑤게 바뀌었죠 이건 편의성이 향상된부분이고 이런부분은 적응해야죠 | 21.05.10 09:37 | |

(IP보기클릭)125.135.***.***

피까마귀
아~ 그 움찔감소란게 그거였어요? 뭔지 몰랐는데. ㅋㅋㅋㅋㅋㅋ | 21.05.10 09:38 | |

(IP보기클릭)203.228.***.***

BEST
저는 라잔 하나 패턴 파악하는데 까지 30회정도는 수렵해야 눈에 익더라구요 패턴이 눈에 익으니 클탐이 확 줄어들긴 하던데 굳이 빨리 잡아야 할 이유가 없는것같아요. 윗분 말씀하신데로 빨리잡으면 당연히 동시간대비 소재도 빨리 모아지지만 빨리 잡으려고 전전긍긍하고 남들 0분침이니 뭐니 하면서 나는 왜 안되지 라고 하면 즐길려고 하는게임에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인거같아요 저도 참열 라보로 어쩔때는 바젤 4분이하로 잡고 어쩔때는 10분 어쩔때는 6분 이렇게 하는데 빨리 잡으면 그냥 빨리잡았네라고 생각하고 다른분들 0분침 이런글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빨리잡는것보단 느리게 잡아도 몹패턴 파악하고 눈에 익히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ㅋ 몹한마리 클리어 하는데 50분이라는 시간을 준것은 클리어도 하지만 주변 둘러보면서 채집도 하고 패턴도 익히고 하라는 뜻같아요 경쟁을 버리고 조바심을 버리면 게임이 더 재미있드라구요 ㅎㅎㅎㅎ
21.05.10 09:33

(IP보기클릭)125.135.***.***

앤지쩡이야
맞아요. 자기 기준을 세우는 순간부터 인생과 게임은 즐거워지지만~ 남의 기준과 비교를 하기 시작하면 그 것에 맞추느라 스트레스만 늘어나죠. | 21.05.10 09:35 | |

(IP보기클릭)39.7.***.***

마치 꼭 잘생겨야 하나요? 예뻐야 하나요? 이런 느낌. 시간단축은 자기 만족이 크기도 하지만 충분히 남들에게 자랑 할 수 있는 요소도 됩니다. 어쨋든 금손이이깐요. 꼭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야 다양하지만 수렵시간을 줄이려 노력하는 것 역시 게임을 즐기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적어도 저에겐 수레 안타는 만큼이나 수렵시간을 줄이는게 꽤 중요하네요
21.05.10 09:58

(IP보기클릭)125.135.***.***

바알다리아
각자 편하게 즐기면 되죠. 문제는 그 것으로 스트레스 받고 너프, 버프 이야기에 무기 깍아내릴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겁니다.^^; | 21.05.10 09:59 | |

(IP보기클릭)222.106.***.***

수레 안타고 안맞고 때리면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본인 실력 향상을 알수있는 척도도 되기 때문에 몬스터를 빨리 잡는건 물론 재미있습니다. 생존 세팅이 하나둘씩 빠지고 딜에 점점 집중되는 세팅변화도 즐거운 일이구요. 다만 경쟁하는 레이싱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빨리 못잡는다고 해서 문제될건 없는거 같습니다.
21.05.10 10:37

(IP보기클릭)125.135.***.***

루리웹-9823915708
옳으신 말씀! | 21.05.10 10:51 | |

(IP보기클릭)223.38.***.***

일단 2004년 군대계실때 몬헌하신것부터 문제인거같습니다. 부럽다... 왜들날들이 서있는건지 걍 재미있는건디
21.05.10 10:54

(IP보기클릭)125.135.***.***

Lambbb
ㅋㅋㅋㅋ 문제는 맞죠. 부사관이라 당직 때 얘들이랑 위닝 하고 그랬습니다. ㅎㅎㅎㅎ | 21.05.10 10:54 | |

(IP보기클릭)223.38.***.***

속도가 중요한 사람도 있고, 잡는 재미나 클리어시 쾌감이 중요한 사람도 있고. 전 몹 패턴에 얼마나 제대로 대응 했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냥 각자 중요한게 다른거에요
21.05.10 11:00

(IP보기클릭)125.135.***.***

Kara_sawa
본문에도 적혀 있지만 빠르게 잡는게 중요하신 분은 뒤로가기..ㅎㅎ 아무튼 나쁘다고 보진 않아요~ 단지 무기 너프 가지고 너무 말이 나오니 그러네요. 빨리 잡고 싶으니 너프 먹은 것들이 보이는 것 아닐까요?^^ 전 너프를 먹어도 그 너프 먹은 것을 이겨내는 헌팅이 더 재미난 것 같은데요. ㅋㅋㅋ | 21.05.10 11:02 | |

(IP보기클릭)222.106.***.***

나르디안
https://www.youtube.com/watch?v=7LKjVcZ44H0 몬헌에서는 다양한 수렵 방식을 고민하기도 바쁜데 말이죠 ㅋㅋ | 21.05.10 11:13 | |

(IP보기클릭)223.38.***.***

나르디안
아 그건 좀 단면적인것 같아요. 속도'가' 빨라서 너프하라는게 아니라 속도'도' 빨라서겠죠. 태도는 사실 다 가진 무기니까요. 카운터에, 자원관리에, 딜링에, 화려함에 편의성까지 | 21.05.10 12:22 | |

(IP보기클릭)125.135.***.***

루리웹-9823915708
잉????잉???????? | 21.05.10 14:09 | |

(IP보기클릭)211.46.***.***

재밌게 즐기는 여러 방법 중에 하나가 빠른 시간에 잡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빨리 잡아서 기분이 좋으면 그거로 그 게임은 만족인거고 저처럼 느릿느릿 잡아도 기분이 좋으면 그거대로 만족이 아닐까 싶습니다.
21.05.10 11:31

(IP보기클릭)125.135.***.***

automatic
맞습니다~^^ | 21.05.10 14:12 | |

(IP보기클릭)123.213.***.***

솔직히 수렵시간 단축을 목표로하는건 ta영상 접했을때가 대부분이죠 어? 나도 해볼까? 아 왜 난 안되지? 그리고 성공하면 아 나도 유튭만큼은 하는구나 이러면서 자기만족이 충족되는거죠 근데 이걸 이해 못하고 몬스터 빨리 잡는게 실력인거마냥 뽐내는 사람들이 문제죠 몬헌 ta는 이 몬스터 대응을 어떻게 하냐를 짧은 시간안에 보여주는 공략영상이라 생각합니다 실력자랑이면 마지막에 세팅 보여줄 이유가 없죠
21.05.10 12:01

(IP보기클릭)125.135.***.***

Wa!SANs!
그렇군요. 타임어택을 고민해 본 적이 한번도 없는 사람으로서 이해는 안가네요. 물론 빨리 잡는 파티를 모집 하면 금방 잡긴 하죠. 솔플은 빨리 잡기 보다 안 맞고 잡는게 짱인 듯 합니다. ㅋㅋㅋ | 21.05.10 14: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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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99 잡담 독고재준 448 2024.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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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라이즈

평점
9.4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출시] 2022.01.13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SWITCH)
[출시] 2023.01.20 (PS4)
[출시] 2023.01.20 (PS5)
[출시] 2023.01.20 (XBOX ONE)
[출시] 2023.01.20 (XSX)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4)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5)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BOX ONE)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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