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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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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근데 최종병기 활 놔두고 왜 태도랑 라보가 욕을 먹나요?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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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5114992)

    121.190.***.***

    BEST
    활은 일단 소모값이 태도랑 라보에 비해서 세거든요. 스태미나를 소모해서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작 중요할때 회피할 스태미너가 없어서 죽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래서 그걸 경감하고자 체술에 스킬을 투자하고 경단체술 챙기고 시간마다 강주약을 먹어주는데 그거도 소모값이라 봐야겠죠. 그리고 탄육질, 속성육질에 따라 데미지가 널뛰기를 해서 크리티컬 거리 조절해주고 에임이 매우 정확해야 최대 포텐이 나와요. 즉 까다로운 무기라는 말이기도 하죠. 강할만한 이유가 있으면 사람들도 어느정도 납득을 해요
    21.05.09 19:09
    BEST
    활은 전통적으로 '쓰기는 엄청 어려운데 딜은 압도적으로 원탑인 무기'여서 그렇습니다. 실제로도 전통적으로 강궁의 머리장식(마찬가지로 전통적으로 격대 보상. 유일한 예외가 월드.) + 탄종강화 + 집중(월드 부터는 체술)을 필수로 챙겼어야 하죠. 이렇게 했어도 확산은 거너 무기인데도 검사 무기랑 동일 포지션이고, 연사는 차지운영 하면서 약점을 정확히 노려야 하고, 관통은 포지션 틀어지면 딜이 격감해서 난이도는 전 무기 중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정작 본작에서는 가드가 어마무시하게 견제를 받는 바람에 준비물의 정도가 랜스 및 건랜스랑 활이랑 비등비등해졌다는게... 가드 성능을 버린다고 쳐도 수세주 때문에 강궁주만 빠졌지, 실제로는 필요한 스킬이 거의 동일합니다. 가드 성능도 넣는다면 오히려 랜스가 더 많아요;;
    21.05.09 19:15
    BEST
    활도 화력 정신나가긴 했죠. 다만 라보는 쓰기가 편하고, 태도는 다른 무기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무적 판정+딜링 콤보를 받았으니까요.
    21.05.09 19:09
    (5076230)

    220.94.***.***

    BEST
    라보같은 무기가 엄청 쉬운건 이해할수 있지만 활이 엄청 어렵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론요
    21.05.09 19:18
    (4857259)

    125.135.***.***

    BEST
    그렇죠. 활하면 1대도 안 맞고 수렵해야 하는데, 아직 실력이 미천해서 가끔 맞아서 죽습니다
    21.05.09 20:17
    (4847996)

    118.235.***.***

    활유저신가보죠?
    21.05.09 18:50
    (5076230)

    220.94.***.***

    광철린
    무기 10개정도 가직 놀아요 ㅋㅋ | 21.05.09 19:09 | | |
    솔직히 감이 안 와요. 이 정도 화력이 과한가? 종잇장 방어력으로 이 거리를 유지하면서 사격하는 게 쉬운가? 라보나 태도는 이전 시리즈에서 스스로 많이 굴려보고 재미를 봤었으니까 어느 정도 기준이 서는데...
    21.05.09 18:52
    (5076230)

    220.94.***.***

    파오후오르무
    숙련도오르고 몬스터 패턴에 익숙해진뒤로는 활이 앞도적인 성능이 나옵니다. 물론 편하다는건 아니지많요 스트레스 제일받는건 활 태도 라보 순인거 같아요. | 21.05.09 19:12 | | |
    (4923880)

    14.38.***.***

    일단 활은 월드 이후로 어려운 무기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붙기도 했고 탄육질 탄압하면 보우건은 참렬과 육질무시로 회피라도 하지 활은 걍 맞아야되는 것도 있죠.
    21.05.09 18:54
    (4923880)

    14.38.***.***

    E과
    솔직히 활도 좀 센건 맞지 않나? 했는데 쿠샬 앞다리에 탄육질 다는거 보고 일단 활은 판단보류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21.05.09 18:56 | | |
    (5076230)

    220.94.***.***

    E과
    어렵다기보다 접근성의 문제인거같습니다. 숙련도만 어느정도 오르면 잼있는 무기인데. | 21.05.09 19:14 | | |
    활은 다른건 몰라도 모션캔슬은 수정될꺼에요 캡콤이 원래 모션캔슬 싫어함. DPS 가 높은 이유도 모션캔슬 지분이 커서...
    21.05.09 18:54
    그냥 어려워서요
    21.05.09 18:57
    송소사리
    님 주무기가 뭐든지 활 50판만 하면 주무기보다 더 쎈게 활입니다 ㅋ 자이로에 에임어시 키고하면 에이밍도 쉬움. | 21.05.09 19:06 | | |
    (5076230)

    220.94.***.***

    송소사리
    숙련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자주 써보시면 편한건 아니지만 딜뿅이 장난이 아니라서 | 21.05.09 19:15 | | |
    (171572)

    222.108.***.***

    타 원거리 보다 비교적 몹 패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무기라는 특성상 dps가 엄청 쎄지만 나름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다고들 생각하는듯 합니다. 현재로선 캡콤도 강궁주를 추가 안 하는 걸로 활의 딜포텐을 어느정도 제한하는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구요
    21.05.09 18:59
    글쎄요 왜 활이야기는 별로 없을까요?? ㅎㅎ 저도 활유져인데 이미 꿀 다빨아서 라보 태도 셋다 맞췄네요 ㅎㅎㅎ
    21.05.09 19:00
    (5076230)

    220.94.***.***

    루리웹-1930648275
    쎼긴한데 신경쓸게 많은 무기긴 하죠 편하게 무지성 라보 플레이가 편한점도 있죠 | 21.05.09 19:16 | | |
    (841445)

    223.62.***.***

    라보 활 둘 다 쓰는데 확실히 라보 에임이 훨씬 편해요. 활은 스텝 밟아줘야 하고. 화력이야 활이 더 세지만 편하긴 라보가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강궁주 풀리면 말 많이 나올것 같아요. 강궁주 없는 지금이 그나마 방어구 하나 억제하는 건데
    21.05.09 19:07
    (5076230)

    220.94.***.***

    SSoWhat
    무지성 플레이 할때는 라보가 확실이 편하죠 활이나 태도는 아무레도 집중을 좀 해야 하니까요. | 21.05.09 19:16 | | |
    BEST
    활은 일단 소모값이 태도랑 라보에 비해서 세거든요. 스태미나를 소모해서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작 중요할때 회피할 스태미너가 없어서 죽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래서 그걸 경감하고자 체술에 스킬을 투자하고 경단체술 챙기고 시간마다 강주약을 먹어주는데 그거도 소모값이라 봐야겠죠. 그리고 탄육질, 속성육질에 따라 데미지가 널뛰기를 해서 크리티컬 거리 조절해주고 에임이 매우 정확해야 최대 포텐이 나와요. 즉 까다로운 무기라는 말이기도 하죠. 강할만한 이유가 있으면 사람들도 어느정도 납득을 해요
    21.05.09 19:09
    BEST
    활도 화력 정신나가긴 했죠. 다만 라보는 쓰기가 편하고, 태도는 다른 무기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무적 판정+딜링 콤보를 받았으니까요.
    21.05.09 19:09
    활은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이번에 추가된 고룡, 오나즈치 제외하고는 탄육질이 사망이라 약점부위 제외하고 데미지 안뜹니다 1-2뜨는 것도 아니고 풍압이라도 두르면 그냥 다른부위는 0이 떠요 그전에야 대충 비약점 부위라도 치면 데미지가 떴지만 현재는 정확한 조준 아니면 데미지 넣기 힘듭니다 물론 관통활로 극복은 어느정도 가능합니다만 이것도 정면 아니면 딜 안뜨는건 마찬가지라 많이 어려워졌죠 익숙해지면 잘잡기야하겠지만 그건 다른무기도 마찬가지라....
    21.05.09 19:13
    BEST
    활은 전통적으로 '쓰기는 엄청 어려운데 딜은 압도적으로 원탑인 무기'여서 그렇습니다. 실제로도 전통적으로 강궁의 머리장식(마찬가지로 전통적으로 격대 보상. 유일한 예외가 월드.) + 탄종강화 + 집중(월드 부터는 체술)을 필수로 챙겼어야 하죠. 이렇게 했어도 확산은 거너 무기인데도 검사 무기랑 동일 포지션이고, 연사는 차지운영 하면서 약점을 정확히 노려야 하고, 관통은 포지션 틀어지면 딜이 격감해서 난이도는 전 무기 중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정작 본작에서는 가드가 어마무시하게 견제를 받는 바람에 준비물의 정도가 랜스 및 건랜스랑 활이랑 비등비등해졌다는게... 가드 성능을 버린다고 쳐도 수세주 때문에 강궁주만 빠졌지, 실제로는 필요한 스킬이 거의 동일합니다. 가드 성능도 넣는다면 오히려 랜스가 더 많아요;;
    21.05.09 19:15
    (5076230)

    220.94.***.***

    BEST
    불면증도사
    라보같은 무기가 엄청 쉬운건 이해할수 있지만 활이 엄청 어렵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론요 | 21.05.09 19:18 | | |
    Cyclone7
    님이 몬헌 전작을 해오셨던 분이거나 아니면 게임에 재능이 있으시던가 둘중 하나일듯 여기글들 보면 활 시작해보고 포기하시는 분을이 많은거 보면 접근성이 어려운건 맞는거 같네요 | 21.05.09 19:28 | | |
    Cyclone7
    일단 저 '쓰기 어렵다'는 세팅 난이도도 포괄하는 내용입니다. 강궁의 머리장식이 가장 큰 이유인데, 장식주가 추가된 월드랑 격대를 조금만 깨면 되는 라이즈에서는 그 정도가 상당히 덜하긴 하지만, 그 전작들은 격대 올 A 보상이라거나, S 몇개 보상이었어서 사실상 세팅 난이도는 극악이었어요. | 21.05.09 19:36 | | |
    (5076230)

    220.94.***.***

    루리웹-1930648275
    내 그래서 개인적이라는 말을 붙인겁니다 ㅎㅎ | 21.05.09 19:48 | | |
    월드때도 활 너프의견 있었음. 강사 곡사 강사 곡사 강사 곡사만 땡겨도 몹들 좋아죽던시절이 있었으니까요. 아본와서 곡사 너프먹고도 딜은 최상위권이었으나 마스터급 스쳐도 빈사, 당시 강사가 초근접해서 싸워야되는 만큼 근접해야하는점 때문에 너프의견은 쏙들어감. 거기에 결정적으로 수많은 양산활쟁이들을 절망으로 몰아넣었던 거지같은 탄육질의 알바트리온 등장 밀라와 왕이벨은 정말 스쳐도 사망 덕분에 지금까지 활은 어느정도 숙련자용 무기라는 인식이 강해졌죠 지금이야 쎄다 뭐다 하지만 지급 확장팩나오면 활은 초반에 피똥쌀거라고 생각함 ㅎㅎㅎ
    21.05.09 19:20
    너프이야기 오고갔나보군요. 하여튼 남 잘되는 꼴 못보는 인간들때메 참. 솔직히 저 활 1티어 유저인데 활 조낸 쎕니다. 활이나 너프하세요
    21.05.09 19:30
    활 너프는 간단합니다. 몹들 데미지를 증가시키면 됩니다. 활쟁이는 스쳐도 사망하게끔
    21.05.09 19:41
    할복토끼
    ㅋㅋㅋ 지금도 고룡한테 2방 맞으면 사망각임 ㅋㅋㅋㅋㅋ 가끔 주인 타마한테는 한방에 죽는경우도 나오고 | 21.05.09 19:53 | | |
    루리웹-1930648275
    저도 활쟁이라... 하다보면 이게 죽어?? 하는 경우 많습니다. 근데도 데미지만 보고 활 너프해야 된다고들 많이 그러니 ㅋㅋㅋ | 21.05.09 20:04 | | |
    할복토끼
    솔직히 활죽는건 태도가 초보때 대회전 욕심부리다가 쳐맞는것처럼 연강하면 될꺼 연강강 욕심부리다가 죽는게 태반이죠. 모션캔슬 때문에 차지스탭 연강이 순식간에 박히니 욕심만 안부리면 활은 맞을일도 없어요... | 21.05.09 20:13 | | |
    BEST
    리리스H
    그렇죠. 활하면 1대도 안 맞고 수렵해야 하는데, 아직 실력이 미천해서 가끔 맞아서 죽습니다 | 21.05.09 20:17 | | |
    리리스H
    글쓴이 말만 들으면 한대도 안맞고 테오3분침 하는 유튜버인줄 알겠어요.. 제가 물약은 좀쳐먹으면서 오나즈치는 3분 테오는 6분찍는데 몇분이나 찍으시는지.. 한대도 안맞고 플레이가 가능하면 0분침 나옵니다. | 21.05.09 22:01 | | |
    루리웹-1930648275
    네 너님보다는 잘하네요 | 21.05.10 01:56 | | |
    리리스H
    ㅋㅋㅋ 그렇게 자신있으면 유튜브나 올려보시길 테오 3분찍는지 구경좀 해봅시다 현제 테오 3분찍는 사람도 두대는 맞던데 과연 한대도 안맞는지 | 21.05.10 06:43 | | |
    루리웹-1930648275
    테오 6분 인증하면 난 0분침 인증 해줄게 ^^ 죄수번호로 나대고 인증 없으면 뭐 ㅂㅅ인증이지 ㅋㅋㅋ | 21.05.10 06:46 | | |
    리리스H
    테오 6분 인증은0분 침이 아니라 스샷없고 오나즈치 3분침은 내아이디 검색하면 나옴 결국 본인은 못한다는 거네.. | 21.05.10 06:49 | | |
    리리스H
    결국 본인의 실력을 머리속으로 과대평가 해서 지어낸 뇌피셜 이야기.. | 21.05.10 06:52 | | |
    루리웹-1930648275
    활로 오나즈치 3분침보다 테오 6분이 어려운건 알지? ㅎㅎ 침이 아니라 스샷이 없으면 몇판해서 올려봐 그만 나대고 | 21.05.10 06:53 | | |
    루리웹-1930648275
    내가 몇분찍는다고 얘기 꺼낸것도 아니고 본인이 6분 얘기 꺼냈으면 인증 해야지 ㅎㅎ. 그럼 난 0분침 인증 해준다니까? | 21.05.10 06:54 | | |
    대표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무기니까 쎈게 납득이 됨. "활 쉬운데요?" 하는 분들은 어느정도 고였으니까.. 주변 라이즈 유입 뉴비들은 아직도 라보를 못 벗어나는 중
    21.05.09 22:39
    1. 활 자체가 사실 어마어마한 숙련도를 요구하진 는거 같습니다. ta수준은 몰라도 그냥저냥 할만한 수준은 몇일 가지고 놀면 금방 이해도가 생기더군요 2. 도핑을 하지않아도 고룡까진 힘들어도 일반몹은 5분대에서 7분대 나오는게 어렵지 않더군요 도핑은 강주약 포함 3. 스태미너=dps인 활입장에선 체술.사격술.최면술식사 강주약 등이 사실상 DPS를 올려준다고 봅니다 등이 활의 강점인데 몸이 물몸인 것과 에임 거리 스탭때매 빡집중 무기라서 밸런스 따지기가.에매해보입니다 ㅠㅠ
    21.05.10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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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정보

    평점
    9.5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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