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몬스터 헌터 라이즈

평점 :
9.5 더보기 +

최근

[잡담] 태도 너프의견이 불편한이유 [37]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37
    1


    (2885233)

    122.36.***.***

    BEST
    패턴 파악 못 해서 쳐맞는 건 다른 무기도 똑같으니까요. 반대로 태도는 잘 몰라도 수십판 해가면서 타이밍 파악이라도 하면되지 다른 무기는 몹의 패턴 구조와 무기 모션 문제로 튀거나 맞거나 무조건 둘 중 하나임
    21.05.09 12:57
    (3419340)

    124.54.***.***

    BEST
    근데 생각해보면 다른 무기라고 패턴 파훼가 필요없나?->아니오, 다른 무기는 패턴을 파훼한다고 배율이 저스트러쉬랑 비슷한 배율의 데미지가 들어가는가?->아니오, 카운터가 가드무기와 달리 가강같은 스킬이 없어도 파훼가능한가?->예
    21.05.09 12:48
    (4878375)

    211.210.***.***

    BEST
    태도가 강해서 생긴 불만이라기보다 내 무기가 그만큼 강하지 못해 생긴 상대적 박탈감이 아닐까 합니다. 태도가 정말 너프되서 반토막 난다 해도 내 무기가 버프되지 않으면 제2의 태도가 생길것이며 이 논란은 계속 되겠지요
    21.05.09 13:53
    BEST
    똑같이 카운터 해야하는 랜스의 저스트가드랑 비교해보면 미친성능은 맞음 ㅇㅇ
    21.05.09 12:54
    (3394794)

    110.70.***.***

    BEST
    네 그런플레이는 숙달이 필요로 되는건 변함없는 사실이라 그 무기들을 버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1.05.09 12:56
    BEST
    근데 생각해보면 다른 무기라고 패턴 파훼가 필요없나?->아니오, 다른 무기는 패턴을 파훼한다고 배율이 저스트러쉬랑 비슷한 배율의 데미지가 들어가는가?->아니오, 카운터가 가드무기와 달리 가강같은 스킬이 없어도 파훼가능한가?->예
    21.05.09 12:48
    (3394794)

    110.70.***.***

    BEST
    헌터냥반
    네 그런플레이는 숙달이 필요로 되는건 변함없는 사실이라 그 무기들을 버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21.05.09 12:56 | | |
    헌터냥반
    그렇지만 무적카운터는 아니지만 수퍼아머로 공격 씹고 딜 넣을수 있는 슬액 금강연부 같은 기술은 판턴 파훼 없이 우겨 넣을수 있죠 저같은 경우 태도로할때는 몹 패턴 일일히 보면서 카운터 차려고하면 집중을 상당히 해야하는데 슬액 쓸때는 굉장히 편안하게 플레이 가능하거든요 그렇다고 클탐이 그렇게 차이 나지도 않고요 | 21.05.09 13:54 | | |
    루리웹-5661075728
    슬액은 어찌됬든 소모값이 있지만 태도는 없잔아요 | 21.05.09 14:19 | | |
    헌터냥반
    특납 성공률이 높은 고수의 영역에서는 태도가 확실히 좋은듯해요 데미지 없이 카운터를 넣을수 있으니 그러나 저같은 경우 특납 확률이 떨어지니 카운터 미스나고 얻어터지는거 보다 수퍼아머로 씹고 때리는 슬액이 편하더라고요 | 21.05.09 14:22 | | |
    차상필!
    21.05.09 12:48
    (3394794)

    110.70.***.***

    차액상향필수
    인정인정 | 21.05.09 12:56 | | |
    차액상향필수
    제발 ㅠ | 21.05.09 14:06 | | |
    BEST
    똑같이 카운터 해야하는 랜스의 저스트가드랑 비교해보면 미친성능은 맞음 ㅇㅇ
    21.05.09 12:54
    (3394794)

    110.70.***.***

    심장에피는꽃
    네 다른 카운터 무기들의 부족한 성능이 버프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21.05.09 12:56 | | |
    BEST
    패턴 파악 못 해서 쳐맞는 건 다른 무기도 똑같으니까요. 반대로 태도는 잘 몰라도 수십판 해가면서 타이밍 파악이라도 하면되지 다른 무기는 몹의 패턴 구조와 무기 모션 문제로 튀거나 맞거나 무조건 둘 중 하나임
    21.05.09 12:57
    숯불기사
    물론 태도 너프보단 다른 무기 버프가 훨씬 좋은 방향성이지만요. | 21.05.09 12:58 | | |
    딱히 태도가 미워서 그러는 건 아닙니다. 그냥 무기컨셉이랑 많이 벗어나지 않냐? 오버튜닝같은데? 정도 의견입니다. 저는 참 고민스러운게. 간파 특납이 안 된다면 흔히 말하는 '노오력'을 해야된다는 쪽이거든요. 무슨 무기를 쓰던 어떤 시스템이 있으면 그걸 활용할 수 있을 정도의 최소한의 투자는 있어야되고 그 무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가 대책을 세워야한다는 생각입니다. 한편으로는 뭔 게임하면서 노력이고 투자냐 싶기도 해요. 스트레스받으려고 게임하냐? 라고 말하면 말문이 턱 막히더라구요. 모든 사람이 게임할 시간이 넉넉한 것도 아니고 하루 1시간 쪼개서 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원론적으로는 성향에 맞지 않으니 다른 게임을 하는게 맞겠지만 재미를 봐버렸는데 딴겜하쇼 이것도 웃기잖아요. 그래서 위의 노력이야기를 아예 꺼내지 않고 있어요. 사람마다 환경이 다른 거니까. 하여튼 뭐...타 무기에 악감정이 있어서 밸런스 운운하는 게 아니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1.05.09 12:58
    라이즈 제작진들이 태도에 신경을 많이 쓴만큼 다른 무기들도 그만큼 관심을 가져줬으면 하는 바램인거죠
    21.05.09 13:26
    (3613506)

    123.213.***.***

    무기별로 무적 카운터 기술 세어보면 답 나왔죠
    21.05.09 13:27
    건랜스위주로 하는데 태도나 라보를 너프 할 이유는 없다고 봐요. 태도나 라보를 못하는 것도 아니고 필요하면 만들어서 누구나 할 수 있구요. 컨트롤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게임 특성상 컨트롤이 부족한 사람은 그냥 접어야 하느냐?? 그걸 막기 위해 태도나 라보 같은 OP무기를 만들었다고 봅니다. 발컨도 즐길 수 있는 치트 같은거죠. 소외되는 무기군이 있긴하지만 다른 무기들을 버프하건 너프하건 1~꼴등은 정해지기 마련이니까요...
    21.05.09 13:34
    그냥 말뚝딜로만 놓고봐도 태도쪽이 배율이 이상할 수준으로 높아서 생존을 어느정도 버리고 데미지에 특화했어야 할 무기(차지액스, 쌍검)조차 찍어 누르고있는게 문제되는거죠. 구조적인 편의성은 안건드려도 이런 기본적인 설계미스는 고쳐야하는게 맞다 봅니다. 비슷한 예시로 들 수 있는게 현재 라보와 헤보의 관계고요
    21.05.09 13:34
    딱히 패턴 파악 안되도 대충 공격 온다싶으면 앉아발도베기 쓰면 되던데...
    21.05.09 13:34
    (3394794)

    110.70.***.***

    지리산 작두
    제가 이런댓글이 가장 불편합니다. 혹시 지리산님 플레이영상이나 시간인증 가능하신가요? 얼마나 잘하시길래 앉발카운터가 패턴파악 없이 가능하신지 궁금하네요. | 21.05.09 14:11 | | |
    히 키
    플레이 영상이나 시간인증하면 뭐 어쩌시게요?ㅋㅋㅋ | 21.05.09 14:25 | | |
    (3394794)

    110.70.***.***

    지리산 작두
    뭘 어쩌라니요 ㅎㅎ... 님이 주장하신 내용이 저는 보통사람은 못하는거라 생각하고 선동된다고 생각해서 사실이라는걸 인증해달라고 한건데요? | 21.05.09 16:01 | | |
    히 키
    태도 사용횟수 고작 70따리인 제가 라잔 몇 판 돌려보니 평균 6분 가량 나왔는데 태도보다 2배 이상 더 많이 사용한 피리로는 저 기록이 안나왔습니다. 패턴 파악 안되는데도 대충 발도베기 쓰니까 주무기보다 시간이 더 짧게 나오네요 | 21.05.09 17:32 | | |
    (3394794)

    110.70.***.***

    지리산 작두
    님 말이 사실이라는 전제하에 님이 카운터를 잘하나봅니다. 유저 평균적으로 앉발카운터 그렇게 쉽게 못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태도로 라잔,마가이,테오 0분침 했지만 앉발카운터는 연습 많이해야하고 집중 많이해야되는데 그게 쉽다고하니, 태도를 해보지않은 유저들한테 쉬운 날먹무기로 선동되는 댓글이라 생각든겁니다. | 21.05.09 17:40 | | |
    히 키
    전 0분침 가능한데 어려워요 하는게 좀 모순인데요... 앉발베가 어려우면 한손검 백스탭도 어렵고 차액 가포도 어렵죠 그치만 리스크는 앉발베가 제일 낮고 리워드는 제일 높잖아요? | 21.05.09 18:50 | | |
    리리스H
    음 뭐가 모순인건지 모르겠네요. 실제로 제가 느끼는 부분이에요. 전 0분침은하지만 앉발카운터가 절대 쉽게 느껴지지않고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앉발카운터가 성능이 나쁘다고 한적없고 좋은스킬 맞다고 생각해요. 한손검은 안써봐서 모르겠고 차액 가포는 저도 많이써봤지만 상향 해줬으면 좋겠어요. 카운터, 가포 같은 스킬들은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해서 모든 이런종류의 스킬들이 좋았으면해요 | 21.05.09 18:58 | | |
    (45631)

    223.38.***.***

    납도술 정도만 특납에 적용안되면 지금처럼 카운터 무쌍이 좀 어려울거 같은데 라이즈와서 태도 필수스킬이 납도술인 것보면 납도술만 조금 조정하면 될거 같습니다.
    21.05.09 13:37
    BEST
    태도가 강해서 생긴 불만이라기보다 내 무기가 그만큼 강하지 못해 생긴 상대적 박탈감이 아닐까 합니다. 태도가 정말 너프되서 반토막 난다 해도 내 무기가 버프되지 않으면 제2의 태도가 생길것이며 이 논란은 계속 되겠지요
    21.05.09 13:53
    하얀깃털
    ㅇㄱㄹㅇㅂㅂㅂㄱ | 21.05.09 13:55 | | |
    여기서 백날 너프니 버프니 말해봐야 무의미 ㅋ
    21.05.09 13:54
    ㅋㅋ라보 너프해야한다고 글 쓰면 비추 ㅈㄴ찍으면서 태도는 너프되야한다면 다들 이를 악물고 찬성하네 하여간 웃긴다ㅋㅋ
    21.05.09 13:55
    (3394794)

    110.70.***.***

    루리웹-1437237084
    전 라보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제가 다루는 무기외엔 관심도 없습니다만, 라보와 태도에 대한 너프관련 내용은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21.05.09 14:13 | | |
    (3141135)

    121.132.***.***

    굳이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태도는 패턴파훼가 그닥 필요없죠 태도의 카운터는 패턴파훼보다는 타이밍 싸움이라고 봅니다. 심지어 태도는 그 카운터를 제각기 타이밍으로 세종류나 겸비하고 있는거구요. 다른무기 후딜 들어가서 신나게 쳐맞는 와중에 혼자만 모션연계로 데미지도 반동도 벌레철사 소모도 없는 완전 카운터가 가능한 무기는 태도말곤 생각나는게 없네요. 주관적인 견해지만 태도는 어느정도 능숙해지면 난이도가 급감하는 무기죠. 일단 특납 질러놓고 타이밍 맞추거나 몬스터 움직이는거 보면서 짤짤이 넣어서 타이밍 좀 늦추고 판정 널널한 간파베기 쓰면 그만이니까요. 더블크로스 때도 그랬지만 태도가 사기라고 굳이 너프할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만 본작이나 더블크로스 태도는 운영 난이도에 비해서 성능이 엄청나게 우수하다고 봅니다. 솔직히 무기 이것저것 다쓰는 입장에선 괜히 재밌게 쓰던거 갑자기 너프하면 김 팍 새서 너프보단 쓰기 힘든 무기들좀 더 신경써줬으면 하네요
    21.05.09 14:32
    근데 너프해도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 안되기 때문에 불만은 계속 나올거라고 생각 되네요 아직 한달 밖에 안 지난 게임이라 향후 업뎃들을 통해서 각 무기들이 어떻게 변할지 또 모를 일이고요
    21.05.09 14:46
    태도 주무긴데 자괴감이 듭미다... ㅋㅋㅋ
    21.05.09 15:37
    (4786176)

    221.151.***.***

    밸런스 안 맞으면 너프 시켜야지. 아니면 다른 무기 버프시켜 달라고 하든가. (태도 너프가 싫으면)
    21.05.09 15:44
    아쉬운건 이미 강하다고 얘기하는 태도가 이번 추가패치에서 가장 많은 수혜를 받았단게.. 해금된 무기만 해도 다양한 선율을 쓰는 피리를 빼면, 태도가 가장 바리에이션이 넓어졌죠
    21.05.09 17:27


    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0 전체공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개발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8[RULIWEB] 2021.06.10
    1223 공지 공지사항 - 서클 등의 홍보 관련 (2) _루리웹게임 4 10815 2021.03.25
    1147 공지 [MHR] 친구등록 (76) _루리웹게임 9 24944 2021.03.25
    1146 공지 [MHR] 공략&팁 모음 _루리웹게임 5 53329 2021.03.25
    모집 PS4), PS5) 노동인력소에서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달리고 있습니다. 노동인력소총장 59 09:55
    모집 [서클원 대모집!] 함께하는 야옹수레가 라이즈로 돌아왔습니다! Brother 214 2021.06.11
    모집 PS4,5-뭐해?!아직도 혼자해??Korean Dreams로 오세용♡ 루리웹-6507306442 2 225 2021.06.11
    14430 영상 jjjang 3 22:53
    14429 잡담 루리웹-2324916150 25 22:44
    14428 잡담 Wa!SANs! 69 22:22
    14427 잡담 빠삐용 1 55 22:03
    14426 잡담 루리웹-7746265297 69 21:56
    14425 잡담 쭈꾸루 56 21:53
    14424 질문 루리웹-6982208481 76 21:50
    14423 잡담 루리웹-2771501194 1 186 21:05
    14422 잡담 BlueDiamond 1 208 20:00
    14421 잡담 이프형 71 19:39
    14420 잡담 비담바 524 18:12
    14419 잡담 리아나리아 72 17:37
    14417 잡담 푸히히 1 423 15:53
    14416 잡담 Cryingout 891 15:24
    14415 공략/팁 슈에 2 684 15:09
    14414 팬아트 부령재 9 680 15:04
    14413 잡담 むらさめ 1 341 14:18
    14412 잡담 bdpages 280 14:00
    14411 질문 루리웹-2753458042 742 13:51
    14410 질문 파르타슈 191 13:31
    14409 잡담 뭇매골 556 13:27
    14408 잡담 어붕 1 768 13:11
    14407 영상 majinsaga 1 159 13:00
    14406 질문 루리웹-6985993655 479 12:23
    14405 잡담 배틀레인저 3 967 12:23
    14404 잡담 루리웹-0936029581 247 12:04
    14403 잡담 리아나리아 357 12:01
    14402 질문 Musampa84 294 11:44
    14401 영상 살색타이즈 1 213 11:41
    14400 잡담 멘붕의전설 322 11:29

    글쓰기 1340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임 정보

    평점
    9.5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사이트


    X